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Navajokim님 미국 서부 여행 일정 수정본 검토 부탁드립니다~~~
july**** 조회수 443 작성일2011.02.26

 친구랑 둘이서 요번에 미국 배낭여행을 가려고 계획중이고 20일정도 동서부를 둘러볼 예정입니다.

 

2011년 3월 8일(화)19시 25분 인천출발 →2011년 3월 8일(화)21시 10분 타이페이도착

2011년 3월 8일(화)23시 55분 타이페이출발 →2011년 3월 8일(화)19시 20분 LA도착

 

2011년 3월 28일(월)23시 15분 뉴욕출발 →2011년 3월 30일(수)06시 15분 타이페이도착  앵커리지경유 1시간 20분

2011년 3월 30일(수)16시 40분 타이페이출발 →2011년 3월 30일(수)20시 10분 인천도착


3월 8일 19시 20분 LA공항 도착 → 수미(친구)가 9시 30분쯤 공항으로 픽업 → 기다리는 여유시간 2시간정도 공항 주변 둘러보기

수미 차로 숙소까지 이동(산타 모니카) → 숙소도착 후 체크인

3월 9일 7시까지 준비 및 아침식사 → 7시 30분 숙소 출발 → 게티센터 → UCLA → 산타 모니카 피어 → 팰리세이드 공원 → 산타모니카 비치 → 서드 스트리트 프로미네이드 → 몬태나 거리 → 숙소

3월 10일 7시까지 준비 및 아침식사 → 7시 30분 숙소 출발 → 파머스 마켓 → 웨스트우드 →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우드 → 숙소

3월 11일 7시까지 준비 및 아침식사 → 7시 30분 숙소 출발 → 맨스 차이니스 시어터 → 워크 오브 페임 → 헐리우드&하이랜드 → 멜로즈 거리 →비벌리 힐스 → 다운타운 →  숙소

3월 12일 7시까지 준비 및 아침식사 → 7시 30분 숙소 출발 → 라스베이거스로 이동 → 라스베이거스 테마호텔 관광 및 쇼 구경 → 숙소

3월 13일 7시까지 준비 및 아침식사 → 7시 30분 숙소 출발 → 그랜드 캐니언 패키지 관광 → 숙소

 

동부를 11일정도 관광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14~17일까지 4일정도의 시간이 남게 됩니다.

이 4일정도의 시간동안 샌프란시스코 관광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샌프란시스코 관광하면서 요세미티국립공원도 다녀올수 있을지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그랜드캐니언을 어떤 순서로 여행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알고 싶습니다.

서부에도 차이나 타운을 운행하는지 알고 싶고 서부 이동시 암트랙은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일지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서부에서 동부로 넘어갈 때 국내선을 타고 갈 예정인데 동부 11일 관광을 예상하고 있는데 서부에서 동부로 넘어가는 시기가 언제가 적합할지도 알고 싶습니다.

또 그랜드 캐니언은 어떤식의 관광이 효율적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부에서는 뉴욕 워싱턴 필라델피아 보스턴을 볼 예정인데 어떤 순서로 둘러보는게 효율적인지 알고 싶습니다. 입국 할때는 뉴욕에서 비행기를 타고 인천으로 옵니다.

조금 수고스럽고 번거로우실거라 생각되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4일동안 시간이라면 샌프란시스코 여행하는데 충분합니다.


14일 아침에 라스베가스에서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비행기 편을 지금 예약하시고 14일 아침에 샌프란시스코 도착해서 그날 부터 여행을 다니시면 되고 요세미티는 15일이나 16일 당일 여행을 가는것으로 관광하면 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요세미티는 당일 관광 가는것이 외국여행사도 있고 한국여행사도 있는데 한국여행사의 시간을 맞출수 있다면 한국여행사로 가는것이 낫습니다.
한국여행사로 가면 미국여행사와 달리 모든 볼거리를 다 볼수 있고 숙소에서 픽업해서 숙소로 다시 데려다주고 아침식사도 중간에서 간략하게 해주는등 편한면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멤버등은 할인을 받을수 있어서 할인받으면 미국회사와 차이가 거의 없고 몇명만 같이 가는것이라서 더 편하게 다녀올수도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보고 요세미티 가는날에 조인하면 저렴하게 갈수 있습니다.

LA,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은 이미 일정이 잡혀 있어서 그대로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가이 드는데 만일 일정 변경이 가능하다면 지금 일정으로 보면 3월 12일 라스베가스로 가면 이날이 토요일이라서 숙박 요금이 비싼날이라서 LA를 보고 샌프란시스코로 가서 먼저 구경을 한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라스베가스로 가면 숙박 요금이 저렴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할시에는 지금이라도 빠르게 샌프란시스코에서 라스베가스로 가는 비행기를 예약하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라스베가스는 버스로 가면 하루걸리는데 비행기로 1시간 반만에 가서 더 많이 보는것이 좋습니다.


서부에서는 차이나 버스가 거의 없고 그레이 하운드 버스가 운행을 많이 합니다.
앰트랙은 서부에서는 노선이 별로 없어서 기차회사에서 제공하는 버스를 타고 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라스베가스 -LA 구간은 기차로 가지 않고 기차회사 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만일 LA 에서 샌프란시스코를 간다면 그레이하운드를 타고 샌프란시스코에서 라스베가스는 비행기로 가는것이 더 저렴합니다.


서부에서 동부는 서부 여행이 끝나는 17일 가는것이 더 나을것입니다.


그랜드캐년은 두가지 입니다. 가장 잘 보려면 2인인 경우에는 렌트카를 해서 직접 다녀오는것이 가장 좋은데 차를 빌려서 갈것이 아니라면 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캐년을 다녀오는 패케지로 다녀오는것이 낫습니다.
비행기로 다녀오면 7시간 반만에 비행기로 그랜드캐년으로 가서 그곳에서 버스를 타고 여행하고 오면 되는데 약 225불 정도 들게 됩니다. 일반 여행사나 여행 대행회사에서는 280불 정도 하지만 직접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하면 225불에 다녀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로 다녀오는것은 약 14시간 걸리는데 지금 가장 저렴한 버스 투어는 세금포함해서 85불입니다. 보통 110불씩 받는데 가장 저렴한것이 큰 버스 투어 회사에서 할인해서 85불에 다녀올수 있습니다. 라스베가스 한국여행사에서 한국어로 예약 대행해주고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보시면 됩니다.


동부 여행은 한쪽 끝에서 한쪽으로 여행하는것이 좋은데 4개 도시를 보려면 보스턴을 먼저 시작으로 하던가 아니면 워싱턴디시를 먼저 시작하는것이 한쪽 방향으로 가게 되어서 좋습니다.
그러나 뉴욕에서 한국으로 간다면 한번은 뉴욕을 지나쳐서 다시 가야 합니다.


가장 좋은것은 보스턴으로 먼저 가서 구경한후에 보스턴에서 워싱턴디시로 바로 가는 저렴한 메가버스가 잇는데 워싱턴디시로 가서 필라델피아를 보고 뉴욕을 마지막에 보고 한국으로 가면 좋습니다.
단점은 보스턴에서 워싱턴디시는 버스로 가면 9시간 정도 걸리는것이 단점입니다.
만일 비용이 조금 더 들어도 더 많이 보고 싶다면 보스턴에서 워싱턴디시를 비행기로 가서 구경하면 약 4~5시간정도를 줄일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보스턴에서 뉴욕으로 2일 정도 여행하고 뉴욕에서 필라델피아를 구경하고 워싱턴디시로 가서 구경후에 뉴욕으로 다시 가서 나머지 일정을 마치고 한국으로 가도 좋은 일정이 됩니다.

 

2011.02.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