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페르시아 국제적문화를 애들한테 설명해줘야하는데 도와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216 작성일2018.11.22

  옛 페르시아땅에서 일어난 파르티아와 사산 왕조 페르시아는 교통의 요지에 자리 잡아서 두나라 모두 동서 교역으로 크게 번성하였다 하는데

 모르는거 첫번째 파르티아가 멸망하고 사산왕조가 들어선거라는데 위에 저말은   두나라 동시에 같은 때에 말하는개 아니라 파르티라 때 ,사산왕조 때  같은 자리에서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 번성한건가요

 그리고 두번째  조로아스터교에서 보이는 선과 악의 대립, 최후의 심판, 구세주등은 서아시아에서뿐 아니라 인도 대승불교 같은 세께종교에도 영향을 미침 이라는 말이있는데 선과 악의 대립은 이해가 되고 최후의 심판도 이해가 가는데 구세주라는 것은 왜 나오죠?/이해가 잘안되요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ong****
달신
세계사 16위, 사회학 28위, 경제 동향, 이론 2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파르티아를 대체한 게 사산조 페르시아라 두 제국의 영토가 거의 비슷하고 그래서 같은 지리적 이점을 가졌고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기독교는 기독(그리스도>기리사탄으로 음차>기독으로 약칭화)를 숭배하는 종교죠. 조로아스터교는 조로아스터(자라투스트라-그리스를 거쳐 라틴어로 번역되는 과정에서 조로아스터가 됨)를 선지자로 모시기 때문에 조로아스터교입니다.

두 종교는 뿌리는 모두 유대교입니다.

유대교를 포함해서 세 종교가 모두 하느님을 섬기고 유대교에서 파생된 교리를 가지며 모세를 선지자로 여기며 10계명이 내용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마지막 선지자인 예수 그리스도를 자라투스트라로 바꾸기만 하면 두 종교의 유사점은 극단적으로 같아집니다.


쉽게 조로아스터교는 700년쯤 앞서 만들어진 기독교의 선행버전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고, 기독교에서 예수의 재림과 구세주가 뭘 의미하는지를 알고 있다면 연관이 쉬울 겁니다.


단순화시키면 유대교를 중심으로

버전 2.0 조로아스터교/ 버전 2.1 기독교입니다.

버전 2.11 혹은 버전 3이 이슬람입니다. (그래서 이슬람 경전인 꾸란에는 모세와 예수가 다 등장합니다)


혹시 기독교 관련 종교를 가지고 계셨다면 불편하실 수 있겠지만 지식적으로 단순화시키면 원전이 같기 때문에 결과도 같은 겁니다. 마치 파르티아와 사산조가 같은 토양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시대가 달라도 같은 이점과 같은 결과를 냈듯이 말입니다.


이상.

2018.11.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