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선제타격
비공개 조회수 2,506 작성일2017.04.06
오늘 기사에서 한반도전쟁 잘하라는 트럼프의 말이 있었는데 미국이 혹시 선제타격할까요

만약한다면 민간인에게피해도크겠죠..

올해안에 전쟁이날까요?

너무걱정되서 잠도 안오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전쟁은 쉽게 날수 없습니다. 북한기준으로 전쟁이 나려면 엄청난 자금, 물자, 시간이 필요한데


지금 현재 북한은 전쟁할수 있는 능력이 안됩니다.


만약 미국이 북한을 선제 타격한다면 중국-북한 상호 조약에 따라서 도와줍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핵전쟁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전쟁을 일으키면 미국, 남한, 북한, 중국 모두


손해봅니다. 과거 부시정부떄 아프간, 이라크 전쟁 했을때도 엄청난 자금, 물자, 시간이 소요되었고


세계 1대국 미국조차 경제적으로 크게 흔들리는 원인중 하나였습니다.


아무리 북한이 4월에 전쟁한다. 미국이 선제공격 하겠다 하더라도 저마다에 각각 다른 목적이 있어


그런거지 실제로 전쟁날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그냥 주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2017.04.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북한은 선제공격을 감행할 가능성은 적습니다만 인류 앞날은 예기치 못한데서 사건이 터집니다. 늘 그랬듯이.
전쟁이 나면 그 국가의 경제력과 국방력으로 전쟁의 판세가 판가름 나는데 아시다시피 북한의 경제력은 파탄났습니다.
북한의 경제력으로 전쟁이 발발하면 식량도 포탄도 제대로 구할수 없는 실정이 되버립니다.
그렇기에 북한은 3일내로 전쟁을 끝마쳐야 하는데 한국 국방력이 북한과 비교하면 너무나도 큰폭으로 차이나기 때문에 한국의 압도적인 군대를 뚫고 3일만에 서울먹고 부산을 갈수가 없습니다.
물론 북한의 선제타격등의 조짐이 있다면 한국역시 사전에 포착하여 전쟁준비 또는 역으로 선제타격하여 북한의 전선을 무너뜨릴수 있습니다.
한국의 국방력 사람들이 아는것보다 훨씬 강합니다. 200여개가 넘는 국가들중 10위권에 있다는건 충분히 강한겁니다.
그걸 북한 수뇌부들도 잘 알기에 감히 한국을 향해 전쟁을 터트린다는건 꿈도 못꿀 일입니다.
여태껏 도발은 많이 해왔지만 정말 전쟁한번 낸적은 없잖습니까.
또한 한국은 미국이라는 군사 초강대국이 동맹으로 유지되어 오고 있어 북한이 코카인 먹고 머리가 돈상태가 아니고서야 한미 상대론 전쟁 내기란 힘듭니다.

2017.04.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전쟁이 안 일어 납니다.

북한은 솔직히 너무 전쟁할 능력이 없는 이유는 너무 가난한 나라이었고 김정은 엄청히 호화 사치 즐기는 사람이었고 핵실험 비용 쓸데 없이 돈 엄청히 씁니다. 그리고 북한 주민들이 하루종일 노동하고 식량이 너무 부족해서 끙끙 앓았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전쟁하면 북한은 엄청난 치명적인 손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분간 북한 주민들이 힘들고 탈북와 앨리트들의 망명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들이 대북제재 지속하고 있는 상황 이었습니다. 만약에 전쟁하면 다른 나라들이 엄청히 치명타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들 부시 정권이후에는 이라크 무단 침공하면 이후에는 여론에서 비난 많이 받고 세계 경제 위기 있었습니다.

2017.04.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won****
초인
SF, 판타지 영화, 극장판 애니메이션, 콜오브듀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국이 선제타격을 한다고 합니다 만약 미국과 우방국과 한국과 인도하고 이스라엘과 NATO와 유럽연합이 동참한다고 한반도 위협을 제거할 수 있는 겁니다
올해 안에 전쟁이 난다구요? 그건 아니죠
당신의 걱정되서 잠도 안오는 주제에! 너 그렇게 멍청할 수 있어?

2017.04.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urp****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미중 정상회담의 결과에서 선제타격의 가능성을 볼수 있습니다.
트럼프가 시진핑에게 대북 강경책을 내놓을 것입니다. 
하지만 시진핑 또한 만만치가 않습니다. 
트럼프가 시진핑에게 너희가 대북제재를 확실하게 하지 않을 거면 우리가 할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말은 즉 중국측에서 북한에게 물자공급을 확실하게 중단해 달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시진핑이 이런 대북제재를 수긍 한다면 북한의 선재타격 화률은 활 줄어듭니다.
하지만 북한은 중국의 완충지대 역할을 하고 있어서, 트럼프의 제한을 받아들일지 미지수 입니다.
현재 북한의 핵 미사일 완성은 미지수 입니다. 완성이 되었을수도 있고, 안되었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전쟁이 난다면 핵 미사일이 없길 바랄뿐입니다.
그런데 말 하자면 지금 이대로 북한을 놔두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강력하게 중국이 협조하에 대북제재를 경제적으로 어렵게 해서 스스로 북한의 체재를 포기 할수 있는 방법이 평화롭게 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미중정상회담 결과에 따라 북한의 선재타격 징후를 알수 있을겁니다.

북한의 선재타격은 일본 중국 러시아 모두 반대입장인건 확실합니다. 현재 정확한 답은 없다고 보여지네요
미중정상회담을 잘 관찰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에 미중정상회담이 잘 풀려서 시간을 벌었다 쳐도,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김정은이 핵 실험을 하거나, 미사일 발사, 각종 도발을 일삼으면 그때 또다시 선재타격이 거론 될 것입니다.
아마 그때는 지금보다 선재타격의 확률이 확실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번에 미중 정상회담 에서 시간을 벌었다면, 중국 한국 일본 미국 그리고 러시아 까지 또는 전세계 나라들이 대북제재에 확실하게 동참해 주어야 평화롭게 해결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북한 문제는 정작 한국의 입장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동안 너무 허술하고 아닐하게 대처하는 바람에 이런 일들이 벌어 지고 있습니다.
방산비리 부정부패등 투명하지 않은 정부의 행동으로 국방력 손실과, 국가안보에 많은 손실을 가져온 것입니다.
앞으로는 대통령 잘 뽑아서, 우리나라 스스로 잘 해결해야 할 문제들 입니다.
앞으로 살아가시며, 이런 전쟁의 위기를 격어 보셨으니 북한에 대해 좀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시고,
평화통일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하시고, 통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이 문제는 미국 중국 일본의 문제가 아닌 한국의 문제 입니다.
국민들이 관심을 놓는 다면 앞으로 이런 일들이 분명히 또 일어 날 것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2017.04.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