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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푸치니오페라의 곡의 형식 및 특징과 연주의 특징 좀 알려주세요
dlqh**** 조회수 9,593 작성일2007.10.20

푸치니오페라 곡의 형시과 특징 ,연주의 특징도 알려주세요

수행평가로 이번 달까지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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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음악 13위, 성악, 오페라음악 7위, 오페라 2위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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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치니의 어느 오페라에 대해 질문하는건가요?

 

푸치니가 이탈리아 음악가이므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특징에 대해 먼저 알아봅니다.

 

이탈리아 오페라는 이탈리아의 성악적 선율미와 극적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고, 무대효과도 충분히 발휘되었다. 베르디 이후 이탈리아에서는 싱싱한 모양의 친근감이 있는 베리스모(현실주의) 오페라를 즐겨하였다. 마스카니(1863-1945)와 레온카발로(1863-1919)는 대중의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재로서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와 <팔리아치>를 작곡하여 리얼리즘의 명작을 남겼다. 같은 시대에 풋치니는 프랑스적인 서정미를 가미시킨 <마농레스코>로서 현실적인 표현을 지향하였다.

풋치니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곡가였다.

오페라의 소재는 만인이 즐길 수 있는 인정미가 풍부한 것이며, 그의 독특한 스타일로 아름답고 가냘픈 멜로디로 노래하게 한다.

 

자코모 푸치니(1858-1924) :

 교회음악가이고 이후 교향악의 부흥에 흥미를 가지며 또 초기 작품부터 낭만주의적이었던 푸치니는 베리스모로부터는 겨우 몇 개의 형식과 몇 사람의 인물을 빌렸을 뿐, 보다 보편적인 극적이고 음악적 재능을 도처에서 발휘했다. 그리고 고전적인 서정성(<라 보엠>[1896])과 그의 시대에는 매우 특징적인 화성 및 관현악 서법(예를 들면 1900년의 <토스카>, 1910년 뉴욕에서 초연된 <서부의 아가씨>)의 깊은 맛을 내는 혼합에서 순수한 노래를 유지하는 데 전념했다. 그렇지만 그는 프랑스 문화의 소양을 몸에 익힌 부르주아의 감상적인 오페라 감각에서 멀어지는 일이 없었다. 외투의 인상주의, <잔니 스키키>의 유머, 미완성으로 끝난 마지막 작품 <투란도트>의 대담성 등에 의해서 푸치니는 어떤 후계자들조차도 앞지르고 있었다.

 

푸치니의 오페라 특징 :

1) 여성의 심리묘사가 뛰어나다

2) 베리스모(Verismo,현실주의)의 영향을 보이면서도 독특하고 극적인 스타일

3) 아름답고 화려한 선율 - 아름다운 아리아가 중심

4) 극적인 갈등에서 비극적인 결말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도록 표현

5) 오페라의 소재는 인정미가 풍부한 것이 많다.

6) 음악적으로 이탈리아풍인 매력 있는 선율을 노래하는데 그의 우아한 선율에는 독특한 맛이 있

7) 사실적인 인물의 묘사

8) 관현악은 새로운 수법을 효과적으로 다루었다.

9) 지방색을 즐겨하여 그 분위기를 교묘하게 표출하였다.

 

오페라의 형식 :

작품전체가 작곡된 음악중심의 종합무대예술로 형식은 오페라입니다.

서곡과 전주곡, 아리아와 레치타티보로 구성되어있으며, 오케스트라와 성악으로 연주되지요.

 

연주의 특징 :

오케스트라의 반주로 성악(독창, 중창, 합창)을 하는 것입니다. 연기도 하지만 중심은 노래(아리아, 카바티나 등)입니다.

2007.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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