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Financial Aid 가뭐죠?
비공개 조회수 11,510 작성일2010.10.30

 

 

미국에서 공부하려면 돈비용이드는데 사람들이

Financial Aid 를 받을수있다고 하는데

그게 자세하게 뭔지 몰라서요.

전문대에서 받을수있는 Financial Aid  방법들을 아리켜주세요

참고로 저는 큐레이터직을 하기위해서 art history , art business 같은 과목을 하고싶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고강사
별신 열심답변자 eXpert
40대 이상 남성 교육인 #교육서비스 #동영상강의 #출판 수학 52위, 대수학 59위, 통계학 1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학생들의 학비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를 말합니다.

현재 미국에는 많은 Financial Aid가 학생들의 대학 학비를 돕기 위하여 있으며 이를 제대로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wnewskorea.com/bbs/board.php?bo_table=education&wr_id=871

요즘 각 학교에서 신입생들에게 Financial Aid Award Letter가 보내지고 있다. 편지를 받고도 그 내용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독자분들이 많아서 2회에 걸쳐 어떻게  Financial Aid Award Letter를 받을 것이며 이해할 것인가를 알려 드리고자 한다.
FAFSA, Profile, Institutional Form 등의 과정을 거쳐 신청을 제대로 처리한 사람들은 Acceptance Notice를 받고 보통은 일주일 이내에 Financial Aid Award Letter를 받는다. 물론 학교에 따라서는 같이 보내는 곳도 있고, 좀 더 늦게 보내는 곳도 있으며, On-Line으로 확인을 하게 하는 곳도 있다.
합격 통지서를 받고 시간이 많이 흘렀으나 아직 아무런 Financial Aid Award Letter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학생을 시켜 On-Line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Financial Aid의 신청 Status도 웹에서 알려주는 학교가 많다. 어떤 학교는 4월 15일이 지나서 Financial Aid Offer를 보내는 경우도 있다. 특히 기존 재학생인 경우에는 6월 초에 오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각 학교마다 약간씩 다른 Format을 사용하고 있으나, 내용은 거의 비슷하다. 여기서는 일반적인 Format에 맞춰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Cost of Attendance: 각 학교에서 1년간 그 학교를 다니는 데 얼마가 드는지를 학교에서 정해 발표하는 숫자다. 전공과목이나 기숙사 선택여부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에 유의하자. 학교에 따라서는 이를 Estimated Cost, Educational Cost, Student Budget 등으로 표현한다.
Parent Contribution: 부모님이 학생의 교육을 위해 쓸 수 있다고 학교에서 판단하는 금액으로, 이는 각 가정의 소득과 재산, 대학 재학생 수 등에 따라 달라진다.
 
Student Contribution: 학생의 전년도 소득과 재산에 따라 계산되는 금액이다. 학생이 여름 동안 일을 해서 이 정도는 벌어 학비에 보태야 한다고 보는 학교도 있다. Expected Summer Earnings 등으로 표현된다.
Financial Aid Eligibility: 어느 정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하는 금액이다. 위의 COA에서 부모와 학생의 Contribution을 제외한 금액이다. 즉 학생이 학교를 다니기 위해 필요한 Financial Need를 말한다.
그 다음에는 Award의 구체적인 항목들이 나열되어 있다. 학교에 따라 순서가 매우 복잡한 경우도 많이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구조는 Grant, Work Study, Student Loan, Parent Loan으로 나눠 있음을 알고나서 보면 이해가 쉽다.
Federal Pell Grant: 연방 정부에서 학생에게 줄 수 있는 Grant이다. 집안의 경제적 사정에 따라 결정되며 학교에서 연방 정부와 연결해 처리해준다.
 
Federal Acad Comp Grant: 이 또한 연방 정부에서 학생에게 주는 Grant중 하나이다. 주로 대상자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경우에 해당된다.
연방 정부 외에도 주 정부에서 주는 Grant도 있다. 이는 각 주에 거주하는 경우에만 한정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정부마다 다른 제도를 가지고 있다.
University Grant: 학교에서 학생의 Financial Need를 위해 도와주고 있는 금액이다. 학생의 Financial Need에 맞춰서 결정한다. 많은 학교에서 학교 이름을 따서 Grant의 이름을 붙이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한 학생이 학교의 Grant를 여러 개로 나눠서 받는 경우도 많이 있다.
University Scholarship: 이른바 장학금이라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학교에 따라서는 Need Based Grant도 모두 Scholarship으로 부르고 있는 곳도 많이 있다.
University Award / Endowment: 이 또한 각 대학에서 주는 Grant의 일종이라고 보면 된다. 각 학교의 재정에서 학생에게 지원해주는 금액이다.
위에서는 주로 Grant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다음 회에는 각종 Loan의 형태와 Work-Study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010.10.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