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원룸이고요 귀뚜라미 보일러 GTX 1...
슈르르 조회수 676 작성일2018.10.31
원룸이고요 귀뚜라미 보일러 GTX 1500 모델 보일러를 사용중인데 여름 내내 안쓰다가 온수 쓰려고 전원을 켰더니 보일러 내부에서 물이 콸콸 쏟아졌습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아래 사진에 표시한 회색 고무호스 같은게 빠져있어서 다시 제대로 꽉 끼우고 보일러를 켰는데
호스가 빠지면서 또 물이 콸콸 흘러내렸습니다 ㅠ
보일러 안에 케이블이랑 부품들에 물리 다 뛰어서 젖은 상태.. ㅠㅠ

저 호스는 그냥 끼워서는 안되는걸까요?
AS 부르면 비용이 많이 들지 걱정입니다 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안녕하세요?고객님.
편리하고 우수한 성능에 환경까지 생각하는
귀뚜라미보일러 지식파트너입니다.


고객님이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 드립니다.


현재 고객님이 사용 하고 계시는 제품은 2004년 이전에 시판된 제품으로
사용 기간이 최소 14년 이상 사용한 노후 제품으로 제품교체 시기가 경과된
제품입니다.


※ 참고사항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6-15호에 따르면 보일러 내용 연수는 8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반
드시 교체를 하라는 의미는 아니며 수리를 받으면서 더 사용 할 수는 있습니다만 잦은 고장으로
사용에 불편하고 수리비용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6년 10월 26일 개정 이전 제품은 7년입니다.


보일러를 설치하여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부식, 결석, 녹물 등의 찌꺼기 및 스케일이 발생해
난방수 순환계통이 막혀 난방수(물) 순환에 장애가
생겨 원하는 난방을 할 수가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러다 보면 순환계통의 보일러 부품이 고장 나거나
난방이 부분적으로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혹은 분배기 부식으로 인해 분배기 자체가 막혀
보일러의 부품 수명이 짧아질 수도 있고 연료비는 상승하고
난방 부분은 효과가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등록된 내용으로 보아 오버플로우 호스가 막혔던가 보충수탱크 안에 있는 호스가 막혀서
호스가 빠지는 경우로 보여집니다.


정확한 진단 후 조치를 위해서는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참고적으로 AS비용은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점검을 해 보아야 알수가 있습니다.
(기본 출장비는 평일 \ 15,000원이고요 주말에는 \ 20,000원입니다.)


서비스접수 1588-9000번 또는 당사 홈페이지(http://krb.co.kr/)를 통해서도 가능하오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m.krb.co.kr을 통해서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으며,
또한 카카오톡으로도 귀뚜라미보일러는 AS 접수를 할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시기 편한 채널을 통해 AS를 접수해주시면 되는데요.


챗봇(Chatbot) 기반의 카카오톡 AS접수 서비스의 경우 접속자가 증가해도 대기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장소 구애 없이 24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톡으로 연결하기]


STEP 1.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전화한다


STEP 2.
음성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AS 접수 연결'을 선택한다 (숫자 1 누르기)


STEP 3.
귀뚜라미보일러로부터 온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한다


STEP 4.
AS 접수하기 클릭한다


STEP 5.
개인정보수집 동의 후 카카오톡 안내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면 끝!


AS 접수 내용은 귀뚜라미 본사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해당지역 담당 서비스 기사에게 전달되고요.


동시에 고객님께는 접수내용 확인 안내문과
배정된 AS 기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고객센타 대표번호 1588-9000번으로 연락을 주시면
상담사가 정성을 다하여 상담해 드리겠으며
고객님께 최상의 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 따뜻한 보일러를 만듭니다
귀뚜라미와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요~^^


감사합니다.


■ 피해 방지 안내문
당사 제품을 사용중이신 고객님에게 고객센타에서 고객님에게 알려드리는 안내사항은
일반 개인사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받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사전 예방 안
내문 입니다.


☞ [아래 내용 반드시 필독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당사 보일러 사용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타로 전화
하여 상담을 하시면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한 상담사가 자세한 내용을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특정 전문분야에 대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문의글을 등록하여 달리는 댓
글은 정확도가 떨어지고 고객님이 원하시는 답변을 얻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당사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타를 이용하여 상담사와 1:1로 상담하시면 고객님이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가 가도록 상담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인터넷에 문
의글 등록시 댓글에 달리는 내용은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불분명한 내용이 대부
분입니다.


앞으로는 당사 보일러 사용중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거나 서비스를 요청하실 경우 무
조건 고객센타 대표번호(전국 어디서나)1588-9000번으로 전화하셔서 상담하시면 저희
제품을 사용중이신 고객님들께 정확한 정보나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 고객님들을 보호
하는 차원에서도 좋고
 
고객님은 일반 개인사업자로 부터 서비스를 제공 받으시고 과다요금 지불등 불미스러운
사안에 연루되어 피해를 입을 염려가 전혀 없으므로 안심 하시고 반드시 1588-9000번으
로 연락하여 당사 고객센터와 안전하고 합리적인 상담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10.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열정
식물신
건설/건축업 시설보수, 청소, 주방, 계절 가전, 청소, 수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철물점 가셔서 타이 한두개사셔서 꽉매주시고요.
가버너에 물이들어가지않앗다면 정상작동 될겁니다.

2018.10.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한국주택난방공사
초인 열심답변자 eXpert
연애, 결혼, 청소, 주방, 계절 가전 24위, 청소, 수리 4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타이로 꽉 묶고 건조하고 재가동해 보세요.
고무호스를 눌러 봐서 딱딱한 경우는 서비스 받으세요.
1588-9000

2018.10.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