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충주에서 정동진 기차여행
비공개 조회수 19,992 작성일2010.01.18

제가 이번에 친구들이랑 충주에서 정동진기차여행을 가려고하는데요

1.충주에서 정동진가는 기차 시간표랑 요금좀 알려주세요.

제천을 걸쳐서 가는 기차 시간표랑 요금도 알려주세요.

2.정동진을 1박2일로 다녀올 예정인데 아직 고등학생이라 숙박이 어렵겟죠?

전망좋은곳이나 쫌 좋은곳은 미성년자라서 숙박하기가 어렵겟죠?

3.그리고 정동진에서 충주로 오는 기차 시간표랑 요금알려주세요!

그리고 그외에 꼭 챙겨야 할것이나 만약에 숙박이 되지않는다면 어디서 자야할지

그런것 들좀 알려주세요

내공 30걸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답해주세요 ㅠㅠ!급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w****
초인
기차, KTX 2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충주에서 정동진가는 기차 시간, 운임... 제천을 경유하는기차 시간표랑 요금도 알려주세요.

→ 답변 : 충주에서 제천을 경유하여... 정동진으로 가는 기차 환승기간 안내입니다.

충주역에서 제천역가는 무궁화호 열차를 타시면.. 제천역 3,4번 승강장에 도착을 합니다.

→ 제천역에 도착을 하면 1번, 2번 승강장에서 정동진역으로 운행되는 열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소요시간은 약 4시간 40분... 승차운임은 주말(금~일,공휴일)기준... 14,300원 입니다.

→ 환승시간 안내입니다.

충주역→ 제천역... 기차시간 안내입니다.

→ 소요시간은 약 35분... 승차운임은 2,500원 입니다.

열차
번호
출발 → 도착출발
도착
종별소요
시간
요금 예약
주중주말
1701충주 → 제천07:3108:0600:352,5002,500
1703충주 → 제천09:0009:3200:322,5002,500
1705충주 → 제천10:4711:1800:312,5002,500
1707충주 → 제천13:3914:0700:282,5002,500
1709충주 → 제천16:1116:4000:292,5002,500
1711충주 → 제천18:3619:1100:352,5002,500
1713충주 → 제천19:5020:2200:322,5002,500
1281

충주 → 제천

20:5521:2900:342,5002,500
1715충주 → 제천21:5922:2800:292,5002,500

제천역 → 정동진역... 기차시간 안내입니다.

→ 소요시간은 약 3시간 30분... 승차운임은 주중(월~목) 11,300원.. 주말(금~일,휴일) 11,800원.

열차
번호
출발 → 도착출발
도착
종별소요
시간
요금 예약
주중주말
1661제천 → 정동진00:1803:4903:31-11,800
1641제천 → 정동진01:1204:4003:2811,80011,800
1631제천 → 정동진09:4813:2803:4011,30011,800
1633제천 → 정동진11:3215:0003:2811,30011,800
1635제천 → 정동진14:3818:2703:4911,30011,800
1637제천 → 정동진16:3320:1703:4411,30011,800
1639제천 → 정동진19:3623:1103:3511,30011,800

2. 정동진을 1박2일로 다녀올 예정인데 아직 고등학생이라 숙박이 어렵겟죠?

→ 답변 : 정동진에서만 1박 2일 하시기에는 시간이 많이 아깝단 생각이 듭니다.

→ 숙박은 가능 합니다. 혼숙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정동진 주변 관광 안내입니다.

→ 정동진에 찜질방이 한군데 있으며, 주변에 민박도 가능합니다.

하슬라아트월드는  정동진역에서  북쪽(강릉)으로 5분정도 거리에 있는 복합문화예술공원으로 바다와 산과 계곡을 한곳에서 만나며 그안에 숨쉬는 예술가들의 자연친화적인 손길들은 아름다운 자연 이상의 감동을 준다.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비탈면과 산의 높이를 그대로 이용하여 손으로 직접 만들었으며 자연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각도로 길을 내고 예술정원을 꾸몄다. 인위적인 가공보다는 주어져 있는 자연환경을 최대한 이용하는 방식이다. 논밭정원은 존재하던 50년 전의 논을 재현하였고, 습지정원은 원래부터 있던 습지를 그대로 살려 자생하는 식물들을 이용한 정원을 만들었다.품격높은 예술정원과 전망휴게소 그리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하슬라 아트월드는 정동진을 대표할 만한 예술공간될 것이다.

입장료
성인 (5,000원) / 성인단체(4,000원)청소년 (4,000원) / 청소년단체(3,000원)

아동(6~13세) (3,000원)    장애우, 국가유공자, 강동면 주민 (3,000원)

등명낙가사(登明洛伽寺)는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한다. 창건당시의 이름은 수다사(水多寺). 자장율사는 북쪽의 고구려와 동쪽의 왜구가 쉼없이 범하여 변방을 어지럽히는 것으로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이 곳에다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탑을 건립하고 절을 창건하였다는 것이다. 호국의 의지속에 창건된 이절은 실라말기의 병화로 소실되었고, 고려초기에 중창하여 이름을 등명사로 바꾸었다. <신증동국여지승람> 에 의하면 강릉부 동쪽30리에 이절이 있었다고 하는데, 등명사라 한것은 풍수지리에 입각하여 볼때 이절이 강릉도호부내에서는 암실의 등화와 같은 위치에 있고, 이곳에서 공부하는 수학도가 3경에 등산하여 불을 밝히고 기도하면 급제가 빠르다고 한데서 연유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조선중기에 등명사는 폐허가 되었다. 등명사의 폐허에는 세가지 설이 전한다. 하나는 임진왜란때 왜병들의 방화로 소실되었다는 설이고, 또하나는 조선왕실과 관련이 있다. 당시의 왕이, 안질이 심하여 점술가에게 물었더니, 동해 정동 큰절의 쌀씻은 물이 동해로 흘러 들어가서 용왕을 놀라게 하였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왕의 특사가 원사을 거쳐 배편으로 동해 정동에 와서 보니 점술가의 말과 같았으므로 등명사를 폐사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의 폐허설에는 시대적 비극이 도사리고 있다. 곧 등명사가 위치한 곳은 한양의 궁궐에서 正동쪽에 해당하는 곳으로, 이곳 지명의 이름이 정동진리로 붙여진것으로 보아 잘 알수있다. 궁중에서 받아야 할 일출의 빛을 부처님을 모신 사찰에서 먼저 받는다는 것은 억불정책을 표방했던 조선의 정책이였으리라,지금의 등명낙가사는 1956년 경덕스님에 의해서 가람으로 면모를 갖추었다.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사찰 경내에는 부인병등 각종 성인병에 효험이 있다는 탄산 약수터가 있다. 정동진역에서 등명낙가사까지의 거리는 북쪽 (강릉방면)으로 약 7분거리에 있다.

통일공원은 정동진역에서 자동차로 8분거리 있으며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4만2천평의 터에 들어선 304평의 통일안보전시관과 4천평의 공간에 설치된 함정전시관으로 이루어졌다. 안보전시관은 부지면적 41,926평에 배모양을 갖춘 304평 규모의 전시관으로 국난극복사, 아 6·25, 매직비젼, 침투장비전시, 이산가족찾기, 통일환경의 변화, 영상실, 정보검색코너등의 전시시설을 갖추고 있고  함정전시관은 바다를 매립 4,000평의 부지를 조성하고 북한잠수함 및 해군 퇴역함정(4,000톤급)을 국내 최초로 육상에 거치하였으며 함정내에는 해군 전시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릉 함정전시관 야외전시장은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해양 문화와 안보문화의 살아있는 체험 공간으로 퇴역함정의 함상전시관과 북한잠수함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998년 5월 현장에 이송 전시된 북한 잠수함 전시장에 이어 해군이 국민 안보 문화 교육장으로의 재활용 차원에서 강릉시에 무상 대여한 퇴역 함정 전북함이 전시됨에 따라 본 전시관은 해양과 통일문화의 명실상부한 전시관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

제1코스 : 대포동(안보전시관)-삼우봉-괘방산-당집-청학산-밤나무정(7.9km)
제2코스 : 안인진리-삼우봉-괘방산-당집-183고지-정동진(7.7km)
1996년 9월 4일 새벽5시경 인민무력부 정차국 해상처장(대좌)등 25명이 남한의 주요 전략시설 정찰등의 목적으로 무장잠수함에 승선하여 함남 낙원(퇴조) 잠수함 기지출발, 1996년 9월 15일 저녁8시경 강릉시 안인진리 전방해상에 도착하여 정찰조3명을 내륙으로 침투시키후 수중대기, 같은날 밤9시경 해안에 접근하여 정찰조 복귀시도중 안내조장으로 부터 "파도가 세니 해안가까이 접근하라" 는 무전지시를 받고 후진으로 해안에 접근하던중 파도에 휩쓸리면서 좌초되어 복귀포기, 같은날 23시 50분경 증거인멸을 위해 잠수함의 내부를 방화하여 주요 기물과 물건등을 소각및 파손한후 각자 개인 화기등으로 무장하고 잠수함을 탈출하여 괘방산으로 도주 육상복귀 시도, 1996년 9월 18일 에서 11월 5일(49일간) 대간첩 작전을 전개하여 완전소탕한 사건임. 그후 정부에서는 안보 교육장으로 활용하기위해 동지점에 잠수함전시관 건설을 추진 있으며, 당시 간첩들이 도망갔던 퇴로엔 등산로를 개설해서 안보등산로 활용하고 있다.

통일공원 안내

전화: 033-640-4469
입장료: 어른-2,000원, 중.고등생-1,500원, 초등생-1,000, 단체-각각 500원 할인

주차비: 승용,승합:1,000원   버스:3,000원

고성산
은 정동진역 바로 옆에있는 조마한 언덕같은 산이다.높이는 50m 정도이며, 소나무 숲으로 쌓여있어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있고 정상에는 영인정이라는 작은 정자가 있어 쉬면서 도시락 한끼정도는 여유있게 먹을수 있는곳이다. 이곳을 올라보면 동해의 장엄함과 정동진역의 풍경을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바다 여행의 참맛을 만끽할 수 있다. 이산은 옛날 강원도 고성에서 떠내려 왔다는 전설이 있는 곳이기도 하며 걸어서 5분정도 걸리고 올라갈때 천천히 올라가야한다.계단이 많고 급경사이므로 조심조심!

◀고성산에서본 정동진역

모래시계공원은 정동진역에서 남쪽 해변산책로를 따라 5분, 정동천과 바다가 만나는 어귀에 보름달같은 모래시계와 구름다리, 하늘을 찌르는 분수대가 주위를 지나는 철길과 잘 어울린다. 모래시계공원에 들어오기전 건널목이용에 주의하여야한다. 모래시계는 해시계나 물시계처럼 현재시각을 알려주는 시계는 아니고,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모래의부피에 의해 시간의경과를 재는 장치다. 그래서 모래시계는 4시간, 2시간, 1시간, 30분 짜리 또 배의 속력을 측정하기 위한 28초, 14초 짜리 등도 있는데 이러한 것은 19세기 경 까지 널리 사용되었으며 오늘날에는 달걀을 삶는 시간을 재는데 쓰는 3분짜리도 있다. 이런 모래시계는 일반적으로 8세기경 프랑스의성직자 리우트 프랑이 고안한 것이라고 한다. 정동진 모래시계의 지름은 8.06m,폭 3.20m, 무게 40톤으로 세계최대의 모래시계이며,시계속에 있는 모래가 모두 아래로 떨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꼭 1년이 걸린다. 그러면 다음해 1월 1일 0시에 반바퀴 돌려 위 아래를 바꿔 새롭게 시작하게 한다. 정동진 모래시계는 허리가 잘록한 호리병박 모양의 유리그릇이 아니고 둥근 모양인 것은 시간의 무한성을 상징하기 위함이다. 또 둥근 것은 동해바다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고, 평행선의 기차레일은 영원한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흘러내리는 모래와 쌓이는 모래는 미래와 과거의 단절성이 아닌 영속성을 갖는 시간임을 알린다. 또, 주위에 있는 12지상은 하루의 시간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교통안내
자석버스 터미널-정동진역간 10회운행
시내버스 신영극장-정동진역 30분 간격 운행

정동진시간박물관시간여행속으로 빠져보자!

정동진 타임스토리는 다양한 형태의 시간측정 도구를 총망라한 전시관으로 보물급 전시물이 총 5,0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시간측정의 원리 및 발달사, 인간과 시간탐구 전시 등 4가지 전시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2005년 12월에 오픈했으며 주변관광지로 정동진역, 모래시계공원, 썬크루즈, 하슬라아트월드등 볼거리가 많다 .
문의처 (033) 644 -5644

썬쿠르즈리조텔은 정동진역에서 헌화로여행하기전이나 갔다온후 들르는코스이다. 초창기때에는 기차카페와 조각공원이로 이루어졌었으나 유람선 모양의 호텔을 들어서 정동진의 최고 볼거리로 부상했다.정상라운지에서 감상하는 정동진역 전경이 일품이다.

구분

입장료

단체할인(35명이상)

대인(14세이상 ~ 64세까지)

5.000원

4.000원

소인(5세이상 ~ 13세까지)
경로, 장애인본인국가유공자 본인

3.000원

2.000원

특별할인
(수학여행, 현장학습, 소풍, 졸업여행 등)

- 2.000원      - 주차료 무료
- 식사장소 및 야외무대 무료제공

헌화로는 정동진에서 조각공원을 지나 심곡, 금진, 옥계에 이르는 해안도로이다.해변옆을 지나는 관계로 파도가 심할때나 야간에는 주의 해야한다. 또한 심곡, 금진항에는 맛있는 회를 즐길수도 있다. 해안단구 절벽을 가까이서 감상할수 있고 낮에는 낚시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삼척 새천년 해안도로와 함께 좋은 데이트코스의 하나 이다. 금진항에는 유람선을 타고 정동진 앞바다까지 돌아보고 선상에서 일출도 가능하다.

3. 정동진에서 충주로 오는 기차 시간표랑 요금알려주세요!

→ 소요시간은 약 4시간 50분... 승차운임은 주말(금~일,공휴일)기준... 14,300원 입니다.

→ 환승시간 안내입니다.

2010.01.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코레일. 정동진. 직접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