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크레아틴?
비공개 조회수 34,627 작성일2017.04.13
안녕하세요.. 제가 BCAA를 먹으려고 질문을 많이 했었는데요. 사람들이 BCAA보다 크레아틴을 먹어라는 거에요..

마침 제가 보충제를 갈아탔는데 BCAA 포함되어있고 함량도 높은편이라 진짜 크레아틴 한번 먹어볼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1. 크레아틴이 정확히 뭐죠?

2. 제가 듣기로는 먹자마자 효과가 발생하고 1RM 증가, 반복 횟수 2~3회 증가라는 데요.
   스테로이드같이 위험한 놈인가요? 건강하게 장기복용 가능한가요?

3. 크레아틴은 선수들, 상급자들만 먹나요? 

4. 저는 맨몸운동만 하고 있습니다.(웨이트 전혀 안함) 
   풀업 최대 갯수 20개 이상(정자세), 머슬업 가능 운동 경력 1~2년
   하루 1시간 반 정도 운동을 합니다. 운동강도는 그렇게 빡세게 안합니다. 10으로 치면 7~8정도.
 
   운동 수행 증가시켜주는 크레아틴 먹어보고 싶은데 욕심인가요? 저같은 경우 안먹어도 되나요?

5. 하루 권장 섭취 3g으로 알고 있는데 알약같은 경우는 몇개 먹어야하나요?

번외

보충제에 BCAA 포함되어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더먹으면 욕심인가요? BCAA는 하루 권장섭취량이 어떻게 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몬스터짐
달신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88위, 운동 88위, 다이어트, 체형관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크레아틴은 운동수행능력에 도움을 주는 보충제입니다

2. 스테로이드처럼 위험하진 않으나, 장기복용시 의존도가 높아 장기복용은 하지 않습니다

3. 상급자만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초보자도 먹을 수 있으나 효율이 부족하므로 추천드리지 않는 것 뿐입니다

4. 주변인이 크레아틴을 추천하지 않은 이유가 4번 질문에 있습니다... 맨몸 운동만 하신다면 크레아틴, BCAA는 드시지 않아도 다른 보충제로 충분히 커버하고 남습니다
선수들의 운동강도는 상상을 초월하며, 그에 따른 보충제가 필요한데, 그것들이 위에서 말한 보충제들입니다
본인이 느끼시기에 운동강도가 빡쎄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돈이 많으시다면 드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 알약 하나 ~ 두개 드시면 됩니다. 회사마다 다릅니다

2017.04.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동이
우주신 eXpert
2016 건강 분야 지식인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14위, 운동 10위, 다이어트, 운동기구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크레아틴 위키피디아 바로가기

인체 크레아틴의 95% 이상은 골격근에 저장되어 있는데, 크레아틴은 ATP에 의해 인산화된 상태로 저장될 수 있으며 크레아틴-인산은 ATP와 같은 고에너지 결합을 가진다. 저장된 크레아틴-인산은 근육이 에너지를 필요로 할 때 분해되어 인산기를 ADP로 전달, ATP를 생성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골격근의 운동에서 크레아틴-인산의 역할은 운동 초기 1분 정도까지이다.

2. 크레아틴은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며, 아르기닌, 글리신, 메티오닌 3종의 아미노산을 이용 ..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하고 드셔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장기복용 가능합니다 .. 

3. 상급자들은 무조건 먹고, 육체미 선수에게 필수적인 보충제 입니다 .. (비타민 바이블 참고)

뉴비타민 바이블

얼 L. 민델 | 유영훈|이현정 옮김

이젠 2011.12.01.



4. 맨몸 운동이 웨이트 운동입니다 .. Bodyweight = 체중 .. 꾸준히 먹어보세요 .. 효과가 좋을 겁니다 ..

보디웨이트 트레이닝 아나토미

브레트 콘트레이레즈 | 정태석|홍정기|오재근 옮김

푸른솔 2014.06.20.



5. 3~5g을 드시면 되고, 500mg 알약의 경우 6~10알 정도 먹으면 됩니다 .. 가루의 경우 5g 정도 .. 

Creatine 1kg 크레아틴 근력증가 보충제

식품 > 다이어트식품 > 헬스보충제 >


보충제에 BCAA (이소류신, 류신, 발린)이 포함되어있고, 지금 운동 수행능력으로 봐서는 고강도 운동 30분 ~ 1시간 전에 더 드셔도 됩니다 .. 아님 보충제를 1~2시간 전에 먹으면 BCAA가 흡수되기 때문에 그것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 

보디빌딩코리아 오픈채팅 바로가기 (부담X 질문 : 오전 6시 ~ 오후 11시)

2017.04.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