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강원 고성 당일 여행 일정 봐주세요
oc**** 조회수 1,404 작성일2012.05.31

서울 동서울 터미널에서 거진터미널 가는 첫 차(06:35) 타고가면 당일치기로

화진포(김일성 별장)

왕곡마을

송지호

능파대

천학정

다 볼 수 있을까요(속초에서 당일 늦게 서울로 출발)? 아니면 1박을 해야 할까요? 1박 한다면 숙소 추천 부탁드려요(비싸지 않은 곳으로).

내공 100 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can****
수호신
강원도여행 1위, 무역 7위, 원주시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동서울 출발 시외버스 06:35출발,  거진도착  09:35 (일반인 19,900원)

동서울종합터미널

가깝기는 대진이 더 가깝습니다.

속초 첫차(무정차) 6:20꺼를 타고 가도 비슷합니다. 터미널 건너편에서 1-1번 탑승

2. 거진터미널 옆에서 속초 시외버스 1, 1-1번을 타면 됩니다. 대진중/고등학교정류장까지 약 20여분.

거기서 해양박물관, 화진포해변을 거쳐 약 2km 정도 걸어들어가야 김일성별장이 있습니다.

도착하면 약 10:30

3. 11시까지 구경하고 돌아나와서 11:30쯤 속초방향 1, 1-1번 버스를 타고 오봉리에서 하차합니다.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왕곡마을로는 하루에 2회 아침과 저녁에만 버스가 들어가기에 1km 정도 걸어들어가야 합니다.

왕곡마을 도착을 11:40 정도로 보면 적당합니다. 구경하고 끼니 적당히 때우고 다시 정류장까지 나가던지,

송지호 서편을 돌아서 나가던지 하면 되겠죠. 바닷가 도로변 송지호쉼터까지는 2km 정도 됩니다.

13:00 왕곡마을 출발 송지호공원 13:30 도착. 30분의 충분한 시간을 드립니다.

4. 다시 공원앞 정류장에서 1, 1-1번 타고 문암리 동광농공고까지 10여분 정도 버스타고 가서,

바다쪽으로 500m 가면 능파대입니다. 14:30 훨씬 전에 도착 15:00까지 즐김.

5. 능파대에서 문암항으로 해서 바닷가로 1km 정도 내려가면 천학정입니다.

천학정 바로 옆(100m 정도)으로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1-1 타면 시외터미널로 바로 가고,

1번 타면 수복탑에서 내려서 좀 걸으면 됩니다.

아무리 여유있게 해도 16:00이면 일정이 끝나고,  16:30 이후의 버스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속초로 간 김에 더 즐기고 싶다면, 영금정/등대전망대/동명항의 코스나 중앙시장/갯배/아바이마을의

속초시내코스를 더 봐도 충분하죠. 속초엔 서울로 돌아오는 심야버스가 있습니다.

갯배선착장 부근이나 고속터미널에서 엑스포공원 사이에는 찜질방도 있죠.

2012.05.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