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북한전쟁..
비공개 조회수 4,021 작성일2017.04.09
지금 제거 어려서잘모르긴한테 4월 16일아니면 27일날 북한이 선제타격? 을한다고하고.. 트럼프는 문재인이 당선되면 북한을 선제타격한다고 들었는데..진짜 전쟁일어날까요..ㅠㅠㅠ 근데 미사일실험이나 트럼프가 선제공격으로 북한을쏘면 백두산이 터진다고도한거같은데..진짜인가요..ㅠㅠ 저 이번주 다음주 다다음주..무서워서 못살꺼같아요..ㅠㅠㅠㅠㅠ 전쟁안나고 백두산 폭발만안했으면 좋겠는데..안하겠죠.ㅠㅠㅠㅠ 답부탁드려요..내공 50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지금 한반도가 전운에 휩싸인것은 맞는데



4월 16일에 전쟁안나요. 최소 주한미군이 사드전개가 완료되기전까지는 전쟁안납니다.


아직 사드의 레이더가 한반도에 들어오지 않은 상태고요. 4월 27일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날짜면 사드전개가 완료된 상황이니까요



일단 전쟁은 몰라도 미국이 올해나 내년안에 북한을 선제타격할거라는것은 거의 기정사실화 된거같습니다.



4월8일 미중 정상회담 이후 벌어진 상황을 보면요


1.북중국경지대에 중공군 15만이 결집되었습니다->아마 북한으로 부터의 난민을 생각한 포석같습니다.

2.칼빈슨항모전단이 한국쪽으로 배치되고요. , 참고로 지금 한반도주변에는 전례가 없이 미국의 2개의

 항모전단이 배치되고있습니다.


3.4월9일자 영국 가디언지 기사를 보면 중국이 미국의 북한 선제타격을 동의했습니다.

https://www.theguardian.com/world/2017/apr/09/us-navy-strike-group-north-korea-peninsula-syria-missile-strike


4. 최근들어 온갖 전략무기들이 한반도로 배치되고있고요. 현재 주한미군은 전시상태입니다.


자꾸 전쟁안난다는 안보불감증에 빠진분들이 많은데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 않는이상 


 전쟁은 몰라도 최소한 올해안에 미국이 선제타격할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돌아가는 상황이 북한이 


ICBM완성 단계에 이르렀는데


이거 완성되서 미국까지 북핵이 날라가게 되면 더이상 미국도 한반도 북한 문제에 개입하기 힘들어지고요.


미국이 한반도에 개입하지못하면 남한은 북한에 침공당할 가능성이 매우높아집니다.


이렇듯 현재 돌아가는 상황이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않으면 선제타격말고는 답이없네요.



미국 입장에서 현재로서 가장 좋은 북핵제거 방법이 선제타격인데 그동안 2가지이유로 못하고있었는데 그 이유


는 동맹국인 한국의 안전과 중국의 훼방이였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지금 한미동맹이 상당히 불안하고 거의 형식적인 관계로된 상태라서


 한국의 안전을 생각할지도 모르겠고 중국도 동의했으니


북핵이 극으로 치달은 상황에서 미국이 선제타격할것은 뻔하죠.   

2017.04.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dg1****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거 거짓말로 밝혀 졌습니다. 그게 진짜면 우리나라 정부가 가만히 있겠습니까? 뉴스에도 안나왔고 구라입니다.

2017.04.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