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꿈해몽..죽은사람이 가족을위해 즐겁게 해주는꿈
bab7**** 조회수 3,613 작성일2012.11.21
이모와 이모부가 사이가 안좋게 이혼을 하셨습니다..그래서 이모네가 경제적으로 기울었고, 이혼전에 저희가 좀 도와주기도 하고, 이혼후에도 이모네를 경제적으로 도와주기도 했구요..
근데 몇년전에 돌아가셨는데, 가끔 꿈에 항상 웃으시며 나타나 저희와 즐겁게 지내십니다..
전에는 저의 아기를 안고 너무 이뻐하셨고(살아계셨을때도 아기들을 무척
이뻐하셨구요)
이번꿈에는 저희 이모한테 프로포즈를 하시며 이벤트를 하시고, 현재 제가 어려운일을 겪고 있는데 최불암을 초청해서 맘의 위로가되는 강의를 해주셔 맘을 편안하게 해주시고, 이모네 식구들과 다 같이 즐겁게 춤도추고, 즐겁게 해 주셨습니다.. 이모부도 즐거워 했구요..

저는 가끔 죽은사람이 나타나 활짝 웃으며 즐거워하는꿈을 꿉니다..대체 무슨꿈인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우원장
절대신
2016 엔터테인먼트, 예술 분야 지식인 꿈, 해몽 3위, 작명, 이름풀이 12위, 운세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는 것은

 

나의 운세나 내가 하는 일의 길흉 등을 알려주는 의미가 있고

생전에 나를 이뻐했던 분의 현몽은 대부분 길조를 표현합니다.

 

 

연예인은

 

남에게 자랑하거나 과시할만한 일거리를 상징하며

 

 

이모한테 프로포즈를 하며 이벤트를 하고 이모가 어려운 일을 겪고 있는 나를 위해 최불암씨를 초청해서 맘의 위로가 되는 강의를 받게 해주셔서 맘을 편안하게 해주시고 이모네 식구들과 다같이 즐겁게 춤도 추고 즐겁게 해주셨고 이모부도 즐거워했다

 

누군가가 나를 위해 애써주어 내가 남에게 자랑하거나 과시할만한 일을 성취하고 가족이나 친지들과 함께 기쁨을 체험하게될 것을 알려주는 길몽입니다.

 

 

꿈은

 

꿈꾼 사람이 시나리오를 쓰고 등장인물을 캐스팅을 하여 연출한 영상적인 표현물이고 꿈꾼 사람의 잠재의식에 있는 상념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꿈꾼 사람의 잠재지식으로 표현이 되고 현실상황을 반영하므로 꿈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나 의미가 있지만 그 의미를 명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상징적인 꿈은 현실사고처럼 논리적이거나 사실적이지 않고 상징적이고 왜곡되게 표현이 되므로 단순히 꿈내용만으로 꿈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를 파악하거나 무슨 의미인지를 알기 어렵고 꿈꾼 사람의 성별이나 나이나 현실상황 등을 꿈내용과 함께 적어야 꿈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거나 해석할 수 있습니다.

꿈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와 연관없는 내용을 길게 나열하는 것은 꿈의 의미를 해석하는데 별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걸림돌이나 되며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해석한 일반적인 내용은 꿈꾼 사람이 자기의 상황에 맞추어 재해석을 해보아야 보다 분명한 의미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2012.11.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