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강원도고성여행코스 좀 부탁드립니다ㅜㅜ
wogn**** 조회수 8,827 작성일2016.07.18
이번에 강원도로 처음 여행가는데요. 어디를 갈지는 정했는데 거리감이 없어서 어떻게 경유해야될지 모르겠네요.
금강굴,화진포해양박물관,통일전망대,속초종합중앙시장,아바이마을,설악씨네라마,튀김골목
그리고 유명한 먹거리도 추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can****
수호신
강원도여행 1위, 무역 7위, 원주시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하루에 돌기는 무리인 코스인건 분명한데, 여행기간이 없으니 일정을 짜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1. 설악씨네라마는 미시령터널로 넘어가는 길에 있습니다. 그 옆이 손두부전골로 유명한 학사평 콩꽃

마을이죠. 시간대에 따라서 속초 도착해서 점심 먹고 산책하듯이 설악시네라마를 가는 일정으로 잡으

면 괜찮을 겁니다. (아니면 반대로 돌아갈 때 들렸다가 가던지...)

2. 시내 중심부에 서에서 동쪽으로 중앙시장--갯배--아바이마을이 나란히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오후 4~5시에 갯배선착장에 주차하고 아바이마을 건너갔다 와서 중앙시장을 들리죠.

아바이마을에서 아바이순대, 함흥냉면 등을 먹거나 사올 수도 있고,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싼 회와

대게, 문어 등을 먹기도 하고 사가지고 숙소로 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1층엔 닭강정, 씨앗호떡 등

먹거리가 많은데, 맛집 찾아갈  배가 남아있겠나요?

3. 튀김골목은 남쪽 대포항에 있습니다만,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중앙시장도 가는데....

속초에서는 물회, 회국수, 생선구이, 생선찜을 찾아서 먹으면 실패할 가능성이 작습니다.

4. 금강굴은 환선굴, 대금굴 같은 길다란 석회암동굴이 아닙니다.

설악산 소공원에서 비선대를 거쳐 올라가며, 왕복 약 4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비선대부터 40여분간 가파른 비탈+계단을 오르게 됩니다.

설악산 소공원에는 비선대, 금강굴 외에도 다음과 같은 가까운 코스들이 있습니다.

권금성 케이블카 :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음. 케이블카로 올라가 10분 정도 걸음.

신흥사 : 평지로 왕복 40분 정도 되는 절

비룡폭포 : 평지로 왕복 1시간3~40분 정도 걸림

흔들바위 : 평지로 왕복 2시간 정도 걸림

울산바위 : 흔들바위를 거쳐가며, 거기부터 바위계단 오르기로, 소공원에서 왕복 4~5시간

따라서 설악산 소공원을 즐기기에 따라서 한나절~하루 종일을 일정에 포함해도 부족합니다.

5. 화진포는 속초에서 통일전망대를 오가는 길에 들릴 수 있습니다.

속초를 기준으로 통일전망대를 다녀오는데만 4시간 이상 잡아야 합니다.

따라서 일정 중에서 고성을 보는 것을 하루 정도 배정하는 게 좋습니다.

속초--통일전망대 사이엔 화진포 외에도 송지호/왕곡마을, 청간정 등 볼거리가 좀 됩니다.

고성은 아무래도 백촌막국수가 유명하지만, 항구들이 많아서 물회가 괞찮죠.

아마 2박3일로 일정 잡는다면,

1일차: 학사평-씨네라마-(영금정)-아바이마을-중앙시장

2일차: 설악산-낙산사-(대포항 튀김골목)-청초호 엑스포공원(야경)

3일차: 통일전망대-화진포

정도로 하면 됩니다.

2016.07.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