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외자 이름이 잘 어울리는 성씨가 뭐가...
비공개 조회수 1,090 작성일2018.08.07
외자 이름이 잘 어울리는 성씨가 뭐가 있을까요?? 옛날 왕조 성씨인 김, 이, 왕씨 제외하고요. 그러면서 한국적인 느낌이 나는 성씨?? 뭐가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베이비네임스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베이비네임스 박상원 원장입니다. babynames.co.kr

 

외자 이름은 외롭다는 말이 있습니다. 외자 이름에 어울리는 허(許)씨, 황(黃)씨, 윤(尹)씨가 있고

허씨를 예로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Q : 제 이름은 황민입니다. 외자이름이라 독특해서 친구들이 기억하기도 좋고 부르는 느낌도 산뜻해 제 아이의 이름도 외자로 하고 싶은데 주위에서 외자 이름은 외롭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특별히 외자 이름을 사용하는 사주가 있는지, 외자 이름은 외로운 삶인지 궁금합니다.

 

A : 우선 이름이 왜 3글자인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리 민족은 예부터 3이란 숫자를 민족사상의 근원으로 보았습니다. 하늘,, 사람 이 3재의 이법이 우리 민족사상의 근본이고 근간입니다. 이름도 이 삼재의 이법이 적용됩니다. 이름에서 성은 자신이 바꿀 수 없습니다. 부모로부터 받은 성이니 천지인 중에 사람의 성품이 됩니다. 순서대로 중간자는 하늘이고 끝자는 땅입니다. 그래서 3자의 이름으로 천지인 삼재의 이법을 맞춘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이름자는 중간자와 끝자 입니다. 중간자는 하늘의 이치를 담고 있으니 사회적 지위나 업적을 담게 되고 끝자는 땅의 이치니 말년의 운명과 가족관계 그리고 자식운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자 선택할 때 중간자는 하늘의 기운을 보고 정하고 끝자는 땅의 결을 보고 정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름을 외자로 할 경우는 하늘과 땅이 하나로 만나야 합니다. 즉 사주를 열었을 때 천간과 지지의 결이 하나로 만나거나 팔자의 오행이 거의 하나로 돼 있거나 천부경의 운명이 한길로 향하는 경우에 외자 이름을 받을 수 있는 사주가 됩니다. 실제로 조선조 왕들의 이름은 세종 이도(李陶), 선조 이공(李公), 경종 이윤(李胤), 정조 이산() 등 외자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왕이 외자 이름을 사용한 것은 왕은 천지합일(天地合一)이라 하늘과 땅을 구분하지 않고 하나로 다스린다는 뜻입니다. 외자 이름을 받기 위해서는 사주의 결이 크고 호방하여 여러 사람의 중심에 설 수 있을 때 외자 이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풍요롭게 건강한 세상을 열라


산이름 자를 받아 민이라 했습니다. 민자는 파자로 풀면 뫼 산에 백성 민자라 산의 풍족함 속에서 살아가는 풍요로운 백성들 입니다. 민이라 함은 바르고 건강한 나라를 세워 그 안에 많은 사람들을 풍요롭게 하라는 뜻입니다. 산 같은 젖줄이 되고 일의 바른 법도를 세워야 널리 사람이 믿고 의지해 살 수 있습니다. 풍요롭게 건강한 세상을 열라는 뜻에서 민이라 했습니다. 좋은 이름으로 운명의 주인이 되십시오. 지경에 지경을 넓혀 복된 삶 누리십시오.



Min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사람이 되라


높을 준자를 받아 준이라 했습니다. 옛말에 군자양양호호발육만물 준극우천君子 洋洋乎發育萬物 峻極于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군자는 세상만물을 튼튼하게 성장시켜 그 뜻이 하늘에까지 이른다는 말입니다.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사람은 널리 많은 사람이 이름을 따릅니다. 군자의 향기로 그 칭송이 하늘에 닿으라는 뜻에서 높을 준자를 받았습니다.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사람이 되라는 뜻에서 준이라 했습니다. 좋은 이름으로 지경에 지경을 넓히시고 운명의 주인이 되십시오.




Jun

 



소망과 신념으로 세상을 열라


임할 자를 받아 이라 했습니다. 림을 파자로 풀면 신하가 널리 재물을 나누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임할 림자는 부지런히 소임을 다한다는 뜻이 있습니다. 공직에 임할 때 늘 공평하고 부지런하며 맡은 바 책임을 다하라는 뜻에서 림이라 했습니다.을 꾸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큰 사람입니다. 신념이 있는 사람은 역사가 운명을 이끕니다. 소망과 신념으로 세상을 열라는 뜻에서 림이라 했습니다. 좋은 이름으로 운명을 이끄시고 지경에 지경을 넓혀 넓은 땅의 주인이 되십시오.

 


Rim

 

 

 

 

 

 

 

 

2018.08.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베이비네임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