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갓귀열 ‘무교동 낙지’ ‘마포 갈비’ 재현, “원조 위에 원조”가 나타났다

2018-12-21 15:55:30

[연예팀] 전국 맛집을 ‘만물상’에서 정복하자.

12월21일 오후 11시에 방송되는 TV CHOSUN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전국 대표 맛집의 맛을 집에서 편하게 재현할 수 있는 특급 비법들이 공개된다.

첫 번째로 ‘만물상 대표 신의 손’이자 ‘갓귀열’이란 별명의 유귀열 조리기능장이 서울을 대표하는 요리를 선보인다. 50년 전통 원조의 당기는 매운 맛 그대로 먹을수록 즐거운 매콤 ‘무교동 낙지볶음’과, 60년 전통의 입에서 살살 녹는 ‘마포 돼지갈비’ 만드는 꿀팁을 공개하는 것.
유귀열 조리기능장의 비법이 더해져 원조 맛집과 똑같은 맛이 재현되자 패널들은 “비법만으로 그 맛이 나는 것이 너무 놀랍다”, “원조 위에 원조다!”, “야들야들한 돼지 갈비에서 숯불 맛이 난다”고 감탄한다.

두 번째로 ‘제철의 신’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밥 한 그릇 만으로도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뚝딱 해결할 수 있는 명품 쌀 밥상을 선보인다. 남도 매생이의 신선함을 가득 품은 ’매생이 굴국밥’과, 쫄깃한 울릉도 홍합의 식감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무 홍합밥’이 공개된다. 음식을 맛본 패널들은 “울릉도에서 해녀가 갓 잡은 듯한 식감이다!”고 놀라워한다.

마지막으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만물상 최고의 인기 건강 식재료 ‘연근’과 ‘흰강낭콩’으로 건강밥상을 선보인다. 먹으면서 해독하는 ‘연근된장조림’과, 살찔 걱정 없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얼큰 김치버섯수제비’의 황금 비법이 공개된다.

한편, 연말 특집으로 진행되는 ‘전국 대표 맛집 완전정복 편’은 금일(21일) 오후 11시 TV CHOSUN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방송된다.(사진제공: TV CHOSU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