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스마일게이트 채용 질문
비공개 조회수 2,287 작성일2018.06.15
스마일게이트라는 게임회사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면접에서 어떤 것들을 물어보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내년 즘 지원할거라서 당장 급한건 아닌데 취업스터디에서 좀 스마일게이트쪽으로 포커스를 맞춰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No1.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스마일게이트 채용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스마일게이트의 면접전형은 실무면접, 임원면접, 최종면접으로 나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별도의 필기 전형을 실시하지 않고 있으나, 직무별로 프로그래밍 테스트, 프리젠테이션 면접 등의 실무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실무 능력을 파악합니다.

PT면접은 사전에 과제를 주는 일종의 '오픈북' 테스트입니다. 직무별로 과제를 줘서 평소 게임 산업과 관련된 경험이나 관심에 근거해 발표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 PT 면접은 전문성을 보는 과정이 아니라 지원자가 평소에 얼마나 관심을 가져왔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입니다. 실무면접에는 인사팀, 실무진 등이 면접관으로 참석한다고 하네요.

임원면접에는 인사팀 임원, 대표, 실무진 임원 등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며, 지원자의 인성에 대해 점검합니다. 최종면접에서는 대표가 면접관으로 참석하며, 지원자의 인성과 열정을 평가합니다.

면접관이 질문을 할 때 정답을 찾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직무 내용은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합니다.

면접 기출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출문제 1. 향후 중국 게임시장 동향
기출문제 2. 자사 게임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
기출문제 3. 중국에서 진행되는 게임 대회 마케팅 방안 
기출문제 4. 지원 직무에 필요한 역량 3가지와, 본인의 경험과 연관 지어 설명
기출문제 5. 중국 샤오미의 성공원인 분석
기출문제 6. 신규사업(게임제외) 기획서 10페이지 내로 작성

아울러 스마일게이트 채용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함께 전달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업준비의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8.06.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잡코리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