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화광/테크노 광이신 분들..Daft punk에 관해서-!
must**** 조회수 20,969 작성일2003.04.22
음..Daft punk의 노래중에..

혹시 어떤 영화에 삽입되어진 노래가 있나요?

제가 몇년전 들어서 기억은 잘못하겠는데..

저의 영어선생님이 비디오를 보여줬거든요..그 비디오 제목은 기억안나는데..

기억에 나는 장면 하나가..어떤 남자가 비오는 날밤..bar에서 여자를 꼬시고있는데..

사실 그게 연기수업의 하나였다는..

그런데 그 비오는 밤의 배경과 bar가 나타나면서 백그라운드 음악이 엄청 스무스하고 그루브하고 리드미컬한 음악이어서..

그 당시엔 그 영화제목을 알아서 막 검색해서 뒤져뒤져 찾아서..

daft punk란것까지 알고..그 음악도 다운받았거든요-(소리바다같은데 없음..외국사이트에서 받았던 걸로 기억됨..)

그리고 포맷에 포맷을 걸쳐..지금은 그 음악이없네요..

Daft punk였던 것 같구요..가수가..

그 음악이 맨처음에..남자들 나래이션으로 시작되면서..간간에 여자 노래도 들렸던듯..

혹시 그 영화제목이나 음악제목..아시는분 가르쳐주세요-

3일째 밤새고 있네요-_-;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i****
지존
번역, 통역, 팝, R&B, 인체건강상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Daft Punk (데프트 펑크)

발 킬머가 주연했던 액션영화 [세인트(Saint)]에 아주 조금 흘러나왔던 `Da Funk`를 처음 들었을 때가 97년. 대프트 펑크가 데뷔앨범 [Homework] 를 발표하고 나서이다. 95년에 이미 발표되었지만 구미와 일본에서는 96년 히트싱글로 세계적으로 3만장 이상이 팔려 나갔다. 토마스 방갈테르(Thomas Bangalter: 75년생)와 기-마뉘엘 드 오멩-크리스토 (Guy-Manuel De Homem-Christo: 74년생)는 이미 12살, 13살의 소년시절부 터 음악으로 맺어진 동반자이자 친구로 대프트 펑크의 양축을 이루는 DJ들 이다. `우리는 10년이 넘은 친구다. 12살때부터 음악적으로 많은 것들을 함께 나 누었으며 취향이 서로 비슷하다. 나(토마스)는 테크닉을 요하는 부분을 좋 아하는데 마뉘엘과 아이디어와 곡작업을 같이 하면서 정말 대단한 음악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렇다고 우리 자신을 대단하게 여기는 것은 아니 다.` 댄디하면서도 깔끔한 용모의 두 청년은 그 어린시절, 달링(Darling)이라는 밴드의 멤버로 활동했었다. 스테레오랩의 레이블인 듀오포닉(Duophonic)에 서 몇장의 싱글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컴필레이션 앨범에 달링의 노래가 수 록되어 있기도 하다. [Homework]를 97년 최고의 앨범 중 하나라고 선정했 던 멜로디 메이커는 그당시 달링 밴드의 노래에 대해 `상당히 미련하고 발 광스러운 펑크(A Bunch Of Daft Punk)`라고 혹평했었다. 이 말에 `열받은` 토마스와 기-마뉘엘, 두 청년은 심기일전, 고전분투하여 92년 새로운 밴드 를 만들었고 마치 지난날의 방정맞은 발언을 비아냥거리기라도 하듯 프로젝 트의 이름을 대프트 펑크라고 명명했다. 그리고 이들의 첫번째 싱글 `New Wave`를 94년 Soma 레이블을 통해 발표했고 이듬해 `Da Funk`의 예기치 못 한 히트를 시작으로 프랑스 일렉씬의 대표급 뮤지션으로 자리잡아 갔다. 미국 댄스음악으로부터 파생된 하우스와 힙합, 펑크(Funk)와 테크노의 혼연 일체라 할 수 있는 이들의 음악은 브레이크 비트와 터질 듯이 둥둥거리는 샘플의 극대화로 영국의 케미컬 브라더스와 벤틀리 리듬 에이스(Bentley Rhythm Ace), 멍키 마피아(Monkey Mafia) 등과도 골고루 크로스오버 되어지 는데 한가지 아이러닉한 사실은 이 듀오가 실제로 (92년까지) 댄스클럽에 는 한번도 간 적이 없다는 것. 그래서인지 철저한 샘플링과 짜맞추어진 틀 에 주력하는 대프트 펑크의 사운드는 클럽에서 DJ로 활약하는 그들과는 어 딘지 모르게 달라 보인다. 록시 뮤직(Roxy Music)과 라모니스(The Ramones)에 의해 영향을 받았고 비 치 보이스(Beach Boys) 음악에 심취했었으며 하우스와 프랑스 테크노의 개 척자로 알려진 로랑 가르니에(Laurent Garnier)와도 무관하지 않은 대프트 펑크는 프랑스의 캐미컬 브러더스라는 닉네임을 달고있다. 토마스와 기-마뉘엘은 버진(Virgin)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자신들의 레이블 인 `Roule`를 소유하고 있는데 파리 출신의 (잘생긴) 두 청년의 두번째 앨 범 발매 계획은 아직까지 들려오지 않고 데뷔앨범의 재탕(Remix)와 업그레 이드 앨범를 통해서만 간간히 소식을 전할 뿐이다.

2003.04.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xkxn****
중수
햄스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 지금 그거 찾고 있거든요.

제목이 Interstellar 55 인데

이걸 보려고 해도 못찾겠네요..;;

 

찾았네여~~

Interstella 5555 입니다. 위에껀먼지 - - 앨범에 있던게 잘못된 정보인듯

2008.01.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ms6620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마 이 노래가 아닌듯 싶습니다;;

Daft Punk-Da Funk

아닌가요??

 

2007.1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