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위험한초대2에서요
yyou**** 조회수 1,021 작성일2006.05.02

잘 모르겠거든요??

 

복도A에서 무슨 끼이익 소리가나길래 1번방에 들어갔더니 무슨 할퀸거하고

 

집사한테 1번방에 누군가가 하고 기억이안난다고했는데..

 

그다음부터 모르겠어요 ㅠㅠㅠ

 

알려주세요 ~~~

 

내공 드립니다 !!

 

모아지면 그때 그때 채택해서 할꼐요 ~

 

그래서 할짓이 없어서 휴식을 취하는데..

 

막 하녀를 클릭하면 무슨 이집에선 열쇠가 중요하죠 이러고요

 

집사는 제가 서재에서 열쇠를떨어트렸나봅니다

 

이러고 ~ 맘에안들어요 ㅜㅜ

 

꼭 알려주시구요 - 공략도 알려주시면 내공+10드릴께요>ㅁ<

 

꼭 알려주세요 - 급해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쿠키런도우미
영웅
모바일게임 48위, 카트라이더 52위,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공략
..........♡
........♡
......┏┓
┏━┻┻━━━┑┍━━━━┑┍━━━━┑┍━━━━┑ ☆
┗▣▣▣▣▣▣││▣▣▣▣││▣▣▣▣││▣▣▣▣│ ∞
..●≒●≒●≒●>>≒>●≒≒●≒≒●≒≒●≒≒●≒≒●


 

 

 안녕하세요. 마도로스입니다. 내일 올리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끝내서 그냥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에 도움이 되는 스샷이 많지 않은 점은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참고만 하시라는 것입니다.

 

 먼저 이 게임에 나오는 저택의 구조를 보도록 하자.

 

1층

 

 1층의 가장 중앙에 위치한 지역이 되겠습니다. 현관문과 연결이 되어 있는 곳이나 현재 저택에서 나갈수는 없습니다.

 

 

 다음은 위 스샷의 왼쪽으로 가 보자. 먼저 밑의 스샷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곳이 거실이 되겠다. 거실에서 다시 왼쪽으로 가면 복도C가 나오고 그 곳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서재가 나온다. 거실에서는 지팡이와 망가진 만년필, 박제의 털, 철사를 얻을 수 있다. 서재에서는 1번방 열쇠와 서랍장B의 열쇠, 그리고 사진을 얻을 수 있다.

 

   

 

 1층 중앙에서 위쪽으로 가면 창고로 간다. 창고에서는 접착제와 자석, 공구 그리고 독극물이 뭍은 치즈를 얻을 수 있다.

 

 

 1층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식당이 나오고 식당에서는 주방으로 갈 수 있다. 주방에서는 주방장의 메달과 포도주, 치즈 그리고 연구실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보자. 1층 중앙에서 11시 방향의 화살표가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왼쪽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고 오른쪽은 2층의 중앙인 홀이다. 이 홀에서는 집사가 찾고 있던 열쇠와 서랍장A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홀의 스샷에는 나오지 않았는데 6시 방향으로도 화살표가 하나 더 있다.

 

2층

 

 

 

 먼저 3시 방향의 오른쪽으로 가면 복도B에 5~7번방이 나온다. 7번방이 주인공이 머무르는 방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없고 이 곳에서 어느방의 열쇠인지 확인을 한다.

 

 

 

 홀에서 6시 방향으로 가면 복도C가 나오고 1~4번방이 나온다. 게임중에 들어갈 수 있는 방은 1,3번방이다. 복도A에서는 하녀의 메달과 집사의 메달, 하녀의 머리띠를 얻는다. 1번방에서는 관리인이 찾는 시계를 얻을 수 있고 3번방에서는 퀸 체스말을 얻을 수 있다.

 

   

 

 홀에서 9시 방향으로 가면 회의실이 있다. 회의실에서는 관리인의 메달과 허브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홀에서 12시방향으로 가면 연구실이 있다. 연구실 안쪽 문에는 박사님의 방이 있고 박사님의 방 안에는 8번방이 있다. 8번방은 처음에는 몰 수 없다가 후에 퍼즐을 푼 후에 볼 수 있다. 연구실에서는 메달박스와 모형 해골의 팔, 말린 허브, 필름, 그리고 다이어리를 얻을 수 있다. 박사님의 방에서는 3번방의 열쇠를 얻을 수 있고 8번방의 문을 열 수 있다.

 

   

 

 

 이 게임에 나오는 저택의 구조는 위와 같다. 그러면 이제 이 게임의 진행에 따른 공력을 보도록 하자.

 

 게임을 시작을 하면 처음에 집사와 대화를 시작을 한다. 지낼 방을 소개를 안내를 하는데 파란색 화살표를 따라가면 된다. 그러면 2층에 복도B의 7번방으로 들어갈다. 그리고 저택의 방의 문은 항상 잠기게 되어 있어서 열쇠를 휴대를 하고 다녀야 한다. 이 때에 방 열쇠와 열쇠고리를 획득한다. 방에서 침대를 클릭을 하면 휴식을 취하고 그 후에 하녀가 방문한다. 1층으로 내려가서 집사를 만나 박사님의 메모를 받는다. 메모를 읽으면 하녀가 와서 식사를 하라고 한다. 주방에 가면 주방장을 만나볼 수가 있다. 그 후에 2층으로 올라가면 관리인을 만날 수 있다. 7번방으로 가서 휴식을 취하면 주인공은 잠이 오지 않는다는 말을 한다. 방에서 나와 2층홀로 간 다음에 복도A로 간다. 그 곳에서 1번방을 클릭을 하면 어떤 말을 듣게 된다. 그리고 다시 홀로 나와서 회의실을 클릭을 하면 집사가 나오고 주인공은 기절을 한다.

 

 잠에서 깨어나면 7번방에 자신이 있는 것을 보게 되고 하녀가 와서 식사를 하라 한다. 그러나 식당으로 가면 남자 2명의 대화가 들려서 식사를 뒤로 미루게 된다. 그러면 반대편에 있는 거실로 가면 집사와의 대화가 있다. 집사의 대화후에 다시 한번 대화를 하면 집사가 열쇠를 잃어버렸다고 한다. 그 2층홀 시계 밑에 있으므로 주인공이 그 곳으로 가서 그 열쇠를 클릭을 한다. 그러면 다시 집사와의 대화가 있고 손이 닿지 않는다고 한다. 그 열쇠를 꺼내기 위해서 다시 1층 거실로 가서 12시방향에 있는 지팡이를 집는다. 인벤토리에서 지팡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고 열쇠를 클릭을 하면 얻을 수가 있다. 열쇠를 사용으로 해서 집사와 대화를 하면 복도C의 열쇠와 서재 열쇠를 얻을 수 있다.

 

 1층 거실 옆에 있는 복도를 통해서 서재에 들어가면 책상위에 펼쳐진 책에서 알 수 없는 열쇠를 얻는다. 그리고 11시방향에 책장에서는 묵시록 1~4권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다시 1층 거실로 나오면 관리인이 시계를 찾는다. 그리고 2층 홀로 올라가면 집사가 관리인을 찾는다. 보게 되면 자신이 찾는다는 것을 알려단라고 한다. 자신의 방인 7번방으로 들어가면 그 열쇠를 확인을 하고 1번방의 열쇠임을 알게 된다. 그럼 1번방으로 가 보도록 하자. 그 곳에서 관리인이 찾고 있던 시계를 발견을 한다. 다시 나가서 회의실로 가 관리인에게 시계를 준다. 관리인이 집사에게 전해주라는 창고 열쇠를 받는다.

 

 1층으로 내려오면 주방장을 만나게 된다. 주방장은 싱크대가 막혀서 음식을 못 만든다며 관리인을 찾고 있다. 그래서 주인공이 그 곳을 보러 가고 공구가 있어야 되어서 창고로 간다. 창고로 가면 6시 방향에 있는 니퍼비슷한 것을 가져간다. 다시 주방으로 가서 싱크대로 가면 첫번째 퍼즐을 풀게 된다. 첫번째 퍼즐은 파이프를 5회안에 연결을 하는 것이다. 퍼즐을 풀게 되면 또 하나의 열쇠를 얻게 된다. 자신의 방으로 가서 열쇠를 확인을 하면 연구실 열쇠임을 알게 된다.

 

<첫번째 퍼즐 답은 클릭>

 

 연구실 열쇠를 얻었으니 연구실로 가 보도록 하자. 연구실의 3시 방향에 있는 금고를 클릭을 하면 어떤 메모를 보게 되고 두번째 퍼즐로 들어간다. 두번째 퍼즐은 4자리의 비밀번호를 맞추는 것으로 퍼즐에 들어가기 전에 본 메모가 힌트이다. 퍼즐은 시간과 관련이 된 것으로 2층홀에 있는 시계를 보면 알 수 있다. 퍼즐을 클리어하면 메달상자를 얻게 된다.

 

< 두번째 퍼즐 >

 

 

 

 

 회의실에는 관리인이 주방장의 포도주가 먹고 싶다고 한다. 1층 거실에 있는 집사를 만나면 집사가 주방장에게 허브차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을 한다. 주방장을 만나면 허브가 다 떨어졌다고 하면서 박사님이 어딘가에 기르고 있었다고 하며서 허브를 구해달라고 한다. 2층 회의실에 탁자위에 있는 꽃을 가지고 주방장에게 간다. 주방장은 허브를 말려달라고 다시 부탁을 한다. 그러면 다시 2층으로 올라와서 연구실로 간다. 연구실의 3시방향에 있는 스탠드에 허브를 말립니다. 말린 허브를 주방장에게 가져다 주면 주방장이 허브차를 끊여서 집사에게 가져다 준다. 주방장이 없는 이 때에 9시 방향의 서랍에서 포도주를 얻는다.그 포도주를 2층 회의실에 있는 관리인에게 준다. 관리인은 보답으로 주인공에게 관리인의 메달을 준다. 이 메달은 메달 상자에 넣는다.

 

 그 후에는 복도A로 가서 하녀를 만난다. 하녀는 박사님이 아끼는 도자기가 깨졌다고 걱정을 하고 있다. 깨진 도자기를 접착제로 붙일 수 있을 것 같다는 대화가 오가고 접착제를 찾으러 간다. 회의실에 있는 관리인에게 접착제가 어디있는지 물어보면 창고에 있을 것이라고 한다. 창고의 독극물 왼쪽에 있는 상자를 클릭을 하면 세번째 퍼즐로 들어간다. 세번째 퍼즐을 클리어 하면 접착제와 자석을 얻을 수 있다. 접착제를 하녀에게 주면 붓도 필요하다고 한다. 1층 거실에 있는 집사에게 가면 망가진 만년픽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집사 옆에 있는 박제에서 박제의 털을 얻는다. 그 2개의 조합을 하면 붓을 만들 수 있다. 그 붓을 하녀에게 가져다 준다. 허술에 보여서 하녀가 하녀의 머리띠를 준다. 다시 한번 조합을 해서 나온 붓을 하녀에게 준다. 그러면 하녀에게서 하녀의 메달을 받을 수 있다.

 

< 세번째 퍼즐 >

 

< 현재 위에 보이는 위치를 핸드폰 키패드의 위치로 생각하고 답을 보자>

 

 

 

 

 다음에는 1층 거실에 있는 집사와 대화를 하면 찢어진 양복을 하녀에게 가져다 달라고 한다. 그 양복을 하녀에게 가져다 주면 옷에 들어 있는 집사의 메달을 얻을 수 있다. 그 후에 주방으로 가서 주방장과 대화를 하면 쥐를 처리해 달라고 한다. 쥐가 손에 닫지 않는 곳에 있어서 미끼가 필요하다. 미끼로 먼저 주방 중앙에 있는 치즈를 먼저 가져간다. 그리고 창고로 가서 치즈에 독극물을 뭍인다. 독극물이 뭍은 치즈를 3시방향에 있는 쥐구멍으로 가져간다. 그리하면 주방장의 메달을 얻는다.

 

< 네번째 퍼즐 >

 

 

 4개의 메달을 다 모았다. 그 것을 다 조합을 하고 메달상자를 사용을 하면 네번째 퍼즐로 들어간다. 퍼즐을 해결을 하면 상자속 메모를 얻는다. 그 메모에는 어떠한 문제가 있다. 그 문제의 답이 가르키는 책속에 중요한 내용이 있고 지구본을 시작으로 한번에 책을 찾아야 한다고 나온다. 지구본은 서재에 있었으므로 서재로 간다. 서재에서 지구본을 한번 클릭을 해 주고 묵시록 2권을 클릭한다. 그러면 다섯번째 퍼즐로 들어간다. 퍼즐을 클리어하면 작은 열쇠와 사진을 얻는다. 작은 열쇠는 서랍장B 열쇠로 연구실에 있는 서랍의 열쇠이나 서랍장A에 걸려서 열리지 않는다. 사진을 하녀에게 보여주면 하녀는 어머니라고 외치고는 열쇠 하나를 떨구고 사라진다. 그 열쇠는 서랍장A 열쇠이다.

 

< 다섯번째 퍼즐 >

 

 

 

 

 연구실로 가서 서랍장A와 B를 연다. 서랍장A에서는 필름과 다이어리를 얻는다. 서랍장B에는 모형 해골이 들어 있고 해골 모양의 팔을 얻는다. 다이어리를 보면 이 저택에서 어떤 실험을 했다는 것만 알 수 있다. 이제 회의실로 가서 새 모양의 영사기에 필름을 돌린다. 그럼 어떤 영상을 보게 되고 하녀가 그 것을 보고 어떤 오해를 가지게 된다. 그 후에 저택을 돌아다니면 관리인과 집사에게 받았던 열쇠를 빼앗긴다.

 

 그럼 이제 들어가지 못했던 연구실 안쪽의 방으로 가 보도록 하자. 방에는 무언가가 걸려있어서 들어가지 못한다. 1층 거실에 해골 모양의 팔을 난로에 녹여서 철사를 얻는다. 그 철사를 가지고 연구실 안쪽의 문을 클릭을 하면 무언가가 떨어지는 소리를 듣느다. 이 때 자석을 이용을 하면 박사님방 열쇠를 얻는다. 박사의 방에서는 체스위에 있는 메모를 읽을 수 있다. 그리고 3시방향의 육망성 표시의 상자를 클릭을 하면 여섯번째 퍼즐로 들어간다. 3번방의 열쇠를 얻는다.

 

< 여섯번째 퍼즐 >

 

 

 

 

 3번방으로 가면 중앙에 퀸 체스말을 얻을 수 있다.체스말을 얻었으니 박사님의 방으로 가서 체스를 클릭을 하도록 하자. 그럼 마지막 퍼즐로 들어간다. 마지막 퍼즐은 조금 난이도가 있는 퍼즐로 체스판에 8개의 여왕이 서로 싸우지 않게 배치를 해야 한다. 정답은 여러개가 있겠지만 필자가 푼 답은 밑의 스샷과 같다. 퍼즐을 풀게되면 옆에 있던 책장이 하나 사라지면서 8번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생긴다.

 

< 마지막 퍼즐 답은 클릭>

 

 그 문을 열면 이 저택의 현관문이 열린다.. 드디어 이 곳을 벗어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때에 2가지의 선택이 있다. 새로 생긴 문으로 들어가느냐 들어가지 않고 바로 밖으로 나가느냐의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이 선택은 어떤 면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앤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선택 부분의 내용은 흰 글로 쓰여있으므로 원하는 사람은 그 결과를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서 보도록 하자. 웬만하면 보지 말고 알아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을 한다.. 저장이라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이 곳에 보았던 여러 자료들을 모아서 생각을 해 보도록 하자. 

 그냥 밖으로 나가게 되면 저택의 웃음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달려서 그 곳을 벗어난다. 그리고 얼마 후 그 곳이 불타버렸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 맘때쯤이면 한장의 초대장이 나에게 온다와 비슷한 텍스트를 보면서 끝나게 된다.

 

 그러나 그 때에 바로 나가지 않고 안쪽에 새로 생긴 8번방으로 들어가면 아버지의 시체를 발견을 한다. 그 곳에는 박사의 일기에서 자신이 이 곳의 실험체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또 다른 박사의 일기에서는 할버드가 주인공을 노릴 것이라며 빨리 이 저택을 벗어나라고 써 있다. 이 때에 1층으로 내려가면 집사를 만나게 된다. 자신에게 진실을 받아드리라고 한다. 이 저택은 죽은 건물이고 이들이 저택 안에만 있는 것은 못 나가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주인공은 나갈 수 있다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지만 문을 열고 나가도 다시 초대장을 들고 이 곳으로 올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약간의 텍스트를 볼 수 있고 게임을 처음 시작했을 때 집사를 만나 대화를 하는 장면으로 이 게임은 끝이 난다.

 

 게임중에 벽에 붙어 있는 신문등에서 여러 정보를 얻을 수는 있었지만 앤딩에서 약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었다. 내 이해력이 부족해서 그런것이라 생각이 된다. 

 

이 공략의 순서는 정확하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 대화를 생략을 해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2가지의 앤딩이 다일것이라 생각을 하고 이 공략을 썼는데 앤딩은 더 존재를 한다고 하네요. 이 글 밑으로 세번째 앤딩을 보기 위해 가는 방법과 앤딩을 보도록 하죠.

 

세번째는 다음과 같다. 역시 드래그를 이요을 해서 보도록....

 

 위에서 필름을 보고 그 때에 하인에게 걸린다고 했는데 그 필름을 보지 않는다. 필름을 보지 않고 그대로 진행을 끝까지 해 나간다. 그리고 8번방이 생겼을때에 8번방에 들어가지 않고 주방으로 가면 누군가가 주방장을 살해한다. 그리고 창고로 가면 관리인 역시 살해당한다. 창고에서 나오면 주인공은 쓰러지고 깨어나면 자신의 방에 있는다. 이 때 1층으로 내려가면 갑옷에 하인이 죽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계단에 있는 도끼를 가지고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데 이 때 나가게 되면 주인공이 죽으면서 끝이 난다.

 

이렇게 3번째 앤딩이 끝이 납니다.

2006.05.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