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이어트 한약 복용중 체지방 증가
비공개 조회수 1,303 작성일2018.03.17
제가 2월 20일부터 다이어트 한약을 꾸준히(하루 2포) 먹고 있고 3월 16일에 인바디를 쟀는데요.
이상하게 몸무게는 0.7키로가 줄었는데 체지방량이 3키로나 늘었어요ㅠㅠ 혹시 제가 지금 생리중인데 생리랑 관련이 있는건가요...?

일단 키는 160cm구요
다른 것도 비교해보면

2/20→3/16
몸무게: 66.6→65.9
체수분: 31.5→29.3
단백질: 8.5→7.9
무기질: 3.8→2.89
체지방: 22.8→25.8

이렇게 변했는데 뭐가 문제인건가요?
식단은 아침 저녁에 탄수화물 먹지 말고 점심엔 일반식 반그릇 먹으라고 하셔서 아침엔 한약없이 요거트에 시리얼 소량 타먹거나 연두부+닭가슴살, 이렇게 간단하게 먹었구요. 요즘은 거의 걸렀어요. 늦잠을 자느라...

점심엔 그냥 일반식 반그릇인데 자극적인 음식은 안 먹었고 현미밥 1/2공기에 오뎅국 말아먹거나 국거리가 없을땐 냉동만두 2개 정도 삶아먹었어요... 제가 반찬을 별로 안 먹어서 이렇게 한가지밥상 정도로 먹습니다.

저녁엔 아침이랑 비슷하게 닭가슴살이나 요거트 먹거나 고기도 밥 없이 먹으면 괜찮다고 하셔서 일주일에 세 번정돈 목살구이 100g 정도씩 구워먹었어요. 밥 없이 상추나 쌈무에 고기 얹어서요.

그렇게 먹어도 12시간 지나면 소화가 된댔나 탄수화물이 배출된댔나 그래서 괜찮다길래 항상 아침은 저녁 먹은지 12시간 후에 먹었거든요.

운동은 다이어트 한약만 먹어도 충분히 체중감량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 하지말라고 해서 진짜 평소에 30분~1시간 걷는 것 외에 아무것도 안 했거든요ㅠㅠ 이것도 근육량 줄이려고 거의 일주일에 3일정돈 집에만 있었어요... (저보고 근육량이 평균이상이라 줄이라고 하더라구요)

한약 한 달치 끊어서 곧 끝나는데 체중감량이 얼마 안 돼서 걱정이에요ㅠㅠ 저한테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one****
영웅
한방내과, 한의학, 침구과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한의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한방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체중감소는 물론 근손실보다 체지방의감소가 주로 이루어지는 것이 올바른 결과입니다.

현재 인바디 변화상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은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체중감소는 적고 체지방도 증가하였습니다. 질문상으로만 보았을 때는 모든 지표에서 만족할만한 다이어트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중인 부분도 일정부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리가 끝나고도 인바디수치가 이런 경향을 보인다면 담당 한의사선생님과 다시한번 상담을 하여보시거나 다른한의원에서 다이어트 상담을 해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2018.03.1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