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알코올 등급 2단계
코스모폴리탄
Cocktail Story

‘세계인’, ‘국제인’, ‘범세계주의자’ 등의 세계적인 의미를 지닌 코스모폴리탄은 희미한 핑크색의 그러데이션이 매우 도시적이며 뉴욕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칵테일이다.

미국의 인기 드라마인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의 여자 주인공 캐리가 즐겨 마시던 칵테일 중 하나로, 미국 드라마의 영향으로 요즘 들어 다시 유행하고 있는 모던 스타일의 칵테일이다. 시트러스(Citrus) 보드카를 사용하여 일반 보드카보다 풍미를 좀 더 풍부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Tip트위스트(Twist)란, 필러를 사용하여 과일 껍질을 벗겨 둥글게 말아서 글라스 가장자리에 장식하는 방식이다.

쿠앵트로(Cointreau)
1849년 프랑스 아돌프 쿠앵트로(Adolphe Cointreau)에 의해 만들어지기 시작한 술로, 쿠앵트로 형제가 만든 이 술은 오렌지 술이라고도 한다. 화이트 큐라소(White Curaçao) 중 최고급품으로, 비터 오렌지 껍질과 스위트 오렌지의 조화로운 맛과 향 때문에 케이크나 디저트를 만들 때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코스모폴리탄의 재료와 만드는 방법

코스모폴리탄의 재료와 만드는 방법

출처

제공처 정보

누구나 쉽게 만들어 즐기는 칵테일 가이드북 『칵테일 수첩』. 빛나는 파티에서 풍성한 가족 모임까지, 기분 취향에 따라 즐기는 칵테일 66종을 수록한 책이다. 보기 쉬운 아이콘을 사용해 칵테일 만드는 방법을 쉽게 풀어놓고, 각 칵테일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와 정보들도 함께 담았다. 자세히보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