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탄소 연대 측정법을 얼마나 신뢰 할 수 있습니까? 왜 정확하다고 볼 수 없는지? 내공-100-
퇴화론 학장 조회수 131 작성일2011.11.19


 
 

 

님이 38억년 이라는 증거를 뭐로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나 어찌 그런 엉터리 연대를 꾸며 놓은 것을 믿습니까?35억년전의 하등동물 화석이 발견되었고 보존중입니다. 동물이 있단 말입니까?라고 하셨는데 어디에 35억년이나 된 하등 동물의 화석이 있단말이며  그 연대는 누가 정했습니까?

 참으로 어리석은  사람들이 아닙니까? 정확하게 기록 되어있는 족보까지도 의심하는 사람들이

어찌  엉터리 상상력에  의;존 한  근거도 불ㄴ명확한  그런 것을 믿는 사람들이 합리 적인 과학적인 사고를 가졌다고 볼 수 있는가요? 진화론은 그야 말로 상상력에의한 소설일 뿐입니다.

*** 깨90 2/15 제9-11면 공룡은 어떻게 되었는가? ***
공룡은 어떻게 되었는가?
“고생물학은 화석을 연구하는 학문이며, 화석은 과거 시대로부터 내려온 생물의 유물이다.” 그러나 한 고생물학자가 말한 바와 같이 고생물학은 “상당히 추론적이고 독단적인 학문”이다. 그 점은 공룡과 관련해서도 분명하다. 공룡이 어떻게 되었는가에 대한 일부 추론을 열거하면서 프린스턴 과학자 G. L. 젭슨은 이렇게 기술하였다.
“유능한 여러 저술가들은, 공룡이 사라진 이유는 기후가 악화되었기 때문이며 ··· 혹은 섭생이 악화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하였다. ··· 다른 필자들은 질병, 기생충, ··· 대기의 압력이나 구성의 변화, 독가스, 화산재, 식물의 과도한 산소 방출, 운석, 혜성, 알을 먹는 작은 포유 동물로 인한 유전자 공급원 소멸, ··· 우주 복사, 지구 회전축 변동, 홍수, 대륙 이동, ··· 늪지와 호수 환경의 소멸, 태양 흑점 등의 탓으로 돌린다.”—「공룡 수수께끼」(The Riddle of the Dinosaur).
그러한 추론으로 볼 때, ‘공룡은 어떻게 되었는가?’하는 질문에 결코 과학자들이 확실하게 대답할 수 없음이 분명하다.
급멸설
보다 최근의 학설은 부자간에 팀을 이룬 루이스 알버레이스와 월터 알버레이스가 제시한 것이다. 월터 알버레이스는 이탈리아 중부의 구비오 읍 외곽에서 두 석회암층 사이에 낀, 호기심을 끄는 얇은 적색 점토층을 발견하였다. 아래 석회암층에서 수많은 화석이 나왔다. 위쪽 층에는 화석이 거의 없었으므로, 지질학자들은 생물이 갑자기 사라졌으며, 얇은 적색 점토층이 그 절멸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분석한 결과, 점토층에 함유된 이리듐(금속) 양의 비율은 암층에서 보통 발견되는 경우보다 30배 더 높음이 밝혀졌다. 발견자들은 그 희귀 원소가 그처럼 많이 함유되려면 땅의 중심이나 외부 근원으로부터 올 수밖에 없음을 알았다. 그들은, 지구를 강타하여 갑자기 공룡을 멸종시킨 거대한 소행성으로 인해 이리듐이 퇴적되었다고 결론 내렸다.
구비오에서 이리듐이 풍부하게 함유된 점토가 발견된 후, 비슷한 퇴적물이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도 발견되었다. 이것은 소행성 가설을 지지하였는가? 일부 과학자들은 여전히 의아해 한다. 그러나 「공룡 수수께끼」 책이 인정하는 바와 같이, 알버레이스 가설은 “멸종과 진화에 대한 연구에 신선한 활력소”를 더해 주었다. 그리고 고생물학자 스티븐 제이 굴드는, 그 가설이 “종(種)들 사이의 경쟁의 중요성”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인정한다.
그러한 새로운 학설과 공룡이 갑자기 멸종된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평하면서 한 과학 필자는, “그러한 것은 진화 생물학의 기초를 흔들어 놓고, 자연 선택이라는 현 개념에 의문을 일으킬 수 있다”라고 인정한다.
애리조나 대학교 과학자 데이비드 재블론스키는 이렇게 단언한다. ‘많은 동식물의 경우에 멸종은 갑작스럽고 다소 특이하였다. 집단 멸종은 점차 죽는 것의 누적된 영향에 불과한 것이 아니다. 이례적인 일이 있었다.’ 그 점은 공룡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공룡이 비교적 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진 것은 완만한 진화라는 널리 받아들여지는 견해와 상충된다.
공룡 연대 정하기
공룡 뼈는 언제나 인간 뼈가 발견되는 지층보다 낮은 지층에서 발견되므로, 많은 사람은 공룡이 인간보다 이른 시대에 속한다고 결론 내린다. 지질학자들은 그 시대를 중생대라고 부르며, 그것을 백악기, 쥐라기, 트라이아스기로 구분한다. 이러한 기(紀)에 배정된 시간 단위는 수천만년에 달한다. 그러면 그것은 과연 확실한 근거에 입각하여 정한 것인가?
화석의 시대를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한 가지 방법은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법이다. 이 연대 측정법은 유기체가 죽은 때부터 방사성 탄소의 붕괴율을 계산한다. “유기체는 일단 죽으면 더는 환경으로부터 새로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지 않으며, 시간이 흐르면서 방사성 붕괴가 진행됨에 따라 동위 원소 비율이 감소된다”라고 「과학 및 과학 기술 도해」(Science and Technology Illustrated)는 기술한다.
하지만, 그 방법에는 난처한 문제가 있다. 첫째로, 화석이 약 50,000년 된 것이라고 생각할 때, 그 방사능의 정도는 매우 낮아서 방사능을 검출하기가 대단히 어렵다. 둘째로, 좀더 최근의 표본이라 해도 방사능 정도가 매우 줄어서 그 역시 정확히 측정하기가 극히 어렵다. 셋째로, 과학자들은 현재의 방사성 탄소 형성률을 측정할 수는 있으나, 절대로 먼 과거의 탄소 함유량은 측정할 수 없다.
그러므로 과학자들은 화석의 연대를 측정하려고 방사성 탄소법을 사용하든지 혹은 암석의 연대를 측정하려고 방사성 포타슘, 우라늄, 토륨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다른 방법들을 사용하든지 간에, 오랜 시대에 걸친 그러한 원소의 원래의 양을 확정할 수 없다. 그러므로 야금학 교수 멜빈 A. 쿡은 이렇게 말한다. “그러한 [방사성 물질의] 농도는 추측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 결과로 산정한 연대도 추측에 불과하다.” 그것은 4,300여 년 전 노아 시대의 홍수가 대기와 땅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음을 생각할 때 특히 그럴 것이다.
다트머스 대학 지질학자 찰스 오피서와 찰스 드레이크는 방사능 연대 측정의 정확도에 한층 더 의문을 제기한다. 그들은 이렇게 기술한다. “우리의 결론은, 이리듐 및 관련된 그 외의 원소들은 순간적으로 퇴적된 것이 아니며 ··· 그와는 달리 10,000 내지 100,000년 범위 내의 비교적 짧은 지질 시대중에 그러한 구성 물질의 거세고 변칙적인 쇄도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대륙의 분리와 이동이 지구 전체를 교란시켜 화산 폭발을 일으키고 햇빛을 가로막고 대기를 더럽혔다고 주장한다. 그처럼 교란을 일으키는 사건은 방사능 정도를 변경시키므로, 현대의 방사능 시계를 통한 결과치를 뒤틀리게 할 수 있었음이 분명하다.
창세기 기사와 공룡
방사능 연대 측정법은 혁신적인 것이지만, 여전히 추론과 가정을 근거로 한 것이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창세기 첫째 장의 성서 기사는 창조의 개괄적인 순서를 간단히 기술한다. 그 기사에 의하면, 땅이 형성되는 데 수십억년이 걸릴 수 있으며, 인간이 거주할 수 있도록 땅을 준비하는 데 창조의 여섯 시대 곧 “날들”인 수만년이 걸릴 수 있다.
일부 공룡(및 익룡)은 사실상 창세기에 열거된 다섯째 시대에 창조되었을 것인데, 그때에 하나님께서 “날아다니는 생물”과 “거대한 바다 괴물들”을 만드셨다고 성서는 말한다. 아마 다른 형태의 공룡은 여섯째 시기에 창조되었을 것이다. 그 시대에 분명히 풍부한 채소가 있었을 것임을 생각할 때, 엄청난 식욕을 가진 공룡들이 득실거린 것은 적절하였을 것이다.—창세 1:20-24, 신세.
하나님께서는 공룡에 대한 목적이 이루어지자, 그들의 존속을 끝나게 하셨다. 그러나 성서는, 하나님께서 언제 혹은 어떻게 그 일을 하셨는지 알려 주지 않는다. 우리는 여호와께서 목적을 가지고 공룡을 창조하셨음을 확신할 수 있다. 비록 현재 우리가 그 목적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지만 말이다. 공룡은 실패작도 아니며 진화의 산물도 아니다. 공룡이 화석 조상과 아무런 관련 없이 화석 기록에 갑자기 나타났다가 화석 고리와 관련하여 아무 것도 남기지 않은 채 갑자기 사라진 것은, 그러한 동물이 수백만년에 걸쳐 점차 진화하였다는 견해를 반박하는 증거다. 그러므로 화석 기록은 진화론을 지지하지 않는다. 그와는 달리, 화석 기록은 하나님의 창조 활동에 대한 성서의 견해와 일치한다.

부정확한 연대 측정법
수십 년 동안, 역사가들과 고생물학자들은 화석의 나이를 추산하기 위해 흔히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법을 의지해 왔다. 하지만 「타임」지에 따르면, “이러한 추산은 가치 있기는 하지만 다소 불확실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기 중의 탄소 14 수준—그리하여 유기체에 흡수되는 양—은 시간이 흐르면서 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탄소 연대 측정법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그 잡지는 덧붙인다. 탄소 14 측정 검사 결과와 우라늄-토륨 측정 검사 결과를 비교한 끝에, 뉴욕 팰리세이드에 있는 라몬트-도허티 지질학 연구소의 지질학자 그룹은 그 “방사성 탄소 연대가 무려 3500년이나 빗나갈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사람이 아메리카에 처음 도착한 때가 정확히 언제였느냐와 같은 중요한 질문에 관한 현재의 생각을 바꿔야 할지도 모른다”는 점을 발견했다.

 

실제의 역사의 흔적은 유물과 유적입니다만 뭐가 38억년 이라는 증거인지 어떤 방법ㅈ으로 연대를 측정 했는지 알면 말이나 해 보십시오!
역사의 진실을 왜곡 시키는 진화론자들은 6,000년으로는 진화가 들어 설 자리가 없다보니 연대를 무조건 길게 잡고 보는 나쁜 습성이 있습닉다.
제발 성서의 연대를 인정 하십시오!

 

다른 견해들 이집트 탈출 연대를 그처럼 기원전 1513년으로 잡고, 그 후 40년이 지난 기원전 1473년에 이스라엘의 가나안 침공과 예리코 함락이 있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건 발생 시기를 너무 일찍 잡는 것이라고 여기는 비평가들이 있는데, 그들은 그 시기를 느지막이 기원전 14세기나 심지어 13세기로 잡고 있다. 그러나 일부 고고학자들이 예리코 함락 시기를 기원전 13세기로 늦추어 잡는 것은 그러한 연대를 지지하는 고대 역사 문헌이나 증거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발견된 도기들에

 

근거한 것이다. 그처럼 도기를 가지고 시기를 계산하는 것은 다분히 추측에 의한 것임이 분명한데, 이 점은 예리코에서 실시된 조사로 실증된다. 고고학자들은 거기서 발견된 것들을 놓고 서로 모순된 결론과 연대 계산을 내놓았던 것이다.—고고학 (연대 측정상의 차이); 연대 계산, 연대 기술, 연대학 (고고학적 연대 계산) 참조.
연대 측정의  신뢰성에는  솔직한 사람들은  정확하게 측정 한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인정 할 것입니다.

 

몇억년이니 하는 모든 연대는 우연ㅎ히 생명체가 생길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진화론자들이  고의적으로 우연을 가장 하기 위한  연대 늘리기를 상상력에 의존 한 것일뿐입니다.

세월만ㅁ 오래간다고 해서 모래가 단세포로 될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결코 속이지 마시고 속지 마십시오.

 

성서에서는 진화론자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로마 1:20-23) ...세상의 창조 이래, 그분의 보이지 않는 특성들, 곧 그분의 영원한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들어진 것들을 통하여 지각되고 명확히 보이므로 그들은 변명할 수 없습니다. 21 그들은 하느님을 알면서도 하느님으로서 그분께 영광을 돌리거나 그분에게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추리에 있어서 무지하고 우둔한 마음이 어두워졌기 때문입니다. 22 그들은 자기들이 지혜롭다고 주장하지만, 어리석게 되어 23 부패하지 않는 하느님의 영광을 부패할 사람과 새와 네발 가진 생물과 기는 것의 형상과 같은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cacoriox2011-11-19 10:26:35

선캄브리아시대는 약 38억년전부터 약 5억 7천만년 전까지의 시대입니다.
당신이 복사하신 것들이 어디서 튀어나온지는 모르겠는데
35억년전의 하등동물 화석이 발견되었고 보존중입니다.

그리고 약 21억년전 전에 살던 "다세포"생물의 화석이 발견되었고, 이는 "단세포에서 다세포생물로 단계적인 진화"를 하였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역사적 자료입니다.

제가 밑에 쓴 글을 다르게 이해하셨네요.
당신의 종교가 뭐든간에 당신이 가진 종교적 사고방식이 현대에 맞지않은 생각이라고 말하고 싶은거에요. 또한, 그런 생각으로 사람들을 선동하고 충동질하는건 "좋지않은 일"이라는 겁니다

한쪽에서만 생각하고 있는 당신생각을 접한 사람중 혹여 맹목적으로 "아 그런거구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올테니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 참 끼워마추기가 장난아니네요 ㅋㅋㅋㅋㅋ

      쓰신순서대로 할게요~
      일단 공룡 급멸설은 다 아는 사실이에요~
      근데 그 급멸에 하루이틀, 1년2년에 다 멸종했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으실거같은데 그거아니구요
      어느정도 긴시간동안 멸종한거에요, 공룡 외에도 멸종한 종이 많구요~
      때문에 당시 생태계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고 우리는 추측하는거구요(행성충돌, 격한지질운동, 곤충에의한 멸종 등등)
      뭐 신께서 멸종시킨것도 하나의 가설이긴합니다
      근데, 다아는 급멸을 언급하시면서 "갑자기 멸종은 있을수없어! 신께서 그러신거야!"라고 쓰시는건좀....

      공룡의 연대측정에서 쓰신것은 지금까지 써온것중 가장 "과학적"인 것인데요, 하지만 지질운동이 일어나지 않는 곳이있답니다~ 화산활동이나 지진활동이 일어나지 않는 판의 안쪽 부분들인데요~ 이런 지질운동이 발생한 흔적이 없는 지역의 화석은 지금 쓰신 이야기와 무관하며, 이와 비교대조하여 같은 종의 화석이 발견되는 곳에 연대를 측정한다면 보다 자세하게 나오겠죠? 그리고;;; 몇천년의 오류는 있겠지만 수백만년의 차이는 안나와요 ㅋㅋㅋ

      다음 창세기 기사와 공룡 ㅋㅋ 여기 빵터짐
      아니 ㅋㅋ 날라다니면 익룡이고 그런거에요? 두발로 걸어다니면 외계인 창조하셨다 쓰시겠네 ㅋㅋㅋ 이건 여기까지 언급할게요

      부정확한 연대측정법은 아까 말씀하신것처럼 님이 쓰신 이야기가 맞아요~ 하지만 다른곳(발견되는 화석의 종이같은 곳이나 그런곳~)과 비교대조하면 보다 가까워지고 또한, 아까 언급한것처럼 몇백만년의 차이는 나지 않아요~ 물론 하나의 방사선측정으로는 날수있지만 여러곳에 여러개의 방사선을 측정하기때문에 그 오차는 몇천년은 나올지언정 몇백만년의 오차가 나오긴 힘들어요~


      실제역사는 뭐이건 제가 쓴글을 다읽었다면 말씀안하실테지만, 제가 속고있다고 믿으시니 말해도 무의미할거같네요


      다음~ 다른견해들은 음.. 이거보면서 생각많이했는데요

      • 님 말씀대로 진화론이 거짓이고, 과학자들이 그것을 숨기려고 연대를 늘려놨다!라고 생각하면 참 딱맞는 글입니다. 하지만 연구가 소수 특정집단에의해서 통제되는게 아니고 님의 말이맞다면 어디서든 튀어나왔겠죠? "증거"를 들고~ 그리고 오래된 화석의 "조작"은 과거에는 쉬웠지만 요세는 정말 엄청나게 힘든거에요~ 님이 좀더 열린눈으로 당신이 조사하신것들을 본다면 이를 이해할겁니다~



        뭐 사족인데, 님도 님이 쓰신 것들을 읽어보세요 천천히~
        빈틈 투성이라는걸 알아차릴거에요 ㅋㅋ
        뭐 과학자들의 견해라고 올린것도 특정몇마디만 올려서 신을 옹호하는 말인냥 올린것도 티나고 끼워마춘것도 심하고 그리고 특정 약한부분(?)만을 파고들고 그 보안점이 있다는건 언급하지도 않는게 확 눈에 들어오네요



      • 성서에는 공룡이 없잖아요?(제가알기론)
        때문에 창조론 옹호자들이 "이것이 공룡이다!"라고 주장하는 부분들이있는데
        그부분중에 하나인것 같네요
        근데 어거지;;



        그리고 "대"가 넘어가면서 많은 종이 멸종되고 생겨요~
        이는 절대적인 단시간이아니며 "상대으로" 짧은시간이에요~

        생태계시스템은 일부의 오류로도 망가질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화산재로 인한 태양빛 차단이있는데요~
        태양빛이 차단되면 식물이 광합성을 못하게되고, 죽고, 그거먹는 초식공룡이죽고, 육식공룡죽고 뭐 그렇겠죠~ 대기구성성분비의 차이로 인해서 그럴수도있고, 날씨가 추워져서 그럴수도있고~
        급멸을 설명하는 가설은 많아요~ 신께서 그랬다는 것도 가설이고, 외계인이 레이져한방쏴서 멸종한것도 가설입니다~



    2011.11.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