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남순

2015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인기상 수상자
밴쯔악어안하랑남순하얀눈길은정
이름(본명)남순(박현우)
출생1989년 4월 20일 (만 27세)
신체177cm, 68kg, B형
방송시작일2013년 1월 10일
거주지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학력대학교 1학년 1학기 중퇴
방송 분야보이는 라디오
오프닝곡M.C The Max - Run To The Sky
링크아프리카TV 유튜브 페이스북

1 소개

아프리카TVBJ, 유튜버. 주로 여자 게스트와의 합동 방송을 진행한다.

특징은 잘생김, 빡대가리, 버럭과 함께 나오는 욕[1], 정색, 질문세례[2], 선입견[3] 등.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함이다. 본인도 그렇게 생각하는 듯. 방송을 보면 게스트의 장점이라던가 매력을 굉장히 잘 이끌어낸다.
본인이 밝히기에 300명이 넘는 게스트 진행을 했다고 한다. 그런 와중에도 별다른 이슈나 논란거리가 없는 것 보면, 게스트를 띄워주면서도 어느정도 본인의 선을 잘 지키는 타입인듯. 최근에는 가수 과도 같이 방송을 진행했다.

민심을 잘 챙기는 편이지만 시청자들의 피드백으로 컨텐츠 진행이 중단되는 경우를 때때로 볼 수 있다. 예상외의 상황은 센스가 많이 부족해 임기응변이 부족. 준비된 컨텐츠가 아니면 진행도 부족한 편이며 우유부단한 면이 있다. 어리바리 야방을 나가면 꿀먹은 벙어리가 되며 불안에 떨어 집틀러라는 별명이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컨텐츠로 야방을 많이하면서 그래도 매끄럽게 진행하는 편이다. 여전히 가끔씩 어리바리

방송에 부족한 면이 많지만 훈훈한 얼굴과 성실함으로 이 단점들을 묻으며 일부 남순팬에게는 철구가 입대한다면 아프리카 차기 대통령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타 보이는라디오와 달리 게스트로 인한 남성시청자도 많지만 잘생긴 외모로 캠방송을 겸해 여성시청자도 많다.

실제 친구인 류뚱과 함께 쇼핑몰을 운영중이다. 원래 상호명이 투비트였는데, 방송중에 자신의 쇼핑몰 홍보를 하게되면 시청자들이 전부 '응 안사[4]'를 도배하는 이유로 이름을 응안사닷컴으로 개명하게 되었다.

2 컨텐츠

2.1 게스트 방송

15년도에 복귀한 후, 남캠 스타일을 버리고 게스트 전문 방송을 하는 잡캠으로 전향. 남성 게스트도 있었지만 거의 대부분이 여성 게스트였다.
토크, 노래, 춤, 먹방, 요가, 이상형 찾기, 단막극 등의 컨텐츠를 진행.
최근에는 일반인 게스트를 거의 하지 않고 아프리카BJ 위주의 게스트 방송을 하고 있음.
현재(16년 8월) 기준으로 350명이 넘는 여성 게스트와 방송을 진행하면서도 뒷말 한 번 나온 적 없는 소위 '강철팬티'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신뢰를 얻고 있다. 그 예로 바로 옆에서 섹시댄스를 추는 여성게스트에게 눈길 한 번 주지않고 먹방을 찍은적이 있다.


2.2 우리 결혼 했어요

BJ 유소나와 함께 2주간 진행한 가상 연애 방송. 지금껏 진행한 컨텐츠 중에서 가장 크게 흥행에 성공했다.

그러나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요약하자면, 우결이라는 컨텐츠로 방송하면서 컨텐츠 중후반부터 남순은 '컨텐츠는 컨텐츠일 뿐' 이라는 태도를 취했다.
사실 남순이 진행하는 우결은 컨텐츠임을 알면서도 인터넷 방송 특유의 리얼리티함이 흥행의 큰 요소였는데 남순은 스스로 그것을 끊어버린 셈.
우결 컨텐츠의 마무리도 일방적이라 불릴만큼 깔끔하지 못했다.
유소나 라는 BJ의 특성상 컨텐츠라고 생각했었어도 매우 진지하게 임하여 재미의 큰 요소가 되었고,
혹여나 컨텐츠 이상의 실제 감정이 생겼을 만한 장면도 많았던 지라 비판이 상당히 많았다.
남순의 팬들 중에는 '방송과 현실을 구분 못하는 우결충'이라고 불렀는데, 그렇게 일방적으로 우결충이라고 하기엔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다.
실제 유소나와 남순의 감정이나 서로의 이야기는 당사자들만 알 수 있기에 확신할 수는 없다.


2.3 냉장고를 부탁해

냉장고 음식으로 요리하는게 아니라 장을 봐서 채워주고 요리하는 방송.


2.4 하잇타임

BJ유소나와 우결종료 후 친분을 유지하며 유소나의 컨텐츠 소쉬타임에서 영감을 얻은 컨텐츠. 방송게시판에 올라온 사진이나 글을 시청자에게 읽어주기도 하며 댓글도 달고 소통을 한다. 주로 최근 게스트의 사진으로 도배된다.


2.5 토요로맨스

3일정지 당한후 복귀한뒤 야심차게 준비해서 진행한 컨텐츠로 토요일에 섭외한 게스트와 데이트를 진행한다. 다만 매우 지루하고 특별할것 없는 모습들이 연출되고 시간만 길게 진행되기 때문에 반응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


2.6 가왕대전

노래 잘하는 아마추어들을 섭외해서 노래대결을 시키는 컨텐츠.

예선전.


결승전

가수 이 출연했다.


3 트리비아

한 때 BJ 노래하는코트와 동거했다.
다들 알다시피 정지 후 긴 시간동안 종적을 감추었다. 하지만.. 재회 남순이와 잠깐 마주친다.

최근 비정기적인 방송 휴방이 많아서 욕을 많이 먹고있다. 특히 당일 방송시간이 지나서야 휴방공지를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더더욱 팬들에게
욕먹는다.. 밤 10시~12시 사이가 방송시간인데, 보통 당일 방송시간 밤 11시쯤 되면 휴방 공지글이 올라온다.
남순의 경우 정기적인 방송 휴방이 없기 때문에 휴식이라는 측면에서는 충분히 휴방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당일 방송을 기다리는 대부분의 시청자에게 늦은 시간 '휴방'이라는 공지 하나만 올리는 것은 기다리는 시청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1. 고치려고 하고 있다.
  2. 게스트에게 꼬치꼬치 캐묻는 게 많다
  3. 너 ~하는 편이지 같은 질문을 매우 자주 한다.
  4. 방송중인 BJ가 뭔가를 하자고 하면 자동적으로 '응 안해'로 대답해주는 아프리카 특유의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