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2023. 10. 28. 23:35

구매일 : 23.10.28(토)


토요일은 왠지 게으름을 피우고 싶은 날이다. 늦은 아침을 먹고 또 자야 뭔가 억울하지 않은 하루를 보낸것 같은? 게으른 나의 생각이다. 그래도 이거 하나만은 지키자 하는 것이 만보채우기다.

오후 5시 30분...좀 이른 저녁을 먹고 만보를 채우기 위해 공원을 몇 바퀴를 걸었는지 모르겠다. 그냥 공원을 도는 건 사실 지루해서 그러다 들른 곳 트레이더스.

공원을 돌면서 생각난 게 다먹은 냉동블루베리다. 아침에 우유와 함께 먹는 냉동블루베리가 똑 떨어지면서 가야지..생각만 했는데 오늘의 만보를 제대로 채워줄 트레이더스로 직행!

그렇게 한바퀴 휘~ 돌면서 발견 1천원 할인하는 상품 호두파이!

단백질, 식이섬유, 프로바이오틱스 까지 들었단다. 얼마 안들었을꺼야 하면서도 그 문구에 나도 혹해서 손이 가버렸다.

배고플때 출출할 때 허기짐을 달래질 수 있고 호두가 고소하고 땅콩도 들어가있고 나름 건강식?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했고 1개당 별도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도 용이해서 구매했다.

지름이 7.5cm 되는 아담한 크기?  한 6~7입만에 한 개 흡입 완료 ㅋㅋ

트레이더스 푸드코트에서 이른 저녁이 소화되는 바람에 저녁 간식?으로 소고기빵&콜라로 1차 간식을 먹고 와서 배가 불렀지만 간식배는 간식만 다르면 다 들어간다는 사실..ㅋㅋ

커피가 땡겼지만 늦은 시각이라 카페인이 없고 위에 부담도 없어서 늦은 밤에 먹어도 숙면에 해가 되지 않는 루이보스티와 함께 호두파이를 먹었다.

음!! 맛있다.10개라서 책상위에 올려놓고 출출할 때 1개씩 차와 함께 마셔야겠다.

루이보스티와 너무 잘 어울린다!

다만, 당이 있어 걱정되는 사람이라면 밤에는 금식!! 운동 전에 먹거나 낮으로 활동할 때 드세요~

카테고리 없음2023. 9. 24. 18:19

간만에 가보는 백운호수다. 많이 바뀐거 같다. 가평을 연상케 할정도로 호수 바로 앞 카페들이 즐비해졌다. 커피값도 만만치 않가 호수뷰 카페는 아메리카노 기본 8,000원이다. 호수를 직관할 수 있어서그렇겠지?

어디가나 관광지는 유료주차장이 대부분이다. 백운호수도 호수 산책을 할 수 있게 공영주차장이 있다. 의왕도시공사 공영주차장이라 가격은 저렴하다.

한시간 이내 1,000원
1시간~3시간이내 2,000원

한여름이나 한겨울이 아니라면 커피값 8천원 내고 호수를 직관하는것도 좋지만 커피 테이크아웃 해서 한바퀴 도는것도 좋을 것 같다. 운동도 되고 오후에 산책하면 저녁이 꿀맛이 된다 ㅎㅎ
그리고 테이크아웃 커피는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 ㅋㅋ
참고로 공원 한바퀴 산책삼아 도는 건 1시간 20분 가량? 되는 거 같다.

카테고리 없음2023. 9. 10. 17:45

10년 가까이 잘 살고 있었는데 집주인이 다시 들어오겠다고 나가달라고 했다. 10년동안 세 한번 올리지 않고 10년전 전세금 그대로 살게 해줘서 참 고마웠다. 2년마다 갱신으로 전세금 올리거나 집 알아봐야하는 고생을 10년간 없어서 정말 운이 좋았다. 이번에 알아볼 전세도 집주인이 좋은 사람이면 좋겠다는 희망을 안고 본격적으로 집을 알아보러 다녔다.

아파트로 매매가 아닌 전세 월세로 세입자 자격으로 알아 볼 때 알아야 사항은 무진장 많다. 오늘 얘기할 내용을 모르고 계약해서 들어가서 살다가 적발 시 실제 한 사용 세입자에게 과태료가 나올 수 있기에 꼭 알아야 할 사항이다. 바로 세탁실 여부에 따른 오수관과 우수관이다.

오수관은 오물 즉,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의 오물을 흘러내보내는 관이다.
우수관은 비우! 말그대로 아파트 옥상에 빗물 쌓이지 말라고 바닥으로 흘러내보낼 빗물통로관이다 . 대부분 베란다에 설치되어 있다.


아파트는 세탁실이 따로 있는 경우 베란다에 우수관만 있고, 일부 아파트의 소형평수 중에 베란다에 통로관이 두개 있는경우는 베란다에 세탁기를 놓을 수 있도록 구조된 것이라 볼 수 있다.

1기신도시나 지어진 오래된 아파트인 경우엔 세탁실 여부를 알아봐야한다.

나도 이번에 집을 알아보면서 긴가민가했던 정보를 확실히 알게되어 정말 다행이라 생각한다.

집을 알아볼 때 집상태가 올수리되어있어서 깨끗하고 좋아보이는것만 보고 계약하는 경우가 많다.
집 내부가 정말 좋았다.  도배 장판한 지 3년되었고 현재 살고있는 세입자도 신혼부부라 그런지 아기자기 예쁘게 잘 꾸며져있고 붙박이장농과 에어컨도 두고간다고 하며 소형평수이지만 집주인이 3년 전 샷시포함 전체 올수리하면서 중문까지 달아놔서 정말 맘에 들었다.

 

마모된것도 없고 물 잘나오고 화장실 곰팡이도 없이 깨끗하고 샤워시설있는 말그대로 올수리를 한 집이라 누구라도 보면 당장 계약하고도 남을 집이었다.

세탁기가 베란다에 있는걸 보고 이거 문제 없냐고 물었더나 부동산중개인분이 세탁실을 개조하여 미니옷장으로 만들어서 베란다에 세탁기를 놓았고  집주인이 5년간 살면서 아무 이상이 없었다며 괜찮을꺼라고 했다. 현재 세입자도 3년 살면서 별문제 없었다고 한다.

자꾸 맘에 걸려서 결국 해당아파트 관리소에 전화를 했다. 00동 00호 이사를 가려고 하는데 세탁실이 있는데 개조해서 베란다에 세탁기가 있던데 괜찮냐고 물으니 해당 동은 세탁실이 있는 동으로 베란다 세탁기는 불법이니 놓으면 안된다고 한다. 왠지 할말 많지만 하지않는 느낌이라 더 자세히 물어보지 않고 끊었다.

그리곤 바로 시청에 문의!!
시청에 문의하니 신고해달란다 ㅋㅋ 세탁실 불법개조에 베란다에 놓고 우수관으로 연결함으로써 생기는 환경오염 유발원인으로 신고하면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한다. 처음엔 50만원. 두번째는 100만원이라고 한다.

근데 과태료는 살고있는 사람에게 부과하는데 집주인이 살고있으면 집주인이 내고, 세입자가 살고있으면 세입자에게 나온다고 한다.

내가 들어가서 살고있는데 누가 신고하면 운나쁘게 내가 과태료를 내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지 않은가!

집주인에게 이러한 상황을 얘기하고 세탁실에 수도를 달 수 없냐고 물었다. 그 수리는 작은 수리고 비용도 20만원 안쪽이라 계약하면 내가 내겠다까지 말을 했다.

 

과태료 100만원보다 낫지않겠냐고 했더니 “아는 지인 통해서 수리했는데 엄연히 그런거 안보고 세탁실 개조했겠냐 이상없으니까 한거지 그런말 들어서 기분나쁘다. 하기싫으면 하지마” 라고 하더라...

결국 부동산중개인분에게 시청에서 말해준 정보를 알려주고 계약 안하겠다고 했다. 지금은 불법개조없는 아파트로 오히려 더 좋은 곳으로 계약했다.

전세매물 나온지 보름만에 집을 보러 갔는데 이 글을 쓰고 있는 두달 반이나 지난 지금도 아직 안나갔다.(오히려 최근에 내놓은 것 처럼 업데이트하더라...)

베란다 우수관만 있는데 세탁기 설치는 하수도법 위이라는 점! 명심하자.

카테고리 없음2023. 8. 16. 19:06

만보이벤트나 출첵 포인트주는 어플 많잖아요
저도 하루에 만보달성포함해서 출첵하러 들어가는 어플만 해도 12개나 되서 알림을 맞춰놓습니다 ㅎㅎ
모든 어플을 한번에 돌아야하기에 나름 시간을 투자합니더~ 꽤 쏠쏠하거든요 ㅎㅎ
여러 신용카드를 쓰지만 국민카드도 나름 쓰고 있어서kb페이 어플은 필수인데요 포인트리를 제일 많이 받을 수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원래 kb페이 출첵은 1점부터 100점까지였는데 언제부터 풀린지는 모르겠어요
많이 받아봤자 100점이 5회 나왔나? 거의 1점에서 50점 사이에서 나왔는데 오늘은 숫자보고 깜놀 ㅋㅋ
너무 놀라서 기록을 남겨두기 위해 찰칵했어요 ㅋㅋ


이 어플 사용한 지 어언 2년만에 역대 최고점수 ㅋㅋ
얼마안되는데 무슨~~ 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나름 출첵과 오늘의퀴즈. 그리고 결제할 때 마다 주는 별사탕이 포인트리로 전환되니 이렇게 모은 포인트리가 한달에 평균 3천원 정도 되요
포인트리는 네이버페이로도 교환되니 더더욱 활용가치가 높아요 ㅋㅋ
kb출첵 포인트리 좀 많이 받고싶어~~~~~~

일상이야기2022. 11. 1. 00:23

노브랜드 제품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이다. 우유부터 시작해서 요거트 과자 식품까지. 

냉동식품도 닭가슴살큐브를 사먹고 나서 냉동식품에도 나름 믿음이 있었던 차 

비오는 날 부추도 있겠다 싶어 부추전을 해먹기로 마음먹고 이마트를 갔다.

마침 노브랜드 해물모둠 믹스가 몇 개 남지 않았던터라 미련없이 장바구니로 직행!

 

 

반죽만드는 과정은 늘 설레였던 거 같다 다들 아는 그 맛있는 맛이 상상이 가니까 침까지 고였다.

드디어 후라이팬에 반죽을 놓고 해물도 좀 더 풍성하게 놓고 익을 때 까지 침샘고임...

다 익은 부추해물전! 아는맛이 더 무섭다는 말이 이럴 때 쓴다. 정말 부추해물전을 먹어본 사람으로써 그 맛을 상상하며 한 입 먹었다! 그런데...................

이건 상상했던 그 부추해물전이 아니었다!!

 

결과는 완전 대 실패!!

 

노브랜드 해물모둠은 나에게 정말 구매실망을 안겨줬다.

새우는 괜찮았다. 그런데 홍합이 30%? 이상이 들어갔는데 여기서 냄새가 나더라는..

 

사실 처음 봉지를 뜯을 때 부터 이상한 비린내가 나기 시작했다. 그래서 여러 블로그 글을 찾아봤다. 어떤 블로그에서 냉동식품은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두어번 데치면 없어진다고 해서 일단 물에 담궈서 식초를 넣고 해동을 시켰다. 이후 팔팔 끓는 물에 살짝? 아니 좀 많이 데쳤다. 데쳐도 냄새가 나길래 한번 더 데쳤다.

다른 해물은 모르겠는데 홍합에서 나는 냄새는 사라지지 않았다. 홍합이 원래 이런건가? 식당에 파는 해물전에 홍합은 그렇지 않던데 냉동시키는 과정에서 뭔가 잘못된건가? 생각도 했다.

의심이 갔지만 설마 상한 해물을 냉동시켜 판매하지 않을꺼란 생각이 강하게 들았고, 또 홍합 아닌 다른 것들은 냄새가 안났으니 그대로 반죽에 직행했다.

홍합을 데치다기 보다는 삶을 정도로 데쳐서 괜찮겠지 라는 생각도 있었다.

 

구울때도 정말 앞뒤로 바삭할 정도로 오래 구웠다...그렇게 해서 먹었는데도 냄새가....

그리고 블로그를 검색했다...노브랜드 해물모둠 구매 후기를 읽어보니 정말..다시는 사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을 했다.

다른 브랜드의 냉동해물제품도 냄새가 조금 난다는 것도 있다고 했지만 이건 좀 심하게 나는 것 같다

 

그러면서 깨달았다..해물제품에 홍합 비중이 많은 건 사지말자!

새우, 오징어 등의 비중이 어느정도 있는 제품으로 사자!

 

 

 

 

일상이야기2022. 9. 24. 18:50

근 2년만에 들어왔더니 정신이 없네요

2년 가까이 접속을 안하니 휴면계정되어서 휴면을 해제했더니 카카오계정으로 통합되었으니 2022년 10월1일부터는 통합 전 접속정보로는 접속이 불가하니 빨리 변경하라고 해서 통합변경했더니 인증이 안되서 또 여러번 시도..끝에 통합이 완료되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카카오계정 통합으로 인해 티스토리가 더 편리성을 가진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아직 통합전이니까요 ㅋ)

 

오랜만에 들어오니 애드센스 적용 방법 등 좀 더 좋아진 듯 하여 다시금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년만에 들어와서 블로그 노출이 될까? 우려했지만 일평균 방문자수가 평균 40을 왔다갔다 하고 있더군요

 

다행히 네이버에서 검색유입으로 들어오고 있어서 다시 시작하면 조금씩 올라가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네이버블로그 보다는 티스토리가 저에겐 좀 더 사용법이나 편리성이 좀 더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선택한건데 그동안 너무 쉬었나봐요 ㅎㅎㅎ

 

앞으로 일1포스팅은 어려우나 주3~4포스팅은 해보는걸로 도전을 해보겠습니다. 

일상이야기2020. 7. 22. 00:26

위생개념이 낮았던 과거에는 일년에 한 번 필수로 먹었던 구충제. 하지만 요즘은?

요즘은 너무 잘먹고 너무 다양하게 너무나 많은 종류의 음식을 먹음으로서 구충제를 일년에 한번 복용하라고 권장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매년 챙겨먹곤 했는데 예전에 사놓은 느~ 먹었던 종근당 젤콤정이 약국을 서너군데 돌아다녀도 없더더라구요 ㅜ

동일한 성분이라며 준 알벤다졸? 이라고 약국마다 모두 2정씩 든걸 주더라구요!

젤콤정 이제 안나오는건가...1회용법으로 500ml 1알 들어서 한번에 해결하는데 2정 든 제품은 1알에 400ml로 복용 후 박멸을 위해 일주일 후 남은 1알을 마저 먹어야한다고 하네요. 2알을 챙겨먹어야 하는 불편함에 늘 먹던 제품이 아닌 불편감까지...그래도 먹어야지...

광범위구충제 젠타졸정 2정!
오늘 사서 복용했으니 일주일 후 다시 먹게 알람맞춰놔야겠어요.

정보세상2020. 4. 26. 23:56

가장 쉽게 기억에 남는 법은 바로 궁금해서 찾아보고 적용해는 것! "쪽번호 어떻게 만들어?"질문으로 시작하여 새번호 매겼는데 목차와 본문은 또 서로 다른 번호모양으로 매겨야 하다보니 알게된 구역나누기. 나누다 잘못되어 또 구역나누기 하다보니 이젠 모든 게 다 틀어져서 다시 시작하고 싶을 때 알게된 조판부호삭제(쪽번호모두지우기)까지!

 

문서작업하면서 알게되면 쪽번호에 대해 써보기로 한다.


쪽번호 사용하기

쪽번호를 매기고 싶은 페이지에 커서를 두고[쪽 > 쪽번호매기기]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번호를 놓을 위치와 번호 모양(아라비아숫자 및 원기호 등)을 선택 후 [넣기]클릭하면 커서가 있는 페이지에 번호가 적용된다. 번호가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한다.


새번호매기기

문서는 목차가 있고 본문이 있다. 목차페이지 시작번호와 본문페이지 시작번호를 다르게 하고싶다면, 우선 목차페이지에 커서를 클릭 후 [쪽번호매기기]를 통해 모든 페이지에 번호를 매긴다. 

그리고 본문이 시작되는 페이지에 클릭하여 [쪽 > 새번호로 시작]을 클릭한다.  번호종류는 '쪽번호'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커서가 있는 페이지부터 즉 본문시작페이지부터 번호가 다시 '1'로 시작된다.


구역나누기

"난 목차페이지는 로마숫자로 하고 싶고 본문내용은 아라비아숫자로 하고싶어요?"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구역나누기 이다. 구역나누기는 쪽번호의 구역을 나눠서 별도로 편집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구역나누기 활용은 아래와 같다.

 

한글문서에도 설명은 "커서 부터 구역을 새로 나눠 커서 이후부터 새 구역이 설정된다"라고 되어있다. 

즉, 새 구역을 적용할 페이지의 이전페이지에 커서 위치를 놓고 [구역나누기]를 선택한다. 그러면 커서가 자동으로 다음페이지로 이동한다. 이렇게 이동한 페이지에서 [쪽번호 매기기]를 클릭하여 번호 모양을 다른 모양으로 바꾼 후 적용하면 해당페이지부터 다른 스타일로 표시된다.

 

번호 모양은 바뀌었는데 번호가 연속적이다? 그러면 다시 해당 페이지에서 [새번호로 시작]을 눌러 '쪽번호'선택 후 적용하면 된다.

 

조판부호삭제

쪽번호 매기기와 새번호로 시작 구역나누기 등을 여러번 적용하면서 자꾸 오류가 생겨서 다 틀어져서 다시 하기 위해 적용된 모든 쪽번호 등 다~ 지우고 싶어!!!!!

이럴 때 사용하는 조판부호삭제!!

 

[편집 > 조판부호 지우기]를 선택한다.

 

조판부호지우기에서 '새 쪽 번호', '쪽 번호', '쪽 번호 위치' 를 선택한 후 지워준다. 그러면 쪽번호 관련 모든 스타일이 삭제된다. 다시 시작하기 위한 방법이다!

 

 

이렇게 찾아서 적용하면서 알게된 정보이지만 안쓰다보면 까먹는 게 나...그래서 까먹었을 때 마다 찾아보기 위해 끄적여본다. 이 글을 본 분들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