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지금 현역 NBA선수 중에 잘 하는 선수 좀 알려주세요
fsfs**** 조회수 19,056 작성일2005.02.08
안녕하세요 농구는 좋아하는데 NBA는 잘 모르는 20대 청년입니다.

제가 NBA에서 아는 선수들이 별로 없어서 그러는데요

포지션 별로 현역 선수들 중에 실력좋고 유명한(비교적 젊은 선수들로)

선수들 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제가 아는 현역 선수들 입니다.


센터 : 오닐, 야오밍, 데이비드 로빈슨, 알론조 모닝, 디켐베 무톰보

파워포워드 : 케빈 가넷, 크리스 웨버, 덩컨, 말론, 노비츠키

스몰포워드 : 코비, 카터, 맥그래디, 폴 피어스, 그랜트 힐, 르브론 제임스

슈팅가드 : 레지 밀러, 스토코야비치, 팀 하더웨이, 스티브 내쉬, 레이 앨런

포인트가드 : 키드, 제이슨 윌리암스, 페이튼, 아이버슨


이 정도인데요 제가 워낙 상식이 없다 보니까 은퇴한 선수도 썼을지도 모르고

포지션을 잘못 알고 있는 선수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들을 제외한 실력있고 유명한현역 선수들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ull****
중수
카메라, 캠코더, 바지, 패션코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능한 젊은 선수들 위주로 제가 아는한 알려드릴게요..

밀워키벅스의 마이클 레드(SG)
샘카셀, 알렌, 게다가 글렌로빈슨까지 빠진 팀을 이끌고 있는 선수로 슛팅능력
이 정말 뛰어난 선수입니다..슛폼은 좀 어설픈 감이 있지만 폭발적인 득점력 하나
만은 정말로 대단한 선수..

올랜도 매직..스티브 프랜시스(SG)
휴스턴의 미스터 프랜차이즈..스티브 프랜시스는 리그의 탑 수준의 가드로..작은
신장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운동력..득점력..넓은 시야까지..아이버슨을 보는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선수죠..현재는 맥그래디와 트레이드되어 올랜도를 이끌
고 있죠..

피닉스 선즈..아마레 스타트마이어..(PF)
불과 21살..22살인가..의 나이에 이미 리그 탑수준의 파워포워드로 성장한 아마레
의 폭주는..정말이지 대단합니다..물론 스티브 내쉬란 훌륭한 포인트가드가 있긴
하지만 그의 운동능력을 보고 있노라면..흐음..할말을 잃습니다..(득점의 반을 덩
크로 꽂아버리는 우격다짐..-_-;)거기다가 실력이 점점 늘고 있다는 주위의 평가를 보면..도대체 어느정도까지 발전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마이애미 히트..드웨인 웨이드..(그냥 가드..-_-)
솔직히 웨이드 선수의 포지션을 슈팅가드로 해야 하는데에는 좀 무리가 있을듯..
슈팅력은 좀 떨어지지만..돌파력 하나만은 정말로 리그 탑이라고 보는데에 무리가
없죠..더 중요한건 거진 대부분을 돌파력으로 승부하는데 막지 못하는데에 있습
니다..이미 어린 나이에 샤크가 스스로 공격 제2옵션으로 물러나게 했을 정도의
폭발력..슈팅력만 조금 더 보완된다면..휴우..지금도 대단하지만 더욱 무시무시한
선수가 될듯..

멤피스 그리즐리..파우 가솔(PF)
스페인 출신의 용병으로..어릴적부터 엄청난 유망주였다고 하던데..현재 멤피스
의 에이스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큰 키에 빠르기와 유연함..슈팅력까지 모두
갖춘 전천후 포워드로..댈러스의 노비츠키와 자주 비교되는 선수입니다..
노비츠키가 리그에서 가장 수비하기 어려운 선수라는걸 안다면 가솔 역시 얼마나
훌륭한 선수인지 알 수 있겠죠..

샌안토니오 스퍼스..토니 파커(PG)
프랑스에서 건너온 토니파커는 이미 프랑스출신 선수중 최고의 연봉을 받는걸로 유명합니다..(지단을 제쳤죠..) 얼마전에 샌안토니오는 이 선수를 잡기위에 장기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올해 역시 초반엔 조금 불안했지만 최근 들어서 엄청한 활약
을 보이고 있습니다..스피드가 엄청나구요..리딩과 슈팅력을 모두 갖춘 훌륭한
포인트 가드..잘생긴 외모또한 인기에 한몫하죠..

샌안토니오 스퍼스..마누 지노빌리..(SG)
센스가 넘치고..슈팅이 좋고..수비도 좋고..무엇보다 팀에 보탬이 되는 플레이를
하는 선수..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은..(흠.개인적인 감정이..-_-)
갠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선수입니다..초반에 좋은 페이스를 늘 리그 마지막까지 못끌고 가는게 안타깝습니다..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드림팀을 꺾는데 뛰어난 활
약을 펼치며 조국 알젠티나에게 금메달을 안겼죠..

이 외에도..뭐 많은 선수가 있는데 잘 생각이 안나네요..르브론의 라이벌..(영~
물건너간듯 싶지만..) 카멜로 앤써니도 있구요..덴버 너기츠에서 카멜로와 같이
뛰고 있는 케년 마틴..인디애나에 저메인 오닐..관중폭행으로 징계중인 론 아테스트.또 디트로이트의 숨은 보배..텐션 프린스..워싱턴 위저즈의 길버트 아레나스..LA클리퍼스의 엘튼 브랜드..레이커즈의 라말 오돔..하승진선수가 뛰고있는 포틀랜드의 자크 랜돌프..등등..다 훌륭한 선수들이죠..
님이 안적은 선수들중에 몇몇 적어봤습니다..

2005.02.08.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zzan****
고수
축구 선수, 감독 36위, 해외프로축구, 축구 기술, 규칙 4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방금엔 다른 질문에서 역대 선수들 써놨는데 이번엔 현역 선수들을 쓰네요.ㅋ

[포인트가드]
No 1. 제이슨 키드(뉴저지 네츠)
-아마 키드라고 한다면 충분히 매직 존슨이나 존 스탄턴, 오스카 로버트슨등 역사적인 포인트가드와 비견될만한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190cm에 신장에 화려한 기술의 드리블보다는 스피드와 정확성을 살리는 드리블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경기를 리딩하는 능력에 있어서도 대단하지만 그의 패싱력은 아마 NBA 역대 5걸안에 충분히 든다고 자부합니다.
경기중에 생각지도 못하는 패스로 같은편을 놀라게도 하는 선수죠.

No 2. 스티브 내쉬(피닉스 선즈)
-현재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국적은 캐나다 출신으로 용병이라 할수 있는 선수입니다. 키드뿐 아니라 마버리, 페이튼등 정상급 포인트가드들보다 더욱 돋보이는 모습을 올시즌부터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번시즌까지만 해도 댈러스 소속이었는데 피닉스로 이적후에 더 많은 어시스트와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평균 12개 정도로 어시스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제는 키드보다 내쉬의 대세라고도 하죠.

No 3. 마이크 비비(새크라멘토 킹스)
-크리스 웨버, 스토야코비치와 함께 새크라멘토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포인트가드입니다. NBA서는 공격형 포인트가드와 리딩형 포인트가드로 구분하는데 이 둘을 동시에 가진 선수입니다. 훌륭한 득점력과 함께 경기를 장악하는 능력과 어시스트능력이 대단히 좋은 선수입니다.

No 4. 게리 페이튼(보스턴 셀틱스)
-NBA에서 가장 뛰어난 공격형 포인트가드이며, 최고의 수비력을 갖춘 선수입니다. 그런 기량에도 불구하고 평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챔피언반지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챔피언을 차지한적 없지만 90년대를 대표하는 포인트가드중 한명이라고 한다면 틀린게 아니죠. 평균 20득점이 넘는 공격력을 지녔지만 NBA에서 최고로 꼽히는 수비력을 가졌습니다.

No 5. 베런 데이비스(뉴올리온스 호네츠)
-전형적인 공격형 포인트가드. 아니, 그것을 뛰어넘어서 슈팅가드로 봐도 무방할정도의 움직임을 가진 선수입니다. 리딩능력을 중요시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대단한 득점력과 어시스트능력, 또한 3점슛능력을 지닌 선수입니다.
팀의 에이스인 베런은 190cm의 단신이지만 엄청난 점프력으로 NBA를 대표하는 덩커중 한명입니다.

No 6. 스티브 프렌시스(올랜도 매직)
-올랜도의 에이스인 프렌시스역시 베런과 많이 닮은 공격형 포인트가드입니다. 베런과 비교했을대는 좀더 유연성이 있는 선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파워에서는 베런보다는 약하지만 스피드나 유연성이 우위라고 할수 있죠.
평균 20득점에 육박하는 공격력을 지녔습니다. 환상적인 개인기와 슈팅력을 지녔지만 대단한 어시스트능력도 보유했죠.
190cm의 단신이지만 엄청난 덩크능력을 보유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No 7. 스테판 마버리(뉴욕 닉스)
-역시 공격형 포인트가드. 중요한건 어린나이에 대단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아직도 발전의 가능성이 있는 선수라는 생각을 한다면 언제든지 NBA의 판도를 바뀌게 할만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득점력, 어시스트능력, 슈팅능력, 기술 모든것을 지닌 선수지만 공격형 포인트가드로는 드물게 안정적인 리딩능력도 가졌습니다.

No 8. 제이슨 윌리엄스(멤피스 그리즐리즈)
-아마 패싱능력 하나만큼은 NBA 최고라고 자부해도 틀리진 않는 대답일 것입니다. 분명 NBA에서 어시스트왕을 차지한적도 있고, 포인트가드로써 훌륭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만 그런 실력에 비해 스타성은 다소 부족한 편같습니다.
전형적인 리딩형 가드라고 봤을때 안정적인 능력과 리딩이 다소 약한편이기는 합니다. 득점력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니죠.
그렇지만 충분히 발전하고, 팀을 옮긴다면 더 좋은 성적이 있을것 같네요.

No 9. 토니 파커(샌안토니오 스퍼스)
-원래 슈팅가드 출신이다보니 잔 움직임이 많았던건 사실입니다만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현재는 샌안토니오엔 없어선 안되는 선수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많이 움직이고, 큼직큼직하게 발전을 거듭하는 선수입니다만 전형적인 포인트가드로써 리딩능력은 아직 배워야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No 10. 천시 빌럽스(디트로이트 피스톤즈)
-전체적으로 포인트가드중에서는 폭팔력은 가희 최강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폭팔력 뿐 아니라 3점슛능력도 대단한 수준의 선수라고 보여집니다. 득점력이 있고, 충분한 클러치능력을 가졌지만 리딩능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No 11. 데미언 스타더마이어(포틀랜드 트레이블져스)
-엄청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선수입니다. 평균득점이 갈수록 올라가는 추세로써 전형적인 공격형 포인트가드입니다. 다만 리딩력이 많이 부족한 편이지만 계속해서 발전해나간다면 더욱 완숙된 기량으로 발전할것 같네요.


[슈팅가드]
No 1. 코비 브라이언트(LA 레이커스)
-현재 슈팅가드중에서는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크게 받은 선수입니다. 물론 현재는 안좋은 얘기거리가 오가지만 많은 언론에서는 제 2의 조던으로 발전시킬 생각인가 봅니다. 물론 대단한 실력의 소유자입니다.
드리블능력과 슈팅력, 패싱력, 수비력 모두 NBA 최고수준이라고 봐야할만한 선수고, 다른선수에게 없는 챔피언반지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팀이 지고 있는 상황에서 무언가 해줄수 있는 클러치능력을 가졌죠.

No 2. 트레이시 맥그레이디(휴스턴 로케츠)
-코비와 다소 라이벌관계를 언론에서 원하고 있습니다. 역시 스타성 하나만큼은 코비 못지 않습니다. 물론 실력또한 엄청납니다. 코비와 많이 비교되는 점에서 코비보다 나은점이라면 3점슛능력과 리딩능력이라 할수 있죠. 코비보다 떨어지는점이라면 패싱력과 수비력이라고 할수 있죠.

No 3. 앨런 아이버슨(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다소 티맥과 코비에 비해선 다른 형식의 선수입니다. 포인트가드로 보기에도, 슈팅가드로 보기에도 애매하지만 기본적인 로테이션에선 슈팅가드로 분류합니다.
단신임에 불구하고 엄청난 스피드와 개인기술을 가지고 있죠. 모두들 슈팅가드를 하면 마이클 조던과 비교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앨런 아이버슨만큼은 차별된 선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NBA에서 3번의 득점왕을 차지했고 현재도 득점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No 4.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현재 큰 상종가를 벌이고 있는 선수입니다. 제 2의 조던, 제 2의 매직이라는 을 들을정도의 선수입니다. 20세때 코비나 티맥보다 더욱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고, 현재 기량도 NBA 정상급 선수로 봐도 될정도입니다.
득점도 베스트 5걸안에 들정도로 급성장했고, 패싱력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수비력에서는 코비나 티맥에 비해 많이 부족한 모습입니다.

No 5. 레이 앨런(시애틀 소닉스)
-단순히 슈팅가드로써 3점슛능력은 아마 현역 NBA 아니 과거를 돌이켜봐도 앨런만한 선수는 보기 힘들겁니다. 대단한 3점슛능력뿐 아니라 수비력도 좋은편이고 꾸준한 공격력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No 6. 마누 지노빌리(샌안토니오 스퍼스)
-파이팅이 좋은 선수입니다. 실력또한 정말 대단한 선수라고 볼수 있죠. 백인 선수로써 다양한 공격옵션과 수비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계속해서 발전해가고 있는 형태의 선수입니다.

No 7. 제리 스택하우스(댈러스 매버릭스)
-한때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한몸에 받았던 선수입니다. 마이클 조던의 후계자로 가장 근접하지 않냐는 평가까지 받았던 선수입니다. 훌륭한 돌파력과 기술을 가진 선수입니다.

No 8. 카멜로 앤소니(덴버 너게츠)
-르브론과 함께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선수입니다. 첫시즌은 르브론과 함께 신인왕을 겨룰정도로 훌륭한 활약을 보였지만 올 시즌은 다소 2년차 징크스에 시달리는듯 생각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No 9. 리처드 해밀턴(디트로이트 피스톤스)
-디트로이트의 에이스로 자리잡은 선수입니다. 훌륭한 드리블링과 정확한 슈팅능력이 돋보이는 선수로 평균 20득점이 넘는 득점력을 가졌습니다.

No 10. 라트웰 스프리웰(미네소타 팀버울브즈)
-비교적 노장의 스프리웰이지만 훌륭한 기술과 득점력으로 90년대에 많은 주목을 받은 선수입니다. 현재도 미네소트에서 가넷, 카셀과 함께 팀의 주축으로써 많은 역활을 해내고 있는 선수입니다.


[스몰포워드]
No 1. 페자 스토야코비치(새크라맨토 킹스)
-NBA에서 손꼽히는 3점슛능력과 조직적인 농구를 잘 구사하는 선수입니다. 볼을 잡을때 이 선수의 능력이 발휘되는게 아니라 안잡을때 움직임에서 발휘됩니다. 대단한 조직성능력을 가졌고 폭팔적인 3점슛을 보유했고 신장도 좋아 수비력도 상당히 강한편입니다.

No 2. 덕 노비츠키(댈러스 매버릭스)
-스몰포워드라고 보기도 뭐하고 파워포워드라고 봐도 뭐하지만 아무래도 스몰포워드에 전체적으로 가까운 선수입니다. 독일 용병으로써 213cm의 큰 신장에 훌륭한 3점슛능력을 보유했고, 리바운드, 패싱력도 수준급입니다.
대단한 득점력을 보유했다지만 웨이트와 순발력의 부족으로 수비력은 공격력에 비해 다소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입니다.

No 3. 빈스 카터(뉴저지 넷츠)
-조던의 후계자중 한명으로 지목된 선수지만 리딩능력에는 재능이 없는지 슈팅가드 역활을 잘 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드리블능력과 덩크등 스타성을 충분히 과시할만한 능력에서는 카터를 따라갈만한 선수는 없죠.
한참 몇년전만해도 부진했는데 다시 살아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No 4. 카일 코버(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대단한 재능의 소유자. 큰 키는 아니지만 훌륭한 3점능력을 가졌다. 아니, 어쩌면 3점능력만 따진다면 NBA 최고라는 앨런, 스토야코비치에 필적한 수준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러나 다른 공격패턴이 단조롭다는 생각도 들게 하는 선수.

No 5. 숀 메리언(피닉스 선즈)
-스몰포워드로써 파워가 대단하고 3점슛 성공률도 괜찮습니다. 현재 내쉬와 함께 피닉스의 연승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입니다.

No 6. 폴 피어스(보스턴 셀틱스)
-보스턴의 에이스입니다. 훌륭한 드리블링과 개인기, 슈팅능력으로 NBA에서 손꼽히는 득점력의 소유자입니다. 다만 명문 보스턴을 우승으로 이끌만한 도우미가 없다는게 피어스 자신에게도 아깝죠.

No 7. 라샤드 루이스(시애틀 수퍼소닉스)
-기량이 항상 발전하는 선수입니다. 득점력도 많이 상승해서 이제는 20득점이 넘고 있고, 리바운드나 어시스트능력도 다른 포워드를 능가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워드]
No 1. 팀 덩컨(샌안토니오 스퍼스)
-정말 완벽한 기량의 소유자입니다. 득점력뿐 아니라 리바운드능력, 그리고 수비력 하드웨어 모든점에서 완벽합니다. 심지어 칼 말론, 찰스 바클리 이후 최고의 파워포워드라는 소리까지 듣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파워포워드입니다.

No 2. 캐빈 가넷(미네소타 팀버울브즈)
-기량이 완숙되고 있는 형태의 선수입니다. 현재는 NBA 최고의 포워드가운데 한명으로 꼽히고 덩컨과는 오랜 라이벌구도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오히려 스탯에서는 덩컨을 능가하고 있죠. 파워포워드 역활을 하지만 스몰포워드 색깔도 있습니다. 신장도 좋고 수비력도 좋고, 다양한 득점루트는 덩컨을 능가하고, 패싱력이나 리바운드도 좋습니다. 리바운드는 현재 NBA 1위를 달리고 있고 작년에도 리바운드왕을 차지했죠.

No 3. 캐년 마틴(뉴저지 넷츠)
-기대를 안할수 없는 선수입니다. 다이나믹한 스타일의 소유자로써 아직 가넷이나 덩컨에 비해서 공격력이 돋보이는건 아니지만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NBA를 대표하는 선수중 한명으로 매김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수비력이 굉장히 좋은 선수입니다.

No 4. 칼 말론(LA 레이커스)
-NBA 역사상 손꼽히는 최강의 파워포워드입니다. 통산득점 2위에 빛나고 리바운드역시 NBA에서 높은위치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장은 크지 않지만 파워하며, 골밑에서의 장악능력은 어마어마하죠.

No 5. 크리스 웨버(새크라맨토 킹스)
-가장 화려한 스타일의 파워포워드입니다. 신장은 작은편이지만 뛰어난 운동능력과 다이나믹한 경기진행능력, 아주 돋보이는 선수죠.
득점력만큼은 NBA에서 손꼽히며, 리바운드나 어시스트에 능한 선수죠. 스토야코비치, 비비가 있는 새크라맨토의 에이스입니다.

No 6. 앤트완 워커(애틀랜타 호크스)
-스탯이 굉장히 좋은 선수입니다. 득점력도 20득점에 육박한 공격력에 리바운드라던지 어시스트능력도 좋은 올라운더입니다. 뿐만 아니라 3점슛능력도 좋은 선수입니다만 다소 남발하는 경우가 아쉬운 선수죠.

No 7. 저메인 오닐(인디애나 페이서스)
-인디애나의 에이스입니다. 훌륭한 하드웨어와 득점력을 지닌 선수입니다. 또한 리바운드 수치도 좋은 선수로 최근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파워포워드치고 화려한 플레이의 소유자로 파워는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그러나 성장이 계속된다면 덩컨이나 가넷같은 선수가 될 확률이 큽니다.

No 8. 키스 밴 혼(밀워키 벅스)
-파워포워드와 스몰포워드가 가능한 밴혼은 기대를 많이 받는 선수입니다. 신장이 좋고, 파워가 좋은 선수입니다. 득점력도 상위에 랭크되어있고 리바운드도 괜찮지만 다소 유연성이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센터]
No 1. 샤킬 오닐(마이애미 히트)
-명실상부한 NBA의 최강의 센터입니다. NBA에서 오닐을 막을만한 선수는 덩컨이나 야오밍정도로 평가될만큼 어마어마한 파워의 소유자입니다.
하드웨어가 좋지만 점핑력이나 유연성도 좋습니다. 다소 슈팅지역이 한정되어있지만 야투율은 대단히 좋습니다.
리바운드능력도 좋고, 득점력은 NBA 최정상급 수준입니다. 자유투능력이 떨어진다는게 단점이죠.

No 2. 야오 밍(휴스턴 로케츠)
-새로운 중국의 센터입니다. 중국선수로 처음으로 성공했다고 말할만한 선수로써 229cm의 신장과 슈팅비거리가 넓다는게 특징입니다. 다만 하드웨어의 파워가 부족해 몸싸움에서 밀리는 편입니다. 그러나 그런 장신으로써 볼키핑력도 어느정도 되고 패싱력도 일품입니다.

No 3. 벤 월러스(디트로이트 피스톤스)
-NBA 최강의 수비력을 보유했습니다. 공격력은 그에 비해 보잘것 없다는 말까지 들어가는 선수지만 공격력도 조금씩 좋아지는 추세라고 봅니다.
파워가 있고 파이팅이 넘치는것 같습니다.

No 4. 아마레 스타더마이어(피닉스 선즈)
-수비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갖춘 이제 신인 3년차의 선수입니다. 야오밍을 제치고 신인왕을 먹을만큼의 실력을 가졌죠. 파워포워드겸 센터지만 센터역활에 더 취중하는 모습입니다.

2005.02.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wlsg****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선 잘못 알구 계신 선수가 쫌 잇네요...

가넷 스포...
코비 슈가...
아이버슨 슈가...
내쉬 포가...

솔직히 제일 잘하는 선수를 꼽으라면 저는 가넷을 꼽는데요...
가넷은 뭐 올포지션 선수죠...
딱히 이 포지션이다... 이렇게 말할수 없어요,,,^^

득점력 잇는 선수는 맥그레디, 아이버슨 이선수죠...ㅋ
이 두선수는 지금도 득점 랭킹 1,2위???

뭐 아무튼...이 외에도 잘하는 선수들 많아요...^^
저는 NBA와 2년정도 멀어 져 잇어서 요즘 잘 모르겟네요...ㅠㅠ

2005.02.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asa****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런 포지션을 잘못알고 계시는 선수가 많군요

코비 --> SG

맥그래디 --> SG

폴 피어스 --> SG

르브론 제임스 --> SG

팀 하더웨이?? 은퇴안했나요? 페니 하더웨니는 뛰고있지만

팀 하더웨이가 누군지 몰라서 ㅈㅅ;;

스티브 내쉬 --> PG(요즘 한창 잘나가죠)

뭐 이정도요

이들을 제외한 실력있고 유명한현역선수라..

너무 범위가 광범위해서 알려드릴만한게 아니네요 ^^;

ㅈㅅ;; 다들 실력좋습니다 -_-;;

2005.02.08.

  • 출처

    출처라고할것까지야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heh****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선 포지션별 최상급선수를 정리해드릴게요
C 샤킬오닐(야오밍) : 솔찍히 야오밍이 요즘 뜨고있긴하지만 커리어상 만이딸림
PF 케빈가넷(팀던컨) :거의 막상막하지만 가넷이 개인기록이 워낙뛰어나서 ^^:
SF 빈스카터(그랜트힐):우선요즘 자신의 기량을 회복한 카터가 힐에비해서는 우세
SG 코비(르브론제임스):코비의 사생활이 문제가 되지만 개인기록과 뛰어난 운동능력이 돗보이는 선수 ^ㅡ^ 다만 이기적인 플레이가 문제가됨 !!ㅠ
PG 내쉬(키드):작년이라면 키드가 적격이지만 요즘 내쉬가 크레이지모드라서 ^^:;
아이버슨 레이앨랜 프렌시스 등 몇몇선수들이 더있지만 이선수들은 솔찍히 위에 선수들보다는 떨어진다는 ㅋ (T맥이 빠졌지만 ㅋ 기복이 심해서ㅠ)
윗분이 내쉬를 슈팅가드라고 적었는데 ㅋ 내쉬의 별명이 야전사령관 ㅋ 포인트가드로 짐 어시시트 11.7개로 압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슈팅가드라니 ㅋ 글고 르보론제임스 포인트가드입니다. ㅠ 코비는 슈팅가드이구요 스몰포워드는 보조포지션이에요 ^^;
게다가 질문은 현재 잘하는선수들입니다. 로빈슨은 은퇴 무톰보는 후보
말론은 언제복귀할지도 모르는 놈이고 레지밀러는 꾸준히활약하지만 백업선수이고
ㅋ 말이많았습니다. 윗분땜시 흥분을.ㅠ ^^ 그럼 도움이 되셧길 바라구요 ^^

2005.02.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