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불수원샷효과?
jjkk**** 조회수 3,160 작성일2011.07.31

포터2디젤을몰고있는데 요즘따라매연도많이나오고

차랼연비도많이떨어져서불수원샷제품을넣어볼려고하는데

어느정도효과가있나요?

효과가있다면광고처럼정말로엔진때를빼주는지도궁굼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f11****
수호신
카메라, 캠코더 1위, 튜닝, 인테리어 용품 13위, 키보드, 마우스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효과가 있긴 한 제품입니다.

불스원샷 뿐만 아니라 외국의 유명 케미컬 업체들도 비슷한 제품들 많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당연히 효과가 있으니까 만드는 것인데, 불스원샷 같은 제품을 인젝터크리너라고 합니다.

 

인젠터크리너는 일단 연로라인의 오염을 제거를 하고 인젝터에 때가 끼인 것을 청소를 하는 역활과 함께 엔진내부 세척과 윤활작용을 돕는 역활을 합니다.

 

매연이 나오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인젝터세정제를 사용을 해서 청소를 해주는 것으로 매연이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 엔진 기계적인 문제(압축이 샌다던지 내부 마모가 심할 경우)라면 보링을 해야 합니다.

 

인젝터 세정제도 크게 두가지 타입이 존재를 합니다. 기름 넣을때마다 넣는 타입의 제품과 한번 넣고 오래 유지되는 제품이 존재를 하는데, 보통 외산 유명메이커 제품이나 불스원샷 제품이 한번 넣어서 쫘악 청소를 하고 오래가는 타입이며, 레덱스나 지포트 같은 제품은 연료 만땅 넣을때마다 넣어야 효과가 나오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한병당 가격이 레덱스나 지포트가 저렴하기는 하지만, 불스원샷이 용량을 생각을 하고 한번 넣고 오래 유지되는 것을 생각을 하면 가격은 엇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불스원샷의 경우에 구형이 플러스30 제품이고, 신형이 포르테 제품인데, 둘다 써본결과 포르테가 약간 비싸도 체감적으로 약간 더 좋다고 봅니다. 물론 때만 끼어서 생기는 문제가 있는 반면 차가 기계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도 존재를 하는데, 기계적인 문제로는 비싼 독일제 인젝터 세정제를 써도 수정 못합니다.

2011.08.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