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공산당,남한,북한,전쟁...나치의 의미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489 작성일2009.04.06

부사관 가려는 학생인데 전쟁역사 생각하다가 생각 않나서 궁금해 묻습니다...

 

과거에 1차대전에 무너진 이후 히틀러가 경제 다시 일으켰을 때,

 독일이 했던짓 보면 어째 꼭 의지,개념같은게 뭐...

 

꼭 공산당같기도 하고... 일못하면 죽이고(장애인,노동불가자, 아무대가 없이 사회의 녻을 먹는 사람들?)

 

죄다 죽이고 그로 젊은 애들은 죄다 기술>> 그러다 보니 최고의 기술국가...

 

어차피 머리 좋은 많은 유태인들이 살았지만...

 

그리고 보면 '나치'의 뜻이 어디서 들었던게 독일 보수당이었던가...

 

공산당 뭐 그런 의미라고 들었습니다.

(끝까지 다 읽고 답변바람..)

 

1.실제로 나치의 의미가 뭔가요?

 

2.러시아는 이미 2차대전때도 공산주의였던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당시(2차대전 이전)의 자본주의와의 대립이라던가 자본주의 국가vs공산국가의 관계나 시비는 어땠습니까?

 

3.공산주의의 최초의 시작은 러시아인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 어차피 당대의 공산주의 최대의 강대국은 러시아로 기억하니까...

 

그렇다면 러시아의 공산주의 시작은 언제부터였습니까?

 

4.러시아가 북한을 공산주의로 직접 끓어 들였을 것 같진 않은데...

 

중공은 언제 적부터 누구의 의하여 공산국가가 됬나요?

 

5.공산국가들 여럿이 굳이 필요없어 할만한 빈약한 나라 북한...아니 당시의 대한민국...

왜 끓여들인건가요??

 

6.끓어들이지 않고 당대의 대한민국 지도자들이 자원했다면... 아니, 했던 안했던

이 땅에 공산주의의 대한 영향을 끼친 핵심인물들은 누군가요?

(그리고 그 핵심인물들은 공산주의의 성공을 믿었습니까?)

 

7.공산국가는 북한,러시아(외 몇국가),중국이 다인가요?

 

8.공산국가 몇 아는 나라가 없어서 중국을 마지막으로 생각하는데요..

 

97?98년 이후로 십 몇년째 고립된 북한은 이제 그만 할때도 된 것 같습니다.

 

당장 통일 되어도 이상할게 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어쩔 수 없이 희생이 필요하다는 조건.

 

전쟁은 해야만 하겠죠.

 

김정일은... 수장으로써 존경받을 짓도 못 보였다고 생각되고...

 

여러 나라에 의지만 하고, 뒷통수 까고, 병신 짓 거리만 했고...

 

생각 되고가 아니라, 민심을 생각 못하는 씨발 ㅡㅡ; 대한민국 수장의 4/1도 못하는 개 쓰레기같은

 

여튼 꼭 뭔가의 본보기로 능력 개 좃도없는 지도자...의 대한 본보기 죽어야만 할 존재라고 생각 되고...

(뭐...마음만 굴뚝같다는...>

이명박은 민심분열이 개 젓같이 일어나는 쓰레기같은 시대에 대통령으로 이정도 하는거면...

그리고 난 하여튼 이명박 끝까지 믿습니다.)

 

하지만 당장에는 이대통령은 전쟁 피할것 같습니다.

 

사업ㅇㅣ니 뭐니 하면서 내 뺄것 같은데

 

다른 사람의 생각들은 어떤지 알고 싶네요.

 

(내공 많이 못들여 ㅈㅅ 한계임...)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lw****
중수
세계사, 클래식음악, 국방무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chlwndwjd 입니다.

공산주의와 나치즘의 차이점 및 세계사와의 관계를 알고 싶다고 질문하셨는데.......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나치의 원래 뜻은 Nationalsozialismus, (독어 입니다.) 영어로는 National Socialism 이라고도 하고 뜻은 국가 사회주의, 전체 사회주의, 전체주의, 군국주의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치즘은 원래 파시즘 (Fascism) 을 근본으로 두었습니다. 나치는 절대 권력하의 국민의 단결을 중요하게 내세웁니다. 공산주의랑 틀린점은 공산주의는 협동이라면, 나치즘은 강압적 입니다.
절대적인 지도자 아레 국민이 하나로 뭉쳐 국가와 그 지도자를 위하는것이 목표 입니다.
이탈리아의 파시즘은 무솔리니, 자칭 영도자 하에 이탈리아 국민이 뭉쳤고, 일본도 천왕 아래의 국민이 뭉쳤죠
군국주의란 표현도 맞습니다.

나치는 원래는 '독일 국가 사회주의 노동자당'을 지칭하는 명사였습니다. (Nationalsozialistische Deutsche Arbeiterpartei ) 앞의 Na 랑 중간의 Zi 가 이 당의 약자가 되었고 나중에는 국가와 정치의 명칭이 되었습니다.

2. 예, 러시아는 2차세계대전 당시에 공산주의 였습니다. 정확히 시작은 1917년, 1차세계대전중 러시아가 독일과 휴전협상을 하는데 이유는 공산주의 혁명이 그때 시작해서였습니다. 그래서 레닌의 통치하에 소비에트 연방 공화국이 완성되지요.
 2차대전 전에는 별로 이념대립이란것이 없었습니다. 중국에서 내전을 제외하면요.

3. 정확히 공산주의는 사회주의에서 시작됩니다. 독일 칼 막스가 네세운 사회주의 정치및 그것을 이념으로하는 인터네셔날 운동 (세계 노동자 단결운동)이 영향을 주었지요. 그렇나 1917년 러시아의 공산혁명이 뛰어난 사상가 레닌에 의하여 이끌어지게 되고 (정확히는 제정 러시아의 잘못된 정치밑 노동자 단결 운동이 시발점), 러시아가 역사상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이자 이념을 가지는 국가가 됩니다.

4.중국은 오래 전부터 서로 싸웠습니다. 1900년대 말, 러시아와 비슷한 동기가 되었습니다. 무능한 황제와 잘못된 정치가 시발점이고, 러시아와 인접한 자연조건으로 공산주의자들이 생깁니다. 그후 공산당과 국민당이 싸웁니다. (국민당은 장개석, 공산당은 모택동), 중간에 일본이 침략하여 같이 싸우기도 하지만 결국의 모택동리 승리 합니다. 이념의 전투에서 승리한것이죠. 이로써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가 되고 장개석은 지금의 대만으로 도피, 대만을 건립합니다.

4(북한의 역사) 5. 소련은 주변 국가를 일단 통합하게 됩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엄청난 전쟁 승전국으로 (미국보다 더오래, 더많이 죽이고 싸움. 솔직히 2차세계대전의 유렵전장은 러시아와 독일의 주무대였습니다 .) 주변 국을 자기네의 통치하의 넣고, 서방측 (자본주의)는 그것과 경계로 나라를 묶습니다. 뿐만아니라 아프리카 및 남미는 자원과 전진기지, 심지어는 신무기 사용지역 (분쟁 일으켜서 무기주고 싸우게 합니다...... 나쁜거죠......).

한편 우리나라와 북한은 이야기가 틀립니다.
북한은 중국과 러시아의 접경지대 입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말, 일본이 지랄발광을 떨어 러시아가 극동지방에서 전쟁을 시작해 우리나라 까지 왔었지요. 아주 일본적에 우리나라도 반으로 갈립니다. (왜냐하면 미국도 태평양전쟁의 참전국, 소련도 북한땅 진출/점령 더군다나 김일성 장군같은 빨치산의 적극 활동으로) 이로서 우리나라와 일본은 자본주의 국가가 되고 러시아와의 접경지로 정보입수의 근원지가 됩니다.

6. 우리나라와 북한의 공산주의 핵심인물은 많지만, 지도자 격은 김일성 장군과 박헌영씨를 둘수 있죠.
솔직히 중앙일보사에서 발간된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이라는 책에서는 스탈린이 둘을 면접 봤는데, 김일성을 뽑았다고 합니다. 어찌되었건 두분 모두 우리나라 공산주의 역사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5번에서 예기한바와같이 우리는 승전국이 아니고 그로써 우리가 자주/통일 독립을 할수 없었습니다.
아무리 강한 통치자가 있더라도 어려웠을 것 입니다.

7&8.공산주의 국가는 소비에트 연방 공화국및 중국,북한,베트남,쿠바,알바니아,체코슬로바키아,폴란드,헝가리 등 셀수 없이 많습니다. 서독과 오스트리아, 스위스를 경계로 동쪽 유럽은 전부 공산국가 였습니다 (발칸반도 전체,헝가리 폴란드 체코슬로바키아등...). 또 중동 지역도 약간의 이념마찰이 있었습니다. 아프리카 역시 소련과 미국에 이념대립 전쟁터 였고 (아직도 공산국가가 많습니다.). 남미 또한 마찬가지죠. 아시아는 동남아 부분 (캄보디아 라오스등)에서 이념대립이 존제했고, 북한과 중국, 베트남 그리고 몽골등이 공산국가 였습니다.

현존하는 공산국가는 몇 안됩니다. 그중 중국과 북한, 쿠바 가 대표적입니다.

참고로 북한은 무너지기가 힘듭니다.......
불쌍하죠, 이번에 미사일 지랄로 3000억불을 날리고,,,
그런와중에도 식량난으로 고생하는 국민 보면서
"우리는 행복하다, 미국놈들 부시자"
라고 하니까요.

지금 이상태로 전쟁/또는 통일하면 울나라 망합니다.
경제력 복구 안됩니다.
강했던 독일도 경제력으 8배나 차이나는 국가 경쟁력을 아직도 매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북한과 20배 차이가 넘는다는데.......

한국에서는 이명박이 ㅄ이라고 많이 하고 (솔직히 못하는 점도 만쵸, 그도 사람인데...ㅋㅋ) 있는데,
외국에서는 엄청납니다.
외교관계가 엄청 좋습니다.
외국에서 이명박이 덕분에 한국을 인정해주는 분위기가 올라갔습니다.
저도 외국에서 생활하면서 한국 인터넷 뉴스 볼때마다
'이명박이가 왜저라나?' 할때가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외국에서는 그덕분에 한국인들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우가 많이 틀립니다.)
이부분 만큼은 대통령 답다 할만합니다.

이상 chlwndwjd 입니다.
채택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009.04.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