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트위터 용어 흔적잡기?
비공개 조회수 23,631 작성일2018.07.30

트위터 용어질문 할게요 !
1. 흔적잡는다는게 무슨뜻인가요?
2. 탐라는 무엇인가요?
3. 이 외에 트위터 용어들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자몽
고수
트위터, 국내가수, 방송연예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트위터 n년차로서 처음시작할때 저도 아무것도 몰라가지구 네이버에 이것저것 물어보던거 생각나서 추억돋네요ㅋㅋㅋㅋ 답변드리겠습니다!


1. 흔적잡는다 뜻 


- 트친소 (트위터에서 친구 사귈 목적으로 여는거) 에서 쓰는 용어에요 흔적잡기란 쉽게말해서 트친소에 마음 또는 리트윗 흔적을 남긴 사람을 찾아가는거죠!

트친이 되려면 일단 맞팔로우를 해야겠죠? 나와 맞팔로우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과 트친이 되기 위해 트친소에서 쓰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① 유멘맞팔

멘션으로 맞팔한다는 뜻인데요 팔로하고 나서 "선팔했어요" 하고 남기면 그 사람을 맞팔해주는겁니다!

② 흔적잡기

흔적잡는건 무멘맞팔인 경우가 주로 많은데 트친소 연 사람이 자기 트친소에 흔적을 남겨준 사람을 찾아가서 팔로우를 하는거에요~


2. 탐라 뜻


- '타임라인'의 줄임말입니다! = 질문자님이 팔로우하시는 분들의 트윗이 뜨는곳

페이스북 탐라랑 똑같은 말인것같지만 질문자님께서 페북 안하실수도있고 저도 페북안하니까 설명드릴게요ㅋㅋㅋ 트위터 하단바에 있는 메뉴 중에서 집모양으로 생긴 '홈버튼' 누르면 질문자님이 팔로하고 계시는 사람들이 최근 동안 올린 트윗이 쫘라락 나오잖아요 거기가 탐라에요!


3. 트위터용어


저랑 장르 또는 팬덤이 다르셔서 쓰는 용어가 다를순있으니 그건 유의해주세요()

- 인장: 프로필사진

- 헤더: 프로필 사진 뒤에 뜨는 가로 길쭉한 배경사진!

- 바이오: 프로필의 자기소개.

- 메트: 메인트윗의 줄임말. 트윗을 올리고 프로필 메인에 올리기를 누르면 그 트윗이 언제나 질문자님 프로필의 맨 위에 떠 있을겁니다.

- 디엠: Direct Mail인데 쪽지 보내는거에요~

- 멘스루: 멘션스루. 멘션온걸 고의로 또는 모르고 답을 하지않고 넘기는거에요.

- 실트: 실시간 트렌드. 네이버의 실검과 같은겁니다

- 알티: 리트윗 RT

- 인용알티: 리트윗버튼을 누르면 인용하기 버튼도 있는데 다른 사람의 트윗에 내 의견을 덧붙여서 적는거에요.

- 초멘나사이: 이 단어는 되게 많이 보실거에요! 'ㅊㅁ)' 이렇게 더 많이 쓰이는데 이 역시 초멘의 줄임말입니다. 초면에 처음 멘션을 단다는 뜻이에요. (그런데 감히 조언드리지만 제발 왠만하면 초멘 쓰지 마세요 그냥 실례입니다...)

- 언팔: 언팔로우

- 블락: 사용자를 차단하기

- 블언블: 이거 되게 중요한 용어에요→ 한사람을 블락했다가 다시 언블락하는겁니다. 그럼 팔로우가 풀리는데 왜 언팔을 하지않고 굳이 블언블을 하느냐? 그 사람도 나를 팔로우하고 있었을 경우에 블언블을 하면 그 사람이 나를 따로 언팔하지 않아도 나를 팔로하던게 풀려서 쌍방으로 팔로우가 풀리거든요. 불편한 사람은 블언블!

- FUB FREE: 나를 팔로우하든. 언팔로우하든. 블언블하든 신경쓰지 않는다

- 겹트친, 니트내트: 너랑 나랑 겹치는 트친이 많아서 결국엔 니 트위터가 내 트위터다 뭐 이런 의미에요ㅋㅋ

- 계폭: 계정을 비활성화시키는건데 쉽게 말하면 탈퇴에요

- 계이, 계옮: 원래 쓰던 계정을 버리고 새 계정을 파서 활동하는거죠

- 플텍:

- 구독계: 글을 쓰거나 트친을 만드는 등의 공개된 활동은 하지 않고 여러 사람을 팔로우해둔뒤 읽고 리트윗하기만 하는 계정이죠 쉽게 말하면 눈팅!

- 연성: 팬아트나 팬픽이 여기에 대표적으로 속하는데 2차 창작물을 만드는거에요.

- 존잘님: 잘생겼다는 뜻이 아니고 금손이라는 뜻입니다


+) 체인블락: 이건 화제니까 그냥 알려드릴게요ㅋㅋㅋ 한 사람의 팔로워를 전부 차단하는건데요 데이트 폭력 가해자 모 BJ가 트위터 계정을 파서 오는 바람에 몇일전 세계 실트에 체인블락이 올랐었어요ㅋㅋ 트위터 대동단결!



30분을 붙잡고 오랜만에 정말정말 열심히 답 썼네요

채택부탁드려요 (و^o^و)

2018.07.3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