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개신교 기독교=무조건 사랑이 아닌 공의와 사랑의 종교:
비공개 조회수 1,664 끌올 작성일2017.06.17

개신교 기독교=무조건 사랑이 아닌 공의와 사랑의 종교:

http://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32381
용서냐, 단죄냐
유명 목사 성범죄 사건을 보며 생각하는 '용서의 두 얼굴'
신지연 lovnmod@gmail.com | 2010.09.25  17:50:09

1. 용서, 그 엄중한 단어

성경의 핵심 단어는 뭘까? 쉽게 얘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지만, 역시 '사랑'이 아닐까 한다. 기독교가 아예 '사랑의 종교'로 일컬어지기도 한다. 예수님의 수많은 말씀 중 가장 유명하고 가장 인상적인 대목도 아마 이것일 것이다. "원수를 사랑하라." 그런데, 그 사랑의 핵심은 또 무엇일까?

사랑의 핵심은 역시 '용서'일 것이다. 하나님을 등진 죄 많은 인간들을 예수 십자가를 통해 '용서'하심으로 하나님이 그 '사랑'을 확증하셨고(롬 5:8), 이 용서의 사랑이 우리를 세상이 아닌 예수 안에서 살도록 추동하니 말이다.

사람 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사랑만큼 중요한 것이 없으되, 용서 없는 사랑이란 불가능하고 또한 무가치하다. 조금도 용서할 필요가 없는 사람은 존재치도 않거니와, 매사 전적으로 마음에 들고 좋기만 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그저 자연스런 감정일 뿐, 하나님을 근원으로 하는 사랑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원수인 우리를 위해 그리하셨듯, 용서할 수 없는 원수를 십자가 부여잡고 몸부림치며 용서할 때, 비로소 하잘 것 없는 뭇 인간들의 영혼에서도 예수의 향기가 조금이나마 흩날릴 수 있을 게다. 반대로 용서를 거부하는 자에겐, 예수님이 '만 달란트 빚진 종' 이야기를 통해 경고하셨듯, 그 자신에게도 하나님의 용서와 사랑이 미치지 못함을 명심해야 할 일이다.

2. 용서의 두 얼굴

그런데 이 글의 주제는 조건 없는 용서가 주는 감동이 아니다. 과연 성경이 이런 무조건적인 용서만을 말하는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기독교를 '사랑의 종교'로 만드신 예수님이 과연 '원수도 사랑하는' 무제한의 용서만을 보여 주셨나 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18장에는 용서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이 나온다. 21~22절에서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형제를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말씀하신다. 490번이 아니라 무한정 용서하라는, 조건 없고 끝없는 용서를 강조하시는 것이다. 보통 사람의 관념을 초월하는 용서의 메시지이다.

그러나 그 바로 위에 쓰인 내용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같은 장 15~17절 예수님은 죄를 지은 형제에게 충고하라고 말씀하신다. 그것도 단 세 번.

"네 형제가 (너에게) 죄를 짓거든, 가서 단둘이 있는 자리에서 그에게 충고하여라. 그가 너의 말을 들으면 너는 그 형제를 얻은 것이다. 그러나 듣지 않거든, 한두 사람을 더 데리고 가거라. 그가 하는 모든 말을 두세 증인의 입을 빌려서 확정 지으려는 것이다. 그러나 그 형제가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여라. 교회의 말조차 듣지 않거든, 그를 이방 사람이나 세리와 같이 여겨라." (마 18:21~22 새번역)

기회(?)는 단 세 번뿐이다. 세 번의 충고에도 불구하고 듣지 않는 자는, 더 이상 충고할 필요도 없으며 아예 교회 공동체 바깥의 신앙 없는 사람이겠거니 생각해 버리라는 말씀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쉽게 떠올리는 예수님의 '용서 정신'과 거리가 멀다. 매우 단호하다 못 해 무정하게까지 들린다. (누가복음 17장에선 하루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되, '형제의 회개를 전제로' 용서하라 하셨다고 기록된 것을 감안하더라도) 분명히 완전수 7로 상징되는 무한정의 용서를 말씀하신 분이니, 마치 한 입으로 두말하는 것처럼 보인대도 무리가 아닐 정도다.

그러나 이러한 '용서의 두 얼굴' 또는 '용서의 두 차원'이야말로 용서의 진면목이다. 예수님이 먼저 십자가를 지셨으나, 회개로 십자가를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만 그 용서가 빛을 발하듯이, 무조건적이고 일방적인 용서만이 용서의 전부는 아니다. 그러기엔 그 용서를 필요로 하는 '죄'의 무게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용서는 싸구려가 아니다.

용서는 모든 '죄'를 무력하게 만들 위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단죄'를 무력하게 만들지는 않는다. 하나님과 예수님 또한 그러하셨다. 구약에 나타나는 하나님은 죄로 범벅된 인류, 특히 이스라엘 백성에게 여러 번 기회를 주며 용서를 베푸셨지만, 결코 단죄를 포기하지는 않으셨다. 결국 하나님은 그리도 뜨겁게 사랑하시는 이스라엘의 '멸망'으로 구약을 끝내 버리셨다. 하나님보다 훨씬 자비롭고 너그러워 보이는 예수님도 마찬가지다. 한없는 포용과 자비와 함께 추상같은 호통이 있었으며,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메시지와 함께 회개와 심판에 대한 날 선 메시지들이 선포되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를 따르는 우리도, 늘 용서하되 현명해야 한다. 전도자가 되뇌듯이 "모든 일에는 다 때가 있다.…껴안을 때가 있고 껴안는 것을 삼갈 때가 있다.… 말하지 않을 때가 있고 말할 때가 있다.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다." (전 3:1~8 中) 무조건 용서, 그리고 회개와 단죄를 전제하는 용서, 이 두 용서를 때와 장소와 경우와 대상에 따라 성령님께 의지하여 적절하게 적용해야 한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지침'은 없는가? 하나님이, 또 예수님이 그저 그때그때 내키는 대로 용서와 단죄를 무작위로 내리신 걸까? 우리가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원칙'이 있지 않을까?

3. 예수님은 누구를 단죄하시는가

성경에서 '우선 용서'와 '우선 단죄'를 가르는 원칙을 찾을 수 있다. 때와 규모와 방법, 그리고 사람에 대한 원칙이다. 더 세밀하게 원칙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지는 사람에 대한 원칙을, 이 땅에서 몸소 일하신 예수님의 행적을 중심으로 거칠게나마 짚어 본다. 예수님은 어떤 이들에겐 매우 너그러우셨으나 어떤 이들에겐 심히 엄격하셨다. 어떻게 나뉘는가?

(1) 유대인 VS. 이방인

우선 예수님은 언제나 하나님을 믿는다는 유대인들에게 더 엄격하셨다. 로마 백부장의 믿음을 극찬하시고 사마리아 여인에게 복음을 심도 있게 전수하시면서도, 유대인들에겐 많은 질책을 가하셨다. 그것도 하필 이방인인 사렙다 과부와 나아만, 이방 도시인 두로와 시돈과 비교하면서. 강도당한 자를 도와주는 선한 사람의 예표로도 굳이 사마리아인을 드셨다.

구약에서도 마찬가지다. 유대-이스라엘 백성이 이방인들을 격퇴하고 가나안 땅을 차지하도록 만드신 하나님이지만, 하나님은 언제나 유대-이스라엘 백성, 즉 '자기 백성' 달리 말하면 '자기 자식'에게 더 엄격하셨다. 하나님은 결국 스스로의 '명예'가 더럽혀지는 위험을 감수하며, 유대-이스라엘이 이방 민족에 의해 멸망당하도록 만들어 버리셨다.

지금 개신교인들은 거꾸로, 같은 교인들에겐 지나치게 관대한 반면 비신자들에겐 쉽게 정죄를 가한다. 툭하면 비신자나 타 종교인을 사탄이라며 손가락질하기를 서슴지 않는다. 그러나 성경은 그것이 잘못되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구약에서도 하나님은 언제나 이방이 아닌 이스라엘 공동체가 하나님의 법도를 철저히 따르며 공동체 내부의 악은 뿌리부터 뽑도록 가르치셨다. 예수님은 로마 총독 빌라도가 갈릴리인들을 학살하고 그 피를 자기들 제물에 섞는 극악무도한 일을 저지른 때조차 빌라도가 아닌 유대인들을 질책하고 권고하셨다. 예수님이 딱 한 번 사람에게 "사탄아!"라고 하신 적이 있는데, 그 대상은 학살자 빌라도도 사마리아인도 그 어떤 이방 종교인도 아닌, 유대인이자 심지어 '자기 제자'인 베드로였다.

그렇기에 그 정신을 이어받은 서신서도 언제나 신자들, 즉 공동체 내부의 삶과 신앙을 권고하고 질책하기에 바쁘다. 무종교인이 흔한 현대와 달리 종교가 삶의 필수인 시대였으며, 로마의 지배하에 각종 타 종교의 압박을 받던 시대였음에도, 그들을 온통 둘러싼 타 종교인에 대한 적개심이나 비난은 예수님의 언행에서나 서신서의 기록에서나 찾아보기 힘들다. 사도행전 17장에서 바울이 아테네에 가득한 우상을 보고 '격분'한다. 하지만 그가 한국의 '열성' 개신교인처럼 그 우상들을 도끼로 찍어버리는가? 목을 부수어 버리는가? 고작(?) 한다는 게 '토론'이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 전체의 정신을 잘 반영하는, 그러나 우리가 철저히 무시해 버린 지 오래인 고린도전서의 이 충고를 새겨들어야만 한다.

"내 편지에서 음행하는 사람들과 사귀지 말라고 여러분에게 썼습니다. 그 말은 이 세상에 음행하는 사람들이나, 탐욕을 부리는 사람들이나, 약탈하는 사람들이나,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과, 전혀 사귀지 말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러려면 여러분은 이 세상 밖으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내가 여러분에게 사귀지 말라고 쓰는 것은 신도라 하는 어떤 사람이 음행하는 사람이거나, 탐욕을 부리는 사람이거나,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이거나, 사람을 중상하는 사람이거나, 술 취하는 사람이거나, 약탈하는 사람이면, 그런 사람과는 함께 먹지도 말라는 말입니다.

밖에 있는 사람들을 심판하는 것이 나에게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여러분이 심판해야 할 사람들은 안에 있는 사람들이 아니겠습니까? 밖에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악한 사람을 여러분 가운데서 내쫓으십시오." (고전 5:9~13)

(2) 강자 VS. 약자

예수님은 늘 약자와 빈자와 함께 하셨다. 그러나 강자와 부자를 '부당하게' 대하신 것은 아니다. 비록 제자로 선뜻 받지 않고 중한 조건을 제시하면서도, 예수님은 부자요 관리인 청년을 사랑스럽게 여기셨다. 십자가에서 숨진 예수님의 장례를 치른 제자들도, 갈릴리 어부들이 아닌 부자 요셉과 바리새인 니고데모였다. 예수님은 각별한 관계이고 죽은 지 나흘이나 된 나사로를 살리신 것 말고도 두 명의 죽은 자를 살리셨는데, 묘하게도 하나는 지역 유지였을 회당장의 딸이었고, 또 하나는 당시 약자의 대명사격인 과부의 하나뿐인 아들이었다. 예수님은 부유하건 가난하건 살리실 자를 살리신다.

그러나 역시 예수님은 강자와 부자와 권력자들에게 엄격하셨다. 부자이긴 하였으나 확고한 죄인으로 낙인찍혀 천대받던 세리인 마태, 또 세리장인 삭개오, 간음 현장에서 홀로(!) 잡혀 온 여자…. 예수님은 그들의 죄를 묻지 않으신다. 아예 '죄인'이 이름이 되어 버린 자들과 한상에서 먹고 마시며 사귀는 것이 그분의 일상이었다. 하지만 이런 넉넉한 포용력의 소유자인 예수님이, 권력자이자 성전 관리 책임자인 제사장들이 이권으로 오염시켜 놓은 성전에선 직접 그 두 손으로 장사판을 둘러 엎으셨다. 존경받고 대접받는 율법학자와 바리새인에겐 벼락같은 호통과 간담이 서늘한 독설을 퍼부으신다.

"고아와 과부를 공정하게 재판하시며, 나그네를 사랑하셔서 그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주시는" (신 10:18) 하나님을 믿으며 가르친다는 자들이, "회당의 높은 자리와 잔치의 윗자리를 원하며 과부의 가산을 삼켜서" (막 12:39~40), 어느 과부의 수중엔 동전 한 푼밖에 없는 지경에 이르도록(막 12:41~42) 방치하니, 어찌 책망받지 않겠는가. 어찌 예수님의 특별한(?) 정죄를 피하겠는가.

강자들에겐 약자들의 삶이 추락하고 훼손당하지 않도록 그들의 강함을 나눠 줄 책무가 있다. 이 책무를 거부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 되길 거부하는 것이다. 세상 권세의 주인인 사탄과 자본주의의 탈을 쓴 맘몬의 자녀 되길 자처하는 짓이다.

"저를 가난하게도 부유하게도 하지 마시고, 오직 저에게 필요한 양식만을 주시길" (잠 30:8) 구하는 대신 부자를 극진히 대접하고, "잔치에 청함을 받았을 땐 높은 자리 대신 차라리 끝자리에 앉으려" (눅 14:8~10) 하는 대신 국회의원 당선이나 고위직 임명을 열렬히 자축하며, 이 강자들의 죄는 결코 묻지 않는 대신 약자들은 버려두고 그들의 죄에는 가혹한 지금의 한국교회가, 이 무거운 진실을 어찌 감당하리오 마는.

(3) 당당한 자 VS. 부끄러움을 아는 자

이는 예수님의 명징한 비유에서 잘 드러난다. 누가복음 18장의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에서 예수님은 하나님 앞에 당당한 바리새인이 아닌, 가슴을 치며 죄인이라 자칭하는 세리가 의롭다고 인정받는다고 단정하신다.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사람은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사람은 높아질 것이다." (눅 18:14) 

예수님인들 모르시겠는가. 바리새인은 율법적 도덕적으로 살려 애쓰고, 세리는 죄로 뒤범벅된 삶을 산다는 것을. 그럼에도 예수님의 초점은 그들의 자세에 맞춰져 있다. 결국 그 어떤 죄보다도 '영적 교만과 자기 의'의 죄가 더 심대함을 알 수 있는 것이다.

예수님이 언제나 유독 격노하신 게 무엇인가. 율법학자나 바리새인 같은 자들의 '위선(외식)'이 아니었는가. 마태복음 23장 전체가 그런 예수님의 분노로 가득 차 있을 정도이다. 반면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며 애원하는 자들은 내치시지 않고 돌보셨다. 구약에도 극적인 예가 있다. 아합 왕과 므낫세 왕이라면, 왕정 시대에 악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왕들이다. 그들이 줄기차게 악행을 저질러놓고도 말년에 하나님 앞에 반성하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자, 하나님은 너무도 간단하게(?) 제한적이나마 용서를 베푸신다. (왕상 21장, 대하 33장)

"너희가 눈이 먼 사람들이라면, 도리어 죄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너희가 지금 본다고 말하니, 너희의 죄가 그대로 남아 있다." (요 9:41)

스스로 죄 있다 느낀다면 물론 속히 회개해야 한다. 그러나 죄 없다 느낄 때에 더욱 조심할 일이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교만과 자기의가, 하나님이 우리를 엄히 단죄하실 수밖에 없도록 만들 것이므로.

(4) 공동체와 약자를 해치는 자 VS. 나를 해치는 자

예수님이 이 땅의 인간으로서의 삶을 처형으로 마감하시던 날, 팔다리에 구멍이 뚫리고 나무에 못 박힌 채로 말씀하셨다. "아버지, 저 사람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저 사람들은 자기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눅 23:34) 

비록 후대에 추가했다는 구절이지만, 재판과 처형 과정 전반에 보인 예수님의 태도를 볼 때, 저리 말씀하신 것이 틀리지 않으리라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용서와 단죄, 포용과 분노, 복음과 심판을 두루 전하신 예수님이지만 그 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용서'인 것이다.

이 용서는 최악의 상황에서 최악의 대상들을 향해 베푸신 뜨겁고 감동적인 용서이다. 그런데 다른 측면으로 보면, 이것은 다름 아닌 예수님 자기 자신을 해치는 자들에 대한 용서임을 볼 수 있다. 예수님이 누굴 위해서 용서를 비셨는가? 아주 넓게는 우리 모두를 포함하는 온 인류라고 할 수도 없지 않겠지만, 직접적으로는 자신의 팔에 못질을 하는 자들과 둘러서서 구경하며 조롱하는 자들 아닌가?

그러나 자기 자신이 아닌 교회 공동체를 해치거나 약자를 괴롭히는 자들은 예수님의 불호령을 피할 수 없었다. 위에서 여러모로 쓴 것처럼 복음서에서 줄곧 보여 주신 모습이 그러할 뿐 아니라, 요한계시록에서 교회를 어지럽히는 자들의 죄를 '미워한다'고까지 표현하신 분이 예수님인 것이다.

바울 또한 자신에게 시기심과 경쟁심을 품은 자들은 "어떤 식으로 하든지 결국 그리스도가 전해지는 것"(빌 1:18)이라며 관대하게 대한다. 그러나 복음이 훼손되거나 교회가 훼방 받는 것은 참지 못하고 불법자, 멸망의 자식, 사탄을 운운하였다.

보통의 사람들은 그러하지 못하다. 자신이 조금이라도 손해를 입거나 피해를 보는 것은 참지 못하지만, 약자들이 고통당하고 공동체가 무너지는 것에는 무심하다. 우리의 눈은 어디를 향하고 있는가? 강자들이 약자들을 내리누르고 공동체의 선한 결속을 파괴하는 그 현장으로 향하고 있는가?

4. 용서냐, 단죄냐

최근에 드러난 어느 유명 목사의 성범죄 사건을 생각해 보자. 이 목사는 너그럽게 용서받아야 하는가, 엄한 단죄부터 받아야 하는가?

그는 어떤 사람인가? (1) 예수를 믿는다는 자이고, (2) 교회에서 강력한 권한을 행사하는 담임목사인데다 유명인인 강자이며, (3) 부끄러워하는 대신 아무 일 없는 듯 태연자약 하는 자이고, (4) 약자인 여성 신자들에게 가혹한 폭력을 가했을 뿐 아니라 교회를 상처 입히고 근심하게 만든 자이다. 그렇다면 답은 너무나 선명하지 않은가?

그러나 그의 교회는 단죄를 거부함으로써, 예수의 길과 성경의 가르침을 정면으로 거역했다. 공식적으로는 안식년이라 광고하고 내부적으로만 조용히 설교 3개월 금지를 결정한 것도 단죄라고 만약 주장한다면, 예수님이 '독사의 자식들'이라 칭하셨던 위선자들을 따르는 죄를 보태는 행위일 뿐이다.

정말 답답한 것은 이것이 한국교회의 예외적인 현상이 아니라는 점이다. 술·담배에도 기겁을 하는 한국교회가, 교회 내부의 담임목사, 권력자, 유명인 등 강자의 죄는 묻어두기에 급급하여, 회칠한 무덤만 셀 수 없도록 쌓아 왔다. 교회 밖의 사람들이 훤히 알고 낄낄대며 손가락질하는 여러 목사들의 죄를, 정작 교회 안에서만 어찌 그리도 몰라본단 말인가? 호되게 지탄받는 부패한 권력자들을 교회에서 앞장서서 단죄하긴커녕 어찌 칭송할 수 있단 말인가?

죄악 앞에서 함부로 용서와 회복부터 떠들지 말 일이다. 용서는 그 무엇보다 아름다운 것이지만, 분별없는 용서는 죄에 죄를 더하는 짓이다. 지금의 한국교회에 필요한 것은 허울 좋은 용서가 아니다. 교회를 '조금' 속인 아나니아와 삽비라를 즉사시키셨던 하나님의 뜻을 살피며 엎드리는 두려움이다.

http://alankang.tistory.com/87

경찰이 파업하자 지옥이 되어버린 도시
Montreal's Night of Terror 라 불리는 경찰 파업 사태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몬트리올 警察(경찰)파업으로 불타는 버스들
1969.10.09. 동아일보 2면 사회 사진
몬트리올 警察(경찰)파업으로 불타는 버스들 7日(일)밤 경찰및 소방관들이 임금인상요구로 파업하고있는동안 폭도들이 배회하고있는「몬트리올」市(시)의「머레이」산정에있는 리무진 버스정비소의 버스들이

법과 치안이 사라지기 무섭게 도시가 지옥으로 변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법과 치안이 사라지면 어떤 현실이 발생하는지 알려주는 사례다.

법과 치안=율법=공의.

법과 치안=율법=공의가 사라진 자유민주주의 국가=인세 지옥발생.

개신교 기독교에서 율법(법과 치안=공의)이 사라지면? 인세 지옥발생.

개신교 기독교에서 사랑이 사라지면? 율법주의 득세.

개신교 기독교에서 율법(법과 치안=공의)과 사랑이 공존해야 정상적으로 된다.

미국에서 실제로 있었던 재판 내용이다.

어느 먹고 살기 힘든 굶주린 빈곤자가

먹고 살기위해 생계형 좀도둑질을 했는데

모든 이들이 생계형 범죄자를 무조건 용서하라고 했다.

그러나 재판장은 생계형 범죄자에게 100달러? 벌금형을 선고했다.

그러자 모든 이들이

"저 사람은 1달러도 없는데 100달러 벌금을?"하며 어쩔줄 몰라했는데

그때 재판장이 자신의 호주머니에서 100달러를 꺼내어

생계형 범죄자를 대신해 벌금을 냈다고 한다.

그 모습을 본 모든 이들이 자신의 호주머니에서 돈을 꺼내어

생계형 범죄자의 생활비로 줬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공의와 사랑인것이다.

만약 무조건 용서를 했다면?

많은 이들이 생계형 범죄니까 무조건 봐줄거라면서 마구자비 도둑질이 발생했을것이다.

남한 개신교 기독교 교회의 설교가 성경이 아닌 자유를 가르친다고 비유할때

일부 남한 개신교 기독교의 설교는 자유가 아닌 방종을 가르치고 있다.

자유는 방종이 아닌 자유다.

방종은 자유가 아닌 방종이다.

자유와 방종은 같은 말이 아니라 다른 말이다.

계02:18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
계02:19 내가 네 사업과 사랑과 믿음과 섬김과 인내를 아노니 네 나중 행위가 처음 것보다 많도다
계02:20 그러나 네게 책망할 일이 있노라 자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그가 내 종들을 가르쳐 꾀어 행음하게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도다
계02:21 또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그 음행을 회개하고자 아니하는도다
계02:22 볼찌어다 내가 그를 침상에 던질 터이요 또 그로 더불어 간음하는 자들도 만일 그의 행위를 회개치 아니하면 큰 환난 가운데 던지고
계02:23 또 내가 사망으로 그의 자녀를 죽이리니 모든 교회가 나는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자인 줄 알지라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위대로 갚아주리라

영화배우가수 연예인개그맨 PD아나운서 방송작가와 그쪽 관련자들:

상당수가 

교회도 나가고  

우상숭배:불교 사찰도 나가서 백팔배도 하고 삼천배도 하고 중들과 찰떡궁합 베스트프렌드로 친하게 지내고

우상숭배:사이비 이단집회도 가서 사이비 이단 교주 말도 자주 듣고

우상숭배:점집 철학관 사주관상 무속인 찾아가 점과 사주관상도 자주보고

음행:나이트클럽가서 아무 사람 만나 난-교-파티도 해대고

이러한 현실이다.

=행15:20 우상숭배.음행.목매어 죽인것.피.

에스겔서 8장을 읽어보자.

18:15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마18:17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유태인들의 이방인 개념=도축해도 되는 개돼지.지나가는 떵개 취급.

=행15:20 우상숭배.음행.목매어 죽인것.피.

=고후13:02 내가 다시 가면 용서하지 아니하리라

=요이01:10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나아가거든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
=요이01:11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예하는 자임이니라

마21:12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모든 자를 내어 쫓으시며 돈 바꾸는 자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자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시고
마21:13 저희에게 이르시되 기록된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굴혈을 만드는도다 하시니라


마21:12~13 교회안에서 매매하는 자,돈바꾸는 자=강도의 굴혈을 만드는 자.

기독교인이 이단집회에 참석하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기독교인의 친구가 이단이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기독교인의 친구가 불교 중이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기독교인의 친구가 비윤리자이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기독교인이 점집,철학관,무속인집 가고 사주관상 보고 굿 하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기독교인이 나이트클럽가서 난-교-파티를 벌이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기독교인이 사생활이 문란하면?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

행15:20 요이01:10~11 구절어긴 악행자는 교회에서 강제 출교 제명 시켜야 한다.

그래야 교회 안이 깨끗해져서 은혜를 받을수 있다.


기독교 영화배우 가수 연예인 개그맨등을 대상으로 질문하자!

1.점보나? 무속인 만났나? 사주관상 봤나? 철학관 갔나? 절(사찰) 갔나?

절의 중과 친하나? 무속인과 친하나? 이단집회 갔나?

남자나 여자들과 윤리적으로 문란한 사생활을 하나?

비윤리를 행하나?

2.진실만을 말할것을 예수이름으로 밝히고

거짓을 말하면 저주를 받겠다고 예수이름으로 아멘 시키자.

3.하지 않은 사람만 교회 출석을 허용하자.

한 사람은 강제 출교! 강제 제명! 시키자.

본인은 연예인 선교단체에게만 행하라고 말하지 않았다.

고린도전서 5장11~13절에 근거해

모두 내쫒아 버리고 연을 끊어야 한다.


 

영적인 세계의 무서움:

천국간증자들이 말하길

"주일학교 교사가 평일날 세상적으로 살다가 주일학교 교사를 하면?

독극물을 주일학생들에게 주입하는것과 같다."

세상문화=독극물문화.

세상적으로 산다=독극물에 찌들어 있다.

세상적으로 살다가 주일학교 교사를 한다?=독극물에 찌든 상태에서 주일학교 교사를 한다.

세상적으로 산것만으로도 심각한 문제인데

기독교 영화배우 가수 연예인 개그맨 절대다수가 심각한 상황이다.

심각한 상황인 저들을 영적인 눈으로 보자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심각한 저들이 교회에 와서 어떤 영향을 미칠까?

세상적으로 산 사람이 주일학교 교사를 한것보다 수천배 강력한 효과를 미칠것이다.

타락자들도 교회에 나올 자유가 있다.

그러나 그들이 교회를 나오면서 여전한 삶을 산다는게 문제 아닌 문제다.

===========================================================

===========================================================

===========================================================

===========================================================

===========================================================

교회에 용서가 없다고 하는 이들이 있는데

교회에 용서가 없다는데...

정작 교회들이 성직자의 성범죄에 대해 용서하는 교회들이 많은 이유가 뭘까?

용서가 넘쳐서 문제인것이지 용서가 없어서 문제인게 아니다.

용서를 무분별하게 해서 문제인것이지 용서가 없어서 문제인게 아니다.



*본인이 도가니 사건류의 사건을 당했는데

-도가니 사건 피해자들에게

세상도 교회도 도가니 사건을 용서하라 몇번 말했어도 그 이상 강요한적이 없다.

-도가니 사건류의 피해자인 본인에게

세상은 용서하라 말하지 않는데 꽤 많은 수의 교회들이 집요하게 용서를 강요한다.

그것도 단순한 용서 강요가 아니라 피를 말리게 괴롭히는 용서 강요다.

본인에게 용서 강요하는 교회들은

특이하게도 도가니 피해자들에 대해서는 용서를 강요치 않는다.

같은 종류의 피해인데 본인에 대해서만 용서 강요하고

도가니 피해자들에게는 용서 강요를 안하고



도가니 피해자는 용서 강요 안당해도 되고?

본인은 용서 강요 당해도 되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예수쟁이들 특징 : 쓸 데없는 소리 무작정 길게 늘어놓음. 글을 쓸 때나 말을 할 때 마찬가지


핵심을 모름. 걍 늘어놓기만 길게 늘어놓음. 그렇기 때문에 독자나 청자로 하여금 무시받음.

2017.06.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성령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주기도문봐라

2017.06.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십자가 군사
초인
개신교 60위, 가톨릭 6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자가 인용한 말씀에서 예수님이 평화가 아니라 칼(검)을 준다는 말씀을 하게 된 것은  불의하고 죄된 세상에서 사탄 마귀의 세력과 타협하거나  굴복하지 않고 결연한 의지를 가지고 그들의 세력과 맞서 싸워서 물리치고 의와 생명의 새 하늘과 새땅을 열어가고 회복해야 할 것을 말씀한 것입니다

즉 사랑의 하나님보다는 공의의 하나님의 속성을 나타내고 강조하는 말씀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이 말씀은 믿는자들이 죄된 세상에서 예수믿어 평화로운 삶만을 살게되는 것이 아니라 악한자들의 많은 핍박과 고난을 받아가면서 이 악과 불의의 세력과 매일매일 처절한 싸움을 하고 투쟁을 해야 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을 말씀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성경에 나타난 기독교의 하나님은 대체로 사랑의 하나님으로 인식 되어지지만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닌 것입니다


성경의 하나님은 때로는 불의와 좌악을 용납하지 않으시며 엄격하게 징벌하시는 공의의 하나님으로 나타나기도 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유일하신 야웨 하나님 외에 다른 거짓된 것을 신으로 섬기는 가증된 행위에 대하여 크게 분노하시고 견책하시는 하나님이시기도 한 것입니다


구약의 하나님은 선택된 유대나라를 모범적인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 세우고 잃어버린 에덴의 낙원을 회복하고자 이스라엘 백성들을 엄격하고 강력하게 훈련시키는 공의의 하나님으로 나타나신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그러나 신약의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이러한 불의와 죄악에 대한 징벌 보다는 보다 더 인내하고 용서하고 사랑하라는 교훈과 실천을 주신 사랑과 용서의 하나님으로 더 많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신약, 신시대의 예수님 상이 곧 오늘날의 기독교의 하나님 상인 것입니다 

구약의 하나님 상 만을 얘기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구약의 많은 부분이 신약의 시대적 상황과 맞지 않는 구시대 특히 유대사회=유대민족을 당신의 뜻에 합당한 모범적인 나라로 만드시고 잃어버린 에덴낙원을 회복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유대민족을 강하게 훈련하고 교육하기위하여 때로 엄한 명령과 강한 처벌을 하시기도 했지마는 ...


그러나 새시대의 신약의 하나님(예수님)은 이런 구시대의 유대민족에게만 한하여 주신 엄한 명령과 법규와 처벌을 거두시고(철폐하시고) 개정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신약 새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서는 오직 예수님만 앞세우고 따라 가면 되는것입니다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랑과 은총과 새계명을 앞세우며 구약의 말씀은 차선으로 하는 것이 기독교 신앙이고 하나님 신앙 임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사랑과 용서의 교훈을 많이 주셨다고 해서 기독교의 하나님을 지조가 없는 무골증의 하나님으로만 인식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성경에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씀이 기독교의 하나님 상을 대변한다고 하겠습니다  


기독교는 하나님의 사랑을 가르침과 아울러 공의의 하나님도 가르치며 사랑과 함께 불의와 타협함이 없이 매사에 정의롭게 행할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 원수를 사랑하라거나 오른 뺨을 치는 자에게 왼뺨까지 돌려대라고 하신 말씀은 불의와 악의 세력을 무조건 용납하고 묵인하라는 말씀이 아닌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북한과 같이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고 대화로 화평을 이루려는 사람들의 권고를 듣지 않고 이를 역이용하여 계속 핵무기와 같은 가공할 무기를 개발하고 쌓아놓으면서 무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정신이상자들에게는 용서가 약이 아니라 몽둥이가 약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성경에서 폭력과 무력으로 먼저 싸움을 걸고 침략해 들어가서 문제를 해결하고 사욕을 취하라고 하신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악한 자들이 일으킨 불의의 전쟁에의 정당방위로서의 대응은 다 허락하시고 인정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사랑과 공의로서 불의의 세력을  멸하고 화평을 이루라는 것이 하나님의 기본적인 명령이요 지침입니다

선으로 악을 이기라는 것이 예수님의 교훈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의의 침략전쟁을 일으키는 자에 대하여서는 어쩔 수 없이 무력으로 맞대응하여 그들의 불의의 세력의 확장을 막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선과 사랑의 힘으로..대화로.. 불의의 무장 세력을 무력화시키고 해체시킬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지만 그것이 않 되면 어쩔 수 없이 같은무력의 대응으로 상대방을 물리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무력을 쓰는 것이 좋치 않다고 해서 무방비 상태로 있으면서 침략하는 악의 무력 세력에 굴복하여 불의의 군대가 득세하도록 내버려 두고 그들의 종이 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고 용서하라고 말씀하셨지마는 그것은 진심으로 자기의 죄를 뉘우치고 회개하는 사람에 대해서 그 죄를 용서해 주고 화해하라는 말씀이지 불의와 죄악을 무조건적으로 용납하고 용인하라는 말씀은 아닌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지만 또한 공의의 하나님이심을 잊지 말것입니다


자기의 죄를 깨닫지도 못하고 회개할 줄도 모르며 여전히 강팍하고 완악한 심령으로 불법과 죄가운데에서 행하는 자들에 대해서는 준엄하게 꾸짖고 응징의 횟초리를내려야 하는 것입니다


어떤 불의의 세력과도 타협하지 않고 죄악의 세력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물리치려는 강한 의지와 결단력이 기독교인들에게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독일에서 독재자 나치 히틀러를 제거하려는 계획에 가담했다가 나중에 그 음모가 들어나 순교하게 된 교수. 신학자이자 목사인 본회퍼라는 사람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미친 사람이 차를 몰고 광폭운전을 하면서 여러사람을 치어 죽이고 다치게 하면 그 차를 파괴하고 그를 죽여서라도 불행한 사태가 더 이상 계속 되지 않도록 해야 된다....."  

2017.06.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케리미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목사가 죄를 지었다.


사람들이 용서를 못한다면 목사를 그만 두어야 하는게 맞지..

그만 두고 다른 일을 하든,, 노숙자가 되었든....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긍휼이 여길것임. 죄의 용서 문제가 아님

2017.06.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Maf 3055

세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지만
대부분 교도가 교주를 섬기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가톨릭은 다르다.
교주가 교도를 섬기는 혁명적 시스템이다.

가톨릭 교주는 예수님이다.
예수님은 창조주 하느님이고
예수님은 하늘의 주인 ( 천주 天主 )이다.

하늘의 주인이
스스로 낮아져서 피조물 인간을 위해
이땅에 오시고 십자가 고난을 받으시고
인간의 채찍을 맞아 피흘려 죽으셨도다.

피조물 인간의 접대를 받기위해
이땅에 오신 것이 아니라
피조물 인간을 접대하기 위해
이땅에 오신 놀라운 사랑의 하느님이다.

가톨릭 미사의 핵심은 성체성사이다.
둥근성체는 예수님의 거룩한 몸이다.

가톨릭 미사는
하늘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 자신의 몸을 쪼개어
피조물 사람들의 밥이 되시는 거룩한 식사이다.

하느님이 피조물을 먹는 식사가 아니라
피조물이 하느님을 먹는 식사이다.
하느님이 밥먹는 기쁜 식사가 아니라
피조물이 밥먹는 기쁜 식사이다.

우리를 위해 밥이 되신 하느님.
그런분이야말로 우리가 믿어야할 참된 하느님이다.

우리를 잡아먹으려는 신은 사탄이고 악마이다.
우리를 위해 밥이 되신 분이 참된 하느님이다.

Youmaf.com 문후오단 17.0419

_! 내 발을 씻기신 예수 ( 신상옥 )
그리스도 나의 구세주 참된 삶을 보여주셨네
가시밭길 걸어갔던 생애
그분은 나를위해 십자가를 지셨네
죽음앞둔 그분은 나의 발을 씻기셨다네
내 영원히 잊지못할 사랑 그모습 바로 내가 해야할 소명
먼훗날 당신앞에 나설때 나를 안아주소서.
https://youtu.be/VzUG6BbXV_A

https://youmaf.wordpress.com/2017/04/19/61s
Maf 3055 종교혁명 새로운 시작

2017.06.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