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계의 명절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252 작성일2010.12.10

세계의 명절에는 어느 것들이있나요??

형식은 아무거나로요...

아,그리고,날짜와이름,하는일,음식이나놀이를꼭써주셔야해요!!!12/13일까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g****
우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리 나라에는 설날, 대보름, 한식, 초파일, 단오, 추석, 동지 등이 있고
일본에서는 오오미소까, 오세이보, 시찌고상, 오봉, 단오, 세쯔분, 세이진시키, 오쇼가쯔 등이 있고
중국에는 춘절, 중추절,노동절,단오절,공산당창립일 등이 있습니다.
외국에 명절은 날짜까지 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의 명절

 

 연중 행사 및 명절

설날(お正月)

한해의 첫날. '도시가미(年神)' 또는 '도시도꾸진(歲德神)'이라는 신을 맞이하는 날이다.
이 신은 높은 곳에서 인간세상에 내려와 인간들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한다.그래서 사람들은 대문을 가도마쓰(門松)로 장식하고, 가가미모찌(鏡もち)를 만들어 신에게 바친다. 가도마쓰'는 신이 내려올 수 있도록 문옆에 세워둔 소나무 장식.
'가가미모찌'는 신에게 올리는 떡. 또 사람들은 오세찌(お節) 요리 라는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오세찌 요리는 야채나 생선을 달게 삶아서 만든 음식이다.
설날에는 또 연날리기나 다른 전통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성인의 날(成人の日)

1월15일. 20세가 된 사람들을 성인으로 인정해주고 독립된 사회인으로서의 지위를 부여해 주고 선거권도 주어지며 음주와 흡연도 공식적으로 허락된다.
1948년에 제정. 각지에서 성인식이 열리고 기념품을 나누어준다.
새로 성인이 된 여성들이 기모노 차림으로 성인식에 참가하는 광경이 볼 만하다.
지역에 따라서는 8월에 성인식이 행해지는 곳도 있다.
이날은 방송에서도 여러가지 특집프로를 준비하는데 처녀총각 딱지떼기라든지 하는 야한 프로도 있고, 연예인들중 성인이 된 배우나 가수의 기모노 가격이 화제가 되기도 한다
이날은 휴일이다

단오절 (端午の 絶句 )( 5월 5일)

단오절을 남자 아이를 위한 날로, 집에서는 칼을 찬 무사 인형을 장식하고, 장대를 세워 장대 끝에 잉어를 그린 천이나 종이를 매달아 놓는다. 이것을 '고이노보리'라고 한다.
이것은 잉어가 힘차게 폭포를 올라가듯이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랄 것과. 출세하는 것을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된 풍습이다. 또한 창포꽃의 향기가 잡귀를 몰아낸다고 하여 창포를 태춘 물로 목욕을 하기도 한다.


오봉 (お盆) (8월 15일 전후)

불교 행사로 조상의 영혼이 이승의 집으로 찾아오는 날이라 하여 음식을 장만하여 조상의 명복을 빌고, 조상의 묘를 찾아 성묘하는 사람이 많다. 고향으로 내려가는 귀성객으로 붐비며, '유키타'를 입고 '봉오도리'라는 춤을 추며 여러 행사를 즐긴다.

시치고상 (七五三 ) (11월 15일)

아이들의 성장을 축하하고 액막이를 하는 행사로 남자 아이는 3세와 5세, 여자 아이는 3세와 7세 때 부모를 따라 진자에 참배를 하러 간다.

오미소카 (12월 31일)

이날 밤에는 온 가족이 모여 '도시코시소바'를 먹는데 국수처럼 오래 살기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또 자정 무렵부터 전국 각지의 절에서 백팔 번뇌를 없애 주는 것이라 하여 108번의 제야의 종을 치기 시작한다.이외에도 벚꽃이 피면 행해지는 '하나미'와 음력 8월 15일 보름날에 행해지는 '오쓰키미(달맞이)'가 있고 발렌타이 데이와 크리스마스가 새로운 풍습으로 정착되고 있다.

건국 기념일(建國記念の日)

2월11일. 제2차 세계대전 전에는 '기원절(紀元節)'이라고 하였다.
일본이 건국된 날로 초대 천황인 '진무(神武)천황'이 즉위한 날이라고 한다.

세쓰분(節分)

세쓰분은 원래 사계절이 바뀌는 계절의 경계를 의미하며, 넓게는 입춘(立春), 입하(立夏), 입추(立秋), 입동(立冬)의 전날을 가리키며 특히 입춘 전날(현재는 2월 3 ∼4일경)을 중요시하고 있다.
이 세쓰분에는 잡귀를 쫓는 뜻에서 「도깨비로 분장한 이를 쫓는 예능 형식의 행사 」와 「볶은 콩을 되에 담아 뿌리는 형식의 행사 」2가지를 실시한다.

일반적으로는 한 집안의 가장이 「복은 집안으로, 잡귀는 집 밖으로(福は內,鬼は外) 」라고 외치면서 되에 들 어 있는 볶은 콩을 뿌리는 「콩뿌리기- 마메마끼(豆まき)」가 세쓰분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잡귀 물리치기와 콩뿌리기가 혼합된 형태로, 도깨비 가면을 쓴 아버지를 향해서 어린이들이 콩을 뿌리는 형태도 세쓰분 행사의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뿌려진 콩을 자신의 나이 수만큼 주워서 먹으면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며, 12개의 콩을 구워 그 구워진 상태를 보고 1년 동안 각 달의 운세를 점치는 콩점 등도 유명하다.

이 세쓰분 행사는 예로부터 큰 변화를 겪으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규모는 가정에서 실시하는 작은 행사부터 절에서 실시하는 대규모의 행사까지 다양하며 지방에 따라 지방색도 풍부하다.

-자료출처 : 일본 문화원-

히나 마쓰리(ひな祭り)

3월3일. 빨간색의 단(壇)에 히나 인형을 장식한다. 히나 인형은 사람모양의 인형으로 제일 윗단에는 '다이리비나(內裏びな)'라 하여 왕과 왕비 모양의 인형을, 다음 단에는 '산닌간죠(三人官女)'라 하여 궁녀 모양의 인형 세 개를, 그 아래에는 '고닌바야시(五人ばやし)'라 하여 악기를 연주하는 악사모양의 인형 다섯 개를 장식한다. 2월부터 이미 크게는 7,8단이나 되는 히나 인형이 집집마다 장식되는데 이 행사에는 여자 어린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주길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한다.원래는 인형에 신체의 더러움을 옮겨 바다나 강에 흘려 보냄으로써 재앙을 씻어내는 행사였다. 헤이안 시대의 일. 이것이 후에 인형을 장식하는 마쓰리로 발전하고, 18세기에 이르러 3월3일로 정착되었다고 한다.

춘분(春分の日)

3월21일경. 밤과 낮의 길이가 같은 날. '히간(彼岸)'의 기간중 한 가운데에 있는 날이다.
'히간'은 불교와 관련된 연중행사로 춘분을 전후한 7일간. 많은 사람들이 조상의 묘에 성묘를 가고
궁중에서도 천황의 조상에 대한 제사가 행해진다. 자연이나 생물을 소중히 하는 날이라고 한다.

식목일(みどりの日)

4월29일. 자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가꾸는 날이다.
쇼와(昭和)천황의 생일이라고 한다.

헌법기념일(憲法記念日)

5월3일. 일본국 헌법이 시행된 날이다.

어린이 날(子供の日)


5월5일. 원래는 '단고노 셋쿠(端午の節句)'라 하여 남자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는 날. '고이노보리(こいのぼり)'를 세우고 무사인형을 장식하여, 악(惡)을 물리치고 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다. '고이노보리'는 잉어 모양의 장식물을 나무에 매달아 세운 것. 잉어가 황하를 거슬러 올라가 용이 된다는 중국의 전설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에도(江戶)시대부터 세우기 시작하였다.

황금연휴(Golden Week)

특별한 행사나 명절은 아니지만, 4월29일 식목일 부터 5월3일 헌법기념일, 5월4일 국민 휴일,5월5일 어린이 날까지 연휴가 이어지는 주간. 회사에 따라서는 사이에 끼인 날까지 휴무하여 8-9일간 휴일이 계속되기도 한다. 유원지나 행락지는 온통 사람들로 붐비고 공항은 해외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만원을 이룬다.

어머니 날(母の日)

5월 둘째주 일요일. 원래 미국의 교회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일본에서도 기독교 교회의 활동에 따라 확산되어 1949년 경 어머니 날이 확정되었다. 어머니에게 빨간 카네이션과 선물 등을 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날이다.

칠석(七夕)

다나바타(たなばた)'라고 한다. 7월7일에 열리는 축제로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헤어져 있는 견우와 직녀가 1년에 한번 만난다는 중국의 전설에 의한 것. 에도시대에는 막부의 공식행사중 하나였다고 한다. 1873년, 공식행사로서의 다나바타는 폐지되었지만 아직도 이날을 기념하는 행사는 이어진다.상점가에서는 화려한 장식물을 내걸고 손님을 끌며 문구점에서는 '단자쿠(短冊)를, 꽃가게에서는 대나무를 판다. '단자쿠'는 소원을 적어 대나무에 매어다는 종이.

가정이나 유치원 등에서 주로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며 다나바타를 즐긴다

 

 

 

중국의 공휴일과 명절


중국의 공휴일과 명절은 우리나라와 별반 차이가 없다. 하지만 ‘여성의 날’이 있다는 점이 특이하다고나 할까?
중국을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공휴일과 명절은 피하는 것이 좋다. 공휴일은 관광명소 어디나 중국인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여유 있는 관광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 예로 만리장성을 공휴일에 여행하면 장성은 안보이고 그 위를 가득 매운 사람만 보인다. 명절 역시 만만치 않는 여행 시기다. 무엇보다 상상을 초월하는 귀성객들로 어느 교통 수단이든 표구하기가 쉽지 않다. 명절엔 그저 한곳에 머물면서 현지인들과 어울리는 게 가장 현명하다.

원단 元旦: 1월 1일-신년맞이
여성의 날: 3월 8일-여성은 휴무, 남성은 오전근무
노동절: 5월 1~3일
청년절: 5월 4일-5.4운동 기념
아동절: 6월 1일-국제아동의 날 기념, 어린이 날
건훈절: 7월 1일-공산당 창당일
건군절: 8월 1일-1927년 남창 봉기 기념
국경절: 10월 1~3일-중화인민공화국 건국기념일

춘절: 음력 1월 1일-설날
원소절: 음력 1월 15일-정월 대보름
단오절: 음력 5월 5일
중추절: 음력 8월 15일

한나라의 고유명절은 그 나라의 전통과 풍습을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중국명절은 우리나라와 시기와 풍습이 거의 비슷해 더욱 친숙하게 느껴진다. 또 우리의 고유 명절 중 그 유래가 중국으로부터 시작되어 그 의미와 취지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돼 더욱 흥미롭다.

춘절 (春節)

중국 최대 명절로 우리나라로 치면 구정 설에 해당합니다.
춘절은 기나긴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온다는 의미로 온 가족이 모여 새롭게 시작되는 한 해를 경축하는 명절이랍니다. 해마다 음력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서양인들처럼 들떠있는 중국인들을 볼 수 있답니다. 그만큼 춘절은 중국인에게 가장 기다려지는 명절이랍니다. 춘절에는 공식적으론 3일간의 연휴가 있으며, 농촌인 경우엔 음력 정월 대보름까지 쭈~욱 쉰다는군요.
그럼 춘절엔 뭘 할까요? 춘절의 시작은 음력 12월 31일부터 시작된답니다. 우선 해묵은 지난해를 털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첫날이니 대청소를 한 후 온갖 복을 기원하는 글자와 귀신을 쫓는 그림 등을 준비해 집안 곳곳에 붙인 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온 가족이 모여 저녁식사를 한 후 담소나 놀이 등을 즐기며 함께 새해를 맞이한답니다. 제야의 종소리가 울리자 마자 새해를 경축하는 폭죽이 시내 도시 곳곳에서 터지는 소리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장관이죠.
설 당일엔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 가족의 평안과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제를 지내고, 제가 끝나면 웃어른께 세배를 하고, 이웃과 친지간에 덕담을 주고 받는 다는군요. 거의 한국과 비슷하죠?
춘절음식 : 한국의 떡국처럼, 북방사람은 만두종류인 쟈오즈를, 남방사람들은 새알 같은 중국식 떡 니앤까오를 먹는다. 그 밖에 두포(팥빵), 연고(설떡), 미주, 미화당(쌀엿), 두부, 전퇴(전병), 유각(튀긴과자)등이 있다.
만두: 만두는 춘절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만두피를 얇게 밀어, 배추, 두부, 사탕, 대추, 땅콩, 찹쌀떡 등을 넣고 반달모양이나 둥근 모양으로 만드는 음식이다. 예부터 중국인들은 음식 하나 하나에 의미를 부여 하길 즐겼는데 만두 역시 여러 의미와 뜻을 지니고 있다. 만두피에 속을 넣고 반으로 포개 붙이는 것은 입을 막는다는 뜻으로 말을 하지 않으므로 해서 모든 나쁜 일을 미리 방지한다는 의미며, 두부와 배추의 흰색과 푸른색은 편안과 안전을 상징한다. 또, 만두 속으로 사탕을 넣는 건 달콤하게 살아라, 대추는 자식을 가져라, 땅콩은 득남을 해라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간혹, 돈 많이 벌라는 의미에서 만두 속에 동전을 넣기도 한다.
폭죽놀이 : 귀신과 액을 쫓고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하는 놀이.
‘복’ 자를 거꾸로 붙이는 풍습 : 춘절엔 ‘복(福)’자를 쓴 종이를 집안에 거꾸로 붙이는 풍습이 있다. 이는 ‘복을 거꾸로 하다’의 倒福[dao fu]와 ‘복이 오다’의 到福[dao fu]를 합성해 ‘복을 거꾸로 붙이면 복이 들어온다’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단오절(端午節)


5월절 이라 불리는 단오는 정확한 유래를 알 수 없으나 여러 유래 설 중 ‘굴원설’이 가장 유력하답니다.
굴원설의 이야기는 대충 이렇습니다. 옛날 전국시대 초나라 회왕(懷王)때 굴원(屈原)이라는 충신이 있었답니다. 그는 간신배들의 모함에 빠져 억울하게 귀향을 가 그만 멱라강(汨羅水)에 투신 자살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의 죽음을 애도한 백성들은 그가 자살한 그날 물고기들이 그의 시신을 해치지 않도록 주먹찰밥(종자)을 강에 뿌렸다는군요. 이 후 매년 음력 5월 5일이 되면 그를 애도하는 제사와 행사가 이어져 내려왔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단오도 여기서 전해진 명절입니다. 단오 때에는 물고기 밥으로 줬다는 종자를 만들어 먹고, 액막이 술인 웅황주(雄黃酒)를 곁들여 마신답니다. 그 밖에 대표적인 행사로는 노젓기 경기인 용선(龍船)경주가 있답니다.

종자: 대표적인 단오음식으로 찹쌀에 대추, 팥, 설탕 등을 넣고 대나무 잎이나 갈대 잎으로 싸 찐 음식.
웅황주: 웅황가루와 창포 뿌리를 잘게 썰어 넣은 방독용 술. 웅황을 마신 어른들은 아이들의 액막이를 위해 술잔에 남은 웅황 찌꺼기를 아이들의 눈,귀,코 등에 발라주거나 가슴에 왕(王)를 새겨주는 풍습이 있다.
단오행사: 용선경기, 향주머니 걸기, 향주머니 차기, 창포 꽂기, 약초 캐기를 하는 등.

중추절(中秋節)

중추절은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은 명절로 먹는 음식은 달라도 그 의미나 풍습은 비슷하답니다.
예부터 고대 중국 제왕들은 농사를 시작하는 봄에는 태양에게, 추수를 하는 가을에는 달에게 제사를 지냈다는군요. 그 후 민간인에게 이 풍습이 전해진 것이 중추절의 유래랍니다. 중추절은 음력 8월 15일이 4계절 중 가을에 해당하는 7,8,9월의 가장 가운데 있는 날이라는 의미랍니다. 주충절에는 온 가족이 모여 달에게 풍년과 가족의 안녕을 감사하는 제사를 지내며, 달 구경가기, 달에게 소원 빌기 등을 한답니다. 또 달을 닮은 월병(月餠)을 만들어 친지들과 이웃간에 나눠 먹는 다는군요.
월병: 중국 남송시대부터 전해지는 중국 전통과자 월병은 보름달을 상징하는 둥근 모양으로 영어로는 ‘mooncake’라 불리며, 중추절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해마다 중추절이 되면 중국인들은 밤, 수박, 배, 감등 둥근 과일과 함께 월병을 준비해 달에게 제사를 지낸다.
월병 조리법은 밀가루에 라드, 설탕, 달걀 등을 섞어 반죽해 다양한 소를 넣고 둥글게 만들어 달걀노른자나 물엿 등을 발라 화덕에 노릇 노릇하게 굽는다. 소로는 팥이 가장 대표적이며, 그 밖에 과일, 견과류, 다진 고기 등을 사용한다. 소의 내용물에 따라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다. 최근엔 중추절이 아니라도 백화점, 상점 등에서 쉽게 사 먹을 수 있다.
라드: 돼지의 지방조직으로부터 분리한 지방.

 

러시아의 공휴일과 기념일

 

러시아인들은 일 할 때는 열심히 일하고 놀 때는 신나게 놀라고 하는 속담에 따라 공휴일이나 기념일, 그리고 명절에는 편히 쉬거나 오락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러시아정교회가 명절로 삼았던 종교 축일도 단순한 종교의식을 행하는 제사일의 차원이 아니라 연회로 이어진 것이 러시아의 전통이다. 러시아의 공휴일과 기념일, 명절은 다음과 같다.

 

신정, 크리스마스, 마슬레니차, 여성의 날, 부활절, 노동절, 승전기념일,

이반 쿠팔라, 독립기념일, 혁명기념일, 여성의 날, 노동절 

 

1월 1일- 2일 신정

(공휴일,  신년 첫날부터 보름정도를 하나의 연휴기간으로 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상점이나 가게들은 문을 닫고 쉬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러시아인들에게 새해 맞이는 섣달 그믐날 욜로츠카로 불리는 트리 곁에 둘러앉아 밤이 깊어가기를 기다리면서 시작된다. 이때 여성들을 중심으로 새해운수를 점치는 별점을 본다. 1월1일 자정 5분전, 대통령이 TV를 통해 신년사를 낭독하면서 새해맞이는 절정을 향해 달린다. 신년사가 끝나고 TV의 시계가 0시 정각을 가리키는 순간, 앞에 놓인 샴판스코예(샴페인)를 요란하게 터뜨리며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술잔이 끝없이 돌아간다. 새해 첫 날에 쉬는 것을 비롯하여 1월 7일이 성탄절이라 동네가 성탄트리 장식으로 온통 축제분위기로 되어 있고, 이러한 분위기는 러시아 정교회가 중시하는 구력 신년인 1월 14일까지 지속된다. 이 기간에는 많은 업체와 회사가 문을 닫고 쉬는 경우가 많아 그야말로 '긴' 명절 분위기를 맛볼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18세기 이전에 정교회가 간주하고 있던 신년은 9월 1일이었다. 더운 여름철이 지나가고 시원한 계절이 도래하는 때를 교회는 한 해의 시작으로 보았던 것이다. 그리스도교 수용 이전의 옛날 사회에서는 1월 1일에 돼지를 잡아 번제를 바치던 관습이 정교회의 축일에 의해 흡수되었다. 그러한 자취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 있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신년이 되면 축제용으로 쓸 새끼돼지를 통채로 사고 팔기도 한다.

 

1월 7일 크리스마스

 

러시아의 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이 아닌, 그보다 13일 늦은 1월 7일이다. 여기에는 역사적 유래가 있다. 슬라브 정교의 전신이었던 동방정교회는 옛 동로마제국의 국교로 현 터키 이스탄불을 중심으로 발달한 기독교중 하나다. 1500년대 말까지는 동방정교회와 가톨릭 등 전 기독교계는 로마시절부터 내려오던 율리우스력을 따랐으나 가톨릭의 교황 그레고리우스 13세의 제정에 의해 1582년 동방정교회를 제외한 서구세계가 개정된 그레고리력을 사용하게 됐다. 율리우스력은 그레고리력보다 매년 11분이 늦어 현재는 총 13일로 차이가 벌어졌다. 이 때문에 율리우스력을 쓰고 있는 동방정교회권은 크리스마스 등 전통행사들을 서구보다 13일 늦게 맞고 있다. 이곳 크리스마스 축제의 가장 큰 행사는 서구와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해당하는 '사첼닉'이다. 러시아정교회의 대주교는 모스크바 보고야블렌스키 대주교 성당에서 신도들을 모아놓고 크리스마스 미사를 집전했다. 러시아의 크리스마스는 옛 소련시절엔 무신론 원칙 때문에 없어지다시피 했으나 91년부터 소연방의 해체이후 가장 큰 축제가 되었다.

 

마슬레니차(러시아식 봄맞이 행사,2월말-3월초)

 

러시아는 유난히 길고도 추운 겨울을 지니고 있다. 러시아인들은 언제나 따뜻한 태양을 그리워하고 봄을 기다리는데, 봄이 오는 날을 기념하여 마슬레니차(Maslenitsa)라는 축제를 벌린다. 원래 마슬레니차는 고대 슬라브인들이 춘분기에 행했던 민간 신앙적인 농업 축제였다. 이 날에는 즐겁게 먹고 마시며 평소보다 훨씬 많은 파티가 열린다. 러시아인들은 마슬레니차에 실컷 놀지 않으면 평생 불행하게 살고 비참하게 생을 마친다고 생각하고 있다 마슬레니차를 지내기 위해 마지막 남은 치마까지 내다 판다라는 러시아 속담이 있을 정도였다. 민간에서 마슬레니차를 흥겨운 포식이라고 부르고 마슬레니차를 풍요로운, 솔직한, 즐거운 등과 같은 수식어를 부여한 것은 우연이 아니었다. 실제로 마슬레니차는 가장 방탕한 명절들 중의 하나로 알려져 왔다.

 

마슬레니차가 시작되면 온 동네는 봄을 맞이하는 떠들썩한 잔치로 가득차게 된다. 마슬레니차 기간동안 교회에서는 육류의 섭취를 금하고 단지 유제품과 물고기, 달걀만을 허용한다. 이 축제에는 블린, 핫케익, 우리나라의 만두와 비슷한 피로그, 흰빵인 칼라치에 꿀술이 주요 메뉴이다. 축제 기간의 주된 음식인 블린(blin)에 마슬로(maslo, 버터)를 듬뿍 발라 먹는 것과 관련하여 마슬레니차라는 이름이 나오게 된 것이다. 또한 거리에서는 눈이 쌓인 언덕을 배경으로 썰매타는 아이들의 모습을 비롯한 각종 겨울을 보내는 행사로 분주하다. 특히 모닥불을 피움으로써 러시아인들은 겨울의 동반자인 초자연적이고 부정적인 악마를 물리치고 죄를 씻는 것으로 생각하였다.

 

마슬레니차의 첫날인 월요일은 전통적인 러시아 남성의 오락인 호전적인 주먹싸움으로 시작하며, 화요일은 유희의 날에 걸맞게 민속놀이가 시작되어 마슬레니차 주간 내내 행해진다. 젊은이들과 처녀들은 얼음산에서 미끄럼을 타거나 썰매를 탔으며, 러시아의 황제들은 흥겨운 가면무도회와 산보행사라 할 수 있는 굴랴네(guliane)를 베풀었다. 미식가의 날이라는 이름을 가진 수요일에는 장모들이 자신의 사위들을 블린 잔치에 초대한다. 마슬레니차의 흥청거림은 목요일에 절정에 달하는데, 광대놀음, 얼음산, 그네타기, 썰매타기 떠들썩한 잔치, 말타기 등이 있다. 장모의 날인 금요일에는 수요일과 반대로 사위가 장모에게 블린을 대접한다. 시누이들의 날로 알려진 토요일에는 젊은 며느리가 남편의 친척들을 자기 집으로 초대한다. 작별과 용서의 일요일이 되면 사람들은 마슬레니차에게 작별을 고하고 서로 서로에게 용서를 구한다. 마슬레니차 축제는 서방교회의 카니발(사육제)에 해당하며 황제도 참여했을 정도로 러시아 민중이 즐기던 대축제였다. 이러한 마슬레니차 축제는 러시아 혁명으로 인해 단절되었다가 소비에트 붕괴 이후 최근 부활하고 있다.

 

부활절(파스하)

 

부활절을 러시아어로는 '파스하'라고 하는데 이 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로 '불행과 고난의 극복'을 의미한다. 러시아 정교회의 경우 부활절은 축일 중의 축일이며 성탄절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부활절이 되면 교회에서는 가장 성대한 의식이 거행되는데, 자정이 되면 십자가 행렬에 이은 부활 자정미사가 수 시간 지속된다. 가정에서는 색칠을 한 부활달걀과 쿨리치(kulich)라는 빵을 미리 만들어 교회에서 축성을 받고 부활절을 축하한다. 계란을 물들이기 위해서 먼저 마른 쌀을 젖은 계란에 묻혀 가제수건으로 잘 감싼 뒤 양파를 넣고 끓인다. 이 부활달걀은 새로운 생명과 자연, 대지 및 태양의 소생을 상징한다.

 

보다 독실한 교인은 부활절이 들어 있는 주간의 처음 사흘, 교회에서는 성찬식과 함께 성경낭독이 진행되고 각 가정에서는 식탁에 육류와 생선과 주류를 올리지 않은 식사를 한다. 목요일은 각 가정이 모든 면에서 청결한 상태로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청결한 목요일'이라는 표현도 여기서 나온 것이다. 대수난일인 금요일에는 그 어떤 일도 하지 않는다. 아주 엄격한 정교회 신자는 세수도 하지 않는다. 그리고 교회에서는 구원자의 장례의식이 행해진다.

 

부활절 예배는 보통 토요일 밤 11시에 시작돼 다음날 새벽 4시나 되어야 끝나는데, 정교회에서는 금욕주의를 요구하는 전통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에 앉는 것이 금지되며 서 있어야 한다. 물론 몸이 불편한 사람이나 노인들은 작은 깔개를 준비해도 된다. 교회 안에서는 항상 제단 쪽을 향해 서 있어야 한다. 만약 마음에 드는 성상 앞에 서고 싶으면 좀 더 일찍 교회에 가는 것이 좋다. 신도들은 교회에서 촛불을 사고 그것을 들고 성전 중앙에 있는 성화에 입을 맞춘다. 부활절은 이날 밤 예배의식이 끝나야만 즉 새벽 3시가 지나야만 육식이 허용된다. 이 때부터 주류를 포함해 모든 음식을 맘껏 먹어도 된다. 이날 다른 이들에게 선물을 많이 나눠주거나 좋은 일을 행하면 행복해진다고 러시아인들은 믿는다.

 

7월 7일(구력으로는 6월 24일) 이반 쿠팔라(Ivan Kupala)

 

7월 7일 하지에는 이반 쿠팔라라고 불리우는 전통적인 축제가 있다. 이반 쿠팔라의 밤에는 젊은이와 어른들이 숲과 강과 호수가 및 둔덕 공지에 앉아서 모닥불을 피우는데, 불은 고대 방식대로 비벼서 피워야만 했으며, 모닥불 한 가운데 태양을 상징하는 불타는 바퀴를 가진 막대기가 세워졌다. 불길이 타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곧 활기를 띄기 시작했는데 모닥불을 뛰어넘는 놀이가 인기가 있었다. 손을 잡은 젊은 남녀들이 불을 뛰어 넘었는데, 만약 그들이 손을 놓치지 않으면 곧 결혼하게 될 것이라고 여겼다.

 

쿠팔라 전날부터 민간에서는 건강에 좋다고 생각되는 풀을 모으는 행사가 있다. 이반 쿠팔라 시기에서는 풀들이 기적을 일으키는 능력을 자연으로부터 얻게 된다고 여겨졌기 때문이다. 쿠팔라 축제시에 행해진 매우 넓게 퍼져 있던 의식중의 하나는 만나는 사람들과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물을 퍼붓는 일이었다. 심지어는 깨끗한 물이 아니라 더러운 물을 퍼붓기도 했다. 그런 다음 다시 미역을 감으러 달려갔다. 쿠팔라의 밤에는 비교적 친교의 자유가 허용되었는데, 어떤 이들에게는 첫사랑의 밤이었다. 그러나 쿠팔라 축제에 대하여 정교회는 일찍이 이교도적이고 저속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하여 이를 인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반 쿠팔라는 고대 루시의 대규모 민중 축제답게 불과 물에 대한 자연현상을 숭배했던 러시아인의 특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축제라고 할 수 있다.

 

http://www.unirussia.com/r_info/index.php?iew&uid=89&search=&searchby=&pgno=

 

 

성 드미트리 토요일(11월 8일 직전의 토요일)

 

러시아의 '성 드미트리 토요일'은 한국의 추석과 유사하다. 이 날은 11월8일 직전의 토요일. 가까운 친척들끼리 모여, 햇곡식과 햇과일로 만든 음식을 함께 나누며 조상에게 성묘한다.

 

주요 의식은 햇곡식으로 빚은 보드카를 한 잔씩 돌리며, 조상의 공 적을 회상하는 것. 묘지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며, 새 들에게 햇곡식을 모이로 던져주는 풍습이 있다.

 

이 날은 1380년 돈강유역에서 몽골군을 대파한 드미트리 돈스크공 이 11월8일 전사자를 추모하는 모임을 가진데서 유래했다. 러시아 정 교회가 이날을 '성드미트리 날'로 정해 전사자와 죽은 조상을 추모하기 시작했다.

 

그후 추수감사제의 성격이 더해지면서 점차 민족 명절로 자리잡았 다. 이 풍습은 소련 정권이 들어서면서 퇴색, 요즘에는 교인들이나 농촌 노인층에 의해 명맥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교회를 중심으로 명절 부활 움직임이 전개되고 있다.

 

http://www.it.co.kr/sabo/011001/plan_02.htm

 

노동자의 날

 

5월 1일은 통상 '노동자의 날'로 그려지는데 사실 러시아 경우 '사회주의'를 표방하던 소련 시기에는 '혁명기념일'과 함께 큰 기념일인 동시에 국가적 명절이나 다름없었다. 60년대 중반부터는 노동절의 쉬는 날이 이틀로 확대되면서 상당한 정도로 가족과 친척과의 교류 형태가 바뀌게 되었는데, 이는 본래 과거 성자들의 축일이나 부활절에 나타났던 현상이었다. 오랫동안 떠나가 있던 자식들이 아버지 집에 다녀오는 일은 흔한 일이 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소도시와 시골 주민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축일을 더 즐겁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이날이 되면 대도시에 사는 친척과 친구집을 방문한다.

 

사실 5월 1일은 원래 노동자의 날이라기보다는 귀족들의 나들이 날이었다. 18세기에 표트르 대제가 '마요브카'(Maevka)라는 날을 5월 1일에 제정하였는데 이 날은 대다수 도시민들이 점심때까지만 일을 했다. 날씨가 허락한다면 오후 2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은 각자 먹고 마실 음식을 준비하고, 어떤 사람은 사모바르까지, 또 어떤 사람들은 아코디온, 기타, 발랄라이카 등을 챙겨서 봄을 맞이하는 나들이를 저녁 늦게까지 하였다. 세월이 흐르면서 각 도시의 마요브카는 해당 민중들의 행락관습으로 자리잡았고, 혁명으로 인해 노동자의 날로 대체될 때까지 제정 러시아의 전형적인 세속명절이었다.

 

러시아 자작나무의 날

 

러시아 자작나무의 날은 봄을 보내고 여름을 맞이하는 명절인데 이때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여름나무이며 높이가 매우 큰 자작나무가 울창하게 될 때이다. 역시 도시와 시골에서는 전통의상을 입은 베료즈카(자작나무) 아가씨들이 마을 손님들을 '빵과 소금'으로 접대하고 꽃을 선사하면서, 모여있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 준다. 러시아 전통민속춤인 호로보드가 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는 이 날은 민족적인 특성이 복고된 전형적인 축제였다.

 

여성의 날

 

3월 8일에 여자들과 아가씨 및 여학생들에까지 꽃을 선물하는 일도 잊어서는 안되는 날일 것이다. 러시아 여성들이 1년 중 가장 극진한 대접을 받는 '여성의 날'이기 때문이다.

 

http://segero.hufs.ac.kr/scripts/article_view.asp?JNAME=IANR&ISSUEID=56&SECID=063

 

프랑스의 명절

 

[경축일]

카톨릭 국가의 전통에 따라 종교적인 명절과 비종교적인 명절로 구분. 종교적인 명절로는 부활절, 예수 승천절, 대축일, 성모 마리아 승천일, 만성일, 성탄절 등이 있고, 비종교적인 명절로는 대부분의 나라들에서 기념하는 정월 초하루와 노동절이 있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들인 바쓰띠유 감옥의 탈취 기념일, 세계 제1차 대전 휴전 기념일, 세계 제2차 대전 승전 기념일 등이다.


1월 1일 설날 0시가 되면 모든 사람들이 서로 껴안고 새해 인사를 나누며 거리에서는 자동차들이 경적을 울려댄다. 

 1월 6일 주현절은 공휴일이 아니라 친구간에 우의를 다지는 날이다.

2월 2일은 전처럼 넓적하게 부친 크레프를 만들어 먹는 날이다.

2월 14일 렌타인 데이는발 엥글로 색슨의 전통에서 비롯된 것으로 연인들이 작은 선물을 주고 받는 날이다.

4월 1일은 만우절이다.

부활절 월요일은 가장 큰 기독교 축일이다.

5월 1일은 뮈게라는 은방울꽃을 행운의 표시로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날이다.

5월 마지막 일요일은 어머니날이다.

6월 세 번째 일요일은 아버지날이다.

5월 8일은 2차 대전 승전기념일 Fete de la Victoire로 국경일이다.

부활절 40일 후 목요일은 예수승천일 Ascension이다.

부활절로부터 7번째 일요일은 성신강림절 Pentecote이다.

7월 14일은 혁명 기념일로 1789년 바스띠유 감옥을 파괴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전형적인 대중의 축제이다. 건물 위에는 삼색의 프랑스기가 휘날리고, 대통령은 군대를 사열한다. 저녁에는 불꽃놀이가 진행되고 사람들은 야외의 광장에서 춤을 춘다.

8월 15일은 성모 마리아의 몽소 승천절이라는 카톨릭 축일이다.

* 11월 1일은 "투생" 이라 불리는 프랑스의 가을 명절이 바로 우리의 추석과 같은 날이다. 이날은 가톨릭 축일인 '모든 성인의 축일'이기도 하다. 이날 프랑스인들은 고인의 무덤에 꽃을 바치는 일을 꼭 한다..우리가 성묘를 가는 것과 비슷하다. 이 날 파리의 페르 라셰즈, 몽마르트, 몽파르나스 등의 유명 인사들의 묘, 이름없는 묘등에는 꽃다발이 가득 쌓인다. 투생은 미국으로 건너가 '할로윈'이 됐다. 번역하자면 '모든 성인의 날의 전야' 로서 바로 미국에서 할로인데이로 지내는 10월30일이다.

* 11월 11일은 1918년 1차 대전 종전 기념일로서 조국을 위해 산화한 프랑스 군인들의 영령을 기리는 국경일이다.

* 12월 25일 노엘은 가장 중요한 기독교 축일이다.
오랜 시간동안 식사를 하지만 작은 양을 먹으며 특히 야채 과일 등을 육류보다 더 즐긴다. 그런데 성탄절 에는 식욕의 절제에서 해방되는 것인지 프랑스인들은 폭음 폭식한다. 특히 수탉 칠면조 염 소 양고기 굴 바닷가재등 온갖 육류 어류를 주로 즐긴다. 금욕적인 그리스도교의 명절에 이 같은 육식 동물적 향연은 참으로 아이로니컬한 것이다.

 

베트남의 명절  
  1. 테토(음력설) 

베트남 최대의 연중행사로 음력 설인 1월 하순에서 2월 초순에 나라를 얻어 기뻐하는 전통적인 농민의 봄 축제이다.
일가족이 만나서 선조를 기리고 여러 가지 전통 요리로 식탁을 장식한다.
베트남 곳곳에서는 이 시기에 많은 행사가 개최되어 폭죽을 올리기도 하고 절이나 친구가 있는 곳을 찾기도 한다.
하노이에서는 섣달 그믐날 밤에 호안키엠 호수 주의를 산보하기도 하고 꽃 전시회나 꽃시장에 가는 사람도 많다.

정월 초하루인 설날은 새해의 첫날이므로 명절 중의 아주 큰 명절이며 사람마다 나이를 한 살씩 더 먹게 되는 경사스러운 날이다.


설 전날 집집마다 세찬(THIT KHO TRUNG: 돼지고기와 오리알을 불에 구운 음식, Banh chung, Banh day:한국의 떡과 비슷한 것<북부 : Banh chung, banh day, 중부 : Banh to, banh tet, 남부 : Banh tet, Banh u, Banh ich>, cac loai nut:여러가지 잼 종류,  DUa hau:수박)을 장만한다.


설전에 사람들은 집안 청소를 하고, 새해 맞을 준비를 하면서 묵은해를 보내게 되는데, 마음은 이미 설날의 기쁨으로 설레게 된다.
섣달 그믐날 밤에 사람들은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애쓰며, 자정이 될 때까지 폭죽을 계속 시끄럽게 터뜨리던 풍습은 낭비가 심하다고 최근에 정부에서 금지시켰다.
그 대신에 가족이 모두 집안에 둘러앉아 자정을 기다리며 함께 꽃피는 얘기를 많이 한다.
자정이 넘어 사람들은 새해 복을 많이 받기 위해, 절에 Hai loc (복의 새싹을 딴다는 뜻)을 빌러간다.
설날 아침에 아이들은 설빔으로 마련 해 준 새옷을 차려입고, 부모나 친척에게 세배를 드릴 때 세뱃돈(tien li xi)을 많이 받게 된다.
보통 어른들은 집에서 친한 친구들과 같이 묵은해의 슬픈일과 기쁜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술이나 차를 마신다.
젊은 남녀들은 친구 집에 놀러오기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선생님 댁에 세배를 드리러 방문하기도 한다.
베트남인들은 설날 아침을 아주 중요한 때라고 생각한다. 이때 나쁜 일이 생긴다면  일년간 매우 심한 어려움과 불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복을 받기 위해, 높은 인품이 있는 분이나 아주 아름다운 이름을 가진 분을 xong dat (새해 첫날 맨 처음 방문하는 것)을 하기 위해 초대한다.
Phuc(福), Duc(德), Tai(才), Loc(慶) Hung, Thinh(興) 등이 좋은 이름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남의 집에 방문하지 않고, 설날 나쁜 일이 있으면 그 날 밖에 나가지 않는다. 


설날에는 집집마다 반드시 수박을 준비한다. 수박을 잘랐을 때, 빨갛게 익었으면 다복하다.
음력 1월 4일에는 Dua ong ba라고 음식을 다 먹는 날이다. 또 베트남사람들은 3수, 5수와 같은 수를 안 좋아한다.
이날은 불행한 날이기 때문에, 설날을 지난 뒤에 4일 또는 6일부터 일을 시작한다.
사진 찍을 때도 3명이나 5명은 안 찍는다. 가운데 서는 사람은 죽는다. 최근에 그런 무리한 관념이 나날이 없어져 있다.
설날 사흘 동안 집안의 쓰레기를 밖에 버리지 않고 집안 한 구석에 모아 둔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어느 상인이 Thuy Than (수신)한테 아주 좋은 식모를 얻어 부자가 되었다.
그런데, 이 사람이 식모를 학대해서 그 식모가 쓰레기 더미 안에 숨어 버렸다. 그 상인이 쓰레기를 내다 버렸는데, 그때부터 그상인은 갑자기 빈털터리가 되었다.
그래서 쓰레기를 버리면 복이 달아 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하얀 색을 '고통스러운 색'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남의 댁에 방문할 때 흰복을 입지 않는다는 미신도 있었다.

 

 

필리핀 명절

01월

 

▶ 1월 1일    신정 (New Year`s Day)

 

  

 

 

02월

2월 22~25
 
02월 24일.국민의 힘 기념일(People’s Power Day) 
필리핀 국민의 평화적 힘에 의해 마르코스 독재를 종식시킨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는 날로, 퀘죤시의 에드사가 국민혁명의 주 무대였다.

 


 

 



 

2월 26일  디아 데 잠보앙가(Dia de Zamboanga) 
기독교인과 회교도인들을 위한 행사로서 과거 스페인 시대의 전통과 회교도들의 전통이 행사 중에 소개된다.

 

  

 

 

04월

3, 4월중 
Maund Thursday, Good friday, Black saturday, Easter sunday로 이어지는 부활절 연휴가 있다. 
성 목요일(Maundy Thursday ,해마다 날자가 다름) 
성 금요일(Good Friday, 해마다 날자가 다름)

이 기간은 부활절 기간으로 국교가 카톨릭인 필리핀 사람들에게는 중요하게 여겨지는 기간이며 이 주간을 Holy Week이라고도 부름

 

  

 

4월 9일 Bataan and Corregidor day 용사의 날(Day of Valor) 
바타안 기념일(Bataan Day)이라고도 부른다.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미-필 연합군과 일본군 간의 처참했던 전투를 되새기는 날로 국가 공휴일이다.

 

  


4월 27일
 바훅 바후간 사 막탄(Bahug-bahugan sa Mactan)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험가 마젤란이 막탄 섬에 상륙해서 막탄 섬의 추장 라푸 라푸와 전투를 치르고 마침내 목숨을 잃은 역사적 상황이 막탄 섬의 해변에서 재현된다.

 

05월

 

5월 1일~30 플로레스 데 마요 산타크루잔(Flores de Mayo Santacruzan) 축제
이 기간 중에는 필리핀 여기저기서 성모 마리아를 기념하는 행렬이 오후와 밤시간에 진행된다. 하얀 옷을 입은 소녀들이 성모마리아 상을 장식한다.

 

 

5월 1일 노동절(Labor Day) 국가 공휴일이다. 
노동자들이 주최하는 노동절 기념행사가 실시된다

-Labor Day 노동절 즉, 근로자의 날입니다.

(하지만 이날을 옮길 가능성이 큽니다. 나중에 다른 날로 국가에서 지정하게 될수 있음.)

 

  

 

5월 3일  카라바오 코로자(Carabao Coroza) 축제
파 나이 섬의 일로일로시에서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져 있지 않은 파비아에서 행해지는 카라바오(물들소)경주이다. 18개 주변마을에서 가장 잘 달리는 카라바오 대표들이 출전한다. 대개 오전 8시경 행사가 시작된다. 카라바오 경주가 끝난 후 그 다음날은 마을 축제가 벌어진다.

 

 

 

5월 14일~15일 카라바오 축제(Carabao Festival) 축제
이 틀 간에 걸쳐 펼쳐지는 이 축제는 농부들을 보호한다는 ‘산 이시드로’ 성자를 찬양하기 위한 축제이다. 5월 14일 오후에 농부들은 각자의 카라바오를 장식해 긴 행렬을 이루어 교회 마당으로 모여든다. 이 행사는 불라칸, 누에바 에시자 그리고 리잘 지방의 몇몇 마을에서 행하여진다.

 

  

 

5월 15일 파히야스(Pahiyas) 축제
퀘죤 지방의 럭반과 사리아야에서 행해지는 행사로 이 또한 ‘산 이시드로’를 찬양하는 행사이다. 오후에는 축제행렬이 있다. 특히 럭반에서는 쌀을 반죽해서 만든 형형색색의 꽃이나 잎모양의 장식을 해놓고 행사가 끝나면 먹는다. 

  

 

06월

6월 12일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 독립기념일
                  국가 공휴일로 군대의 행렬이 펼쳐진다.

 

  

 

 6월 23일  마닐라의 날(Manila Day) 

07월

 

7월  4일  필.미 우호의 날

 

  

 

7월 29일   파테로스 강 축제(Pateros River Fiesta) 
                 마닐라 근교에 있는 파테로스는 오리 양식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
                서 마닐라에서 소비되는 ‘발룻’(부화단계에 있는 오리알)의 대부분을   
                공급한다. 이 축제는 이곳 지역의 발룻 공급자들의 생명을 위협했다는 
                전설적인 악어를 없애 버린 사건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08월

 

 

 8월 23일 (Ninoy Aquino Day) 필리핀 영웅인 'Aquino '의 날

 

   


 

8월 30일 National Heroes Day

            국가 영웅들을 기리는 날 8월 마지막 일요일

 

  


카다야완 사 다바오(Kadayawan sa Davao)  축제
민다나오섬의 다바오에서 약 2주간에 걸쳐 행해지며 과일, 음식 축제와 더불어 전통적인

부족축제도 펼쳐진다.

 

  

 

10월

 

10월 10일~12일 잠보앙가 헤르모사(Zamboanga Hermosa) 축제
이 행사는 잠보앙가시를 수호한다는 성인 ‘누에트라 세 뇨라 델필라’를 찬양하는 행사로 이

기간 중에는 여러 종교의식과 문화행사, 전시회 및 미스 잠보앙가 선발대회가 열린다.

 

  


 

10월의 둘째 주말 라 나발 데 마닐라(La Naval de Manila) 축제
메트로 마닐라의 퀘죤 시의 주요 거리에서부터 도밍고 교회까지 행렬이 진행된다. 이 축제는 1646년 독일 약탈자들과의 해전을 기리는 축제이다. 이 축제는 팜팡가 주의 앙헬레스에서도 펼쳐진다.

 

  

 

11월


11월 1일
    만성절(All Saint’s Day)  국가 공휴일이다.

우리나라의 한식같이 성묘도 드리고 친척들끼리 서로 모이는 날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과 친척이 만나 가족이나 친척이 묻혀 있는 공동묘지로 가서 밤을 지새우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 무덤가에는 수많은 촛불과 꽃들로 장식을 해놓아 매우 인상적이다.
 

 

  


   

    11월 16일  (Eid'l 이슬람 명절)   Eid'l Adha day : 이슬람에서 큰 축제일

 

  

 

11월 30일   보니파쇼 기념일(Bonifacio Day) 국가 공휴일이다. 
필리핀의 영웅들을 기리는 날로 특히 카티푸난 혁명의 주도자인 안드레스 보니파쇼를 기리는 날이다. 12월 16일~25일 : 심방 가비(Simbang Gabi) 공식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리는 기간으로 사람들은 새벽미사를 드리기 위해 교회에 간다.

 

  

  

12월

 

12월 25일 24일 (금) Christmas Eve,   크리스마스(Christmas Day)

 

  

 

12월 30일 리잘 기념일(Rizal Day) 
국가 공휴일이다. 1896년 12월 30일 스페인 정부에 의해 처형된 필리핀의 국민영웅 호세 리잘 박사를 기리는 날.

 

  

 

12월 31일  Last Day of the Year

 

  

 

달 별로 정리해 놓은 필리핀 법정 공휴일 이고요. 

가끔 국가에서 요일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 점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정공휴일이기 때문에 휴무임.

 

* 12월 중순부터 1월1일까지는 학교 는 휴교를 하며, 백화점, 주유소까지도

   문을 닫는 곳이 많으며, 관공서도 오전 근무를 합니다.

 

* 필리핀은 대체 휴무제를 실시하고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공휴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폭우나 자연재해 선거 등의 이유로 임시 공휴일이

  선포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 

*한꺼번에 수많은 사람들이 묘지로 몰리면서 혼잡을 일으켜 최근 정부에서도

 위령의 날을 공휴일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 



필리핀 음식 소개


시난개그 ( Sinangag )

 

필리핀 볶음밥의 대명사.

 

요리재료는 마늘, 식용유, 소금, 후추, 간장, 고기(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 등),

스크램블한 계란, 새우, 양파, 파.

태국의 '카오팟'과 같으나 태국은 넣는 고기의 종류에 따라 음식의 이름이 바뀌나 -

'카오팟 꿍(새우)','카오팟 무(돼지고기)','카오팟 느아(소고기)'- 필리핀은 태국처럼

많이 구분은 두지 않는 편이다.

 

 

치킨 앤 포크 아도보 ( Chicken and Pork Adobo )


돼지고기나 닭고기, 오징어를 끓인 스튜요리로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요리중

하나로 이중 단연 으뜸인 것은 치킨&포크 아도보로 글자그대로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재료로 한 요리인데 필리핀에서 가장 대중적인 음식이다.


외국인들이 뽑은 베스트 필리피노 음식에도 매년 뽑힌다.

 

 

피낙벳 ( Pinakbet )

 

 

 

 

 

 

 

 

 

 

 

 

 

카린디리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리로 암팔라야(한국의 오이와 비슷)와

따롱(한국의 가지와 비슷)을 주재료로 한다. 한국의 호박요리와 비슷하다.

 

 

빤싯 깐똔 ( Pancit Canton )

 

 

 

 

 

 

 

 

 

 

 

 

국수류.

빤낏 캔톤(굵은 국수)과

빤낏 귀사도(가는 국수)등 재료에 따른 다양한 종류가 있다.

 

 

빤싯 소당혼 ( Pancit Sotanghon )

 

 

 

 

 

 

 

 

 

 

 

 

 

 

 

 

 

띠노랑 따홍 ( Tinolang tahong )

 

 

 

 

 

 

 

 

 

 

 

 

 

 

 

한국의 포장마차에서 파는 홍합과 비슷한 요리로 특이한 점은 생강과 양파가 들어간다는 점이다.

 

피쉬 에스카베체 ( Fish Escabeche )

 

 

 

 

 

 

 

 

 

 

 

 

 

 

 

일반식당에서보다는 고급 전통식당에 있는 요리로 동남아 각나라에 모두 있으나

양념 소스는 나라별로 다르다.

필리핀은 달콤한 맛이 더 강한 편이다.

 

Guinisang Sayote ( 또는 chayotte) 

 

 

 

 

 

 

 

 

 

 

 

 

 

 

 

동네음식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요리로 필리핀 전통요리라기보다는 퓨전쪽에 가깝다.


원래는 멕시칸계나 화교인의 요리다.

 

 

암팔라야 오믈렛 ( Ampalaya Omelet )

 

 

 

 

 

 

 

 

 

 

 

 

 

 

 

가장 보편적인 오믈렛으로 고소한 맛이 독특하다

 

닐라강 마니 ( Nilagang Mani )

 

 

 

 

 

 

 

 

 

 

 

 

 

 

 

삶은 땅콩.

로하스 볼리바드나 카비떼 sm,에드사,브렌디아,타프 아비뉴등

차가 막히는 곳이면 어느곳이든 만날 수 있는 그야말로 심심풀이

땅콩인 셈이다. 맛은 한국의 땅콩과 같다.

 

아로즈 아 라 쿠바나 ( Arroz a la Cubana )

 

 

 

 

 

 

 

 

 

 

 

 

 

 

 

쿠바인이 즐겨먹는 타입의 요리.
지방을 여행하다보면 그리 어렵쟎게 만날 수 있는 요리.

 

 

시니강 나 바보이 ( Sinigang Na Baboy )

 

 

 

 

 

 

 

 

 

 

 

 

 

생선이나 돼지고기를 넣어 끓인 야채수프로 우리의 국과 같은 음식이다.


셍선을 넣은 것은 '시니강 나이스다 (Sinigang Naisda)' 돼지고기를 넣은 것은

'시니강 나 바보이 (Sinigang Na Baboy)' 라고하며 밥과 함께 나온다.

 

 

시니강 나 씨푸드 ( Shrimp Sinigang )

 

 

 

 

 

 

 

 

 

 

 

 

 

 

 

 

 

 


새우를 비롯한 해물을 같이 넣은 시니강 스프로 연한 생강맛에 담백한 해물향이

일품인 요리로 필리핀 전통 요리중 가장 사랑받는 요리이기도 하다.

 

 

레쳔 가왈리 ( Lechong Kawale ) 

 

 

 

 

 

 

 

 

 

 

 

 

 

 

통돼지 바베큐인 레쳔(Lechon)을 썰어 담은 요리.
생일이나 피에스타(마을축제)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메뉴로 서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요리중 하나다.

 

 

빤싯 말라본 ( Pancit Malabon )

 

 

 

 

 

 

 

 

 

 

 

 

 

 

 

말라본 지방에서 만들어진 국수요리.

 

띠노랑 마녹 ( Tinolang Manok )

 

 

 

 

 

 

 

 

 

 

 

 

 

 

 

생강을 넣은 닭고기 요리.

아열대 기후가 낳은 전형적인 음식이라 볼 수 있다. 외국인이 처음 먹기에는

조금 힘들진 모르지만 전날 술을 한 잔했다면 결코 그 맛을 잊지 못할 것이다.

 

 

돼지고기 바베큐 ( Pork BBQ )

 

 

 

 

 

 

 

 

 

 

 

 

 

 

단연 필리핀 최고의 맥주안주. 정식으로 먹는 요리이기보단 간식과 안주용으로

더 보편적인 바베큐 요리로 산미겔 맥주와 곁들여 먹으면 최상이다.

 

 

룸피아 (Lumpia)

 

얇은 밀전병 속에 고기와 야채를 채워 튀겨 먹는 음식으로 만두와 같은 맛이다.


새우, 닭고기, 돼지고기에 야채를 채운 스프링롤. 룸삐아 샹하이는 고기만 넣고

튀긴 작은 스프링롤이다.길거리에서도 판다.


사진은 룸피앙 샹하이(Lumpiang Shanghai)입니다.

 

 

카레카레 (Kare-Kare)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땅콩소스와 바나나, 깍지콩, 야채, 양파와 곁들여 먹는 요리.

한국에는 없는 음식이기에 그 맛도 독특하게 느껴진다.

 

 

바궁 알라망 ( Bagoong alamang )

 

 

 

 

 

 

 

 

 

작은 새우를 절여서 만든 음식

(Bagoong은 작은 새우를 으깬 것을 일컷는 말)


 

암팔라야 샐러드 ( Ampalaya Salad )

 

 

 

 

 

 

 

 

 

 

 

 

 

 

 

덜익어 맛이 쓴 멜론을 잘 게 썰어 만든 샐러드 요리

 

 

파파야 샐러드 ( Papaya Salad )

 

 

 

 

 

 

 

 

 

 

 

 

 

 

 

샐러드를 만드는 파파야는 잘익은 파파야가 아니라 아직 덜익은 녹색의 파파야를 재료로 한다.

즉흥적인 맛보다는 뒷맛이 고소한 게 특징이다.

 

 

칼로스( Callos )

 

 

 

 

 

 

 

 

 

 

 

 

 

페퍼 콘(peppercorns)이라 부르는 작은 옥수수를 주재료하여 토마토 소스를 이용한

카린디리아의 주된 메뉴에 해당하는 요리

 

 

아로스 칼도 ( Arroz Caldo )

 

 

 

 

 

 

 

 

 

 

 

 

 

 

 

필리핀의 서민들이 가장 즐겨먹는 요리로 한국의 '죽'에 해당하고 태국음식의 '카오뚬'과 같다.

아침시간이면 동네의 모든 식당에서 아로스 칼도를 만날 수 있다.



남아프리카명절
1월1일 :신년
3월/4월 : 부활절
3,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4월 27일 : 흑인정부수립 기념일
5월/6월 부활절 후 40일 : 승천일
9월 첫째주 일요일 : Colonial Memorial Day
12월 16일 :화해의 날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친선의날

이집트 명절
1월1일 : 신년
3월/4월 : 이슬람 신년
5월1일 : 노동절
5월/6월 : 마호메트 탄생일
6월18일 : Evacuation Day
7월23일 : 건국기념일
8월1일 :Day of Reconciliation
10월6일 : 승전기념일
12월23일 : 빅토리아 데이
12월25일 : 크리스마스

멕시코 명절
1월1일 : 신년
1월6일 : All Kings' Day
2월5일 : 헌법의 날
3월21일 : 베니토 후아레스 탄생일
5월1일 : 노동절
5월5일 :The Battle of Puebla Day
8월16일 : 독립기념일
10월12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20일 : 혁명기념일
12월12일 : 과달루페 성모의 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미국 명절

 

 

HAPPY NEW YEARS(새해첫날, 설날)
새해전날에, 사람들은 밤 늦게까지 계속되는 파티를 연다. 자정이 되면 새해 인사를 하고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새해의 첫 순간을 축하한다.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르며, 물론 퍼레이드와 축구 경기를 지켜본다.
미국인들은 새해 전날에 큰 파티를 가지는 데 이 때 아이들에게 기다란 흰 수염을 가진 "Old Father Time"이 기저귀만을 차고 있는 "New Year's Child"로 바뀌는 자정 때까지 잠자지 않고 있도록 허용한다.

2월 14일.. VALENTINE'S DAY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이 데이는 로마의 클라우디우스2세 황제의 명령하에 2월 14일에 처형당한 성자 발렌타인을 위한 축제이다. 황제는 그의 부하들이 독신으로 남아있어야 그의 군대가 더 강력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그의 신하들이 가족들과 함께 머물러 있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 당시에, 발렌타인이 결혼이 금지되어있는 사람들을 몰래 결혼시켰기 때문에 체포되어 처형당했다. 그래서 그는 연인들의 성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발렌타이 데이는 사랑과 낭만을 중요시한 성자에 대한 기억을 기념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사랑의 쪽지나 발렌타이 초콜렛을 주고 받는다.


4월 3째주 일요일.. EASTER SUNDAY 부활절
부활절에 관련된 상징들 중에, 비옥함, 새 생명의 상징인 달걀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본래 부활절 달걀은 봄날의 햇빛을 의미하는 밝은 색깔로 색칠되었었고, 부활절 달걀 굴리기 대회에서 사용되었으며, 선물로 주어지기도 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색칠되고 그림이 그려진 후에, 발렌타이 날에서처럼 애인들간에 교환이 되었다. 중세에는 전통적으로 부활절에 하인들에게 달걀을 주었다.
부활절 달걀 찾기 - 부활절 아침에, 집에서 아이들은 그들이 잠든 사이에 부활절 토끼가 숨겨 놓은 달걀들을 찾는 것에 참여한다. 찾기는 형이나 누나들이 막내 동생을 도와주면서 집 전체를 뒤지며 계속할 수 있다. 때때로 사탕 상품이 가장 많은 달걀을 찾는 아이를 기다리고 있다


10월 31일. HOLLOWEEN. 할로윈
온동네 아이들이 제각각 이날을 위해 복장에 준비를 한다 .이쁜공주부터 시작해서 스크림에 나오는 복장까지 특이할수록 좋다. 밤이 깊어지면 아이들은 제각각 준비한 의상에 가방내지는 자루를 들고 동네를 수외하기 시작합니다. 모든 이웃들의 대문앞에서 TRICK OR TREAT 이라고 외쳐 뭘 주지 않으면 조롱하겠다고 귀여운 협박을 한다. 각집에서는 사탕과 초콜렛을 가득 준비해서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대접합니다.

11월 넷째목요일 THANKSGIVING DAY 추수감사절(우리의 추석)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이 크리스마스 다음가는 두 번 째로 큰 명절이다. 사람들은 서로에게 감사 카드를 보내고 가족들은 식탁에 많은 음식을 차린다.
11월의 마지막 목요일부터 다음 일요일까지 계속되는 4일간의 추수감사절 연휴를 즐기기 위해 미국인들은 그들의 고향으로 돌아간다. 마치 우리가 추석 때에 그러하듯이 말이다. 흩어졌던 가족들은 한 자리에 모이고 멀리 대학에서 공부중인 아들 딸도 집으로 돌아온다.
추수감사절은 유럽인들이 처음 신대륙에 도착했던 때로부터 기원한다. 그들은 이 신세계에서의 성공적인 정착을 자축하고 싶었고 또 그들을 도와주었던 미국의 원주민 인디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었다.
과거에 그랬듯이 오늘날 미국인들은 구운 칠면조와 옥수수빵과 고구마 그리고 호박 파이로 이 날을 축하한다. 이 음식들은 그들의 조상들이 즐겼던 것이다. 추수 감사절 식탁에 올리는 모든 음식들은 뜨겁고 양이 푸짐하도록 되어있다.


12월 25일.. CRISTMAS DAY 크리스마스 미국 최대의 명절
11월 말부터 각집들이 단장을 서두른다.
양말을 걸어 놓는 것은 성 니콜라스에 대한 오래된 전설로 거슬러 올라 간다. 그 이야기에 의하면, 성 니콜라스가 결혼 선물이 없는 3명의 소녀들을 위해 굴뚝에 금 가방을 떨어 뜨렸는데, 그 가방이 건조시키기 위해 걸어 놓은 양말에 떨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산타 클로스로부터 선물을 받기 위해 양말을 걸어놓는다.
촛불을 창문에 켜 놓는 것은 옛 관습이다.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전날밤에 어린 그리스도의 안내자로 촛불을 밝혀놓는다.
종을 울리는 관습은 악령을 몰아내기 위한 수단으로 시작되었다. 오늘날, 종은 그리스도의 탄생이라는 행복한 소식의 상징으로 크리스마스 때에 울린다.


1월1일 : 신년
2월 14일 : 발렌타인데이
2월 3째주 월요일 : 워싱턴기념일
3월/4월 : 부활절
5월2재쭈 일요일 : 어머니의 날
5월 마지막주 월요일 : 현충일
7월4일 : 독립기념일
8월 첫째주 월요일 : 노동절
10월 2째주 월요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 1일 : 모든성인의 날
11월11일 : 재항군인의 날
11월 3째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2월25일:크리스마스

 

New Year’s Day: 신정 1월1일
Martin Luther King: 마틴루터킹박사 기념일 1월15일                   

Lincoln’s Birthday: 링컨 탄생일 3월12일                     

President Day: 대통령의 날 2월20일                      

Washington Birth Day: 워싱턴 기념일 2월22일              

Easter Day: 부활절 4월4일
Mother’s Day: 어머니날 5월14일
Memorial Day: 현충일 5월30일

Father’s Day: 아버지날 6월8일

Independence Day: 독립기념일 7월4일                     
Labor Day: 노동절  9첫째월요일 (올해는 9월6일)

Columbus Day: 컬럼버스기념일 10월11일

Halloween Day: 할로윈데이  매년  10월31일

Election Day: 선거일 11첮째화요일
Veterans Day:재향군인의날  11월11일

Thanksgiving Day: 추수감사절 11월 마지막 목요일(올해는 11월25일)

Christmas Day: 성탄절 12월25일

 

New Year's Day = 1月 1日
새천년을 맞이해서 서비스를 많이해주는 중국 레스토랑들이 붐비는 날이지요.

Martin Luther King. Jr 's Birthday= 1月 15日 =  공휴일.
흑인 민간운동가인, 마틴 루더 킹 주니어 의 생일입니다.

Lincoln's birthday = 2月 12日 = 기념일
미국 16대 대통령인 에이브러햄 링컨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Valentine's Day= 2月 14日 = 기념일 
세인트 발렌타인 의 이름으로, 연인들끼리 선물을 교환하는 기념일입니다.

Presidents Day= 2月19日 = 공휴일.
미국의 대통령들을 기념하는 공휴일입니다.

Washington's birthday = 2月 22日 = 기념일
미국 초대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St. Patrick's day = 3月17日 = 기념일
아일랜드의 기념일로 아일랜드에서 뱀무리를 쫓아냈다던 전설을 가진 세인트 페트릭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미국에서는, 초록색 옷을 입어야 되는날로 유명합니다.
초록색을 입는이유는 그것이 봄의 색, 즉 아일랜드의 색깔이라서 그렇다는군요.

All Fool's Days =  4月1日 = 기념일
음. 모두가 아시는 만우절이지요?? ^^;; 거짓말해댑시다~!
쥔장은 세상에서 제일가는 천재래요~!
앗. 거짓말을 해야되는데 사실을 말하고 있군요..하하핫..

Palm Sunday = 4月8日 = 기념일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시기로 결정하신 날이라는군요.

Mother's Day = 5月 13日 = 기념일
한국의 어버이날과 비슷한 "어머니날"입니다~!

Memorial Day= 5月 28日 = 공휴일
남북전쟁에서 사투했던 병사들을 기념하는 날이라는군요.

Flag Day = 6月14日 = 기념일
미국식 광복절인 셈입니다. 창문밖에다 미국기를 걸어놓는 날이지요.

Father's Day = =6月 17日 = 기념일
한국의 어버이날과 비슷한 "아버"지날입니다~!

Independence day= 7月4日 = 공휴일
미국의 독립일이지요. 공휴일이랍니다~!

Labor day= 9月3日 = 공휴일
노동인들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두달만에 공휴일~!

Grandparent's Day = 9月 9日 = 기념일
한국의 어버이날과 비슷한 "할부모날"입니다~!

Columbus day= 10月8日 = 공휴일
영국항해인 이었던 콜럼버스가 미대륙을 발견했던 날이죠. 공휴일입니다.

Haloween = 10月31日 = 기념일
할로윈입니다~!


All Saint's day = 11月 1日 = 기념일
일부기독교의 특별한 기념일이 라는군요.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기독교의 모든 성인들을 축복하는 날이랍니다.

Election day= 11月 6日 = 공휴일
간만의 공휴일입니다~! 대통령 선거일이죠. ^^

Veteran's Day= 11月12日 = 공휴일
연속되는 공휴일~! 이것은 미국에 목숨을 바친, 노병(老兵)들을 기념하는 날이라는군요.

Thanksgiving Day= 11月22日 = 공휴일
3연속 공휴일입니다~! 이날은 그 유명한 추수감사절이지요.

Chanukah = 12月10日 = 기념일
유태인들의 기념일이랍니다. 미국에는 유태인들이 많이 살아서 이날이 되면,
다들 함께 모여, 전통풍습을 지낸답니다. ^^

Christmas=12月 25日 = 공휴일
메리크리스마스~! 바로 크리스마스죠~!

12月31日 = 새년 카운트다운하는 날입니다~!



브라질
1월1일 : 신년
3월/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5월1일 : 노동절
8월7일 : 독립기념일
11월 15일 : 공화제 선언 기념일
12월 25일 : 크리스마스

아르헨티나
1월1일 : 신년
1월6일:삼성왕제(주헌절)
3월/4월 : (부활절전)사육제
5월1일 : 노동절
5월25일 : 독립기념일
6월19일 : 국기기념일
7월9일 : 독립선언기념일
8월15일 : 성모 승천 축일
8월 17일 : 산마르틴 장군 기념일
10월12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0월후-11월초 : 모든 성인의 날
12월 8일 : 성모 수태일
12월25일: 크리스마스

캐나다
1월1일:신년
3월/4월 부활절 전 금요일: Good Friday
3월/4월:부활절
5월22일 : 빅토리아데이
7월 1일 : 건국기념일
9월4일 : 노동절
11월 마지막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1월11일 : Remembrance Day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박싱데이

뉴질랜드
1월1일:신년
1월말: 로칼 홀리데이
2월6일:건국기념일
4월25일 : Anzaac Day
6월 첫번재 월요일 : 여왕탄생일
10월 4번째 월요일 : 노동절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박싱데이

호주
1월1일: 신년
1월26일 : 오스트레일리아의날
3월 첫째주 월요일, 2번째 월요일 : 노동절
3/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4월25일 : Anzac Day
5월 첫번째 월요일 : 노동절
6월2번째월요일 : 여왕탄생일
11월 첫번재 화요일 : 뱅크 홀리데이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박싱데이



<서양 음식의 특징>
서양 음식의 중심은 불란서이다.

로마가 전성시대였을 때에 불란서 궁중 음식이 전파되고 보편화면서 서민들도 먹기 시작하였다.

서양인들은 유목민이였기에 육류를 많이 먹었다. 따라서 소고기, 돼지고기 이외에 양고기 등의 육류 재료가 다양하며 그외 다른 조리법도 발달하였다.특히 유제품인 우유와 버터, 치즈, 요구르트 등이 상당히 발달하였다. 또한 유지를 많이 사용하여 맛을 높였다. 육류의 많은 섭취로 인해 식생활에서 술이 일반화되었다. 즉 와인이나 포도주와 같은 종류의 술이 그 예이다.



서양 음식에서는 향신료를 빼놓을 순 없다. 향신료가 발달되었고 많이 사용된다. 쓰이는 향신료와 양념이 바로 그나라의 특징이 되는 것이다.

서양 음식에서 육류에 끼얹어 먹는 소스가 발달하였다. 소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은후 자기 스타일에 맞게 만들어 먹기 때문에 소스가 매우 다양하다.

<세계 각국 음식의 특징>

1.블란서 음식의 특징

고대 그리스, 로마에서 발달한 음식이 바탕이 되어 루이 왕조시대에 왕실 보호를 받으면서 발달하였다. 소스가 음식의 초점이 되며, 그의 섬세한 미각은 굉장히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맛을 지닌 음식이다.

2.영국 음식의 특징

실질적인 가정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고기음식, 특히 RoastBeef가 유명하며 대개는 홍차를 마신다. 집에서 만드는 Cake, 비스켓, Sandwi- ch등이 발달하였다.

3. 이태리 음식의 특징

스파케티나 마카로니등 가정 음식과 특산품인 올리브 기름, 토마토, 치즈를 사용한 음식이 많다.다진고기를 싼 만두같은 뢰비오라, 흰소스를 얹어 오븐에 구운 가네로니, 토마토 소스를 얹어 구운 라자니아가 대표적인 음식이고 지중해와 인접해 있어서 어패류 음식이 유명하다. 향신류를 듬뿍 사용하는 것이 특색이다.

4. 독일 음식의 특징

합리적인 가정 음식이 특색이다. 육류 가공에 특색을 지녀 소시지가 아주 맛이 있다. 감자 음식이 유명하고 주식으로 쓰여지고 있다.

5. 미국 음식의 특징

이민에 의하여 가지게 된 각국의 음식을 받아 들여 통조림 음식, 샐러드 음식이 발달하고 있으며 조리법에는 특징이 없다. 맛보다 영양의 균형이 잡힌 과학적, 합리적인 음식이 많다. 냉동식품, 반조리품, 인스탄트식품은 미국에서 부터 발달하였다.

6. 러시아 음식의 특징

쟈구스키(Zakuski)가 유명하고 술과 함께 즐기는 풍습이 있다. 케비어(Caviar)가 유명하여 전체음식의 귀중한 일품으로 되어 있다. 전체는 러시아로 부터 시작하였다고 하는 이가 많다. 그외에 Soup, 뽀루스치(Borthsch)가 유명하다.


7.맥시코 음식의 특징

* 음식의 문화적 특징

멕시코 음식은 여러 민족, 부족들로 구성된 원주민들의 음식문화와 스페인,프랑스 점령자들의 음식문화와 수도원 음식문화의 영향, 그후 세계 여러곳에서 온 이민자들의 음식문화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고 완성된 역사적, 문화적 퓨전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 지역별 음식의 특징

풍부한 천연자원의 넓은 면적의 나라에는 음싱의 재료도 다양하다.
- 북부 지역은 육식, 양고기 소고기를 직접 불에 구워서 먹고 우유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또한 북부지역에서는 밀가루 또르띠야를 많이 사용하고 육식을 많이 하는 편이다.
- 중부 지역은 양념된 채소를 삶아서 먹고 닭고기, 돼지고기와 옥수수를 많이 먹는 편이다.
- 중앙 동부 지역은 뿌에블라시를 중심으로 하여 '몰레'의 원산지라고 할 수 있다. 몰레는 삶은 닭고기와 20여 가지의 재료를 '메따떼'라는 멧돌 같은 돌로 만든 기구에 갈아서 닭고기 육수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요리이다. 재료 중에는 여러 종류의 고추와 아몬드, 잣, 땅콩, 초콜릿까지 포함된다. 아주 특별한 잔치나 모임에서 찾아볼 수 있던 요리다.
- 동부 해안가는 해물요리가 풍부하다. 베라크루스의 요리들은 새우, 조개, 굴, 생선 요리가 유명하다. 생굴 칵테일 '부엘베 알 라 비다(생명을 되돌려 주는 칵테일)'의 맛은 죽어가던 사람도 맛보면 정신차릴 만하다. 카리브 해안에서 잊을 수 없는 요리는 '쎄비체'로 이것은 여러가지 해물을 레몬즙에 절여서 양파, 토마토, 고추, 고수를 곁들인 요리이다.
- 마야 문명을 꽃피웠던 유카탄 반도에서느 '아시오떼'라는 양념이 유명하다. '꼬치니따 삐빌'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되는데, '꼬치니따 삐빌'은 삶은 돼지고기를 식초와 오렌지 주스, 아시오떼를 섞은 소스에 재워두었다가 약간의 마늘, 오레가노와 소금을 넣고 조린다. 아시오떼는 닭고기, 돼지고기를 오븐에 굴울 때에도 이런 식이다.

* 식사패턴(하루 5회가 정상)

- 멕시코의 아침식사는 빵, 우유, 커피, 갓 짜낸 오렌지 주스가 기본이다. 달걀은 수십 가지의 방법으로 요리한다. 그리고 따말, 께사디야, 고기류, 치즈, 소시지를 먹는다. 점점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커피나 주스만 마시는 것이 보편화되어 가고 있다.
- 알무에르소는 아침과 점심사이에 10:30~11:00 경에 먹는 식사로, 샌드위치, 께사디야 등을 간단하게 먹는다.
- 멕시코에서 정식 점심식사(꼬미다) 시간은 오후 3시경이다. 멕시코인들이 한국에 오면 점심시간에 충격 받고 우리는 멕시코에 가면 호후 3시 정도까지 기다려야 한다. 점심식사로는 국물이 있는 요리, 국물이 없는 요리 한가지씩 먹는 것이 보통이다. 꼬미디는 직장에서 먹지 않고 집에서 먹고 구 후에 낮잠까지 잔 후, 오후 5시 경에 사무실에 돌아간다.
- 저녁식사는 8시경에 먹는 것이 보통이다. 점심식사를 많이 했으면 저녁식사는 비교적 가볍게 한다.

8.인도네시아 음식의 특징
* 음식의 문화적 특징

인도 상인이 향신료 거래를 하기 위하여 인도네시아에 들어와 힌두교 및 남방불교를 전파시켰는데, 이 때 상인들은 농업기술을 이들에게 가르쳤고 동시에 코코넷밀크의 사용 및 카레 음식문화를 전파시켰다.
또 중국 상인과 무역으로 채식주의가 성행하였으며, 중국 음식 만드는 기술이 전파되어 튀김 조리법이 시작되었다. 오늘날에는 인도네시아의 큰 비중을 찾이하고 있다.

* 지역별 음식의 특징

- 자카르타 및 자바 지역은 쌀로 지은 밥이 주식이며 부식으로는 육류, 채소, 생선을 이용한 다양하고 풍뵤로운 식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이지역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중요한 부식의 하나인 'tempe'(템페)가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이 곳에는 서구식 풍습이 유입되어 전통적이고 토속적인 식생활 모습과 근대적인 식행활 모습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
- 서부 스마트라 지역의 주식은 밥과 삶은 카사바이다. 강한 향신료를 이용하며 특히 고추 및 tumeric의 사용이 두드러져 음식의 색깔이 노란색을 띠며 매운 맛을 낸다. 이지역 중 파당 지역의 음식이 특이 한데, 뱀,닭, 생선 등을 tumeric으로 노란색을 내어 튀겨서 식용하고 있다.
- 남부 셀러바스 지역의 주식은 옥수수 가루로 만든 죽이며, 생선을 바나나잎에 싼 후 시루에 수증기로 찐 음식을 보편화되어 있으며 술라웨시 지방에서는 쥐를 불에 구워먹는 요리가 있다.
- 서부 이리얀자야 및 암본 지역의 주식은 사고가루로 만든 죽이며 아직까지도 일부 지역은 야생의 채소와 사냥으로 잡은 동물을 통째로 구워 먹는 식생활 풍습이 남아있다.
- 발리의 주식은 쌀로 지은 밥이며 힌두교식 식생활이 발달하여 쌀로 만든 튀김과자와 꽃을 차려 매일 몇 차례씩 사당에 제를 지낸다.

*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

- 인도네시아는 옛부터 다양하고 싱싱한 향신료가 생산되며 특히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를 갈아 만든 'samble sauce'를 즐겨 먹으며, 밥을 짓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거의 모든 음식에 coconet milk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볶거나 튀긴음식은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고 믿어 'goreng'이라 불리는 튀김, 볶음 음식이 많으며 palm oil 등이 풍부하게 생산되기 때문에 많은 요리에 이용되고 있다.
- 인도네시아인은 뜨거운 음식을 싫어하여 음식을 조리한 후 바로 먹지 않고 항상 미리 상차림 해 놓는 관습이 있다. 이는 기후 때문에 생겨났다.
- 음식을 담는 식기는 우리 나라와 달리 오목한 그릇보다는 평평한 접시 모양이 대부분이다. 즉 탕의 문화가 발달이 안 되었고 음식의 형태가 마른 고형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밥과 반찬을 한 접시에 담는 것이 예사로우며 주식인 밥의 양이 반찬의 양보다 많은 것이 특징이다.
- 중,상류층에서는 수푼과 포크를 사용하나 많은 사람이 아직 손으로 음식을 먹고 있다. 손으로 먹을 경우 음식을 오른손으로 비벼서 먹는데 이는 손가락으로 음식을 비빌때 특별한 맛이 난다고 믿기 때문이며, 이들은 왼손으로 용변을 씻기기 때문에 음식을 만지는 것은 실례가 되고 부정한 것으로 여긴다. 그래서 항상 상차림에는 손 씻는 그릇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 손님에게는 차와 과자를 대접하고 음식을 먹기 전에는 'slamat makan(good eating)'이라고 말하며 음식을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다.

9.베트남 음식의 특징

* 식습관 및 음식의 특징

- 숟가락과 젓가락을 사용하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소수 민족중에 베트남도 속한다.
- 주식과 부식의 구별이 뚜렷하며, 주식을 쌀로 하고 있다. 우리에게는 베트남의 '퍼(쌀국수)'가 널리 소개 되었다.
- 베트남 사람들은 채소를 매우 많이 먹는다. 특히 쌀로 얇게 종이처럼 만들어 말려 놓은 라이스 페이퍼로 생채소를 싸 먹는다.
- 베트남의 주된 양념도 장류이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들은 생선을 발효시켜 만든 어장인 '누크맘'을 매우 중요한 양념으로 사용한다.
* 지역별 음식
- 메콩강 하류에 퍼져 있는 남부지역은 베트남 제일의 곡창지대이다. 음식이 맛은 대체적으로 단데,`양념의 주가 되는 '다레'는 앞에서 서술한 누쿠맘에 라임이나 매운 고추가루를 섞어 만든 것이다. 중국식 국수를 만들 때에 국수에 섞는 천연 소다수인 '간수이'가 들어간 노란 면이나 튀김면을 볼 수 있는 것도 남부지역이다. 프랑스, 미국, 타이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 중부지역은 그대표적인 요리로 자주 '후에'요리가 등장한다. 후에는 한때 베트남의 수도였기때문에 아직도 그 당시의 격식을 갖춘 궁중요리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 지역의 요리중 특징적인 것은 제육과 콩을 찐 요리인 '가너우 도우'와 봉황 모습으로 차려내는 '포옹황 카이비이', 새우튀김인 '카쿠온 치엔돈' 등이 있다.
- 북부지역의 겨울은 점퍼를 입어야 할 정도로 서늘하다 못해 추운 곳이다. 남부보다는 음식이 덜 달고 덜 시면서 간이 약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가느다란 면과 함께 채소로 싸서 먹는 '깨'에다 돼지고기, 새우, 표고 등을 섞어 튀긴 '넴쿠아베'와 게와 뱀장어를 넣고 볶은 잡채인 '멘쿠우 루웅 사오' 등이 있다.
* 대중적인 음식
- 밥과 함께 매일 먹는 음식 중에 '퍼(쌀국수)'가 있다. 이것은 향초와 함께 먹는데, 가장 흔한 음식으로 하노이에서는 골목길 어디에서나 판다.
- 흔한 음식으로 '고이구온'이 있다. 이는 삶은 돼지고기와 새우를 잘게 썰고 여기에 파, 쌀국수, 각종 채소를 채워 라이스 페이퍼에 돌돌 말아 기름에 튀긴 것이다. 어느 대중 음식점에서나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꽤 맛이 있다. 다만 고수 냄새와 같은 냄새(빈대 냄새 비슷)를 싫어하는 사람은 적응이 필요하다. 이 냄새는 '꾸에'라고 하는 향초 때문인데 베트남에 가려면 이 냄새에 익숙해져야 한다.
- 서민들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검디아'라는 것이 있다. 우리나라의 덮밥과 비슷한 것이다. 따뜻한 고기 국물에 말은 밥 위에 진열대에 늘어 놓은 닭고기, 동물의 내장 삶은 것 등 여러 가지 고기를 손가락을 가르키면 그것을 얹어 준다.
- 작은 호텔에 투숙하면 아침식사가 제공되는데, 이때 닭고기를 삶은 국물에 닭가슴살을 듬뿍 넣은 '퍼가'와 쇠고기 뼈를 하루 종일 곤 국물에 삶은 쇠고기를 넣은 '퍼보'중에 한가지를 골라 먹을 수 있다.

10)식단(Menu)의 종류

* Breakfast(아침 Menu)
- Fruit or Fruits juice
- OatMeal
- Meat & Egg
- Bread or Toast
- Coffee or Tea

이 외에 아침식사에 흔히 쓰이는 것으로는 Muffin, Griddle Cake
(Hot cake) Hot Biscuits 가 있다.
* Lunch(점심 menu)

- Soup
- Fish or Egg
- Light Entree
- Salad or Dessert
- Tea or Coffee
* Supper(저녁 Menu)

Soup, Maindish, salad 등이다.
점심 메뉴를 Dinner(정찬Menu)으로 했을 경우에 저녁 메뉴에 해당한다.

Dinner(정찬 Menu)의 구성 및 순서

* 전체(Appetizer)
- 쉬림프칵테일,훈제연어,카나페,생굴

* 수프(Soup)
- 콩소메,오니온그라틴수프,치킨크림,수프, 로얄콩소메수프

* 생선음식(Fish)
- 연어뮤니엘,게크라틴,굴프라이

* 수조육류(Entree)
- 비프스테이크,프라이드치킨,비프스튜,폭챱

* 샤벳(Sherbet)
- 샴페인샤벳,레몬샤벳

* 로스트(Roast)
- 로스트치킨,로스트비프,미트파이

* 채소(Vegertable)
- 버터드스피나치,그레이스드캐롯,버터드콜리플라워

* 샐러드(Salad)
- 토마토샐러드,월돌프샐러드,그린샐러드

* 후식(Dessert)
- 아이스크림,빠빠로아,푸딩,케이크

* 과일(Fruits)
- 바나나,포도,오렌지,메론,딸기,사과

* 커피(Coffee)




 

[일본]


 

 일본에서는 음력 설을 쇠지 않고 양력 1월 1일부터 3일까지를 '산가니치'라 하여 연휴를 갖는다. 설날에는 '오세치 요리'라는 특별한 음식을 먹는다. '오세치 요리'는 우엉,연근,새우,다시마,검은 콩,무 등을 달짝지근하게 조리한 것으로, 5법(五法)*5미(五味)*5색(五色)을 균형 있게 맞춰 3~5단의 찬합에 보기 좋게 담아 끼니 때마다 조금씩 꺼내 먹는다. 오세치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에는 특별한 뜻이 담겨 있는데, 연근은 지혜, 새우는 장수, 검은 콩은 노력, 다시마는 행운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설 전날에는 새해에도 건강하고 무병장수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소바(메밀국수)'를 먹는다. 설날 아침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식사를 할 때는 불로장수를 의미하는 '토소'라는 술을 마신다. 일본에는 설날에 집집마다 '가가미모찌'라는 찹쌀로 만든 떡을 빚는 풍습도 있다. 이 떡은 새해 첫 날 신에게 바치는 공물로 사용되는데, 나무 제기 위에 흰 종이를 깔고 두세개의 가가미모찌를 쌓은 후, 맨 꼭대기에 곶감, 다시마, 밀감 등으로 장식한다. 또 우리 나라와 마찬가지로 '조니'라는 떡국을 먹는데, 여러 가지 야채와 생선을 넣고 끓인 된장 국물에 찹쌀로 만든 떡 알갱이를 넣는 것으로, 우리 나라의 떡국과는 조금 다르지만 떡국을 먹어야 나이 한 살을 더 먹는 것은 같다. 


[중국]


 

 음력 설은 중국에서 최대의 명절이다. 음력 설을 '춘절'이라 하여 크게 쇠는데, 보통 2주 정도의 긴 설 연휴를 갖는다. 중국은 지역마다 설날 먹는 음식도 조금씩 다르지만, '니엔가오'라는 설 떡이 대표적인 설 음식이다. 니엔가오는 발음이 '해마다 높이 오른다'는 뜻의 '年高'와 비슷하여 설날에 많이 먹는다고 한다. 또 네모난 모양의 황색과 흰색 니엔가오는 각각 황금과 백은을 상징하여, 새해 부자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큰 원통 모양의 니엔가오를 찜기에 쪄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잘라 계란을 입히거나 그대로 후라이판에 구워 먹는다. 니엔가오 찹쌀의 들러붙는 성질은 가족의 결속을, 둥그런 모양은 가족의 화합을, 달콤한 맛은 인생의 기쁨을, 부풀어 오르는 성질은 재물이 불어남을 상징한다고 한다.


또, 우리가 설날 아침 떡국을 먹듯이 중국에서는 설 음식으로 만두를 먹기도 한다. 섣달 그믐에 만두를 빚어 밤 12시에 먹는데, 만두 역시 화합 속에 새해를 맞이함의 의미하며 또한 만두의 모양이 원보(옛날 돈)를 닮아 새해에 만두를 먹으면 재물이 모인다는 뜻도 내포하고 있다.

 




멕시코]

 멕시코에서는 새해 풍습으로 포도 12알을 먹는 풍습이 있다. 12개의 포도는 열두 달을 의미하는 것으로 멕시코 인들은 한 알 한 알의 포도를 먹으면서 새해의 소원을 빈다.


 

 


 

 


[그리스]


 

 그리스 사람들은 새해 아침 '바실로피타(Vassilopita)'라는 케잌을 커피와 함께 먹는다. 이 때 일부 케잌에 동전을 하나씩 넣는데, 동전이 든 케잌을 먹는 사람은 일 년 내내 행운이 깃든다는 미신이 있다.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새해 음식은 말린 과일을 넣은 '올리 볼렌(Olie Bollen)'이란 작고 동그란 도넛이다. 온 가족이 갓 튀긴 뜨거운 도넛을 나눠 먹으며 한 해의 평안과 행운을 기원한다.


 

 


[미국]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는 '호핑 존(Hopping John)'이라는 음식을 새해 첫 날 먹는다. 이 음식은 콩과 쌀, 고기, 베이컨을 넣고 끓인 것인데, 본래 흑인 노예들이 먹던 음식이 인기를 끌면서 미국 남부 지역의 새해 음식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새해 음식 '코테치노 콘 렌티치(Cotechino con lenticchie)'는 돼지발로 만든 소시지에 렌즈콩을 곁들인 음식이다. 이탈리아인들은 닭과 달리 땅을 긁지 않는 돼지를 먹으면 한 해가 풍요롭고 부자로 잘 산다고 믿는다


 






우리나라 떡국


 

원래는 세단()의 절식으로, 설날아침에 누구나 떡국을 먹는데, 묵은 해가 가고 천지만물이 갱생부활()하는 날은 엄숙하고 청결하여야 한다는 원시 종교적 의미에서 비롯되었다. 예전에는 떡국을 끓일 때 꿩고기를 사용하였으나 구하기가 힘들어 지금은 쇠고기나 닭고기를 사용한다. 쇠고기는 고명할 것은 도톰하게 썰어 갖은양념을 하여 구워 놓고, 장국할 것은 잘게 썰어 파를 넣고 끓인다. 달걀은 황 ·백을 갈라 지단을 부치고 채쳐 놓는다. 흰떡을 얄팍하게 썰어서 팔팔 끓는 맑은 장국에 넣는다. 떡이 위로 떠오를 때 그릇에 담아 쇠고기 구운 것, 지단 ·김 ·잣 등을 웃기로 얹는다.

kjlkj89

2010.12.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eatherica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중국 ,이름,춘절 시기,1월 1일(음력) 하는 일,고향방문 제사,세배 음식,만두 놀이,사자놀이,폭죽놀이

2010.12.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마석대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남아프리카
1월1일 :신년
3월/4월 : 부활절
3,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4월 27일 : 흑인정부수립 기념일
5월/6월 부활절 후 40일 : 승천일
9월 첫째주 일요일 : Colonial Memorial Day
12월 16일 :화해의 날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친선의날

이집트
1월1일 : 신년
3월/4월 : 이슬람 신년
5월1일 : 노동절
5월/6월 : 마호메트 탄생일
6월18일 : Evacuation Day
7월23일 : 건국기념일
8월1일 :Day of Reconciliation
10월6일 : 승전기념일
12월23일 : 빅토리아 데이
12월25일 : 크리스마스

멕시코
1월1일 : 신년
1월6일 : All Kings' Day
2월5일 : 헌법의 날
3월21일 : 베니토 후아레스 탄생일
5월1일 : 노동절
5월5일 :The Battle of Puebla Day
8월16일 : 독립기념일
10월12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20일 : 혁명기념일
12월12일 : 과달루페 성모의 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미국
1월1일 : 신년
2월 14일 : 발렌타인데이
2월 3째주 월요일 : 워싱턴기념일
3월/4월 : 부활절
5월2재쭈 일요일 : 어머니의 날
5월 마지막주 월요일 : 현충일
7월4일 : 독립기념일
8월 첫째주 월요일 : 노동절
10월 2째주 월요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 1일 : 모든성인의 날
11월11일 : 재항군인의 날
11월 3째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2월25일:크리스마스

브라질
1월1일 : 신년
3월/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5월1일 : 노동절
8월7일 : 독립기념일
11월 15일 : 공화제 선언 기념일
12월 25일 : 크리스마스

아르헨티나
1월1일 : 신년
1월6일:삼성왕제(주헌절)
3월/4월 : (부활절전)사육제
5월1일 : 노동절
5월25일 : 독립기념일
6월19일 : 국기기념일
7월9일 : 독립선언기념일
8월15일 : 성모 승천 축일
8월 17일 : 산마르틴 장군 기념일
10월12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0월후-11월초 : 모든 성인의 날
12월 8일 : 성모 수태일
12월25일: 크리스마스

캐나다
1월1일:신년
3월/4월 부활절 전 금요일: Good Friday
3월/4월:부활절
5월22일 : 빅토리아데이
7월 1일 : 건국기념일
9월4일 : 노동절
11월 마지막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1월11일 : Remembrance Day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박싱데이

뉴질랜드
1월1일:신년
1월말: 로칼 홀리데이
2월6일:건국기념일
4월25일 : Anzaac Day
6월 첫번재 월요일 : 여왕탄생일
10월 4번째 월요일 : 노동절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박싱데이

호주
1월1일: 신년
1월26일 : 오스트레일리아의날
3월 첫째주 월요일, 2번째 월요일 : 노동절
3/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4월25일 : Anzac Day
5월 첫번째 월요일 : 노동절
6월2번째월요일 : 여왕탄생일
11월 첫번재 화요일 : 뱅크 홀리데이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박싱데이



<서양 음식의 특징>
서양 음식의 중심은 불란서이다.

로마가 전성시대였을 때에 불란서 궁중 음식이 전파되고 보편화면서 서민들도 먹기 시작하였다.

서양인들은 유목민이였기에 육류를 많이 먹었다. 따라서 소고기, 돼지고기 이외에 양고기 등의 육류 재료가 다양하며 그외 다른 조리법도 발달하였다.특히 유제품인 우유와 버터, 치즈, 요구르트 등이 상당히 발달하였다. 또한 유지를 많이 사용하여 맛을 높였다. 육류의 많은 섭취로 인해 식생활에서 술이 일반화되었다. 즉 와인이나 포도주와 같은 종류의 술이 그 예이다.



서양 음식에서는 향신료를 빼놓을 순 없다. 향신료가 발달되었고 많이 사용된다. 쓰이는 향신료와 양념이 바로 그나라의 특징이 되는 것이다.

서양 음식에서 육류에 끼얹어 먹는 소스가 발달하였다. 소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은후 자기 스타일에 맞게 만들어 먹기 때문에 소스가 매우 다양하다.

<세계 각국 음식의 특징>

1.블란서 음식의 특징

고대 그리스, 로마에서 발달한 음식이 바탕이 되어 루이 왕조시대에 왕실 보호를 받으면서 발달하였다. 소스가 음식의 초점이 되며, 그의 섬세한 미각은 굉장히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맛을 지닌 음식이다.

2.영국 음식의 특징

실질적인 가정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고기음식, 특히 RoastBeef가 유명하며 대개는 홍차를 마신다. 집에서 만드는 Cake, 비스켓, Sandwi- ch등이 발달하였다.

3. 이태리 음식의 특징

스파케티나 마카로니등 가정 음식과 특산품인 올리브 기름, 토마토, 치즈를 사용한 음식이 많다.다진고기를 싼 만두같은 뢰비오라, 흰소스를 얹어 오븐에 구운 가네로니, 토마토 소스를 얹어 구운 라자니아가 대표적인 음식이고 지중해와 인접해 있어서 어패류 음식이 유명하다. 향신류를 듬뿍 사용하는 것이 특색이다.

4. 독일 음식의 특징

합리적인 가정 음식이 특색이다. 육류 가공에 특색을 지녀 소시지가 아주 맛이 있다. 감자 음식이 유명하고 주식으로 쓰여지고 있다.

5. 미국 음식의 특징

이민에 의하여 가지게 된 각국의 음식을 받아 들여 통조림 음식, 샐러드 음식이 발달하고 있으며 조리법에는 특징이 없다. 맛보다 영양의 균형이 잡힌 과학적, 합리적인 음식이 많다. 냉동식품, 반조리품, 인스탄트식품은 미국에서 부터 발달하였다.

6. 러시아 음식의 특징

쟈구스키(Zakuski)가 유명하고 술과 함께 즐기는 풍습이 있다. 케비어(Caviar)가 유명하여 전체음식의 귀중한 일품으로 되어 있다. 전체는 러시아로 부터 시작하였다고 하는 이가 많다. 그외에 Soup, 뽀루스치(Borthsch)가 유명하다.


7.맥시코 음식의 특징

* 음식의 문화적 특징

멕시코 음식은 여러 민족, 부족들로 구성된 원주민들의 음식문화와 스페인,프랑스 점령자들의 음식문화와 수도원 음식문화의 영향, 그후 세계 여러곳에서 온 이민자들의 음식문화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고 완성된 역사적, 문화적 퓨전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 지역별 음식의 특징

풍부한 천연자원의 넓은 면적의 나라에는 음싱의 재료도 다양하다.
- 북부 지역은 육식, 양고기 소고기를 직접 불에 구워서 먹고 우유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또한 북부지역에서는 밀가루 또르띠야를 많이 사용하고 육식을 많이 하는 편이다.
- 중부 지역은 양념된 채소를 삶아서 먹고 닭고기, 돼지고기와 옥수수를 많이 먹는 편이다.
- 중앙 동부 지역은 뿌에블라시를 중심으로 하여 '몰레'의 원산지라고 할 수 있다. 몰레는 삶은 닭고기와 20여 가지의 재료를 '메따떼'라는 멧돌 같은 돌로 만든 기구에 갈아서 닭고기 육수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요리이다. 재료 중에는 여러 종류의 고추와 아몬드, 잣, 땅콩, 초콜릿까지 포함된다. 아주 특별한 잔치나 모임에서 찾아볼 수 있던 요리다.
- 동부 해안가는 해물요리가 풍부하다. 베라크루스의 요리들은 새우, 조개, 굴, 생선 요리가 유명하다. 생굴 칵테일 '부엘베 알 라 비다(생명을 되돌려 주는 칵테일)'의 맛은 죽어가던 사람도 맛보면 정신차릴 만하다. 카리브 해안에서 잊을 수 없는 요리는 '쎄비체'로 이것은 여러가지 해물을 레몬즙에 절여서 양파, 토마토, 고추, 고수를 곁들인 요리이다.
- 마야 문명을 꽃피웠던 유카탄 반도에서느 '아시오떼'라는 양념이 유명하다. '꼬치니따 삐빌'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되는데, '꼬치니따 삐빌'은 삶은 돼지고기를 식초와 오렌지 주스, 아시오떼를 섞은 소스에 재워두었다가 약간의 마늘, 오레가노와 소금을 넣고 조린다. 아시오떼는 닭고기, 돼지고기를 오븐에 굴울 때에도 이런 식이다.

* 식사패턴(하루 5회가 정상)

- 멕시코의 아침식사는 빵, 우유, 커피, 갓 짜낸 오렌지 주스가 기본이다. 달걀은 수십 가지의 방법으로 요리한다. 그리고 따말, 께사디야, 고기류, 치즈, 소시지를 먹는다. 점점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커피나 주스만 마시는 것이 보편화되어 가고 있다.
- 알무에르소는 아침과 점심사이에 10:30~11:00 경에 먹는 식사로, 샌드위치, 께사디야 등을 간단하게 먹는다.
- 멕시코에서 정식 점심식사(꼬미다) 시간은 오후 3시경이다. 멕시코인들이 한국에 오면 점심시간에 충격 받고 우리는 멕시코에 가면 호후 3시 정도까지 기다려야 한다. 점심식사로는 국물이 있는 요리, 국물이 없는 요리 한가지씩 먹는 것이 보통이다. 꼬미디는 직장에서 먹지 않고 집에서 먹고 구 후에 낮잠까지 잔 후, 오후 5시 경에 사무실에 돌아간다.
- 저녁식사는 8시경에 먹는 것이 보통이다. 점심식사를 많이 했으면 저녁식사는 비교적 가볍게 한다.

8.인도네시아 음식의 특징
* 음식의 문화적 특징

인도 상인이 향신료 거래를 하기 위하여 인도네시아에 들어와 힌두교 및 남방불교를 전파시켰는데, 이 때 상인들은 농업기술을 이들에게 가르쳤고 동시에 코코넷밀크의 사용 및 카레 음식문화를 전파시켰다.
또 중국 상인과 무역으로 채식주의가 성행하였으며, 중국 음식 만드는 기술이 전파되어 튀김 조리법이 시작되었다. 오늘날에는 인도네시아의 큰 비중을 찾이하고 있다.

* 지역별 음식의 특징

- 자카르타 및 자바 지역은 쌀로 지은 밥이 주식이며 부식으로는 육류, 채소, 생선을 이용한 다양하고 풍뵤로운 식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이지역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중요한 부식의 하나인 'tempe'(템페)가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이 곳에는 서구식 풍습이 유입되어 전통적이고 토속적인 식생활 모습과 근대적인 식행활 모습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
- 서부 스마트라 지역의 주식은 밥과 삶은 카사바이다. 강한 향신료를 이용하며 특히 고추 및 tumeric의 사용이 두드러져 음식의 색깔이 노란색을 띠며 매운 맛을 낸다. 이지역 중 파당 지역의 음식이 특이 한데, 뱀,닭, 생선 등을 tumeric으로 노란색을 내어 튀겨서 식용하고 있다.
- 남부 셀러바스 지역의 주식은 옥수수 가루로 만든 죽이며, 생선을 바나나잎에 싼 후 시루에 수증기로 찐 음식을 보편화되어 있으며 술라웨시 지방에서는 쥐를 불에 구워먹는 요리가 있다.
- 서부 이리얀자야 및 암본 지역의 주식은 사고가루로 만든 죽이며 아직까지도 일부 지역은 야생의 채소와 사냥으로 잡은 동물을 통째로 구워 먹는 식생활 풍습이 남아있다.
- 발리의 주식은 쌀로 지은 밥이며 힌두교식 식생활이 발달하여 쌀로 만든 튀김과자와 꽃을 차려 매일 몇 차례씩 사당에 제를 지낸다.

*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

- 인도네시아는 옛부터 다양하고 싱싱한 향신료가 생산되며 특히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를 갈아 만든 'samble sauce'를 즐겨 먹으며, 밥을 짓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거의 모든 음식에 coconet milk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볶거나 튀긴음식은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고 믿어 'goreng'이라 불리는 튀김, 볶음 음식이 많으며 palm oil 등이 풍부하게 생산되기 때문에 많은 요리에 이용되고 있다.
- 인도네시아인은 뜨거운 음식을 싫어하여 음식을 조리한 후 바로 먹지 않고 항상 미리 상차림 해 놓는 관습이 있다. 이는 기후 때문에 생겨났다.
- 음식을 담는 식기는 우리 나라와 달리 오목한 그릇보다는 평평한 접시 모양이 대부분이다. 즉 탕의 문화가 발달이 안 되었고 음식의 형태가 마른 고형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밥과 반찬을 한 접시에 담는 것이 예사로우며 주식인 밥의 양이 반찬의 양보다 많은 것이 특징이다.
- 중,상류층에서는 수푼과 포크를 사용하나 많은 사람이 아직 손으로 음식을 먹고 있다. 손으로 먹을 경우 음식을 오른손으로 비벼서 먹는데 이는 손가락으로 음식을 비빌때 특별한 맛이 난다고 믿기 때문이며, 이들은 왼손으로 용변을 씻기기 때문에 음식을 만지는 것은 실례가 되고 부정한 것으로 여긴다. 그래서 항상 상차림에는 손 씻는 그릇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 손님에게는 차와 과자를 대접하고 음식을 먹기 전에는 'slamat makan(good eating)'이라고 말하며 음식을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다.

9.베트남 음식의 특징

* 식습관 및 음식의 특징

- 숟가락과 젓가락을 사용하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소수 민족중에 베트남도 속한다.
- 주식과 부식의 구별이 뚜렷하며, 주식을 쌀로 하고 있다. 우리에게는 베트남의 '퍼(쌀국수)'가 널리 소개 되었다.
- 베트남 사람들은 채소를 매우 많이 먹는다. 특히 쌀로 얇게 종이처럼 만들어 말려 놓은 라이스 페이퍼로 생채소를 싸 먹는다.
- 베트남의 주된 양념도 장류이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들은 생선을 발효시켜 만든 어장인 '누크맘'을 매우 중요한 양념으로 사용한다.
* 지역별 음식
- 메콩강 하류에 퍼져 있는 남부지역은 베트남 제일의 곡창지대이다. 음식이 맛은 대체적으로 단데,`양념의 주가 되는 '다레'는 앞에서 서술한 누쿠맘에 라임이나 매운 고추가루를 섞어 만든 것이다. 중국식 국수를 만들 때에 국수에 섞는 천연 소다수인 '간수이'가 들어간 노란 면이나 튀김면을 볼 수 있는 것도 남부지역이다. 프랑스, 미국, 타이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 중부지역은 그대표적인 요리로 자주 '후에'요리가 등장한다. 후에는 한때 베트남의 수도였기때문에 아직도 그 당시의 격식을 갖춘 궁중요리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 지역의 요리중 특징적인 것은 제육과 콩을 찐 요리인 '가너우 도우'와 봉황 모습으로 차려내는 '포옹황 카이비이', 새우튀김인 '카쿠온 치엔돈' 등이 있다.
- 북부지역의 겨울은 점퍼를 입어야 할 정도로 서늘하다 못해 추운 곳이다. 남부보다는 음식이 덜 달고 덜 시면서 간이 약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가느다란 면과 함께 채소로 싸서 먹는 '깨'에다 돼지고기, 새우, 표고 등을 섞어 튀긴 '넴쿠아베'와 게와 뱀장어를 넣고 볶은 잡채인 '멘쿠우 루웅 사오' 등이 있다.
* 대중적인 음식
- 밥과 함께 매일 먹는 음식 중에 '퍼(쌀국수)'가 있다. 이것은 향초와 함께 먹는데, 가장 흔한 음식으로 하노이에서는 골목길 어디에서나 판다.
- 흔한 음식으로 '고이구온'이 있다. 이는 삶은 돼지고기와 새우를 잘게 썰고 여기에 파, 쌀국수, 각종 채소를 채워 라이스 페이퍼에 돌돌 말아 기름에 튀긴 것이다. 어느 대중 음식점에서나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꽤 맛이 있다. 다만 고수 냄새와 같은 냄새(빈대 냄새 비슷)를 싫어하는 사람은 적응이 필요하다. 이 냄새는 '꾸에'라고 하는 향초 때문인데 베트남에 가려면 이 냄새에 익숙해져야 한다.
- 서민들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검디아'라는 것이 있다. 우리나라의 덮밥과 비슷한 것이다. 따뜻한 고기 국물에 말은 밥 위에 진열대에 늘어 놓은 닭고기, 동물의 내장 삶은 것 등 여러 가지 고기를 손가락을 가르키면 그것을 얹어 준다.
- 작은 호텔에 투숙하면 아침식사가 제공되는데, 이때 닭고기를 삶은 국물에 닭가슴살을 듬뿍 넣은 '퍼가'와 쇠고기 뼈를 하루 종일 곤 국물에 삶은 쇠고기를 넣은 '퍼보'중에 한가지를 골라 먹을 수 있다.

10)식단(Menu)의 종류

* Breakfast(아침 Menu)
- Fruit or Fruits juice
- OatMeal
- Meat & Egg
- Bread or Toast
- Coffee or Tea

이 외에 아침식사에 흔히 쓰이는 것으로는 Muffin, Griddle Cake
(Hot cake) Hot Biscuits 가 있다.
* Lunch(점심 menu)

- Soup
- Fish or Egg
- Light Entree
- Salad or Dessert
- Tea or Coffee
* Supper(저녁 Menu)

Soup, Maindish, salad 등이다.
점심 메뉴를 Dinner(정찬Menu)으로 했을 경우에 저녁 메뉴에 해당한다.

Dinner(정찬 Menu)의 구성 및 순서

* 전체(Appetizer)
- 쉬림프칵테일,훈제연어,카나페,생굴

* 수프(Soup)
- 콩소메,오니온그라틴수프,치킨크림,수프, 로얄콩소메수프

* 생선음식(Fish)
- 연어뮤니엘,게크라틴,굴프라이

* 수조육류(Entree)
- 비프스테이크,프라이드치킨,비프스튜,폭챱

* 샤벳(Sherbet)
- 샴페인샤벳,레몬샤벳

* 로스트(Roast)
- 로스트치킨,로스트비프,미트파이

* 채소(Vegertable)
- 버터드스피나치,그레이스드캐롯,버터드콜리플라워

* 샐러드(Salad)
- 토마토샐러드,월돌프샐러드,그린샐러드

* 후식(Dessert)
- 아이스크림,빠빠로아,푸딩,케이크

* 과일(Fruits)
- 바나나,포도,오렌지,메론,딸기,사과

* 커피(Coffee)


 

[일본]


 

 일본에서는 음력 설을 쇠지 않고 양력 1월 1일부터 3일까지를 '산가니치'라 하여 연휴를 갖는다. 설날에는 '오세치 요리'라는 특별한 음식을 먹는다. '오세치 요리'는 우엉,연근,새우,다시마,검은 콩,무 등을 달짝지근하게 조리한 것으로, 5법(五法)*5미(五味)*5색(五色)을 균형 있게 맞춰 3~5단의 찬합에 보기 좋게 담아 끼니 때마다 조금씩 꺼내 먹는다. 오세치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에는 특별한 뜻이 담겨 있는데, 연근은 지혜, 새우는 장수, 검은 콩은 노력, 다시마는 행운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설 전날에는 새해에도 건강하고 무병장수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소바(메밀국수)'를 먹는다. 설날 아침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식사를 할 때는 불로장수를 의미하는 '토소'라는 술을 마신다. 일본에는 설날에 집집마다 '가가미모찌'라는 찹쌀로 만든 떡을 빚는 풍습도 있다. 이 떡은 새해 첫 날 신에게 바치는 공물로 사용되는데, 나무 제기 위에 흰 종이를 깔고 두세개의 가가미모찌를 쌓은 후, 맨 꼭대기에 곶감, 다시마, 밀감 등으로 장식한다. 또 우리 나라와 마찬가지로 '조니'라는 떡국을 먹는데, 여러 가지 야채와 생선을 넣고 끓인 된장 국물에 찹쌀로 만든 떡 알갱이를 넣는 것으로, 우리 나라의 떡국과는 조금 다르지만 떡국을 먹어야 나이 한 살을 더 먹는 것은 같다. 


[중국]


 

 음력 설은 중국에서 최대의 명절이다. 음력 설을 '춘절'이라 하여 크게 쇠는데, 보통 2주 정도의 긴 설 연휴를 갖는다. 중국은 지역마다 설날 먹는 음식도 조금씩 다르지만, '니엔가오'라는 설 떡이 대표적인 설 음식이다. 니엔가오는 발음이 '해마다 높이 오른다'는 뜻의 '年高'와 비슷하여 설날에 많이 먹는다고 한다. 또 네모난 모양의 황색과 흰색 니엔가오는 각각 황금과 백은을 상징하여, 새해 부자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큰 원통 모양의 니엔가오를 찜기에 쪄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잘라 계란을 입히거나 그대로 후라이판에 구워 먹는다. 니엔가오 찹쌀의 들러붙는 성질은 가족의 결속을, 둥그런 모양은 가족의 화합을, 달콤한 맛은 인생의 기쁨을, 부풀어 오르는 성질은 재물이 불어남을 상징한다고 한다.


또, 우리가 설날 아침 떡국을 먹듯이 중국에서는 설 음식으로 만두를 먹기도 한다. 섣달 그믐에 만두를 빚어 밤 12시에 먹는데, 만두 역시 화합 속에 새해를 맞이함의 의미하며 또한 만두의 모양이 원보(옛날 돈)를 닮아 새해에 만두를 먹으면 재물이 모인다는 뜻도 내포하고 있다.

 




멕시코]

 멕시코에서는 새해 풍습으로 포도 12알을 먹는 풍습이 있다. 12개의 포도는 열두 달을 의미하는 것으로 멕시코 인들은 한 알 한 알의 포도를 먹으면서 새해의 소원을 빈다.


 

 


 

 


[그리스]


 

 그리스 사람들은 새해 아침 '바실로피타(Vassilopita)'라는 케잌을 커피와 함께 먹는다. 이 때 일부 케잌에 동전을 하나씩 넣는데, 동전이 든 케잌을 먹는 사람은 일 년 내내 행운이 깃든다는 미신이 있다.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새해 음식은 말린 과일을 넣은 '올리 볼렌(Olie Bollen)'이란 작고 동그란 도넛이다. 온 가족이 갓 튀긴 뜨거운 도넛을 나눠 먹으며 한 해의 평안과 행운을 기원한다.


 

 


[미국]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는 '호핑 존(Hopping John)'이라는 음식을 새해 첫 날 먹는다. 이 음식은 콩과 쌀, 고기, 베이컨을 넣고 끓인 것인데, 본래 흑인 노예들이 먹던 음식이 인기를 끌면서 미국 남부 지역의 새해 음식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새해 음식 '코테치노 콘 렌티치(Cotechino con lenticchie)'는 돼지발로 만든 소시지에 렌즈콩을 곁들인 음식이다. 이탈리아인들은 닭과 달리 땅을 긁지 않는 돼지를 먹으면 한 해가 풍요롭고 부자로 잘 산다고 믿는다


 






우리나라 떡국


 

원래는 세단()의 절식으로, 설날아침에 누구나 떡국을 먹는데, 묵은 해가 가고 천지만물이 갱생부활()하는 날은 엄숙하고 청결하여야 한다는 원시 종교적 의미에서 비롯되었다. 예전에는 떡국을 끓일 때 꿩고기를 사용하였으나 구하기가 힘들어 지금은 쇠고기나 닭고기를 사용한다. 쇠고기는 고명할 것은 도톰하게 썰어 갖은양념을 하여 구워 놓고, 장국할 것은 잘게 썰어 파를 넣고 끓인다. 달걀은 황 ·백을 갈라 지단을 부치고 채쳐 놓는다. 흰떡을 얄팍하게 썰어서 팔팔 끓는 맑은 장국에 넣는다. 떡이 위로 떠오를 때 그릇에 담아 쇠고기 구운 것, 지단 ·김 ·잣 등을 웃기로 얹는다.

2010.12.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en9****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중국에는 '중추절'  이있습니다

하는때:음력 1월1일

하는일:월병을사기

음식:월병

2010.12.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iay****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리 나라에는 설날, 대보름, 한식, 초파일, 단오, 추석, 동지 등이 있고
일본에서는 오오미소까, 오세이보, 시찌고상, 오봉, 단오, 세쯔분, 세이진시키, 오쇼가쯔 등이 있고
중국에는 춘절, 중추절,노동절,단오절,공산당창립일 등이 있습니다.
외국에 명절은 날짜까지 해드리겠습니다.

남아프리카
1월1일 :신년
3월/4월 : 부활절
3,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4월 27일 : 흑인정부수립 기념일
5월/6월 부활절 후 40일 : 승천일
9월 첫째주 일요일 : Colonial Memorial Day
12월 16일 :화해의 날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친선의날

이집트
1월1일 : 신년
3월/4월 : 이슬람 신년
5월1일 : 노동절
5월/6월 : 마호메트 탄생일
6월18일 : Evacuation Day
7월23일 : 건국기념일
8월1일 :Day of Reconciliation
10월6일 : 승전기념일
12월23일 : 빅토리아 데이
12월25일 : 크리스마스

멕시코
1월1일 : 신년
1월6일 : All Kings' Day
2월5일 : 헌법의 날
3월21일 : 베니토 후아레스 탄생일
5월1일 : 노동절
5월5일 :The Battle of Puebla Day
8월16일 : 독립기념일
10월12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20일 : 혁명기념일
12월12일 : 과달루페 성모의 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미국
1월1일 : 신년
2월 14일 : 발렌타인데이
2월 3째주 월요일 : 워싱턴기념일
3월/4월 : 부활절
5월2재쭈 일요일 : 어머니의 날
5월 마지막주 월요일 : 현충일
7월4일 : 독립기념일
8월 첫째주 월요일 : 노동절
10월 2째주 월요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1월 1일 : 모든성인의 날
11월11일 : 재항군인의 날
11월 3째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2월25일:크리스마스

브라질
1월1일 : 신년
3월/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5월1일 : 노동절
8월7일 : 독립기념일
11월 15일 : 공화제 선언 기념일
12월 25일 : 크리스마스

아르헨티나
1월1일 : 신년
1월6일:삼성왕제(주헌절)
3월/4월 : (부활절전)사육제
5월1일 : 노동절
5월25일 : 독립기념일
6월19일 : 국기기념일
7월9일 : 독립선언기념일
8월15일 : 성모 승천 축일
8월 17일 : 산마르틴 장군 기념일
10월12일 : 아메리카 대륙 발견 기념일
10월후-11월초 : 모든 성인의 날
12월 8일 : 성모 수태일
12월25일: 크리스마스

캐나다
1월1일:신년
3월/4월 부활절 전 금요일: Good Friday
3월/4월:부활절
5월22일 : 빅토리아데이
7월 1일 : 건국기념일
9월4일 : 노동절
11월 마지막주 목요일 : 추수감사절
11월11일 : Remembrance Day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박싱데이

뉴질랜드
1월1일:신년
1월말: 로칼 홀리데이
2월6일:건국기념일
4월25일 : Anzaac Day
6월 첫번재 월요일 : 여왕탄생일
10월 4번째 월요일 : 노동절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 박싱데이

호주
1월1일: 신년
1월26일 : 오스트레일리아의날
3월 첫째주 월요일, 2번째 월요일 : 노동절
3/4월 부활절 전 금요일 : Good Friday
4월25일 : Anzac Day
5월 첫번째 월요일 : 노동절
6월2번째월요일 : 여왕탄생일
11월 첫번재 화요일 : 뱅크 홀리데이
12월25일 : 크리스마스
12월26일: 박싱데이



<서양 음식의 특징>
서양 음식의 중심은 불란서이다.

로마가 전성시대였을 때에 불란서 궁중 음식이 전파되고 보편화면서 서민들도 먹기 시작하였다.

서양인들은 유목민이였기에 육류를 많이 먹었다. 따라서 소고기, 돼지고기 이외에 양고기 등의 육류 재료가 다양하며 그외 다른 조리법도 발달하였다.특히 유제품인 우유와 버터, 치즈, 요구르트 등이 상당히 발달하였다. 또한 유지를 많이 사용하여 맛을 높였다. 육류의 많은 섭취로 인해 식생활에서 술이 일반화되었다. 즉 와인이나 포도주와 같은 종류의 술이 그 예이다.



서양 음식에서는 향신료를 빼놓을 순 없다. 향신료가 발달되었고 많이 사용된다. 쓰이는 향신료와 양념이 바로 그나라의 특징이 되는 것이다.

서양 음식에서 육류에 끼얹어 먹는 소스가 발달하였다. 소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은후 자기 스타일에 맞게 만들어 먹기 때문에 소스가 매우 다양하다.

<세계 각국 음식의 특징>

1.블란서 음식의 특징

고대 그리스, 로마에서 발달한 음식이 바탕이 되어 루이 왕조시대에 왕실 보호를 받으면서 발달하였다. 소스가 음식의 초점이 되며, 그의 섬세한 미각은 굉장히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맛을 지닌 음식이다.

2.영국 음식의 특징

실질적인 가정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고기음식, 특히 RoastBeef가 유명하며 대개는 홍차를 마신다. 집에서 만드는 Cake, 비스켓, Sandwi- ch등이 발달하였다.

3. 이태리 음식의 특징

스파케티나 마카로니등 가정 음식과 특산품인 올리브 기름, 토마토, 치즈를 사용한 음식이 많다.다진고기를 싼 만두같은 뢰비오라, 흰소스를 얹어 오븐에 구운 가네로니, 토마토 소스를 얹어 구운 라자니아가 대표적인 음식이고 지중해와 인접해 있어서 어패류 음식이 유명하다. 향신류를 듬뿍 사용하는 것이 특색이다.

4. 독일 음식의 특징

합리적인 가정 음식이 특색이다. 육류 가공에 특색을 지녀 소시지가 아주 맛이 있다. 감자 음식이 유명하고 주식으로 쓰여지고 있다.

5. 미국 음식의 특징

이민에 의하여 가지게 된 각국의 음식을 받아 들여 통조림 음식, 샐러드 음식이 발달하고 있으며 조리법에는 특징이 없다. 맛보다 영양의 균형이 잡힌 과학적, 합리적인 음식이 많다. 냉동식품, 반조리품, 인스탄트식품은 미국에서 부터 발달하였다.

6. 러시아 음식의 특징

쟈구스키(Zakuski)가 유명하고 술과 함께 즐기는 풍습이 있다. 케비어(Caviar)가 유명하여 전체음식의 귀중한 일품으로 되어 있다. 전체는 러시아로 부터 시작하였다고 하는 이가 많다. 그외에 Soup, 뽀루스치(Borthsch)가 유명하다.


7.맥시코 음식의 특징

* 음식의 문화적 특징

멕시코 음식은 여러 민족, 부족들로 구성된 원주민들의 음식문화와 스페인,프랑스 점령자들의 음식문화와 수도원 음식문화의 영향, 그후 세계 여러곳에서 온 이민자들의 음식문화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고 완성된 역사적, 문화적 퓨전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 지역별 음식의 특징

풍부한 천연자원의 넓은 면적의 나라에는 음싱의 재료도 다양하다.
- 북부 지역은 육식, 양고기 소고기를 직접 불에 구워서 먹고 우유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또한 북부지역에서는 밀가루 또르띠야를 많이 사용하고 육식을 많이 하는 편이다.
- 중부 지역은 양념된 채소를 삶아서 먹고 닭고기, 돼지고기와 옥수수를 많이 먹는 편이다.
- 중앙 동부 지역은 뿌에블라시를 중심으로 하여 '몰레'의 원산지라고 할 수 있다. 몰레는 삶은 닭고기와 20여 가지의 재료를 '메따떼'라는 멧돌 같은 돌로 만든 기구에 갈아서 닭고기 육수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요리이다. 재료 중에는 여러 종류의 고추와 아몬드, 잣, 땅콩, 초콜릿까지 포함된다. 아주 특별한 잔치나 모임에서 찾아볼 수 있던 요리다.
- 동부 해안가는 해물요리가 풍부하다. 베라크루스의 요리들은 새우, 조개, 굴, 생선 요리가 유명하다. 생굴 칵테일 '부엘베 알 라 비다(생명을 되돌려 주는 칵테일)'의 맛은 죽어가던 사람도 맛보면 정신차릴 만하다. 카리브 해안에서 잊을 수 없는 요리는 '쎄비체'로 이것은 여러가지 해물을 레몬즙에 절여서 양파, 토마토, 고추, 고수를 곁들인 요리이다.
- 마야 문명을 꽃피웠던 유카탄 반도에서느 '아시오떼'라는 양념이 유명하다. '꼬치니따 삐빌'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되는데, '꼬치니따 삐빌'은 삶은 돼지고기를 식초와 오렌지 주스, 아시오떼를 섞은 소스에 재워두었다가 약간의 마늘, 오레가노와 소금을 넣고 조린다. 아시오떼는 닭고기, 돼지고기를 오븐에 굴울 때에도 이런 식이다.

* 식사패턴(하루 5회가 정상)

- 멕시코의 아침식사는 빵, 우유, 커피, 갓 짜낸 오렌지 주스가 기본이다. 달걀은 수십 가지의 방법으로 요리한다. 그리고 따말, 께사디야, 고기류, 치즈, 소시지를 먹는다. 점점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커피나 주스만 마시는 것이 보편화되어 가고 있다.
- 알무에르소는 아침과 점심사이에 10:30~11:00 경에 먹는 식사로, 샌드위치, 께사디야 등을 간단하게 먹는다.
- 멕시코에서 정식 점심식사(꼬미다) 시간은 오후 3시경이다. 멕시코인들이 한국에 오면 점심시간에 충격 받고 우리는 멕시코에 가면 호후 3시 정도까지 기다려야 한다. 점심식사로는 국물이 있는 요리, 국물이 없는 요리 한가지씩 먹는 것이 보통이다. 꼬미디는 직장에서 먹지 않고 집에서 먹고 구 후에 낮잠까지 잔 후, 오후 5시 경에 사무실에 돌아간다.
- 저녁식사는 8시경에 먹는 것이 보통이다. 점심식사를 많이 했으면 저녁식사는 비교적 가볍게 한다.

8.인도네시아 음식의 특징
* 음식의 문화적 특징

인도 상인이 향신료 거래를 하기 위하여 인도네시아에 들어와 힌두교 및 남방불교를 전파시켰는데, 이 때 상인들은 농업기술을 이들에게 가르쳤고 동시에 코코넷밀크의 사용 및 카레 음식문화를 전파시켰다.
또 중국 상인과 무역으로 채식주의가 성행하였으며, 중국 음식 만드는 기술이 전파되어 튀김 조리법이 시작되었다. 오늘날에는 인도네시아의 큰 비중을 찾이하고 있다.

* 지역별 음식의 특징

- 자카르타 및 자바 지역은 쌀로 지은 밥이 주식이며 부식으로는 육류, 채소, 생선을 이용한 다양하고 풍뵤로운 식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이지역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중요한 부식의 하나인 'tempe'(템페)가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이 곳에는 서구식 풍습이 유입되어 전통적이고 토속적인 식생활 모습과 근대적인 식행활 모습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
- 서부 스마트라 지역의 주식은 밥과 삶은 카사바이다. 강한 향신료를 이용하며 특히 고추 및 tumeric의 사용이 두드러져 음식의 색깔이 노란색을 띠며 매운 맛을 낸다. 이지역 중 파당 지역의 음식이 특이 한데, 뱀,닭, 생선 등을 tumeric으로 노란색을 내어 튀겨서 식용하고 있다.
- 남부 셀러바스 지역의 주식은 옥수수 가루로 만든 죽이며, 생선을 바나나잎에 싼 후 시루에 수증기로 찐 음식을 보편화되어 있으며 술라웨시 지방에서는 쥐를 불에 구워먹는 요리가 있다.
- 서부 이리얀자야 및 암본 지역의 주식은 사고가루로 만든 죽이며 아직까지도 일부 지역은 야생의 채소와 사냥으로 잡은 동물을 통째로 구워 먹는 식생활 풍습이 남아있다.
- 발리의 주식은 쌀로 지은 밥이며 힌두교식 식생활이 발달하여 쌀로 만든 튀김과자와 꽃을 차려 매일 몇 차례씩 사당에 제를 지낸다.

*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

- 인도네시아는 옛부터 다양하고 싱싱한 향신료가 생산되며 특히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를 갈아 만든 'samble sauce'를 즐겨 먹으며, 밥을 짓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거의 모든 음식에 coconet milk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볶거나 튀긴음식은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고 믿어 'goreng'이라 불리는 튀김, 볶음 음식이 많으며 palm oil 등이 풍부하게 생산되기 때문에 많은 요리에 이용되고 있다.
- 인도네시아인은 뜨거운 음식을 싫어하여 음식을 조리한 후 바로 먹지 않고 항상 미리 상차림 해 놓는 관습이 있다. 이는 기후 때문에 생겨났다.
- 음식을 담는 식기는 우리 나라와 달리 오목한 그릇보다는 평평한 접시 모양이 대부분이다. 즉 탕의 문화가 발달이 안 되었고 음식의 형태가 마른 고형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밥과 반찬을 한 접시에 담는 것이 예사로우며 주식인 밥의 양이 반찬의 양보다 많은 것이 특징이다.
- 중,상류층에서는 수푼과 포크를 사용하나 많은 사람이 아직 손으로 음식을 먹고 있다. 손으로 먹을 경우 음식을 오른손으로 비벼서 먹는데 이는 손가락으로 음식을 비빌때 특별한 맛이 난다고 믿기 때문이며, 이들은 왼손으로 용변을 씻기기 때문에 음식을 만지는 것은 실례가 되고 부정한 것으로 여긴다. 그래서 항상 상차림에는 손 씻는 그릇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 손님에게는 차와 과자를 대접하고 음식을 먹기 전에는 'slamat makan(good eating)'이라고 말하며 음식을 나누어 먹는 풍습이 있다.

9.베트남 음식의 특징

* 식습관 및 음식의 특징

- 숟가락과 젓가락을 사용하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소수 민족중에 베트남도 속한다.
- 주식과 부식의 구별이 뚜렷하며, 주식을 쌀로 하고 있다. 우리에게는 베트남의 '퍼(쌀국수)'가 널리 소개 되었다.
- 베트남 사람들은 채소를 매우 많이 먹는다. 특히 쌀로 얇게 종이처럼 만들어 말려 놓은 라이스 페이퍼로 생채소를 싸 먹는다.
- 베트남의 주된 양념도 장류이다. 그러나 베트남 사람들은 생선을 발효시켜 만든 어장인 '누크맘'을 매우 중요한 양념으로 사용한다.
* 지역별 음식
- 메콩강 하류에 퍼져 있는 남부지역은 베트남 제일의 곡창지대이다. 음식이 맛은 대체적으로 단데,`양념의 주가 되는 '다레'는 앞에서 서술한 누쿠맘에 라임이나 매운 고추가루를 섞어 만든 것이다. 중국식 국수를 만들 때에 국수에 섞는 천연 소다수인 '간수이'가 들어간 노란 면이나 튀김면을 볼 수 있는 것도 남부지역이다. 프랑스, 미국, 타이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 중부지역은 그대표적인 요리로 자주 '후에'요리가 등장한다. 후에는 한때 베트남의 수도였기때문에 아직도 그 당시의 격식을 갖춘 궁중요리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 지역의 요리중 특징적인 것은 제육과 콩을 찐 요리인 '가너우 도우'와 봉황 모습으로 차려내는 '포옹황 카이비이', 새우튀김인 '카쿠온 치엔돈' 등이 있다.
- 북부지역의 겨울은 점퍼를 입어야 할 정도로 서늘하다 못해 추운 곳이다. 남부보다는 음식이 덜 달고 덜 시면서 간이 약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가느다란 면과 함께 채소로 싸서 먹는 '깨'에다 돼지고기, 새우, 표고 등을 섞어 튀긴 '넴쿠아베'와 게와 뱀장어를 넣고 볶은 잡채인 '멘쿠우 루웅 사오' 등이 있다.
* 대중적인 음식
- 밥과 함께 매일 먹는 음식 중에 '퍼(쌀국수)'가 있다. 이것은 향초와 함께 먹는데, 가장 흔한 음식으로 하노이에서는 골목길 어디에서나 판다.
- 흔한 음식으로 '고이구온'이 있다. 이는 삶은 돼지고기와 새우를 잘게 썰고 여기에 파, 쌀국수, 각종 채소를 채워 라이스 페이퍼에 돌돌 말아 기름에 튀긴 것이다. 어느 대중 음식점에서나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꽤 맛이 있다. 다만 고수 냄새와 같은 냄새(빈대 냄새 비슷)를 싫어하는 사람은 적응이 필요하다. 이 냄새는 '꾸에'라고 하는 향초 때문인데 베트남에 가려면 이 냄새에 익숙해져야 한다.
- 서민들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검디아'라는 것이 있다. 우리나라의 덮밥과 비슷한 것이다. 따뜻한 고기 국물에 말은 밥 위에 진열대에 늘어 놓은 닭고기, 동물의 내장 삶은 것 등 여러 가지 고기를 손가락을 가르키면 그것을 얹어 준다.
- 작은 호텔에 투숙하면 아침식사가 제공되는데, 이때 닭고기를 삶은 국물에 닭가슴살을 듬뿍 넣은 '퍼가'와 쇠고기 뼈를 하루 종일 곤 국물에 삶은 쇠고기를 넣은 '퍼보'중에 한가지를 골라 먹을 수 있다.

10)식단(Menu)의 종류

* Breakfast(아침 Menu)
- Fruit or Fruits juice
- OatMeal
- Meat & Egg
- Bread or Toast
- Coffee or Tea

이 외에 아침식사에 흔히 쓰이는 것으로는 Muffin, Griddle Cake
(Hot cake) Hot Biscuits 가 있다.
* Lunch(점심 menu)

- Soup
- Fish or Egg
- Light Entree
- Salad or Dessert
- Tea or Coffee
* Supper(저녁 Menu)

Soup, Maindish, salad 등이다.
점심 메뉴를 Dinner(정찬Menu)으로 했을 경우에 저녁 메뉴에 해당한다.

Dinner(정찬 Menu)의 구성 및 순서

* 전체(Appetizer)
- 쉬림프칵테일,훈제연어,카나페,생굴

* 수프(Soup)
- 콩소메,오니온그라틴수프,치킨크림,수프, 로얄콩소메수프

* 생선음식(Fish)
- 연어뮤니엘,게크라틴,굴프라이

* 수조육류(Entree)
- 비프스테이크,프라이드치킨,비프스튜,폭챱

* 샤벳(Sherbet)
- 샴페인샤벳,레몬샤벳

* 로스트(Roast)
- 로스트치킨,로스트비프,미트파이

* 채소(Vegertable)
- 버터드스피나치,그레이스드캐롯,버터드콜리플라워

* 샐러드(Salad)
- 토마토샐러드,월돌프샐러드,그린샐러드

* 후식(Dessert)
- 아이스크림,빠빠로아,푸딩,케이크

* 과일(Fruits)
- 바나나,포도,오렌지,메론,딸기,사과

* 커피(Coffee)


 

[일본]


 

 일본에서는 음력 설을 쇠지 않고 양력 1월 1일부터 3일까지를 '산가니치'라 하여 연휴를 갖는다. 설날에는 '오세치 요리'라는 특별한 음식을 먹는다. '오세치 요리'는 우엉,연근,새우,다시마,검은 콩,무 등을 달짝지근하게 조리한 것으로, 5법(五法)*5미(五味)*5색(五色)을 균형 있게 맞춰 3~5단의 찬합에 보기 좋게 담아 끼니 때마다 조금씩 꺼내 먹는다. 오세치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에는 특별한 뜻이 담겨 있는데, 연근은 지혜, 새우는 장수, 검은 콩은 노력, 다시마는 행운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설 전날에는 새해에도 건강하고 무병장수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소바(메밀국수)'를 먹는다. 설날 아침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식사를 할 때는 불로장수를 의미하는 '토소'라는 술을 마신다. 일본에는 설날에 집집마다 '가가미모찌'라는 찹쌀로 만든 떡을 빚는 풍습도 있다. 이 떡은 새해 첫 날 신에게 바치는 공물로 사용되는데, 나무 제기 위에 흰 종이를 깔고 두세개의 가가미모찌를 쌓은 후, 맨 꼭대기에 곶감, 다시마, 밀감 등으로 장식한다. 또 우리 나라와 마찬가지로 '조니'라는 떡국을 먹는데, 여러 가지 야채와 생선을 넣고 끓인 된장 국물에 찹쌀로 만든 떡 알갱이를 넣는 것으로, 우리 나라의 떡국과는 조금 다르지만 떡국을 먹어야 나이 한 살을 더 먹는 것은 같다. 


[중국]


 

 음력 설은 중국에서 최대의 명절이다. 음력 설을 '춘절'이라 하여 크게 쇠는데, 보통 2주 정도의 긴 설 연휴를 갖는다. 중국은 지역마다 설날 먹는 음식도 조금씩 다르지만, '니엔가오'라는 설 떡이 대표적인 설 음식이다. 니엔가오는 발음이 '해마다 높이 오른다'는 뜻의 '年高'와 비슷하여 설날에 많이 먹는다고 한다. 또 네모난 모양의 황색과 흰색 니엔가오는 각각 황금과 백은을 상징하여, 새해 부자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큰 원통 모양의 니엔가오를 찜기에 쪄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잘라 계란을 입히거나 그대로 후라이판에 구워 먹는다. 니엔가오 찹쌀의 들러붙는 성질은 가족의 결속을, 둥그런 모양은 가족의 화합을, 달콤한 맛은 인생의 기쁨을, 부풀어 오르는 성질은 재물이 불어남을 상징한다고 한다.


또, 우리가 설날 아침 떡국을 먹듯이 중국에서는 설 음식으로 만두를 먹기도 한다. 섣달 그믐에 만두를 빚어 밤 12시에 먹는데, 만두 역시 화합 속에 새해를 맞이함의 의미하며 또한 만두의 모양이 원보(옛날 돈)를 닮아 새해에 만두를 먹으면 재물이 모인다는 뜻도 내포하고 있다.

 




멕시코]

 멕시코에서는 새해 풍습으로 포도 12알을 먹는 풍습이 있다. 12개의 포도는 열두 달을 의미하는 것으로 멕시코 인들은 한 알 한 알의 포도를 먹으면서 새해의 소원을 빈다.


 

 


 

 


[그리스]


 

 그리스 사람들은 새해 아침 '바실로피타(Vassilopita)'라는 케잌을 커피와 함께 먹는다. 이 때 일부 케잌에 동전을 하나씩 넣는데, 동전이 든 케잌을 먹는 사람은 일 년 내내 행운이 깃든다는 미신이 있다.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새해 음식은 말린 과일을 넣은 '올리 볼렌(Olie Bollen)'이란 작고 동그란 도넛이다. 온 가족이 갓 튀긴 뜨거운 도넛을 나눠 먹으며 한 해의 평안과 행운을 기원한다.


 

 


[미국]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는 '호핑 존(Hopping John)'이라는 음식을 새해 첫 날 먹는다. 이 음식은 콩과 쌀, 고기, 베이컨을 넣고 끓인 것인데, 본래 흑인 노예들이 먹던 음식이 인기를 끌면서 미국 남부 지역의 새해 음식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새해 음식 '코테치노 콘 렌티치(Cotechino con lenticchie)'는 돼지발로 만든 소시지에 렌즈콩을 곁들인 음식이다. 이탈리아인들은 닭과 달리 땅을 긁지 않는 돼지를 먹으면 한 해가 풍요롭고 부자로 잘 산다고 믿는다


 






우리나라 떡국


 

원래는 세단()의 절식으로, 설날아침에 누구나 떡국을 먹는데, 묵은 해가 가고 천지만물이 갱생부활()하는 날은 엄숙하고 청결하여야 한다는 원시 종교적 의미에서 비롯되었다. 예전에는 떡국을 끓일 때 꿩고기를 사용하였으나 구하기가 힘들어 지금은 쇠고기나 닭고기를 사용한다. 쇠고기는 고명할 것은 도톰하게 썰어 갖은양념을 하여 구워 놓고, 장국할 것은 잘게 썰어 파를 넣고 끓인다. 달걀은 황 ·백을 갈라 지단을 부치고 채쳐 놓는다. 흰떡을 얄팍하게 썰어서 팔팔 끓는 맑은 장국에 넣는다. 떡이 위로 떠오를 때 그릇에 담아 쇠고기 구운 것, 지단 ·김 ·잣 등을 웃기로 얹는다.

2010.12.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