질문
영어독해할때..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23
작성일2005.01.20
영어독해를 하려면 일단. 영어순서와. 영어단어를 알아야하잖아요;
근데 그게 1형식부터 5형식이 있잖아요
근데 전. 영어 문장을 보면 몇형식인지를 몰라요
어떻게 알수 있습니까. -_
근데 그게 1형식부터 5형식이 있잖아요
근데 전. 영어 문장을 보면 몇형식인지를 몰라요
어떻게 알수 있습니까. -_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번째 답변
hyun****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 꽤 영어 공부나 수업을 많이 해오고 들어와봤습니다만
맨 처음에 배울때 저는 1~5형식 문장같은걸 배우지 않았거든요
근데 나중에 배우다 보니 그런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애들은 아주 그냥 쉽게 알고 있는 내용인데
전 그게 정말 안외워지더군요 -_-
근데 솔직히 말해보자면
사실 독해하는데는 그리 큰 지장이 없습니다.
딱 잘라 말해서 몰라도 해석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전 여태까지 그것때문에 해석이 막힌다거나 그런적은 없었습니다.
단 공부를 더 확실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그 형식을 일단 다 외워주는게 우선이겠구요,
문제집 같은거 보면 아마 예문같은거 나와있을겁니다.
그 예문을 확실하게 해석하는 법을 나름대로 알아내서
공부하는 수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맨 처음에 배울때 저는 1~5형식 문장같은걸 배우지 않았거든요
근데 나중에 배우다 보니 그런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애들은 아주 그냥 쉽게 알고 있는 내용인데
전 그게 정말 안외워지더군요 -_-
근데 솔직히 말해보자면
사실 독해하는데는 그리 큰 지장이 없습니다.
딱 잘라 말해서 몰라도 해석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전 여태까지 그것때문에 해석이 막힌다거나 그런적은 없었습니다.
단 공부를 더 확실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그 형식을 일단 다 외워주는게 우선이겠구요,
문제집 같은거 보면 아마 예문같은거 나와있을겁니다.
그 예문을 확실하게 해석하는 법을 나름대로 알아내서
공부하는 수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2005.01.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kmh7****
영웅
영어문법, 영어, 영어 독해, 읽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문법책을 잘 보고 공부를 하시면 5형식을 알 수가 있습니다.
문법책에 설명이 잘 나올테니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구요...
더 쉽게 모든 문장은 1형식이라고 주장한 원동연 박사님의 의견으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영어의 구조는 <주어(S)+동사(V)>+누구(who)+무엇(what)+어느곳(where)+왜(why)+언제(when)+어떻게(how)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건 안 외우셔도 되고 주어 동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주어/동사 - 1형식
한국어:나는/갔다.
영어:나는 갔다. >I/ went.
주어/동사의 형태로 쓸 수 있으면 1형식입니다.
주어/동사/보어 - 2형식
한국어:나는/학생이다.
영어: 나는/이다/학생 > I / am /a student.
여기서 이다 는 그 자체만으로 불완전하기 때문에 보충해 주는 명사나 형용사가 필요합니다. 즉 1형식엣 동사 혼자서 하던 일을 2형식에서는 동사와 보어가 합쳐져야한 할 수 있습니다.
2형식의 동사+보어 = 1형식의 동사 역할 이기 때문에 1형식의 다른 형태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어/동사/목적어 -3형식
한국어:나는/한국어를/공부한다.
영어: 나는/공부한다/한국어를 > I / study / Korean.
3형식의 동사는 목적어가 따라와야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을 풀기 위해 목적어를 붙여놓은 것입니다. 공부한다 하면 뭘 공부하는지 궁금해지잖아요?
3형식= 주어+동사(1형식)+궁금한 것(1)
주어/동사/간접목적어/직접목적어 - 4형식
한국어: 나는/그에게/하나의 선물을/주었다.
영어: 나는 주었다/그에게/하나의 선물을 > I gave/ him/ a present.
4형식은 궁금한 내용이 두 가지입니다. 누구에게 줬느냐 하고 무엇을 줬느냐죠.누구(who)+무엇(what)의 순서로 나오는 겁니다.
4형식=주어+동사(1형식)+궁금한 것(1)+궁금한 것(2)
주어/동사/목적어/목적보어 - 5형식
한국어:그들은/김씨를/대통령으로/선출했다.
영어: 그들은 선출했다/ 김씨를/ 대통령으로 > They elected / Mr.Kim / President.
여기서 목적어/목적보어는 의미상 '주어/동사'의 관계를 이룹니다. 김씨가 대통령이니까요.
5형식=주어+동사+주어@+동사@
여기서도 주어+동사 다음의 문장이 먼저 누구(who)를 생각하고 다음으로 무엇(what)을 생각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선출했다. 누구(who)를? 김씨를 , 무엇(what)으로? 대통령으로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는데...^^
문법책에 설명이 잘 나올테니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구요...
더 쉽게 모든 문장은 1형식이라고 주장한 원동연 박사님의 의견으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영어의 구조는 <주어(S)+동사(V)>+누구(who)+무엇(what)+어느곳(where)+왜(why)+언제(when)+어떻게(how)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건 안 외우셔도 되고 주어 동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주어/동사 - 1형식
한국어:나는/갔다.
영어:나는 갔다. >I/ went.
주어/동사의 형태로 쓸 수 있으면 1형식입니다.
주어/동사/보어 - 2형식
한국어:나는/학생이다.
영어: 나는/이다/학생 > I / am /a student.
여기서 이다 는 그 자체만으로 불완전하기 때문에 보충해 주는 명사나 형용사가 필요합니다. 즉 1형식엣 동사 혼자서 하던 일을 2형식에서는 동사와 보어가 합쳐져야한 할 수 있습니다.
2형식의 동사+보어 = 1형식의 동사 역할 이기 때문에 1형식의 다른 형태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어/동사/목적어 -3형식
한국어:나는/한국어를/공부한다.
영어: 나는/공부한다/한국어를 > I / study / Korean.
3형식의 동사는 목적어가 따라와야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을 풀기 위해 목적어를 붙여놓은 것입니다. 공부한다 하면 뭘 공부하는지 궁금해지잖아요?
3형식= 주어+동사(1형식)+궁금한 것(1)
주어/동사/간접목적어/직접목적어 - 4형식
한국어: 나는/그에게/하나의 선물을/주었다.
영어: 나는 주었다/그에게/하나의 선물을 > I gave/ him/ a present.
4형식은 궁금한 내용이 두 가지입니다. 누구에게 줬느냐 하고 무엇을 줬느냐죠.누구(who)+무엇(what)의 순서로 나오는 겁니다.
4형식=주어+동사(1형식)+궁금한 것(1)+궁금한 것(2)
주어/동사/목적어/목적보어 - 5형식
한국어:그들은/김씨를/대통령으로/선출했다.
영어: 그들은 선출했다/ 김씨를/ 대통령으로 > They elected / Mr.Kim / President.
여기서 목적어/목적보어는 의미상 '주어/동사'의 관계를 이룹니다. 김씨가 대통령이니까요.
5형식=주어+동사+주어@+동사@
여기서도 주어+동사 다음의 문장이 먼저 누구(who)를 생각하고 다음으로 무엇(what)을 생각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선출했다. 누구(who)를? 김씨를 , 무엇(what)으로? 대통령으로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는데...^^
2005.01.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원동연의 5차원 영어학습법 중에서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최근 공지사항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