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예천군 안에있는 면에 특산물 좀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532 작성일2011.07.13

저 오늘까지 조사해서 내일 학교에서 보고서 만들어야 하거든요..

근데 제가 원하는 답이 없어서요..

 

예천군 안에있는 면에 특산물 자세하게 적어주시구요!

그림도 같이 넣어주세요 ㅠㅠ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림&특산물&예천군 안에있는 면들 이름 빼고 다른것 적지 마세요 ...

제발 부탁드려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단념
우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입니다..

 

명품쌀

예천은 예로부터 토질이 비옥하고 맑은 물과 일조량이 풍부하여 미질이 우수하고 밥맛이 뛰어나며, 미곡종합처리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위생적인 가공으로 쌀을 씻지 않고 밥을 지을 수 있음. "예천특미 옹골진 쌀"은 '98년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용궁진상미는 밥맛이 좋아 임금님 수라상에 올렸다는 쌀로서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하는 지역명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맥반쌀

본초강목, "동의보감에서 신비의 약석"으로 알려진 맥반석을 원료로 한 유기농 자재를 이용하기 때문에 토양의 유독물질이 흡착 분해되고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 다량 용출되어 친환경 건강쌀이 생산됩니다. 맑은 공기, 깨끗한 물 풍부한 햇볕 예천의 쾌적한 환경속에서 다원소 물질로 미네랄이 풍부한 맥반석을 사용하여 밥맛이 좋습니다.

 

 

잡곡

예천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원료곡을 엄격히 선별, 가공하여 품질이 균일하고 깨끗하며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등 각종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사과

예천사과는 "해발 300∼600m에 위치한 소백산맥 중산간지의 일교차가 심한 곳에서 재배"되어, 과색이 밝고 모양이 수려하며,육질이 치밀해 저장에 강하며, 당도가 높고 맛이 좋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해외에서도 평이 좋아 수출 물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산좋고 물맑은 소백산 자락에서 생산된 배"는 과형이 원형 또는 편원형으로 외관이 아름다우며, 과실의 신선도가 높아 상온에서도 저장력이 좋으며, 당도가 높고 과육이 유연다즙하여 품질이 우수합니다.

 

 

참외

"황토(찰흙)에서 완숙퇴비를 사용"하여 당도가 높고 과피가 진황색으로 아름다우며, 육질이 단단하여 아삭아삭하고 저장성이 좋아 신선도가 오래 지속 되는 고품질 참외입니다.

 

 

복숭아

예천복숭아는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재배"되어 색깔이 곱고 당도가 매우 높으며 과육이 단단해 저장성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토마토

"환경농업에 근접하는 재배방법"으로 모종을 심기전 비닐하우스에 짚, 산약초등을 섞은 완숙퇴비를 넣어 땅심을 돋우고 연작으로 인한 수확량 감소에 대비했으며, 본포에 겨심은 뒤에도 유기물질을 발효시켜 사용하며, 돌토마토는 밤낮의 기온차가 큰 곳에서 생산된 것으로 무게가 많이 나가고 완전히 익었을 때 색상이 좋으며, 새콤달콤한 맛과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저장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풋고추

예천 풋고추는 "색깔이 좋고 저장성이 뛰어나 신선도가 오래 지속"되며 과피가 부드럽고 연하여 맛이 좋으며, 맵고 향긋한 향취가 있고 톡쏘는 맛이 독특하며 전국적으로 널리 명성이나 있습니다.

 

 

고구마

예천밤고구마는 "고구마 생육에 적합한 붉은 황토흙에서 재배"하여 단단하고 색깔이 선명하며, 밤맛과 흡사한 맛을 가졌으며 장기간 저장해도 영양손실이 적습니다.

 

 

더덕

"학가산주변 해발 300m 이상의 구릉지역에서 유기질퇴비만으로 재배"하여 산더덕과 비슷한 고유의 진한향과 맛을 지녔습니다.

 

 

마늘

"소백산맥 자락에 위치한 상리, 하리, 용문등지의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는 예천마늘은 일교차가 심한 산간지방에서 재배되어 보통 마늘보다 굵으면서도 육질이 단단하고 매운 맛이 진하며 수확량이 많아 전국 마늘산지에 종구용으로 많이 공급되고 있으며 품질이 우수하여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표고버섯

"소백산맥 자락의 국사봉 중턱 소나무 숲에서, 참나무 원목에 재배"하고 있어 맛과 향이 뛰어나고 무농약, 무비료로 재배하여 건강에 이로우며, 간편한 요리를 돕기 위해 표고채, 표고가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색감자

"표피와 축색이 자주색으로 안토시아닌 색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솔라닌 성분이 낮아 생즙으로 먹기에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참우

"소백산 기슭의 맑은 물과 깨끗한 자연, 풍부한 초자원이 잘 형성된 최적지에서 사육"되는 예천참우는 순수한 혈통의 한우로서 송아지 때부터 거세하여 살코기 내에 마블링 형성이 잘 이루어져 맛이 담백하고 육질이 우수한 최고의 고급육으로서 특허청에 예천참우로 상표등록 되어 있습니다.

 

호두

"소백산 기슭에 자생하는 재래종 호두"로서 껍질이 얇고 속이 꽉 차 있으며 영양가가 높고 맛이 뛰어남. 특히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성분(불포화 지방산, 리놀산, 리놀레산)이 들어 있어 수험생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땅콩

"낙동강 상류의 비옥한 사질양토에서 재배"되어 색깔이 선명하며 알이 굵고 맛이 좋음. 단백질, 지방, 비타민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여 인기가 높습니다.

 

참기름

농림수산부로부터 "전통가공식품 제조업체 품목허가 제 74호, 영업허가 제9호로 허가"받았고, 국립농산물 검사소로부터 전국최초로 참깨품질인증을 받아 품질의 우수함을 한번 더 확인하였으며, 엄격한 재료선정과정을 거쳐 최신자동시설로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眞油"로서 고소한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고춧가루

"100% 우리 고추만을 3단계 위생세척 및 자외선 살균소독 처리"하였으며 매운맛과 단맛이 잘 조화되어 감칠맛이 있습니다.

 

 

고추장아찌

부드럽고 연하여 맛이 좋으며 향긋한 향취가 입안에 감도는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비타민 A,C가 풍부한 예천특산물인 개포풋고추를 재료로 사용"하여 전통옹기에서 장기간 숙성시켜 풋고추의 매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간직한 고추장아찌입니다.

 

학가산메주

예천전통메주 및 담북장은 "제조 전 과정을 기계식이 아닌 수작업을 통하여 생산"하며 온돌방에서 장작불로 한달가량 말리고 보름동안 띄워서 옛 재래식 방법으로 정성을 다해 만들었으며, 도시 주부들이 바로 된장을 담글 수있도록 완전건조 및 발효시킨 제품으로서 냄새와 변질을 막아주는 숯과 고추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즐건 저녁시간 되세요^^

 

2011.07.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예천군청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