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인 말리

elaine3.jpg
(왼쪽은 3편, 가운데는 4편, 오른쪽은 1/2편의 모습)

원숭이 섬의 비밀의 캐릭터. 가이브러쉬의 연인이며 리척NTR하고 싶어하는 여인.

해적소굴인 멜리 섬의 총독[1]으로 아무래도 해적들 틈바구니에서 살면서 섬을 통치하다 보니까 본인의 성격도 꽤나 드센 편이다. 일단 폭력녀+츤데레 속성 보유, 거기다가 본인이 어느정도 전투력도 있고 리척의 칼을 정확히 쏴서 맞출 정도의 사격실력도 있으니 투희속성도 있다. 좀비 해적 리척의 열렬한 구애(?)를 받고 있지만 본인은 전혀 관심이 없을 뿐더러 리척의 목적은 '일레인을 언데드로 만들어 결혼한다'(...)라는 상당히 어처구니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일레인 입장에서도 관심끊는게 당연할 듯.

가이브러쉬와 처음 대면한건 1편에서 가이브러쉬가 총독 관저에 들어가서 뭔가 훔치려고 하다가 들킨 것이 계기다. 가이브러쉬 쪽에서 한눈에 반했다고... 그 직후에 일레인이 리척에게 납치되었고, 가이브러쉬가 리척을 물리치고 일레인을 구하면서 애정관계로 발전했다. 일레인 입장에서는 아마 갖고놀기 편해서 좋아하는 게 아닐까(...).

1,2편의 제작자인 란 길버트씨의 인터뷰에선 일레인은 가이브러쉬를 연인보다는 동생쪽으로 생각한다고 한다. 덕분에 3편 엔딩에 대한 란 길버트씨의 반응은 그렇게까지 긍정적이진 않았다.#

이 게임 캐릭터들이 다 그렇듯이 시리즈마다 매번 모습이 달라진다. 심지어 1편에서는 게임이 EGA 16컬러 버전인지 VGA 256컬러 버전인지에 따라서 모습이 바뀐다(...). EGA 버전에서는 무슨 아줌마가 등장하지만, VGA 버전에서는 영화배우 뺨치는 아름다운 여인이 등장한다[2]. 1편부터 5편까지 외모적으로 유일한 공통점은 엄청나게 큰 고리 귀걸이인데, 이것도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점점 굵어진다. 그리고 왠지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회춘하는 것 같다. 폭력녀라고는 했지만 사실 머리좋고 수완좋고 친절하기까지 한 지도자로써는 아주 바람직한 인물이다. 그러니까 즉 가이브러쉬만 때린다(...). 때리기는 해도 속으로는 가이브러쉬가 워낙 바보같기 때문에 걱정 많이 하고 있으며 때문에 결혼 후에도 가이브러쉬를 휘어잡고 사는 듯.[3] 좋은 츤데레다.

인물은 그래도 히로인 포지션이라 여러모로 고생을 많이 한다. 3편에서는 저주받은 반지[4]를 끼고 황금 동상이 되어버린다거나... 4편에서는 오지 맨드릴과 찰스.L.찰스에게 밀려 멜리섬 총독 투표에서 패배하면서 일시적으로 물러나거나...

3편 엔딩에서 가이브러쉬와 정식으로 결혼한다. 그래서 4편부터 이름이 '일레인 말리 스립우드(Elaine Marley Threepwood)' 가 된다. 가족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4편에서 일레인의 할아버지가 살아있는 것으로 밝혀진다.

  1. governor. 1990년 마이컴이란 잡지에 수록된 게임공략 기사에서는 일레인의 이름을 '거버너'로 소개했다.
  2. 1편이 중간중간 등장인물을 크게 확대해서 보여주는 컷씬이 있기에 이런데, 이상하게 다른 캐릭터들은 별 차이가 없는데 일레인만 이렇게 차이가 난다.
  3. 3편과 4편에서 가이브러쉬가 그로그를 마시려고 하거나 하면 갑자기 일레인의 야단치는 목소리가 들리면서 가이브러쉬가 움찔한다
  4. 인트로의 리척의 배에서 가이브러쉬가 주운 반지인데, 약혼반지로 끼워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