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물걸레 청소기 비교
ph**** 조회수 16,483 작성일2005.12.03

레인보우 청소기 와  아쿠아청소기 비교

 

1. 물걸레 청소법은 어느 청소기가 좋은지.

 

     레인보우 청소기는 별도의 걸레가 필요한가요.

 

     아쿠아 청소기는  걸레없이 물로 청소하는 방식인가요.

 

2. 먼지집진방식은 

 

   레인보우청소기는 먼지가 물위로 통과하면서 집진하는 방식인가요.

 

 아쿠아 청소기는 먼지와 물이 고속회전하면서 집진하는 방식인가요.

 

3. 물을 교체하는 방법은

 

 레인보우 청소기는 별도로 물을 버려야 하는 가요.

 

아쿠아 청소기는 자동으로 물을 버리는 방식인가요.

 

4. 물을 흡입할수 있는 량은

 

레인보우 청소기와 아쿠아 청소기 흡입할수 있는 량은 어떻게 되냐요.

 

5. 청소시작전 물은 어떻게하나요.

 

청소전 별도로 물을 채워야 하는 방식인가요.

 

6. 바닥의 물걸레 청소상태는

 

레인보우청소기: 걸레가 필요하면 30평기준으로 처음과 끝이 같도록 청소할려면  걸레를

 

                                몇번 갈아주어야 하는지.

 

아쿠아청소기:  30평기준으로 처음과 끝이 같도록 청소할려면 물이 얼마나 필요한지요.

 

7. 양청소기 의 개선점은 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ark****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같은 분의 연속 질문이 오른것을 보니 아직 명확한 답변이 되지 못한것 같군요.

레인보우는 효능과 용도가 다른 만큼 두 상품의 비교 자체가 별 의미 없지만 궁금해 하시는 물 청소기능에 관하여 아쿠아 청소기는 사용하여보신분이 답변 주시기 바라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레인보우에 관하여만 답변 드립니다.

 

1.   레인보우는 별도의 걸레를 사용하지 않으며 스퀴지아는 별도의 악세사리를 사용합니다.  용도에따라 솔과 스펀지를 교환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걸레질 후 바로 물을 흡입하는 방식입니다. 솔과 스펀지는 소모품이나 일반 가정에서는 몇 년을 사용하셔도 교환 할 필요성을 못 느낍니다. 

 

2.   레인보우의 먼지 집진 방식은 세퍼레이트라는 세계특허 방식을 사용하며 물을 사이클론 방식으로 고속회전 시킴과 아울러 물의 소용돌이가 집중적으로 먼지 흡입구에서 일어나는 특수한 구조로 되어 있어 흡입된 먼지의 99.997%를 물에 젖게 만들어 물에 가두고 나머지는 헤파필터에서 걸러내어 깨끗한 공기만 보내는 방식으로 배출되는 공기는 먼지 0%이며 이는 마국 AHAM에서 인증한 공기청정기 인증서가 보증합니다. 이는 세계 유일한 청소기겸 공기청정기 인증서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방식을 사용 할 수 없는 기타 물 필터 청소기는 집진 효율이 얼마인지 모르나 물 위로 통과하는 방식은 아무래도 효율이 많이 떨어 지겠지요.   

 

3.   레인보우는 깨끗하고 건강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기 위하여, 깨끗한 음식을 먹기 위해 식사 후 설겆이 하듯이 매 청소 후 물을 버리고  다음 사용시 깨끗한 물을 넣어 사용합니다.  계속 물을 버리는 방식이 아니므로 물을 아낄 수 있으며  물 한 바가지 정도로 모든 청소를 완료 하실 수 있습니다. 

 

4.   레인보우의 물 흡입량은 물통의 크기에 따라 다르며 1회 4Q't까지 흡입하면 비우고 사용합니다. 실제로 레인보우로 바닥 청소를 하면 대략 40평 정도를 정도 물통을 비우지 않고 청소가능합니다.

전문 용역 업체가 아닌 일반 가정에서는 온 마루 바닥에 물 뿌려 놓고 청소 할 일이 일년에 한 두번 있을까 말까 하므로 물 흡입량은 별 의미 없지 않을까요?

 

5.   레인보우는  청소는 물론 공기 청정을 위해 한 바가지 정도의 깨끗한 물을 넣어 사용합니다.

 

6.   레인보우는 걸레를 사용치 않으며 스퀴지라는 별도의 악세사리를 사용합니다.

걸레로 먼지를 닦는 방식이 아니고 스펀지로 먼지와 때를 물로 밀어 내고 이를 흡입하는 방식이므로 아무리 넓은 평수를 청소 하시더라도 사용 중 걸레 교체는 전혀 필요치 않습니다.  또한 30평 정도 물 청소시 물 한 두 바가지 정도면 충분 합니다. 

비교 하시고 싶은 아쿠아 청소기는 물 청소 기능이 중요한지 모르겠지만 사실 레인보우는 물 청소기능은 다른 많은 기능과 효능 때문에 크게 중요하게 생각해 본적 없으나 이 글을 적다 보니 정말 좋은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았군요.  앞으로 열심히 사용하여야 겠습니다.

 

7.   레인보우도 단점이 없지는 않지요. 가격이 비싸고 물을 자주 갈아 주여야 하는것이지만  소모품 교체비용없이 8년 무상 보증이 오히려 경제적이며 물을 갈아주는 불편함보다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맑고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즐거움이 더 큽니다. 

여유가 되지못해 아직 구입하지 못한 이웃에게 빌려주고 나서 감탄과 감사의 이야기를 들을 때는 정말 흐뭇하구요.  좋은것은 나누어 씁시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05.12.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청소기도 중요하지만 제가 청소기를 쓰다 보니까

 

청소기 필터가 엄청 중요하더라고요~~

 

청소기 안의 각종 세균들이 득실 거려서 가족 건강을 심각하게 헤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요즘 청소기 필터를 찾다가 좋은걸 발견해서 알려 드릴려고요~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살려고 쓰는 청소기데 오히려 건강에 헤로우면  쫌 그렇잖아요~ㅋㅋ

 

제가 싸이트 알려 드릴께요~ 가보세요~~*^^*

 

www.kallae.co.kr      

 

www.kallae.com     

 

http://cafe.naver.com/yams1

 

가보세요~ 괜찮은거 많더라고요~~*^^*

 

그럼 좋은하루 되시길~~

2008.08.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