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홍탁집./사진=스타뉴스(SBS '골목식당' 캡처)
골목식당 홍탁집./사진=스타뉴스(SBS '골목식당' 캡처)

‘골목식당‘ 홍탁(홍어+탁주)집 아들이 과거 무슨 일을 했는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포방터시장에 방문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골목식당' 팀은 엄마와 아들이 공동운영하는 홍탁집을 찾았다. 출연진은 엄마만 일하고 아들이 도와주지 않은 상황에 의아함을 표했다. 홍탁집으로 방문한 백종원은 홍어삼합과 닭볶음탕을 주문했다.


엄마가 요리하는 동안, 아들은 주방을 정리했다. 아들은 음식물 쓰레기를 봉지에 제대로 넣지 못했다. 설거지에도 미숙한 모습을 보였다. 식자재가 어디에 있는지도 정확히 모르자 김성주는 의아함을 표현했다.

백종원은 아들을 식당으로 불러 대화를 나눴다. 백종원은 "가끔이라도 진짜 주방에서 도와주냐"고 물었고 아들은 "손님이 몰리면 가끔 도와드리는 편이다"고 답했다.

백종원은 냉장고 안에 있는 물건이 뭔지 물었다. 아들이 잘 모른다고 하자 백종원은 "냉장고를 한 번이라도 열어 봤다면 모를 수 없다. 최소한 상차림을 한 번이라도 도와줬다면 전혀 모를 수 없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아들을 질책하며 중국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 물었다. 그러자 아들은 "톈진에서 수출 일을 했다. 중국 일은 노코멘트하면 안 되냐"고 말했다. 백종원은 "거짓말하지 마라. 정말 뭐 했나. 나하고 이야기하는 건 다 진짜여야 한다. 당신에 대해 알아야 뭘 도와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아들은 대답했지만 삐 처리됐다. 대답을 들은 백종원은 "더 망신당해야 한다. 어머니가 무슨 죄를 지어서 고생하고 울어야 하나. 당신은 죄를 지었다. 당신 상태를 보면 아드님한테 좋은 일이 생겨도 얼마나 갈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홍탁집 아들이 중국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궁금증을 표하고 있다. 아들이 밝히기 싫어했던 일이 무엇인지 추측을 이어가는 가운데, 오는 14일 방송에서 홍탁집 아들이 중국에서 했던 일이 공개 될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