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SGC이테크건설

[ SGC eTEC E&C Co., Ltd. ]

요약 OCI그룹의 계열사로 공업 및 유사 산업용 건물 건설업체
사업 종류 공업 및 유사 산업용 건물 건설업
취급 품목 환경오염방지설비공사, 도로공사, 아파트공사, 오피스텔공사
설립 시기 1982년 9월 14일
소재지별 기업 종류 한국기업
그룹사 OCI
기업 유형 외부감사법인, 코스닥시장상장법인
본사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39 (신사동) 제이타워 5층

SGC이테크건설의 모태는 1982년 9월 세워진 영창건설이다. 1983년 5월 동양화학그룹으로 편입되었다. 1998년 6월 영창산업을 흡수 합병했고,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1998년 국내 최초로 GMP사업에 진출해 제약 및 바이오 플랜트 분야에 참여했다. 또한 반도체 및 LCD재료 공장,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플랜트 분야에서 실적을 올렸다.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설립한 자회사 군장에너지와 쿼츠테크는 에너지사업과 태양광 관련 사업 진출을 도와 새로운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군장에너지는 군산지방 산업단지 내에 증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쿼츠테크는 태양광 전지용의 필수 부품인 석영도가니를 생산하고 있다. 2000년 3월 이테크이앤씨로 이름을 바꾸었다가 2005년 5월 이테크건설로 상호를 변경했다. 2003년 중국 상하이, 2007년 사우디아라비아,2009년 아랍에미리트에 각각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해외에 진출했다. 그 결과 2009년 해외수주액은 4억 달러를 넘어섰다.

2020년 11월 이테크건설을 인적분할시켜 만든 투자법인과 군장에너지를 삼광글라스(현 SGC에너지)에 합병시키는 방식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한 후 분할존속회사인 이테크건설의 사명을 SGC이테크건설로 변경했다.

SGC이테크건설은 석유화학, 정밀화학, 무기화학, 발전, 바이오/제약, 반도체&LCD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플랜트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와 토목 및 건축 공사, 주택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의 최대주주는 SGC에너지(주)이다.

※ 소재지 및 대표자명, 매출액 정보 등은 '관련사이트' 또는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마지막 수정일

  • 2022. 12. 02. (본문 내용 업데이트)

관련 사이트

동의어

이테크건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