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태환선수 욕하는 사람들
비공개 조회수 46,021 작성일2016.11.27
정말 어이가 없어서 글남겨요.
리우올림픽에 이어서 아직까지 멋모르고 박태환 선수를 욕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박태환선수한테 약쟁이라고 칭하는 사람들에게 궁금한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어떻게 운동선수가 금지약물인 네비도를 모를수가 있냐고들 많이 말하시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제가 궁금한점은 박태환선수가 자기가
처방받은 감기약속에 네비도가 들어있는지 안들어있는지 어떻게 아냐는 겁니다. 애초에 박태환선수는 그 의사에게 도핑금지약물은 안들어있죠? 하고 물었고, 그 의사는 들어있지 않다고 말했어요.
그러면 박태환선수는 의사니까 그 의사말을 믿을수 밖에 없었겠죠. 그럼 의사가 금지약물을 안넣었다고 하는데 박태환선수가 넣은거아니에요? 하고 의심을 하겠습니까? 오히려 그 의심하는 행동이 더 이상할거에요. 그냥 애초에 박태환선수는 감기약속에 네비도가 들었는지, 아니면 다른 금지약물이 들었는지 아예모르고 의사말만 믿은체로 약을 처방받은거에요 이 한심한 사람들아.
그리고 박태환선수는 오래전부터 실력으로 메달을 따왔는데 뭐가 아쉬워서 약물의 힘을 빌리겠어요..
박태환선수가 잘못한것이 아니라, 금지약물을 넣지
않았다고 거짓말하며 금지약물을 투입한 그 의사가
백번이고 천번이고 잘못한거죠..

전에 박태환선수가 무릎까지 꿇고 죄송하다고 사죄하며
리우올림픽에 출전 하고싶다는 기사 사진을 보는데
너무 울컥하더라고요. 그렇게 힘들게 출전한 올림픽인데
그동안 상황으로 훈련은 제대로 할수가 없었고,
지원해주는 스폰서도 없어서 코치1명과 트레이너2명으로 임시전담팀을 꾸려서 모든 훈련비용은 자비로 충당했다고 하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중국의 쑨양은 나라에서 영웅대접 받으며 몇십억씩
지원받는데 우리나라 마린보이는 말로만 영웅대접..
현실은 선수가 직접 훈련비용을 내고...
바다의왕자 마린보이 하고 불러댈때는 언제고 약쟁이 그만네비도 하고 비아냥거리는 사람들을 보니 너무 마음아프네요.. 그래도 이번에는 훈련 열심히해서
아시아수영선수권대회에서 4관왕 한 영상보고
너무 감동받게 되더라구요.. 심지어 기록이 세계신기록과 맞먹는기록이면서 리우올림픽에서 최소 은메달을 땄었을 기록.. 넘 맘이 아프네요.
그리고 박태환선수가 최순실게이트와 관련되서 이번에
떠들석해진걸 보고 김연아 선수가 문뜩 떠오르더라구요..누군가의 희생양으로 말이죠.

아직까지도 약쟁이라며 욕하는 사람들 이글보고 뭘 잘못하고 계시는지 아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선동하는 사람들에 이끌려 놀아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분들도 이제 정신차리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드디어 박태환선수의 자백이 인정 받았다고 하네요. 그 병원장은 징계를 받게됬고요.
무려 22개월 만에요..ㅋㅋㅋㅋㅋㅋㅋ나참 22개월이라니 그래도 저와같이 사건이터지고나서도 박태환선수를
믿었던 많은분들은 너무 행복할것 같아요..
시간이 꽤 걸렸더라도 박태환선수의 잘못이 아니라는게
밝혀졌으니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질문자분 말씀대로 모두 맞는말 입니다. 평소에 박태환 선수는 감기약 조차 조심히 먹을 정도로 도핑에 엄청 신경쓰기로 유명하죠. 또 금지약물이 들어가있는지도 확인하고 맞은거도 맞구요. 아직 정확하게 나온건 없지만 그 약 처방을 한 의사가 사주를 받아서 한것이 밝혀진다면 모든 의혹은 풀릴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도핑을 했다면 그것은 정말 자신의 잘못이기 때문에 인정하고 스스로 물러났겠죠. 랜스 암스트롱 역시 도핑한것이 밝혀졌을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달게 벌을 받았구요. 그렇지만 박태환의 경우는 다릅니다. 그렇게 철저하게 확인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어이없는 결과가 나오면 직접 겪는 입장으로 저는 물론 모든 사람들이 억울하고 분통 할 겁니다. 이런 내막을 자세히 모르고 무턱대고 비난하는건 옮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박태환 선수에게 약을 투여한 의사가 김종 차관과의 관계, 최순실 게이트와의 연계 이런것들도 모두 밝혀서 박태환 선수의 지난 시간의 억울함을 조금이나마 풀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6.11.27.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취텔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그래서 지식인인데 질문은 어디에 있는 거죠

2016.1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