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바흐랑 핸델 작곡가 두명의 공통점과 차이점 비교
fnff**** 조회수 1,726 작성일2013.03.13
바흐랑 핸델이랑 비교를 해오라는 음악숙제가있는데
정리좀 자세하게부탁드립니다^^
길게길게적어주셨으면좋겠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바흐 1750
태양신
음반, 비디오, DVD 2위, 쇼핑몰, 시장, 이비인후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바흐 헨델 비교분석

 

(1)개요

 

바흐와 헨델은 같은 독일인 으로서 동시대를 살아간 음악의 거장으로서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독일 바로크 음악하면 떠올리는 이두사람 바흐는 음악의 아버지 헨델은 음악의 어머니 라고 불리우는데 과연 이 두사람은 어떻게 살았으며 그들의 지향하는 음악은 어떤 것이 었는지 비교해보자.

 

(2)바흐는 누구인가

 

바흐는 1685년 독일 아이제나흐에서 출생 하였다.바흐 집안은 대대로 음악 가문의 집안이었다.바흐는 쉬츠시대에 시작한 독일 바로크 음악을 북스테후데가 전환기를 만들어 놓았고 바흐가 완성 해놓았다고 볼수가 있다.바흐는 칸타타 오르간 음악 각종 기악음악을 만들었다. 바흐는 독일 바로크 음악에 있어서 교회 음악과 대위법 음악의 존재를 부각 시켰으며 그러한 테두리 안에서 음악 인생을 살았다.바흐는 1750년에 사망 하였다.

 

(3)헨델은 누구인가

 

헨델은 바흐와 같은해인 1685년에 독일 할레에서 출생 하였다.헨델은 음악적으로는 자유분망 하였으며

철저히 자신의 창작 욕구에 의해 음악을 만들었다.헨델은 영국인로서도 인생을 살았는데 영국에서 그의 위대한 작품들이 많이 나왔다.헨델은 오페라 각종 기악음악 칸타타 오라토리오 등을 만들었다.헨델은 1759년에 사망 하였다.

 

(4)바흐의 음악성향

 

바흐는 독일의 전통적인 음악 노선을 지향 하였으며 외부의 음악에 민감 하였다.그당시 음악의 두획이였던

이탈리아와 프랑스 음악에 민감하여 이탈리아 음악양식인 소나타와 협주곡 프랑스 음악 양식인 서곡 조곡 무곡에 영향을 받아 바흐의 많은 작품들이 만들어 졌다.

 

(5)헨델의 음악성향

 

헨델은 독일에선 금기시 여겼던 오페라를 지향하여 영국으로  귀향하였다.즉 헨델은 독일의 전통적인 음악노선에 따르지 않고 자신의 창작욕구와 부와 명예를 위해서 음악 인생을 살았다.헨델은 오페라에 영향을 많이받아 많은 오페라를 만들었으며 오라토리오 칸타타도 만들었다.헨델도 이탈리아의 영향을 받아 각종 소나타 협주곡 합주 협주곡을 만들었다.

 

(6)바흐 작품엔 오페라가 없다

 

독일은 독일만의 그 무었인가가 있다.독일은 쉬츠 시대 부터 교회 음악을 지향 하였다.쉬츠 시대에 시작한 독일의 바로크 음악은 북스테후데가 독일 음악을 완성할 전기를 마련해 주었다.북스테후데도 전형적인 독일 바로크 음악가로서 독일의 전통적인 음악 노선을 따랐다.그래서 독일 건반악기 음악의 이정표가된 대위법

음악의 전기를 마련하여서 바흐가 이 대위법의 음악을 완성했다.쉬츠 북스테후데 모두다 교회 음악을 지향해 성악음악은 칸타타를 고집 했는데 바로크 시대 초기에 이탈리아에서 오페라가 탄생을 하여 프랑스로 건너가 그 위새를 떨치었는데 독일 에서는 그러한 오페라의 영향을 받지않아서 오페라를 만들지 않고 전통적인 독일의 음악 칸타타를 고집했다.바흐도 그러한 독일의 전통적인 노선을 따르는 음악가 였다.바흐도 오페라를 만들지 않고 칸타타와 오르간 음악을 많이 작곡 하였다.바흐 작품에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페라가 있을것 같지만 바흐는 오페라를 만들지 않았다.독일 성악 음악은 독일 만의 성악 음악인 칸타타가 있었기 때문이다.

 

(7)헨델 작품엔 오페라가 많다

 

헨델은 근본적으로 바흐와 다르다.헨델은 전통적인 독일의 노선에 따르지 않고 자신이 지향하는 오페라를

하기 위해서 영국으로 귀향 하였다.그당시 오페라는 각광받는 음악으로서 많은 음악가들이 오페라를 지지했고 오페라를 하기 위해서 이탈리아로 갔으며 특히 프랑스 에서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오페라가 프랑스 바로크 음악의 중요 존재로 각광을 받았다.그래서 오페라는 일단 많은 돈을 벌수가 있었다.그리고 음악을 하기에

자신의 진로가 유망 하였다,음악적으로 출새의 길이 유망햇다.그래서 많은 음악가들이 오페라를 지향 했다.

헨델은 그러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독일에서는 금기시 되어온 오페라를 하기 위해서 일단 이탈리아에서 오페라를 수업을한뒤 영국으로 귀향을 하였다.그래서 헨델은 많은 오페라를 만들었다.

 

(8)바흐와 헨델의 공통점과 다른점

 

-공통점-

같은 독일에서 출생 하였다.

출생연도가 같은 1685년 이다.

둘다 비슷한 병으로 사망 하였다.헨델은 당뇨 바흐는 비만으로 사망 하였다.

둘다 사망할때즘 눈을 실명 하였다.

 

-다른점-

지향하는 음악 세계가 달랐다.바흐는 교회 음악 헨델은 오페라.

바흐는 외국을 한번도 방문을 않하고 독일에서 사망 하였는데 헨델은 외국 방문을 많이 하였다.

바흐는 결혼을 두번 하였는데 헨델은 평생을 독신으로 살았다.

2013.03.13.

  • 출처

    직접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