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푸치니오페라의 쟈니스스키, 토스카, 에드가르, 나비부인, 라보엠, 투란도트의 연주형태
dlqh**** 조회수 3,088 작성일2007.10.25

푸치니오페라의 쟈니스스키, 토스카, 에드가르, 나비부인, 라보엠, 투란도트의 연주형태 좀 알려주세요 10월 말까지 꼭 해야해요 수행평가라서 .. 인터넷에 쳐도 자세히 안나오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나록
바람신
클래식음악 13위, 성악, 오페라음악 7위, 오페라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연주형태에 대해 질문하셨기에 연주형태에 대해서만 답변합니다.

 

각각의 작품의 연주형태가 완전히 똑같다고 볼 수는 없지만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페라의 규모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모든 오페라의 연주형태는 비슷합니다.

그래서, 오페라의 연주형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페라의 연주 형태]

오페라의 연주형태는 독창과 합창, 중창, 등 성악적 요소와 동작에 곁들여지는 레치타티보의 연극적 효과를 비롯하여 오케스트라 연주 등 독립된 여러 형태가 공존하는 무대로서 이것들이 모두 한 자리에 어우러져 더 진한 감동을 느끼게 해주는 매력있는 예술입니다.

 오페라는 노래만 즐기는 것으로 알기 쉽지만, 성악가의 노래뿐 아니라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연기가 똑같이 중요하며 음악과 연기 뿐 아니라  무대미술과 의상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페라는 음악, 연극, 무용, 미술, 문학, 그밖에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다른 분야가 첨가될 수 있는 종합 무대예술이라 오페라 공연을 감상하는 것은 한마디로 총체적인 경험의 장인 것입니다.

 

 

 간략해서 한 마디로 설명한다면...

 오페라는 음악, 미술, 연극, 문학, 무용 등을 합친 종합 예술로서 연주 형태는 독창(아리아, 레치타티브)과 중창, 합창, 관현악으로 구성된다.

 

2007.10.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