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피부 약산성 뷰티템으로 자극 최소화

환절기에는 피부산도 지키고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는 제품 선택해야

겨울 찬바람과 난방기 바람, 미세 먼지로 인해 피부는 더욱 민감해지고 노폐물이 쌓여간다. 이때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누와 같은 알칼리 클렌징은 약산성 피부 보호막까지 씻어내 피부를 더욱 약하게 만들기 때문. 건조함과 속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다양한 약산성 제품을 소개한다.

약산성 클렌징, 피부 자연 보호막 보호

약산성 제품은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를 띄고 있어 피부 자연의 보습막과 수분을 보호 피부 본연의 보습막에 무리한 자극을 피할 수 있다. 최근 약산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다.

라이크아임파이브 ‘탑투토 포밍 워시’와 아리얼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데일리 필링젤’

라이크아임파이브 ‘탑투토 포밍 워시’는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사용 후에도 건조함 없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올인원 클렌저다.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해 높은 세정력 효과가 확인한 바 있다.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로 자극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무자극 판정을 받은 제품으로 민감한 아이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아리얼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데일리 필링젤’은 세안 후에도 피부 pH를 약산성의 건강한 피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약산성 필링젤이다. 묵은 각질과 미세먼지까지 한번에 케어해주는 고마쥬 타입의 저자극 필링젤이다.

PHA(글루코노락톤)가 작용, 수분을 끌어와 순하게 각질을 제거해주며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이 피부에 보이지 않는 보호막을 만들어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를 차단해준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약 70% 세정 효과를 검증 받은 제품으로 물기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 민감성에도 적합하다.

헤어나 바디도 약산성 제품으로

얼굴뿐 아니라 헤어나 바디에도 피부 장벽을 위한 약산성 제품이 필요하다. 머리카락 사이 또는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에도 보습막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부터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샴푸’,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씽크네이처 ‘바디워시 마일드’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샴푸’는 풍성한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 딥클렌징에 도움을주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약산성 샴푸다. 제주용암 해수염과 제주밭벼, 고체발효 효소로 만들어진 추출물과 솔잎 콜라겐을 함께 함유했다. 발효허브초 콤플렉스를 주성분으로 함유해 두피 진정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도 pH5.5의 두피 친화 약산성 샴푸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자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씽크네이처 ‘바디워시 마일드’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를 무첨가했으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만 사용해 풍성한 거품과 상쾌한 세정력을 구현했다. 인공향을 사용하지 않고 100%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로 조향해 자연의 꽃 향기도 느낄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