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남북, 북미 정상회담이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1,629 작성일2018.07.01
남북, 북미 정상회담이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내공10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행복한 생각
은하신
정신건강의학과 7위, 성인상담 2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남북정상회담이 4번이나 열렸지만 북한은 한국이 지어준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으로 돈을 벌려고 했고 그 돈들이 군사력이나 북한 정권에게 흘러 들어 갔다면 결국에는 북한에게 도움만 주고 핵개발등 북한의 위협을 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미국은 대화도 하지만 한편으론 압박도 겸하고 있는데 폼페이오 미국 국무잔관이 다시 북한에 3차 방문을 6일날에 한다고 하는데 북한이 비핵화일정등을 강하게 요구를 할것 같습니다.


미북정상회담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았지만 북한은 중국과 미북정상회담전에 정상회담을 하여 한미훈련등을 요구를 했다면 아직 북한이 진정성이 있는가가 의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미국정보기관에 의하면 북한은 아직도 핵우라늄을 생산을 늘렸다고 하니 핵보유국으로 인정을 받을려는 속셈도 가지고 있기에 미국과 한국은 더욱 북한을 압박을 해야 할 것입니다.


북한이 비핵화의 대화의 장으로 나온것은 맞지만 중국과 다시 가까운 관계를 가졌고 지금 러시아와 중국이 북한에 대한 제재를 완화를 하려는 성명서를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하니 북한이 군사동맹을 맺고 있는 중국,러시아의 지원을 받는다면 비핵화가 상당히 지연히 되고 핵무기등을 은폐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입니다.


북한의 지하시설이 1만곳이 넘는다고 하니 위성등오 정확히 북한의 핵시설등을 관찰할수가 없고 북한의 핵무기등이 몰래 숨기고 비핵화등에 합의를 하고 지원을 해준다면 한국으로서는 상당한 핵위협이 다가 올수도 있는 것입니다.


북한은 미중정상회담을 앞두고 핵시설에 관련된 물건등을 비밀리에 열차2대에 숨겨 러시아에 갔다고 하니 북한이 비핵화를 하려는지 잘 지켜 보아야 하고 진보정권인 문재인 정부는 너무 빨리 북한에게 지원등을 해주어서는 안되고 안보에 대해 튼튼하게 하여 국민들이 불안하게 해주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보수는 부패로 무너지고 진보는 무능함으로 무너진다고 했는데 박근혜 정부가 부패로 무너졌고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게 다시 과거의 김대중,노무현 전대통령의 햇볕정책을 하여 북한에게 퍼주기식 정책을 한다면 진보정권도 무너질수가 있는 것입니다.


북한은 수십개의 핵과 1000발 가량의 탄도미사일,7000명의 사이버부대,70여척의 잠수함,20만명의 특수전부대,1만명의 핵개발인력,4000문이상의 장사정포,수천톤의 생화학무기보유로 세계3위국,EMP(전자기교란) 폭탄기술등 북한의 비대칭 군사력은 남한을 앞서고 있고 북한의 재래식 군사력은 세계 최상위권에 들고 있으며 북한예산의 70%를 군사비에 사용을 하여 GNP대비 군사비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나라가 북한이기에 북한이 군사력 증강을 멈추고 축소를 해야만이 한반도에 평화가 올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레이건 전대통령은 반공주의자로 소련을 악의제국 이라고 하며 힘에 의한 평화를 강조를 하며 우주무기와 전략핵무기등 스타워즈 계획을 발표를 하며 막대한 군사비로 소련을 경제,군사적으로 압박을 하여 소련을 붕괴 시켰습니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준비를 하라는 말과 이순신 장군이 거북선을 만들어 전쟁준비를 했듯이 한국은 더욱 국방비를 늘려 북한을 압도를 할수있는 강력한 군사력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8.07.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미래인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사회문화 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남북정상회담의 역사적 의의와 전망

427일 판문점 선언

남북 정상은 한반도 평화시대 개막을 선언하고,

△남북관계의 전면적획기적 발전

△군사적 긴장완화와 상호 불가침 합의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 등을 합의한 판문점 선언에 합의했습니다.

 

의의:

이번 회담과 선언의 핵심은 6.25 전쟁 종결과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목표 확인의 두 가지입니다

먼저 연내 종전선언을 추진키로 함으로써 65년간 지속된 정전체제를 평화체제로 대체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뗐다. 평화체제의 울타리 안에는 전쟁을 법적으로 끝내는

1.평화협정 체결과 북미 국교 정상화, 주한미군의 역할과 한미합동군사훈련의 향배,

2.남북 간 해상 불가침 경계선 확정,

3.평화보장 관리기구의 구성 및 운영,

4.비무장지대의 평화지대로의 전환상호군비감축 등 다양한 요소가 존재합니다

 

종전에 관해서는 10.4 남북 공동 선언보다 더 구체적이고 시기가 확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크게 진전한 것이며. 또한 6.25전쟁 이후 길었던 정전상태를 끝내고 남북이 평화적인 관계로 나아간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

북미정상회담

일단  북한 정부수립이후  미국과 대좌한다는것 자체가 최초이자   일대 변혁이라는점입니다

물밑  작업도 많았지만   북미 정상이  혼쾌히  정상회담  공동 선언문을  발표한것은  세계사적  의미가있는  최후의 냉전종식이라고 봅니다 

2018.07.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