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개그맨 노정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의외의 학력을 가진 연예인 리스트를 본적 있는데 배우 마동석( 콜럽버스 주립대)을 시작으로 배우 박성웅(한국외국어대), 방송인 신아영(하버드대), 가수 이무송(앤드 제퍼슨대) 장도연(경희대)등이 거론되었더군요.

 

사실 연예인도 고학력이 우대를 받는 사회분위기는 어제 오늘일은 아닙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석학인 서울대 출신 연예인들도 상당수 있는데요.

 

가수 김정훈(치의예과), 김태희(의류학과), 서경석(불어불문학과), 황석정(국악과), 지주연(언론정보학과), 유희열 (작곡과), 이하늬(국악과), 이수만(농기계학과), 이순재(철학과), 장기하(사회학과), 이상윤(물리학과), 김의성(경영학과), 감우성(동양화과), 김창완(잠사학과), 이적(사회학과), 버벌진트(경제학과), 장호일(언론정보학과), 빈지노(조소과)

 

 

 

이들은 연예인 전형이라 불리우는 특례입학이 아니라 일반인들과 똑같은 전형으로 대학에 합격한 연예인들로 일명 엄친아(딸)들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노정렬 역시 우리나라 최고 석학이라는 서울대 출신 개그맨 입니다.

 

노정렬 프로필

출생: 1971년 1월 19일, 대전광역시

신체: 170cm, 60kg

학력: 서울대학교 신문학

데뷔: 1996년 MBC 공채 개그맨

 

 

 

공무원(행정사무관) 출신 연예인

노정렬은 서울대 출신 말고도 특이한 이력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행정고시 합격 후 개그맨이 된 이력입니다.

 

그는 1994년 38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행정사무관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행정고시를 패스하면 5급 공무원이며 사법고시와 동일한 급수 입니다.

 

신문방송학과 출신인 노정렬은 원래 언론고시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행정고시 1차 과목과 언론고시 1차가 비슷한 점이 많아서 시험 삼아 보았다가 얼떨결에 합격했고 다음 해 2, 3차 모두 합격해서 공무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루 19시간 정도 공부했다고 하니..

 

 

행정고시에 합격한 노정렬은 처음에 시보(수습 사무관)로 1년 정도 연수기간 후 사무관 시보 떼는 날 바로 퇴직을 하였다고 합니다.

 

 

 

안정적인 고위 공무원을 때려치고 그가 선택한 직업은 바로 개그맨!!

노정렬은 1996년 MBC 공채로 합격,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좌파 연예인으로 리스트에 오르기도 하고 한나라당 조전혁의원을 모욕한 혐의로 불구속기소되기도 했으나 위축되지 않고 할말은 다 하는 개그맨 노정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