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신입채용 절차. /자료=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입채용 절차. /자료=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오는 23일부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기한은 6월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새마을금고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받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번 신입채용에서 불필요한 스펙을 타파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직무역량측정을 주축으로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서에 어학성적 기재란을 삭제하는 등 서류전형을 실시하지 않는다. 지원자 전원에게 새마을금고중앙회 조직적합도검사 응시 기회를 부여한다.

조직적합도검사는 6월4일 온라인에서 치러지며 응시자가 개별적으로 검사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6월9일이다. 이후 같은달 11일 직무종합검사가 조직적합도검사 합격자에 한해 진행된다.


직무종합검사는 새마을금고중앙회 특성에 맞는 직무지식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으로 한 측정 시험이다. '무엇을 아는가'를 넘어 '무엇을 할 수 있는가'가 중점적 평가요소로, 경영·경제·법·행정·전산 중 1개 과목을 응시자가 택할 수 있다. 단 전산업무 지원자는 전산과목으로 시험을 치러야 한다. 같은날 치러지는 직무역량검사는 언어·수리·문제해결 등 3개 영역으로 진행된다.

이후 3차례 면접이 예정돼 있다. 면접은 블라인드방식으로 지원자를 심층적으로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이중 2차 면접은 합숙면접으로 2박3일간 치를 예정이다. 모든 전형을 합격하면 인턴으로 채용되고 신입직원 입문교육 및 OJT 근무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의 '채용정보 > 중앙회 채용정보' 란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