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번에 하는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비공개 조회수 963 작성일2018.09.08
이번에 하는 축구 국가대표 선발전 라인업을 보니깐 골키퍼인 조현우는 왜 없는 건가용? 그리고 이승우나 황의조나 황범근이나 김진야나 황희찬 등등 왜 없는 건가요...?
제가 축구에 관심은 많은데 잘 알지는 못해요 ㅠㅅㅠ 정말 궁금합니다 ㅎㅅ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mxp****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황범근은 송범근 선수 오타인가요?


일단 조현우 선수는 무릎 부상으로 인해 송범근 선수로 대체 발탁 되었고, 선발은 김승규 골키퍼가 선발되었습니다.


일단 오늘 경기는 저번 한일전에서 끝난 아시안 게임과는 달리 전 연령대의 선수 중에 골라서 발탁하는 A매치 입니다.


아시안 게임은 23세 이하 선수들과 3명의 와일드 카드 선수를 포함하여 팀이 만들어 졌었는데요.


그 당시에 뛰었던 김진야 송범근 황희찬 등등 아시안 게임 선수단은 아직 어린 선수들이라 황희찬 선수를 제외하곤 원래부터 A매치 대표팀에서는 주전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발탁할 수 있는 선수들은 한정되고 하니 몇몇 선수들은 발탁 받지 못 했습니다.


김진야 선수는 아마 체력 안배 문제도 있었을 것 같고, 황희찬 선수는 공격진이 너무 많아서 등등의 이유로 이번 경기에는 발탁이나 출전이 안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번 경기가 끝은 아니고, 아직 젊은 선수들이기에 나중에는 A매치 경기에도 발탁되어 나올 겁니다.


아래 출처 들어가 보시면 선수들 명단이 나오는데, 아시안 게임 멤버들과는 다르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2018.09.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