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물걸레 청소기
ph**** 조회수 9,310 작성일2005.11.24

레인보우청소기랑 아쿠아 청소기가 물걸레 청소가 된다고 하는데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쉽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ark****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많은 답변이 있어 본인이 알고 있는 바만 적습니다.

다만 아쿠아 청소기에 대해서는 사용한 바가 없기에 언급 하지 않겠습니다.

 

레인보우와 아쿠아는 가격과 기능이 전혀 다른 만큼 비교하기는 적절하지 않지만 먼저 물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둘다 동일하군요.

 

1.  레인보우는 물을 이용한 청소기를 70년전 최초로 고안하여 지금까지 진화를 거듭해온   기술과 전통이 있는 회사 제품이며 전 세계 85개국에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2.  현재 국내에서 판매 되고있는 모델 Rainbow e2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기 청정기로 적합하다고 미국 AHAM으로 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국내의 수 많은  공기청정기도 몇개 제품만 AHAM인증을 받았을 뿐입니다.

 

3.  레인보우는 무게대비 99.9997%의 먼지를 오직 물만으로  걸러 냅니다. 더구나 레인보우에서 채택하고 있는 세퍼레이트는 국제 특허로 타사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레인보우를 모방한 몇 몇 물필터 청소기가 시중에 나와 있지만 70년 전통이 만들어낸 최고 효율의 집진 방식과는 다릅니다.

 

4.  레인보우는  물 이외의 별도로 교환하여야 할  필터가 없습니다. 다만 물에서 걸러내지 못하는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특별한 0.0003%의 먼지를 걸러내기 위해 사용하는 헤파필터는 8년 정도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100%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하는 공기 청정기로 인증 받았습니다. 24시간 연속 사용하여도 이상 없으며 공기청정모드가 따로 준비 되어 있습니다.

 

5.  본체를 외부에 설치하지 않고 실내에서 사용하므로써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a. 실내공기정화

    b. 실내습도조절

    c. 천연 음이온 발생

    d. 새집, 헌집 증후군 완화

    e. 아로마 테라피기능

    f. 악취제거 기능

    g. 항, 살균 기능

 

이러한 좋은점을 포기하신다면 굳이 물필터 청소기를 쓸 필요가 없겠지요.

 

6. 레인보우는 청소시 소음이 일반 청소기보다 심하지만 공기청정기 모드에서는 훨씬 조용하며 베란다에 설치해야 될 정도는 아닙니다.

 

7. 어떠한 청소도 가능합니다.

   a. 카펫, 침대, 요, 이불, 담요, 베게, 방석, 쿠션등의 집 먼지 진드기제거

   b. 커텐, 벽, 천정청소 

   c. 욕실, 베란다 물 청소 

   d. 바닥 물 청소 및 물 걸레 청소 

   e. 기타 어떠한 청소도 가능하며 최근 스팀기능을 부가한 상품을 곧 출시한다고 들었습니다.

 

8. 또한 불어내기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 방충망 청소, 좁은 틈 먼지 불어내기, 풍선 불기, 물 놀이 기구 바람 넣기등의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며 막힌변기 및 싱크대 뚫기도 가능 합니다. 

 

9. 그래서 레인보우는 청소기가 아니고 실내환경을 종합관리하는 크리닝 시스템입니다.

 

10. 그리고 무상보증 8년은 곧 품질의 우수성과 자신감을 말하며

 

11. 청소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음이온 발생기, 아로마 테라피 기기, 악취제거기, 항, 살균기기등의 기능을 대체하는  공간성과 약간의 물과 전기만으로 평생 사용하는 경제성과 레인보우가 가져다주는 맑고 건강한 공기는 써본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특권입니다. 

 

이상 수 많은 레인보우메니아 중 한사람이 레인보우에 대해 알고 있는 바를 적었습니다.

적다보니 너무 좋은것만 적었네요. 그래도 사실입니다. 물론 조금 불편한점도 있어요.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2005.12.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y****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 아쿠아청소기 사용하고 있고,레인보우 청소기는 검색해서 알아봤습니다.

근데 원리가 다른것 같아요.

 

레인보우청소기: 이 제품은 물 필터를 이용하는것 같아요.물을 청소기 내에 넣어놓고 미세먼지를 잡아주는역할을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공기청정기 역할도 할수 있는것 같구요.이 청소기는 사용하면서 필터관리를 잘 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쿠아물걸레청소기: 작은 물통이 달려있어서 그 물통에서 나오는 물이 직접 바닥에 닿으면서 먼지들은 흡입되서 배수관 쪽으로 배출되는겁니다. 일차 걸름망이 있어서 그곳에 모인찌꺼기들은 따로 처리해 주면되고(부엌싱크대걸름망처럼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거기를 통과한 물에젖은 미세먼지들은 하수구로 빠져나간답니다.

 진공청소기 기능과 물걸레청소기능이 한꺼번에 다 되는겁니다.

물 좍 뿌려놓고 박박 밀어도 되고 (부엌발판에 락스뿌리고 한번 해봤습니다. )아이들이 쏟은 음료수나 우유도 그대로 흡입해서 하수구로 배출되더라구요.

세균번식같은거 신경안쓰셔두 될듯싶어요. 왜냐면 하수구로다 배출 되니까요.

단점은 설치 시간이 쪼금 필요하다는거죠.근데 그 성능에 비하면 그런건 아무문제도 되지 않았어요..

 

전 원래 걸래질 열심히 하던 사람인데 어느날부턴가 손목아프고 무릎도 보기싫게되고 걸레자국남는것도 싫어서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아쿠아청소기를 구입하게된거랍니다.제 고민을 해결해준 고마운 청소기죠.

 

둘 다 사용했어야 장단점을 적겠지만 그렇지 못해서 죄송해요.

근데 가격면에서도 거의 4배 차이가 나네요. 아쿠아청소기는 58만원이에요.

아쿠아홈 주소 적어놓고 갈께요.

http://www.aquavc.com/index.htm

 

 

 

2005.1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레인보우청소기는 필터가물이기때문에~물만교체해주시면~언제든지간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따로설치할 필요도없고요~

또청소하면서~집안의 미세먼지~완벽제거~뿐만아니라~뛰어난~흡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집먼지~진드기등 우리의 건강을 해칠수 있는모든것들로부터 해방됩니다

제가 여러청소기를비교해봤는대여 레인보우만큼뛰어난흡입력과 완벽한청소가되는제품은보지못한것같습니다 레인보우하나면가습기 공기청청기 따로구입할필요가 없답니다

물걸레질~완벽하구요~너무편하답니다 사용해보시면~절~대~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전~정말로~대만족~입니다 가격이 좀 고가이긴하지만~그 값어치를 한다고~생각해요~

왜냐하면~반영구적으로~사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두홈피주소남겨 놓을께요~

www.rexair.co.kr .

2005.12.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