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푸치니 오페라의 배경
kimu**** 조회수 12,307 작성일2011.06.21

푸치니는 왜 오페라투란도트의 배경을 중국으로 했을까요???

이탈리아 사람인데요  

동양을 신비스럽게 여겨서 그런것두 있는것 같은데-요

진짜 왜 배경을 중국,일본등 으로 했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uny****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푸치니가 이탈리아 음악가이므로  푸치니와 이탈리아 오페라의 특징에 대해 먼저 알아봅니다.

 

1858∼1924

베르디 이후 이탈리아 최대의 오페라 작곡가로 불리우는 음악가.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난 푸치니는 10세 때 루카의 성당 오르간 연주자로 있으면서 음악적인 재능을 인정 받기 시작하였다.

1876년 피사에서 공연된 베르디의 <아이다>를 듣고 나서부터 작곡가가 될 것을 결심, 1880년에 마르게리타여왕의 장학금과 후원으로 밀라노 음악학교에 입학, 폰키엘리의 지도를 받았다. 재학 중 처녀작 <빌리>를 작곡했으나 큰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

1893년 토리노에서 상연된 <마농 레스코>로 이름이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하여 1896년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라보엠>을 상연 대성공을 거두며 오페라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이 외 1900년 로마에서 <토스카>, 1904년 밀라노에서 <나비부인>이 초연되어 대 찬사를 받았으며 미국으로 건너가 <서부의 처녀>, <외투>, <수녀 안젤리카>, <쟌니 스키키>를 뉴욕에서 상연하였다.

푸치니는 그의 마지막 오페라 <투란도트>의 완성을 보지 못하고 사망하였으며, 미완성 오페라 <투란도트>는 제자였던 알파노에 의해 완결되어 1926년 밀라노에서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푸치니는 20세기에 걸쳐 살았던 관계로 과거에 알려져 있지 않았던 곳을 배경으로 하는 오페라를 만들 수 있었다. <나비부인>에서는 일본이 무대가 되었고 <투란도트>에서는 전설적 시대의 중국이 무대가 되었으며 <서부의 처녀>에서는 서부활극 시대의 캘리포니아가 무대로 되어있다.

 

이탈리아 오페라는 이탈리아의 성악적 선율미와 극적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고, 무대효과도 충분히 발휘되었다. 베르디 이후 이탈리아에서는 싱싱한 모양의 친근감이 있는 베리스모(현실주의) 오페라를 즐겨하였다. 마스카니(1863-1945)와 레온카발로(1863-1919)는 대중의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재로서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와 <팔리아치>를 작곡하여 리얼리즘의 명작을 남겼다. 같은 시대에 풋치니는 프랑스적인 서정미를 가미시킨 <마농레스코>로서 현실적인 표현을 지향하였다.

풋치니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곡가였다.

오페라의 소재는 만인이 즐길 수 있는 인정미가 풍부한 것이며, 그의 독특한 스타일로 아름답고 가냘픈 멜로디로 노래하게 한다.

 

자코모 푸치니(1858-1924) :

 교회음악가이고 이후 교향악의 부흥에 흥미를 가지며 또 초기 작품부터 낭만주의적이었던 푸치니는 베리스모로부터는 겨우 몇 개의 형식과 몇 사람의 인물을 빌렸을 뿐, 보다 보편적인 극적이고 음악적 재능을 도처에서 발휘했다. 그리고 고전적인 서정성(<라 보엠>[1896])과 그의 시대에는 매우 특징적인 화성 및 관현악 서법(예를 들면 1900년의 <토스카>, 1910년 뉴욕에서 초연된 <서부의 아가씨>)의 깊은 맛을 내는 혼합에서 순수한 노래를 유지하는 데 전념했다. 그렇지만 그는 프랑스 문화의 소양을 몸에 익힌 부르주아의 감상적인 오페라 감각에서 멀어지는 일이 없었다. 외투의 인상주의, <잔니 스키키>의 유머, 미완성으로 끝난 마지막 작품 <투란도트>의 대담성 등에 의해서 푸치니는 어떤 후계자들조차도 앞지르고 있었다.

 

푸치니의 오페라 특징 :

1) 여성의 심리묘사가 뛰어나다

2) 베리스모(Verismo,현실주의)의 영향을 보이면서도 독특하고 극적인 스타일

3) 아름답고 화려한 선율 - 아름다운 아리아가 중심

4) 극적인 갈등에서 비극적인 결말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도록 표현

5) 오페라의 소재는 인정미가 풍부한 것이 많다.

6) 음악적으로 이탈리아풍인 매력 있는 선율을 노래하는데 그의 우아한 선율에는 독특한 맛이 있

7) 사실적인 인물의 묘사

8) 관현악은 새로운 수법을 효과적으로 다루었다.

9) 지방색을 즐겨하여 그 분위기를 교묘하게 표출하였다.

 

오페라의 형식 :

작품전체가 작곡된 음악중심의 종합무대예술로 형식은 오페라입니다.

서곡과 전주곡, 아리아와 레치타티보로 구성되어있으며, 오케스트라와 성악으로 연주되지요.

 

연주의 특징 :

오케스트라의 반주로 성악(독창, 중창, 합창)을 하는 것입니다. 연기도 하지만 중심은 노래(아리아, 카바티나 등)입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짧은 제 생각입니다.

아마도 음악의 신비감과 색체감을 주기 위해서 아니였을까요?

그 시대때 외국인들에게는 동양느낌의 음악이 생소하고 신비로우니까요.

 

 

2011.06.21.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