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스티스리그 밸런스 붕괴(스포/긴글주의)
비공개 조회수 378 작성일2017.11.16
오늘 봤는데 너무 혼란스럽고 글이 더 길어질까봐 음슴체로 하니 양해바랍니다~

1) 원래 슈퍼맨이 이렇게 쎔? 멤버들 고군분투한 스테판울프를 혼자서 갖고 놀던데 원래 이정도로 쎔??
아무리 슈퍼맨이 사기급 초강력캐라도 배대슈에서 둠스데이랑 싸울때 원더우먼보다도 못싸우더만 스테판울프를 혼자서 가지고 논다면 둠스데이 >>>>>> 스테판울프임?? 그럼 원더우먼 능력 하향먹은거??



2) 나머지 멤버들은 뭐가 됨?? 
슈퍼맨 >>>>>>>>>>>>>>>>>>>>>>>>>> 원더우먼 > 아쿠아맨 > 사이보그 > 플래쉬 >>>> 배트맨 거의 이렇게 나오던데 나만 이상함?
그럼 슈퍼맨 혼자 >>>>>>>>>>>>>>>>>>>>>>>>>>>>>>>>>> 인간+신+아마존+아틀라스 인거??

3) 마더박스로 슈퍼맨 살린거면 배대슈 마지막 장면(흙 공중부양)은 도대체 뭐임?

4) 배대슈에서 플래쉬가 배트맨한테 경고하는 그 장면은 도대체 뭔 떡밥임??

5) 쿠키에서 그린랜턴도 안나오고 다크사이드도 안나오는대신 인저스티스리그 떡밥 뿌린거는 끝판왕 다크사이드(저스티스리그2)를 최소 몇년 지나고나서 내놓겠다는 디씨의 계획임? 

6) 그래서 마더박스는 어떻게 됨? 폭발하고 모두 증발한거??

7) 그래서 슈퍼맨이 플래쉬보다 더 빠름? 플래쉬가 더 빠르지 않은 이상 슈퍼맨이 말한대로 플래쉬가 팀에 있을 이유가 없는데? (유머담당빼고)

이상입니다-- 최대한 자세히 설명부탁합니다 내공10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mga****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우선 나름 DC 입장에서 변명(?)해 보자면.
  둠스데이랑 싸울 때 슈퍼맨은 최상의 컨디션이 아니었습니다. 배트맨과의 전투에서 크립토나이트에 노출되었고, 둠스데이를 대기권 밖으로 끌고나가서 핵을 맞았조. 핵 맞은 다음 창백하고 쪼글쪼글해집니다. 태양빛으로 겨우 회복해서 다시 전투에 합류하조.
  반면 둠스데이는 에너지를 흡수하는 능력으로 핵을 맞은 다음 오히려 더 강해집니다. 안 그래도 강한 놈이( 조드장군 시체로 만든 놈임. 조드장군은 슈퍼맨이랑 호각으로 싸웠고 ) 핵 폭발 에너지까지 흡수했으니 어마어마하게 강해졌겠조. 
  

2) 저도 슈퍼맨이 이렇게 압도적으로 강하게 나올 줄은 몰랐는데.. 뭐 원래 슈퍼맨은 원작에서도 압도적으로 강한 놈이니까.

3) 마더박스 부활로 인해 배대슈 마지막 장면은 그냥 낚시인걸로 판명.. 사실 쿠기영상으로 그만한 낚시 영상은 또 없었조.

4) 제 생각에는 슈퍼맨이 로이스 레인 때문에 흑화하는 이벤트가 있을거 같습니다. 슈퍼맨 부활하고 다른 맴버들 혼자서 털 때 포스가 장난아니던데. 적이 되버린 슈퍼맨. 생각만해도 무시무시하네요.

5) 다크사이드급의 범우주적 빌런을 금방 내놓을 순 없겠조. 마블의 타노스도 10년 가까이 떡밥만 뿌리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인저스트스리그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6) 그러게요. 대단한 무언가처럼 묘사하더니 그냥 없어져버렸네요. 뭐지.

7) 슈퍼맨이랑 플래시랑 누가 더 빠르냐는 코믹스에서도 떡밥이더니 ㅎ
근데 플래시는 단순히 빠른 놈이 아닙니다. 배대슈에서도 나왔듯이 시간여행이 가능하지요.
슈퍼맨이 아무리 대단해도 시간여행은 못하잖아요. ( 예전 슈퍼맨은 무려 지구를 반대로 돌려 시간을 되돌리는 위엄을 보여줬으나, 21세기에 그런 연출은 안 하겠지.. )

원작 코믹스에서는 플래시가 시간여행 능력으로 DC세계를 리셋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DC코믹스 세계관이 리부트되어 new52라는 프로젝트로 새로 시작했지요.
개인적으로 영화도 어서 플래시가 리셋해 주었으면 합니다.
DC팬인데... 더 이상은 힘들어요. 아아..ㅠㅠ

2017.11.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