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페라와 푸치니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ㅠㅠ 급해요 ㅠ
gibo**** 조회수 15,331 작성일2007.05.18

1. 오페라의 탄생 배경및 역사좀 가르쳐 주세요,, ㅠㅠ

2.푸치니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3.푸치니 줄거리좀 가르쳐주세요,,

4.푸치니 3가지 수수께끼의 정답좀 가르처 주세요,,

5. 등장인물좀 가르처 주세요,,

6.대표적인 아리아좀 가르처 주세요,,

7.푸치니의 오페라좀 가르처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ijhi****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오페라의 탄생 배경및 역사좀 가르쳐 주세요,, ㅠㅠ

오페라의 탄생은 바로크 음악(16세기 말 ~ 18세기 중반)의 가장 중요한 공적중의 하나다. 그 정확한 기원은 르네상스 말기의 이탈리아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창조의 물결이 낡은 시대를 결별하고 근대로 탈피하려고 몸부림치고 있을 때 생겨났다.

 때는 16세기말, 장소는 르네상스의 발생지 피렌체에서였다.

 

이곳에서는 보통 그리스, 로마에서 일컬어지는 소위 고전철학, 고전문학이나 신화가 대 홍수를 이루고 있었다. 신화에 등장하는 신, 영웅, 괴물, 용사등은 초기 오페라의 등장인물로 제공되었고 대본작가들은 거기에서 인간자신의 갈등이나 정열을 상징할 수 있는 상상의 세계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그러나, 진정 오페라를 탄생시킨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틀림없이 인간을 집단으로 몰아세우는 몰개성적인 신중심의 권위주의와 관련된다.

 이러한 기운이 자연스레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의 연구와 맞물리게 되었고, 고대 그리스 고전극을 다시 살리려는 시도를 벌였던 피렌체의 음악애호가 바르디(Bardi giovanni 1534-1612)백작은 스스로 음악살롱을 주재하고 그리스학의 1인자였던 지로라모 메이(1524-1608)에게 지도를 부탁하여 그의 지도를 신진음악가와 시인들이 함께 새로운 음악을 연구했는데 이 집단을 카메라타(Camerata)라 불렀다.

 1597년 피렌체, 베르디 백작 궁정에 모인 귀족들은 그 당시 궁전에 모여서 예술을 논하고 즐기는 것이 16세기 풍습이었다. 이런 것을 카메라타라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바르디 백작의 카메라타에서는 고대 그리스극을 상연하자는 논의에 몰두했다. 그들은 고대 그리스의 극을 연구하며 그것을 소재로 새로운 음악을 창안하려고 했다. 따라서 당시에 유행하고 있던 대위법적인 음악보다는 서창풍인 멜로디에 단순한 화음의 반주를 붙인 초보적인 화성음악을 만들려고 했다. 그것을 가극으로 쓴 최초의 사람은 갈릴레이(Galilei V 1533-1591)와 캇치니(Caccini G 1550-1618)였다.

 1592년 바르디가 로마로 이주하면서 카메라타의 전통은 코르시(Corsi J 1567-1604)의 집으로 옮겨졌다.

여기에서 1597년 피렌체, 베르디 백작 궁정에 모인 귀족들은 고대 그리스극을 상연하자는 논의에 몰두했다.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하여 4개의 악기만으로 이뤄진 음악극 '다프네'.( 시인 리눗치니(rinuccni O 1563_1621)의 대본에 페리(Peri J 1561-1633)가 작곡한 오페라 <다프네Dafne > 가 1597년에 이집에서 상연)

 이 카메라타의 역사가 오페라의 전신이 되었고, 음악보다는 가사전달의 극적요소를 중요시하여 지금까지의 대위법적인 양식보다는 화성적인 단선율의 양식을 사용한 것이 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작품으로는 최초의 완전한 오페라로 평가받는 초기 바로크 시대인 1600년, 프랑스의 앙리4세와 마리아 데 메디치의 결혼식때 상연된 '에우리디체(Euridice)'이다. 
리눗치니의 시에 폐리와 카치니가 작곡한 에우리디체(Euridice)를 1600년에 상연하였다.
이 작품을 오페라의 시작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인 상례이다.

 


 오페라의 기원은 '카메라타(Camerata)'라는 일종의 클럽에 의해 발명되었다. 카메라타는 피렌체의 음악가, 문필가, 화가들의 그룹으로 구성원은 천문학자 갈릴레이의 아버지인 빈첸쪼 갈릴레이, 줄리오 카치니 등의 작곡가들을 비롯한 귀족계급의 인문학자들이었다.

그들의 목적은 희랍의 음악적이고 연극적인 예술을 부활시키는 것이었다. 음악은 가사의 힘을 증대시켜야 한다는 개념으로 처음엔 시와 밀접한 관련을 가졌으나 차차 연극에 적용된 것이다.

그 후, '오페라의 아버지'로 불리는 몬테 베르디(Monte-Verdi)에 이르러 오페라는 비로소 현대와 같은 제모습을 갖추기 시작한다. 그의 특성은 1607년 작 '오르페(Orfeo)'부터 1608년 작 '그대는 죽었다(Tu se' morta)'에 잘 나타나 있다.

이 시대의 악보는 지금과는 달리 생략된 방식으로, 화성만을 베이스 음의 위 또는 아래에 써넣고 상세하게 다듬는 일은 연주자에게 맡겨졌다. 이러한 속기법은 인쇄술이 복잡하고 값비싼 당시의 상황에선 특히 큰 혜택이었고, 한 사람의 작곡가가 수백 곡의 칸타타와 오페라를 써낼 수 있었던 여건이 되었다. 이와 유사한 관습은 오늘날의 재즈 음악에서도 통용되고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카스트라토'라 불린 인공적 남성 소프라노 또는 알토이다. 이들은 소년기 때 이들의 음성을 평생토록 보존하기 위해 거세를 했고, 그 결과 오랜 훈련을 통해 남성의 힘과 화려한 음역을 겸해 가지게 되었다.
계몽사상의 프랑스 철학자들은 "여자 목소리로 세상의 운명을 결정하는 알렉산더, 시저를 가졌다"고 이탈리아인들을 놀려댔지만 카스트라토들은 온 유럽에 이름을 날렸다. 이 풍습은 프랑스혁명 시대에 이르러 쇠퇴해졌고 점차 폐지되었다.
바로크 오페라는 레시타티브와 아리아, 중창과 합창 등 음악분야의 위대한 형식들을 창조해냈다. 하지만 제후들의 궁정을 위한 오페라였고 봉건 계급의 사회관을 구현한 사람들의 오락이었다. 사랑과 명예 사이에서 괴로워하는 주인공들이 품위있는 음악에 맞춰 낭독하는 동안 시간은 고대나 중세기 상상의 영역에 멈춰 서 있었다.

8세기에 들어서 광범위한 사회 변화는 오페라에도 영향을 미쳤다.

바로크 오페라는 이 변화의 현장에서 설 자리를 얻지 못하고, 문필가들은 오페라의 허식에 대해 더욱 실랄히 풍자하는 가운데 프랑스 궁정 오페라 애호가들과 이탈리아 희가극에서 사실적 예술을 발견한 사람들 사이에서 일명 '익살광대의 싸움'이 일어났다. 이는 넓은 의미에서 신진 부르조아와 몰락해가는 귀족의 대결이었다. 이 때 오페라 역사의 방향에 크게 영향을 끼친 작품이 글룩(C.W.Gluck, 1714~1787)에 의해 탄생한다. 독일태생으로 이탈리아에서 수업한 그는 과다한 장식으로 짓누름없이, 시를 돕는 음악의 진정한 임무에 충실했다. 글룩은 프랑스 비극의 거대한 합창과 희가극의 활기찬 중창 그리고 이탈리아와 독일, 유럽 오페라의 모든 것을 융합시켜 극적 진실성과 표현의 풍부함으로 오페라의 방향을 잡아나갔다.

이렇게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독일, 프랑스, 영국, 미국 등지로 확산돼 나간 오페라는 이제 전세계적인 예술의 장르로 자리매김해 많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http://www.kopera.co.kr/library/ag_era.asp

 

2.푸치니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푸치니는 이탈리아 작곡가입니다.

많은 오페라 작품을 남겼지요.

1858년 12월 23일 (이탈리아) - 1924년 11월 29일

 

3.푸치니 줄거리좀 가르쳐주세요,,

푸치니는 작곡가입니다.

투란도트를 이야기하시는것 같군요

초연: 1926년 4월 25일, 스칼라 극장,밀라노

연주시간:제1막 40분 제2막 45분 제3막 35분 입니다.

푸치니는 2막 류의 죽음 부분 까지 작곡을 하고 나머지는 3막은 제자가

정리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줄거리 입니다.

중국 공주 투란도트의 신랑이 되기 위해서는

3가지의 수수께끼 를 풀어야 합니다.

만약 못 푼다면 목을 내 놓아야 하죠.

나라를 잃은 타타르의 왕자 칼라프는

도전을 합니다.

첫번째 문제 어두운 밤에 떠 다니고 모든 사람이 찾아 헤매며

밤에 생겨났다 죽는 것은?

칼라프는 외쳤습니다.  희망!

 

두번째 문제 불길같이 타오르고 저녁 노을처럼 붉으며 때로는 꽁꽁 얼어

붙기도 하고 목소리까지 들리는 것은?

피!

 

세번째 문제 불을 붙이는 얼음이란?

투란도트 공주!

모두 맞춥니다.

그러나 투란도트는 누구에게도 자기 몸을 맡기기 싫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들은 칼라프가 나의 이름을 맡추면 당신에게 내 목숨을

바치겠다고 말합니다.

투란도트는 칼라프의 아버지와 하녀 류에게 뭍습니다.

류를 고문을 하죠

그러나 류(칼라프를 좋아함) 는 자살을 합니다.

마침내 깨달은 투란도트 눈물까지 글썽이죠

칼라프는 나는 타타르의 왕자 칼라프라고 밝히죠.

그때 투란도트가 의기양양하게 드디어 알았군~

하고 외칩니다.

투란도트는 황제에게 나는 이 사람의 이름을 알아냈습니다.

이 사람의 이름은 사랑! 이라고 외칩니다.

군중이 환호하는 속에 막은 내리게 됩니다.

 

4.푸치니 3가지 수수께끼의 정답좀 가르처 주세요,,

푸치니는 작곡가입니다.

투란도트를 이야기하시는것 같군요

1번째 정답은 희망 이구요

2번째 정답은 피 입니다.

3번째 정답은 투란도트 공주입니다.

 

5. 등장인물좀 가르처 주세요,,

투란도트 칼라프 류 티무르 핑 팡 퐁 알툼황제 등 입니다.

6.대표적인 아리아좀 가르처 주세요,,

1.들어주세요 주인님

2.울지 말라 류!

3.이 궁전 안에서

4.공주는 잠 못 이루고

5.(류의 죽음) 얼음으로 둘러싸인 공주님의 마음도

등이 있습니다.

7.푸치니의 오페라좀 가르처주세요..

푸치니는 많은 오페라를 작곡 하였습니다.

1918년 3부작 외투, 수도녀 안젤리카, 지안니스키키 뉴욕상연
1910년 서부의 처녀 뉴욕 공연
1904년 오페라 나비부인 초연
1900년 오페라 토스카 상연

등. 출처: 네이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힘들어요~)

2007.05.2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