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적하수오 복용법
eo**** 조회수 22,474 작성일2008.12.30

적하수오를 술로 담궈 먹는다고 하지만 술 못 먹는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적하수오를 복용해야 할까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복용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파워44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일 좋은 방법은 구중구포가 제일 좋습니다..앞의 환으로 만드는 방법과 같이 9번을 쪄다가 말렸다가를 반복해서 가루로 내어서 아침 저녁 공복에 드시면 그것보다 좋은 방법은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저는 현재 구중구포로 해서 먹구 있으며, 현재 자연산 적하수오를 채취를 하고 있습니다..필요하시면 010-4266-8260 으로 연락을 주십시오,, 

2009.01.01.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oun****
영웅
수학, 사회학, 대학공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0 간염에는 적하수오 뿌리 4 ∼ 6g을 (1회분) 하루 2 ∼ 3회씩 1주일 정도 끓여 먹는다.

0 빈혈 : 백하수오 뿌리 6 ~ 8g을 1회분으로 달여 하루 2 ~ 3회씩 5 ~ 6일 복용한다.

0 머리칼을 검게 하려면 : 적하수오 150g ㆍ 검은콩 250g ㆍ 은행 30개 ㆍ 검은깨 100g을 볶아 가루 내어 매일 아침식후에 30g씩 먹는다.

0 류마치스관절염이나 퇴행성관절염 : 하수오 쇠무릎지기 각 600g을 좋은 술 1. 8ℓ에 7일동안 담갔다가 햇볕에 말려 절구에 찧어 가루낸 것을 대추살로 반죽하여 0. 3g무게로 알약을 만들어 한번에 30~50알씩 빈속에 먹으면 좋다고 했습니다.

0 약성이 온화하여 쓰임새가 넓다. 피를 토하거나 피를 많이 흘려 뇌빈혈이 되거나 여성이 아이를 많이 낳아피가 부족할 때, 갖가지 만성병으로 체력이 약해졌을 때에 좋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머리를 맑게 하므로 신경쇠약 치료에도 효험이 크다.

0 머리가 어지럽고 아플 때, 기억력 감퇴, 주의력이 산만해질 때, 잠을 잘못자고 꿈을 많이 꿀 때 등에 복분자 산조인 백자인 등과 함께 알약을 지어 먹으면 효과가 좋다. 오래 먹으면 늙지않고 머리칼이 희어지지않는다.


0 머리를 튼튼하게 하고 신장기능을 세게한다. 허리와 무릎을 튼튼하게 하고 체력을 세게 한다. 오랜 병으로 몸이 약해졌을 때나 허리와 무릎에 힘이없을 때,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아플 때 겨우살이 두퉁 속란 등과 같이 쓰면좋다. 성기능 감퇴, 조루 유정 등에는 육종용 보골지 토사자 등과 같이 쓴다.


0 혈압을 내리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하수오는 부작용없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간에 축적되는 것을 막는 작용이 있다. 날마다 15g씩을 달여서 복용한다. 2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

0 하수오는 인삼이 몸에 맞지않는 소양체질의 사람에게 좋다. 인삼을 쓸 때 하수오를 같이 쓰면 약성이 서로 조화되어 효력이 더크게 나타난다.


2008.12.3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170****
중수
인체건강상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적하수오을 약제로 쓸데는 법제을 반듯이하여야함니다. 약제에 독성을 중화시켜야 한다는검니다. 즉 인체에 미치는영향을 최소화해야되지요.  검은콩 물을내어 하루동안 담거놓은후  말리기을 세번정도 하여 씁니다.

반듯이법제하여 쓰시고 말려 가루내어 꿀로 환을 지어 하루 두,세번 20알정도씩 복용함니다.(크기는 수수알정도)

2008.12.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