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생활의 달인’ 일본식 수프 카레 비법은? 오키나와 설탕+채소 씻는 온도

‘생활에 달인’에서 ‘마약 수프’ ‘마약 카레’로 불리는 일본식 수프 카레의 달인이 비법을 공개됐다.





26일 방영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구운 찹쌀떡의 달인, 일본식 수프 카레의 달인 등 다양한 달인들이 소개됐다.

일본 북해도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는 수프 카레다. 다양한 채소와 향신료를 넣어 만드는 이 음식은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에 상당한 차이가 있는데, 이러한 수프 카레를 일본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게 만들기로 소문난 곳을 찾았다.

서울의 한 지역. 이곳에 자리 잡은 달인의 수프 카레는 일반적인 일본 카레와 달리 진한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다. 그 맛의 비밀은 무려 세 가지 육수에 있는데, 먼저 닭 뼈와 돼지 뼈를 각각 따로 끓여내어 고기 육수를 만든다.

이렇게 따로 끓인 육수를 섞어서 사용하면 각 육수의 장단점이 보완되어 최상의 육수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카레에 들어가는 채소 육수는, 찜기로 쪄낸 후 곱게 갈아내는데 이때 마늘, 생강, 울금을 함께 찌면 채소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게다가 손님상에 나가기 전 수프 카레에 얹는 각종 채소는 한번 튀긴 다음 올려주는 과정은 달인의 특별 비법 중 하나다. 비록 손님들 눈에 보이지 않는 과정일지라도, 철저하게 맛의 원칙을 지켜왔다.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은 그 맛을 잊지 못해 계속 찾는다고 한다.

사장은 “육수를 내고 특히 오키나와 설탕을 넣는다. 단맛과 짠맛을 함께 내준다”며 “채소를 씻을 때 온도를 50도로 맞춘다”고 전했다.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