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스트리아 빈... 사회숙제
비공개 조회수 1,596 작성일2012.08.26

 오스트리아 빈 에대해 숙제를 하게 되었는데...ㅠㅠ

오스트리아 빈의 자연유산, 산업시설, 역사 문화적 유산 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부탁드립니다...ㅜㅜ

 전 참고로 중 2학년이고 이에 맞춰주셔서 써주신다면 아주아주 아주 감사하겠습니다..........ㅠㅡㅠ

 제발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ko6****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오스트리아는 스위스,이탈리아북부와 더불어 알프스자락에 있는 나라입니다.
국토의 대부분이 산지이고 고산지대입니다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은 알프스산맥이 따라 내려오다 그 끝자락에 있는 도시로 분지지역입니다.
빈의 북서지방에는 wienerwald(비너발트=빈의 숲)이라고 하는 산이 있는데 알프스 산맥의 가장
마지막입니다.
빈(wien)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을정도로 바람이 세차고 많이 부는 곳입니다. 분지지역이고 주변에 큰 산이 없어서 알프스에서 내려오는 바람이 능선을 타고 그대로 부는 곳 입니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 잘 쌓이지 않고 오스트리아의 다른 도시들보다 비교적 덜 눈이오고 덜 추운 곳입니다.
또한 산지가 많은 오스트리아에서 가장많은 평야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빈은 예로부터 유럽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발달되었고 중개무역을 하던 곳이었습니다.
지금도 역시 동서,남북을 관통하는 주요 역으로 육상무역업이 발달되어있습니다.
또한 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회사인 BMW와 벤츠의 공장들이 있습니다.

빈의 특이한 점 중 하나는 바로 물입니다. 빈 수돗물은 알프스에서부터 내려온 물을 긴 파이프를 이용해 수도인 빈뿐 아니라 주요도시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민들은 물에대한 자부심이 매우 깊습니다.
또한 수돗물을 그냥 식수로도 이용될만큼 깨끗하고 수질도 좋습니다
유럽의 다른나라들(예를들면 이웃나라 체코,헝가리)의 물에는 석회질이 많아 함부로 수돗물을 마시면 안됩니다.


 

2012.08.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