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다운(G1)


브레이크다운은 트랜스포머 G1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셉티콘의 하위 부대 스턴티콘의 멤버이다. 람보르기니 카운타크로 변형한다.

1 상세

1.1 애니메이션 세계관

디셉티콘에는 날아다니는 녀석들만 잔뜩 있다고 생각한 메가트론은 새로운 디셉티콘들을 만들어내야겠다고 생각한다. 메가트론은 부하들에게 지구에 있는 여러가지 자동차들을 가져오라고 한 뒤, 이것들을 가지고 사이버트론으로 간다. 메가트론은 알파 트라이온에게서 벡터 시그마의 열쇠를 빼앗은 다음에 벡터 시그마를 찾아 떠난다.

벡터 시그마를 찾아낸 메가트론은 이 컴퓨터를 작동시켜 가져온 자동차들에게 생명을 부여한다. 자동차들은 스턴티콘들로 살아나고, 메가트론은 만족해하며 지구로 돌아간다.

옵티머스 프라임과 다른 오토봇들이 아직까지 사이버트론에 남아있는 동안, 지구로 온 스턴티콘들은 오토봇 행세를 하며 지구의 각종 시설들을 파괴한다. 얼마 안가 오토봇들도 벡터 시그마를 사용해 에어리얼봇들을 만들어내고 오메가 슈프림을 타고 지구로 돌아오지만 오메가 슈프림이 과부화를 일으켜 폭발한다. 지구에서 스턴티콘들이 합체한 메나졸과 에어리얼봇들이 합체한 슈페리온이 맞붙고, 중간에 수리가 완료된 오메가 슈프림이 슈페리온을 도와 메나졸을 물리친다.

1.2 마블 코믹스 세계관

1.3 드림웨이브 코믹스 세계관

브레이크다운을 포함해 스턴티콘들은 사이버트론 사회에서 워낙 위험한 미치광이들이었기 때문에, 이들은 감옥에 동결된 채로 수감되어 있었다. 나중에 쇼크웨이브는 대규모 저항 운동을 벌이는 오토봇들을 상대로 스턴티콘들을 풀어 보낸다. 스턴티콘들은 메나졸로 합체해 오토봇들을 공격하고, 울트라 매그너스가 메나졸을 격퇴한다.

1.4 IDW G1 코믹스 세계관

1.5 Wings Universe 세계관

2 완구

2.1 G1


메나졸 완구 혹은 따로 파는 형태로 나온 브레이크다운. 스크램블 방식이 가능해서 원래 위치인 왼팔이 아닌 오른팔/다리로 변형이 가능.

2.2 타임라인

TFSS_Preview_Breakdown.jpg
콜렉터즈 클럽 한정판 G1 컬러 브레이크다운. 금형은 클래식 사이드스와이프/썬스트릭거의 금형을 토대로 만든 제품.

3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